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후지제록스 DocuPrint CM225FW 컬러 레이저 복합기


자리 사용 후기

컬러레이저 복합기 부문 : FUJI XEROX DocuPrint CM225FW 컬러 레이저 복합기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FUSI XEROX DocuPrint CM225FW 컬러 레이저 복합기

 

 

 

 

후지제록스 도큐프린트( DocuPrint ) CM225 fw는 컬러 레이저 복합기로 인쇄, 스캔, 복사, 팩스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4-In-1 제품이다. 요즘 추세에 맞게 유선뿐 아니라 와이파이( WiFi )를 통한 무선 인쇄 기능을 지원하므로 PC는 물론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로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방식 컬러레이저, 기능 복사기, 스캐너, 팩스, 흑백 인쇄속도 18 ppm, 스캐너 해상도 1,200 dpi, 기본 메모리 512 MB, 모뎀 속도 33.6 Kbps, 무선랜 ( WiFi ), 유선랜, 자동급지, LCD, USB 2.0

 

 

 


 

 

 

 인쇄 속도 ( A4 )  18 ppm 컬러 , 18 ppm 흑백

 인쇄 해상도

 1,200 × 2,400 dpi ( 후지제록스 이미징 기술 )

 첫 페이지 출력시간

 15.0 초 컬러 , 12.5 초 흑백

 크기 ( W × D × H )  410 × 438.5 × 387.5 mm
 Wi-Fi Protected Setup ( WPS ) 2.0  푸시버튼구성 ( PBC ) , 개인식별번호 ( PIN )

 복 사

 복사 속도  최대 18 ppm 컬러 , 18 ppm 흑백

 복사 해상도

 Flatbed : 600 × 600 dpi   |  ADF : 600 × 300 dpi

 첫 장 복사 출력시간

 30초 ( 컬러 ) , 20초 ( 흑백 )

 복사 특징

 신분증명서 복사 , 2 in 1 Copy , 가장자리 지우기 , 페이지 나누기 ( 전자분류 )

 스 캔

 종류

 컬러 CIS

 스캔 속도  컬러 : 4.4 초 / 페이지   |  흑백 : 2.4 초 / 페이지
 스캔 해상도  광학 : 최대 1,200 × 1,200 dpi   |   Enhance : 최대 4,800 × 4,800 dpi
 스캔 대상  USB 메모리 드라이브 , 애플리케이션 ( PDF / JPEG / TIFF ) , 이메일 , FTP / SMB ( PDF / JPEG / TIFF )
 지원 드라이버  TWAIN , WIA Mac ICA
 팩 스
 호환성  ITU-T Super G3 / G3 ECM / G3
 통신 시스템  PSTN , PABX
 전송 속도  최대 33.6 kbps

 메모리 용량 ( A4 페이지 )

 2MB
 팩스 해상도  400 × 400 dpi

 팩스 특징

 E-mail로 팩스 전달 , FTP / SMB로 팩스 전달 , PC Direct 팩스 , 보안 팩스 수신 , 원격 팩스 수신 , 정크 팩스 필터

 소모품
 Black 토너 카트리지 ( 2,000 매6 )  CT202264 ( 표준용량 )
 Cyan 토너 카트리지 ( 1,400 매6)  CT202265 ( 표준용량 )
 Magenta 토너 카트리지 ( 1,400 매6)  CT202266 ( 표준용량 )
 Yellow 토너 카트리지 ( 1,400 매6)  CT202267 ( 표준용량 )
 Cyan 토너 카트리지 ( 700 매6)  CT202268 ( 소용량 )

 Magenta 토너 카트리지 ( 700 매6)

 CT202269 ( 소용량 )

 Yellow 토너 카트리지 ( 700 매6)

 CT202270 ( 소용량 )

 사이트

 FUJI XEROX 공식 사이트   FUJI XEROX 

 




 

 


 


 

 

 

 

프린터 , 설치된 토너 카트리지 ( 4색 : C / M / Y / K ) , Core 2 ea

프린터 들어올리기 , 코어 사용 설명서 , 설치 설명서 , 안전 설명서

Software Pack CD-ROM ( 사용설명서 ( PDF 포함 ) , DocuWorks 문서취급 Software )

전원 케이블 , USB 케이블 , 전화 케이블

 

 

 

 

 

굿디자인상 < Good Design Award > 

재단법인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 ( 財団法人日本産業デザイン振興会)에서 주최하는 디자인상이다. 1년에 한 번씩 훌륭한 디자인으로 판단되는 대상에게 부여하는 상으로서, 일본에서 유일하게 종합적인 카테고리로 디자인을 평가, 추천하는 상이다. 공업제품에서 상업모델, 건축, 이벤트 활동까지 폭넓은 영역을 심사 대상으로 하여 지금까지의 수상 건수가 30,000을 넘었다. 2006년도 응모 총수가 약 2900건이고, 매년 수상작품들이 약 700에서 1,300건이다.


후지 제록스 < 富士ゼロックス株式会社 , Fuji Xerox Co., Ltd. >

1962년에 일본의 후지필름과 미국의 제록스와 합작 설립한 다국적 기업 이다. 주로 아·태평양 지역에서만 개발,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일본에 본사를 두어 공동으로 설립하여 조인트 벤처로 운영 중이다.


Wi-Fi Direct < 와이파이 다이렉트 > 

와이파이 얼라이언스 기기 간 접속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다이렉트 AP를 거치지 않고 와이파이를 탑재한 기기 간 직접적으로 통신하는 것의 일종이다. 기술의 이름은 "Wi-Fi Peer-to-peer (p2p) Technical Specification"이다. 와이파이 다이렉트 인증 프로그램은 와이파이 얼라이언스가 개발하고 관리한다. 와이파이 얼라이언스는 Wi-Fi CERTIFIED 의 기본인 표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와이파이(Wi-Fi) 상표권을 소유하는 산업체이다.


AirPrint < 에어프린트 >

애플이 IOS 4.2에서 들고 나온 비장의 무기 중 하나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담긴 사진이나 문서들을 무선으로 인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만 에어프린트를 지원하는 프린터만이 이용 가능하며, 최근 출시된 프린터에는 이 기능을 점차 포함하는 추세이다

장점 : PC와 연결 없이 사용 가능        단점 :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애플 제품에서만 사용가능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프린터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새로운 기술이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사용하면 흔히 쓰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 및 사용자가 승인한 모든 사람들이 가정 및 직장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다. 휴대전화, 태블릿, 크롬북, PC 및 모든 인터넥 연결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출력 특징 비교표

 

 NFC 태크

 이메일

 에어 프린트

 클라우드

 사용기기

 스마트폰, 태블릿 PC

 데스크탑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 모든 기종에서 인쇄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데스크탑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 크롭 브라우저 사용 )

 출력방식

 프린터와 휴대기기를 직접 접촉

 인터넷 가능한 모든 장소

 애플기기와 프린터가 20 미터 이내

 인터넷 가능한 모든 장소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

 개인용 소형 프린터 복합기부터 기업용 스마트 솔루션까지 업무 효율성과 비용절감을 돕는 스마트한 파트너


 ■ 제록스몰

 후지제록스 전문 쇼핑몰, 레이저프린터, 복합기, 토너, 소모품 등 판매

 

 

 

 『  FUJI XEROX Printers  


 『  XEROX MALL  


 


 

 

 

전기안전

접지연결 부주의로 감전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젖은 손으로 전원코드를 만지지 마십시오.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플러그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합니다. 먼지가 많거나 습한 환경에서는 커넥터에 미세전류가 흘러 열이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전과 화재를 예방하려면 반드시 기계와 함께 제공된 전원 코드나 당사에서 지정한 전원코드만 사용하여 주십시오.

 

설치 시 주의

발열가능성 및 화재, 감전이 위험이 있는 곳에 제품을 설치하지 마십시오.

본 기계의 무게는 17 kg으로 이동시 기계손상이나 상해를 입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기계사용상의 주의

설명서에 명시되지 않은 방법으로 제품을 유지보수 하지 마십시오.

분사식 클리너는 불이 붙거나 폭발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두꺼운 원고를 원고대 유리에 놓을 때 너무 세게 누르지 마십시오. 원고대 유리가 파손되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소모품 취급 시 주의

토너나 드럼을 화재의 위험성이 있는 물건 주위에 두지 마십시오.

토너를 흡입 또는 눈이나 입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복사금지사항

악의적인 목적으로 공문서나 화폐, 기타 증권이나 저작권 소유자의 동의를 얻지 못한 저작물이나 상표를 복사하는 행위는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습니다.


그 외의 주의사항은 제품에 동봉된 안전설명서를 참고하세요.





 

 

- FUJI XEROX DocuPrint CM225fw Copying | Printing  영 상 -




 

모든 자료는 사용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와 정보의 정확도는 2016년 04월 기준입니다. 물론 이후에는 여러 사정에 의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정보공유와 다음 구매자들이나 구매희망자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이 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프린터 선택의 기준

잉크젯 프린터의 구매는 내구성과 유지보수비용이 선택의 기준이 되지만 레이저 프린터는 구입비용 + 소모품비용 + 유지 보수비용을 감안하여 구매하셔야 합니다. 일반 프린터와 마찬가지로 복합기도 재생잉크나 재생토너가 판매되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면 유지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급적 정품 잉크나 토너를 권하지만 근자엔 재생 잉크나 토너의 질도 정품에 비해 크게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복합기의 경우는 FAX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 하셔야하며, 대량 복사나 스캔 시 불편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ADF(자동원고 이송장치) 기능이 가능한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기능이 누락된 프린터는 평판 스캔을 통하여 복사 혹은 스캔을 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목적과 가격 등 제반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신 뒤 구매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DocuPrint CM225 FW 의 외관

이 제품은 410 × 438.5 × 387.5 mm의 크기로 설계되어 사무실 책상 위나 선반에 올려두고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일본의 디자인상 수상에 빛나는 깔끔하고 컴팩트한 외관은 물론 한글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조작부의 여러 버튼과 4.3 inch 터치용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작이 대단히 용이하며 전력낭비를 줄이기 위해 대기모드와 Sleep드를 지원하여 5분간 입력이 없을 때 자동 전환되어 전력소비를 최소화합니다.

 

 

 

 

가정용 혹은 SOHO제품이기에 용지는 최대 150장 까지 수납이 가능하며 토너 카트리지는 검은색(Black), 청록색(Cyan), 자홍색(Magenta), 노란색(Yellow)으로 구성되어 사용빈도가 높은 것만 우선적으로 교체하여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제품의 후면 부는 용지 걸림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덮개를 개방하여 걸린 용지를 제거할 수 있도록 스위치로 잠금 되어 있습니다.




DocuPrint CM225 FW 의 특징

LED 막대를 광원으로 사용하는 S-LED 기술이 적용되어 인쇄 시 해상도가 최대 1,200 × 2,400 dpi까지 적용되어 선명한 화질을 결과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 방식으로 예열에서 인쇄가 완료되기까지는 약 25초가 소요되며 그 이후에는 18 ppm의 인쇄 속도를 통하여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컬러인쇄물 또한 품질이 우수하므로 컬러인쇄에 대한 부담은 불필요할 것 같습니다.

 

 

 

 

간혹 종이의 낭비를 줄이기 위해 내용물을 수정할 때가 적지 않은데, 이 제품의 다중이미지(N-UP) 기능을 이용하시면 종이 및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다중이미지 기술은 최대 16up이 가능하지만 결과물의 내용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최소한의 이미지만 권장되며 복사 시에도 최대 2장의 용지를 하나의 결과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복사는 2up 범위까지만 가능합니다.




무선 지원 기능

모바일 시대에 걸맞게 에어프린트(Air Print)'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Google Cloud Print)'를 지원합니다. 조작부에서 ‘Wi-Fi'상태 설정을 완료하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 망 내 동일한 네트워크에 속하는 프린트를 선택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가 없다면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기능을 이용하여 드라이브 설치와 장치 추가를 통하여 프린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는 'Fuji Xerox Prrint Utility' 앱을 설치하면 인쇄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r Print'를 미지원하는 프린터라고해서 ’IOS‘ 이용자들은 절대 포기하시면 안 됩니다. 하기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간혹 이 드라이버로 소기의 목적 달성에 실패하신 분들은 하기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AirPrint

 IOS 이용자들을 위한 무선 프린트 드라이버


 ■ HandyPrint v3.1

 AirPrint Activator - Netputing

  

 『  HandyPrint  


 


P.S : 2016.04.24.

지금까지 수많은 프린트를 사용해오면서 ‘FUJI XREOX’ 제품을 구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동안 삼성과 HP 복합기를 이용해 왔으나 잦은 고장과 인쇄횟수 제한으로 구매욕구가 나날이 감소하는 바, 유지비용이 조금 더 상승하더라도 FUJI 제품을 이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덩달아 포토프린터로 ‘EPSON’을 추가로 구매하였으니 추후에 후기를 통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irPrint.zip

 


"

다른 상품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CLIC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