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베일의 가문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

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베일의 가문

원문 : 자리의 팔레트 : 자리 이미지 : 왕좌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Fan Art  /  Concept Art






  관련 링크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문 설명과 현황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

blog.naver.com

 





# 가문 설명 : 베 일  ( the Vale )






 가 문

 아린 대가문  ( House Arryn )

 가 언

 명예처럼 숭고하게  ( As High As Honor )

 문 장

 하늘색 바탕의 하얀 달과 매

 본 성

 이어리  ( The Eyrie )

 달의 관문  ( Gates of the Moon )

 작 위

 동부의 관리자  ( Warden of the East )

 계곡의 수호자  ( Defender of the Vale )

 이어리의 영주  ( Lord of the Eyire )



베일에 위치한 아린 가문은 그들의 영지를 둘러싸고 있는 난폭한 씨족들에 대항하는 핵심 방어책인 산악 거점, 이어리(Eyrie)에서 동부의 관리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미망인이 된 라이사 아린(Lysa Arryn)은 집안싸움에 말려들지 않기 위해 이 시점에 은퇴했으며 결혼식 직후 남편인 피터 리틀핑거(Littlefinger)” 베일리쉬((Petyr Baelish)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어린 로빈 아린(Robin Arryn)은 이제 리틀핑거의 지도 하에 집안에서 가장을 맡고 있습니다.








 가 문

 로이스 가문  ( House Royce )

 가 언

 우리는 기억한다  ( We Remember )

 문 장

 룬 문자와 검정색 보석이 박힌 주황색 방패

 본 성

 룬스톤  ( Runestone )

 작 위

 



베일의 유력하고 매우 오래된 귀족 가문으로 이 가문의 시작은 무려 영웅들의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현재는 안달족과의 지속된 혼인으로 희석되었지만 초기에는 최초인의 혈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들은 고대에는 룬스톤의 청동왕(the Bronze King)으로서 베일의 상당수를 지배했고, 마지막 왕이었던 로바르 로이스는 베일과 핑거스와 달의 산맥의 왕으로서 최초인을 규합해 베일에 상륙한 안달족에 맞섰지만 아린 가문의 시조인 아르티스 아린 경에게 패배하고 아린 가문의 지배에 복종하게 되어 이후에는 아린 가문의 충실한 기수 가문이 되었습니다.

작중 시점에서 가주는 브론즈 욘이라고 불리는 욘 로이스 경이고 여전히 로이스 가문은 베일의 주요 귀족 가문으로 군림하고 있으며, 아린 가문의 충신 가문으로 피터 베일리쉬가 베일의 호민관이 되자 베일의 다른 귀족들을 소집해 피터 베일리쉬를 베일에서 몰아내고 로버트 아린을 욘 본인의 대자로 삼고자 한 '영주 시위대(Lords Delcarant)'를 조직하기도 했으나 리틀핑거가 욘의 가장 큰 지지자였던 웨인우드 가문 등 다른 귀족들을 포섭해서 실패한 상태입니다.

분가로는 달의 관문(the Gates of the Moon)의 로이스 가문이 있는데 이 가문은 본래 이어리의 집사장이었던 네스토 로이스 경을 포섭하기 위해 리틀핑거가 아린 가문의 영지이며 이어리로 진입하는 관문 중 가장 큰 성인 달의 관문을 사실상의 영지로 하사함에 따라 생겨났습니다. 덕분에 네스토 경은 리틀핑거에 포섭되어 리틀핑거를 지지하는 중입니다. 가문에 내려오는 보물로 착용자가 다치지 않게 해준다는, 룬 문자가 새겨진 청동 플레이트 갑옷들이 있으며 한때는 통탄(Lamentation)이라는 발리리아 강철 검도 있었지만 소실되었습니다.








 가 문

 톨렛 가문  ( House Tollett )

 가 언

 모든 것이 어두워질 때  ( When All is Darkest )

 문 장

 검은색, 회색 필리

 본 성

 그레이 글렌  ( Grey Glen )

 작 위

 



베일의 가문으로 로이스 가문 휘하의 기수 가문입니다.

안달족의 대이동 당시 건너온 가문들 중 하나이며 본디 아르티스 아린 휘하의 전사 가문이였습니다.








 가 문

 코브레이 가문  ( House Corbray )

 가 언

 

 문 장

 하얀 배경 위에 심장 하나씩을 움켜쥐고 날고 있는 세 마리의 까마귀

 본 성

 하츠 홈  ( Heart's Home )

 작 위

 



베일 지역 대영주인 아린 가문에 충성하는 동부 지역의 아주 오래된 가문이지만 세력은 많이 쇠퇴했습니다.

발리리아산 명검 '쓸쓸한 귀부인(Lady Forlorn)'을 소유하고 있고 핑거스 지역의 대부분을 점령하는 등 로이스 가문과 더불어 과거 상당한 세력을 자랑했으나 일곱 별의 전투에서 제이미 코브레이가 사망하면서 결국 아린의 왕에게 복속되었습니다. 그 후 아에곤 3세의 유년기에는 코브레이 형제들이 섭정 회의의 일원으로 참가했으며, 1차 블랙파이어 반란에서도 킹스가드 그웨인 코브레이 경은 브린덴 리버스가 다에몬 블랙파이어를 저격하기 위한 준비시간을 벌어주는 등 매우 충성스러운 가문이였습니다. 로버트의 반란 시기에는 존 아린과 아린 가문 편에 서서 로버트 바라테온을 지지하며 전쟁을 수행했으나 트라이덴트 전투에서 코브레이 공이 킹스가드 레윈 마르텔과 싸우다 죽는 등 위기를 겪었지만 그의 차남 린 코브레이가 부친의 검을 들고 레윈 마르텔에게 맞서 그를 살해함으로써 가문의 명예를 다시 세웠습니다








 가 문

 그래프튼 가문  ( House Grafton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베일의 주요 가문 중 하나로 베일 최대의 항구 도시 걸타운을 다스립니다.

안달족 혈통의 유서 깊은 가문이고 과거에는 걸타운의 왕을 칭했으며 로버트의 반란 당시에는 충성파 편에 서서 걸타운에서 농성을 벌였습니다.








 가 문

 웨인우드 가문  ( House Waynwood )

 가 언

 

 문 장

 초록색 바탕 위 부서진 검정색 바퀴

 본 성

 아이언오크스  ( Ironoaks )

 작 위

 



예부터 아린 가문의 충실한 기수 가문이었으며 형식과 절차를 중히 여긴다고 합니다. 아린 가문, 코브레이 가문과 더불어 매우 유서 깊은 안달인 가문으로 작중 묘사를 볼 때 어느 정도 명망과 세력을 갖춘 가문으로 보입니다. 하딩 가문 등을 기수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가 문

 레드포트 가문  ( House Redfort )

 가 언

 바위처럼 강하게  ( As Strong as Stone )

 문 장

 붉은 둘레가 있는 하얀 바탕 위의 붉은 성

 본 성

 레드포트  ( Redfort )

 작 위

 



아린 가문의 기수 가문 중 하나로 본성인 레드포트는 이어리 동남부에 위치하며 '영주 시위대(Lords Declarant)'의 일원인 가문으로서 1,000명의 병력을 소집해 달의 관문 앞에 주둔시킨다거나 주변 사람들의 언급을 고려해보면 세력이 큰 명문가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도메릭 볼턴이 여기 종자로 있었고 레드포트 사람들과 잘 지냈다고 합니다.








 가 문

 헌터 가문  ( House Hunter )

 가 언

 

 문 장

 갈색 바탕 위 펼쳐진 다섯 개의 은 화살

 본 성

 롱보우 홀  ( Longbow Hall )

 작 위

 



베일에 등장하는 귀족 가문으로 최초인 혈통의 유서 깊은 가문이며 안달족의 대이동 시기에는 청동왕 로바르 2세 로이스와 연합해 안달인들에 맞섰다가 일곱별의 전투에서 비록 패배했지만 헌터 가문은 로이스 가문과 마찬가지로 아린 가문의 아르티스 아린에게 항복하고 이후 충실한 기수 가문이 되었습니다. 영지는 베일 동부 해안가에 위치한 롱보우 홀이며 가문 여기저기서 활과 연관된 것들을 자주 볼 수 있는 건 역사적으로도 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3부 이후 현재 영주는 '젊은 헌터' 공이라고 불리는 길우드 헌터 공으로 현재 피터 베일리쉬를 베일에서 몰아내고 로버트 아린을 욘 로이스의 대자로 삼으려는 '영주 시위대(Lords Delcarant)'의 일원인데, 이로 미루어보아 헌터 가문은 어느 정도 베일에서 일정 세력을 갖춘 가문으로 보입니다.








 가 문

 벨모어 가문  ( House Belmore )

 가 언

 

 문 장

 보라색 바탕 위 여섯 개의 은색 종

 본 성

 스트롱송  ( Strongsong )

 작 위

 



베일의 강력한 귀족 가문으로 아린 가문의 기수 가문입니다. 현 가주는 베네다르 벨모어 공이며 4부 기준 '영주 시위대(Lords Declarant)'에 참여했던 것으로 보아 벨모어 가문 역시 베일 내에서 어느 정도의 세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 문

 선더랜드 가문  ( House Sunderland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베일의 세 자매 군도를 다스리는 가문으로 아에곤의 정복 당시 말라 선더랜드가 혼란을 노리고 독립하여 세 자매의 여왕이 되려고 했지만 쫓겨났습니다. 용들의 춤에서는 보렐 가문과 함께 흑색파에 참전하였고 블랙파이어 반란에서는 블랙파이어 가문의 반란군을 지지하였습니다.








 가 문

 보렐 가문  ( House Borrell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베일의 세 자매 군도 중 스위트시스터 섬을 다스리는 동시에 세 자매 군도에서 가장 큰 마을인 시스터튼을 다스리는 가문으로 밤의 등불의 수호자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더랜드 가문의 기수이며 세 자매 군도에서 2인자 가문입니다.

보렐 가문의 조상들은 대대로 해적왕이었고 시스터튼은 옛날에는 해적의 근거지, 지금은 밀수꾼의 근거지로 유명하며 치안 상태와 청결 상태가 최악이라 돼지의 배설물 냄새와 생선 썩는 냄새가 진동한다고 합니다.

대대로 손에 물갈퀴와 비슷한 게 달리는 유전병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 문

 템플턴 가문  ( House Templeton )

 가 언

 

 문 장

 검은 바탕 위 노란 X자 십자가의 9개 별

 본 성

 나인스타스  ( Ninestars )

 작 위

 



베일 지역의 지주 기사(Landed Knight) 가문이자 안달족계 가문으로 일곱 별의 전투에도 아린 가문 편에 서서 참전했습니다. 지주 기사 가문이기 때문에 현 가주인 사이몬드 템플튼(Ser Symond Templeton) 경은 어디까지나 'Lord Templeton', '템플튼 공'이 아니라 템플튼 경(Knight of Templeton)'으로 호칭됩니다만 지주 기사 가문임에도 불구하고 세력은 웬만한 영주 가문에 필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천 명의 병사를 수월하게 동원할 수 있기 때문에 욘 로이스 공이 피터 베일리쉬를 베일에서 몰아내고 로버트 아린을 욘 본인의 대자로 삼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영주 시위대(Lords Declarant)'의 일원입니다.

가문의 현세대는 모계를 통해 스타크 가문과 연결되어 있어 라이사 아린에게 다섯 왕의 전쟁에 스타크 편으로 참전할 것을 종용하기도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