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HP EliteBook 840 G2 Notebook PC

 

자리 사용 후기

휴대용 노트북 부문 : HP EliteBook 840 G2 Notebook PC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HP Elitebook 840 G2 Notebook PC

 


HP EliteBook 840 G2 노트북 PC는 검증된 엔터프라이즈급 기술력과 강화된 보안 기능, 그리고 업무에 필요한 혁신적인 성능으로 최고의 업무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모델명

 HP EliteBook 840 G2

 KCC 인증 필 유무

 KCC - RMI - HPK - HSTNN - 126C - 4

 프로세서

 5세대 Intel® Core™ i7-5500U ( 4M Cache , 2.6㎓ upto 3.2㎓ ) 프로세서

 운영체제

 Windows 7 Pro 64 With Windows 10 Pro 64

 칩

 프로세서 통합 칩셋

 그래픽

 AMD Radeon™ R7 M260X 1GB DDR3 VRAM

 디스플레이 패널

 14 형 ( 35.6 ㎝ ) FHD UWA 반사 방지 슬림 LED 백라이트 ( 1,920 × 1,080 )

 표준 메모리  8 GB 1600 ㎒ DDR3L RAM ( 2 DIMM / 최대 16 GB )
 저장장치  256 GB SSD
 네트워크/무선연결  802.11 a/b/n ( 2 × 2 ) , 블루투스 4.0 
 I/O 포트  USB 3.0 4개 , DisplayPort , VGA , Audio Out Mic in Combo , AC 전원 , RJ-45 , 도킹커넥터
 오디오

 HD 오디오 및 DTS Studio Sound™

 디스플레이 통합형 듀얼 마이크 어레이 ; 통합형 스테레오 스피커 2개 

 카메라  720p HD 웹캠
 입력장치

 누수 방지 키보드 ( 배수 시스템 장착 ) , 온/오프 버튼이 달린 유리 터치패드 ( 표면 화학 처리)

 2방향 스크롤 지원 , 탭 및 제스처 기본 지원 , 두 손가락 스크롤 , 두 손가락 줌 ( 핀치 ) 

 전 원  50WHr Lithium-ion LongLife 3 CELL / 65W AC 어댑터
 크기/무게  33.89 × 23.7 × 2.1 ㎝ / 최저 약 1.58 ㎏ ( 구성에 따라 무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품 보증  1년간 제한적 무상 하드웨어 품질 보증
 제조국  중국
 출시년월  2014 년 09 월
 AS 책임자와 전화번호  HP서비스 센터 : 1588 - 3003

 ASUS 공식 사이트

  HP Korea 

 


 

 

 

 


 

 

 

 

 

노트북

Application and Driver Recovery DVD Windows® 7 / Windows® 10

설치지침 , 윈도우 10 설치 지침 , HP 각국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HP 하드웨어 제품 소비자분쟁 보증서 , HP 비지니스 노트북 액세서리 가이드

전세계 무제한 Wi-Fi 서비스 iPass 이용 코드


 

 

휴렛 팩커드  < Hewlett-Packard Company , HP, NYSE: HPQ >

윌리엄 휴렛과 데이비드 패커드가 공동 설립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 팰러앨토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자통신 기업이다. 개인용 컴퓨터, 노트북, 서버, 프린터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심장 초음파장비 Sonos 시리즈와 ECG 모니터 사업은 Agilent Tecnologies로 분사되었다가 다시 필립스로 합병되었다. 공동창업자인 윌리엄 휴렛과 데이비드 팩커드는 1960년대 후반 HP의 주식 등을 기부해 휴렛제단과 팩커드재단을 각각 만들어 미국과 세계 각국의 가족 및 환경보호사업에 나서고 있다. 패커드재단은 1964년, 휴렛재단은 1966년에 창립됐다. 재단으로서는 팩커드재단이 앞서 만들어졌는데 실제 활동은 휴렛재단이 먼저 시작해 자선활동에서도 휴렛과 팩커드는 상호 협력하며 경쟁하고 있다.


RJ 커넥터  < RJ connector >
배선을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표준 커넥터. RJ-11, RJ-12, RJ-45가 흔히 사용된다. 전화선을 연결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RJ-11이 사용되며, RJ-45는 구내 정보 통신망(LAN)에서 비차폐 연선(UTP)을 연결할 때 사용되는 것으로 모듈 단위로 4상 배선을 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포트  < DisplayPort >

VESA에 의해 제정된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표준이다. 이 인터페이스는 비디오 소스를 컴퓨터 모니터와 같은 디스플레이 장치에 전송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된다. 이 밖에도 오디오, USB 등의 다른 데이터 형식을 전송하는데 사용되기도 한다.

VESA 규격은 특허 사용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VESA는 VGA. DVI, 그리고 LVDS를 대신할 고성능 표준을 제정하기 위해 디스플레이포트를 설계하였다. 어댑터 동글을 이용한 VGA와 DVI로의 하위 호환성으로 인해 디스플레이 장치를 교체하지 않고도 디스플레이포트 비디오 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 HDMI와 거의 유사한 기능을 지원하지만 HDMI를 대체하기 보다는 보완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초 버전인 1.0은 2006년 5월에 승인되었다. 2007년 4월 2일에 버전 1.1a, 2009년 12월 22일에 버전 1.2, 2014년 9월 15일에 버전 1.3이 승인되었고, 2016년 3월 1일에 1.4버전이 VESA 측에 의해 제안되어 있다.


AMD 라데온  < Radeon, 이전 이름은 ATI 라데온 >

2000년 이래로 한때 ATI 테크놀로지스가, 지금은 흡수 합병된 AMD가 자사 기술로 개발하는 그래픽 처리 장치 (GPU)의 브랜드이며, 이전 레이지 라인을 이어온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라데온, 레이디언 등 두 가지로 발음되지만 AMD가 ATI를 인수 합병한 이후 보도자료를 통해 한글 표기를 "라데온"으로 통일하고 있지만, 2D 그래픽 등 4K UHD 동영상에 특화된 그래픽 코어이다.


TPM < Trusted Platform Module >

암호키를 포함하는 기본적인 보안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칩입니다. TPM을 이용한 보안설정은 패스워드 자체를 한번 더 암호화 하는 이중암호 시스템으로 더욱 강력한 보안을 제공합니다.


마스터 부트 레코드  < master boot record , MBR >

파티션 섹터( partition sector )는 파티션된 기억 장치의 첫 섹터 (섹터 0)인 512 바이트 시동 섹터이다. (파티션되지 않은 장치의 시동 섹터는 볼륨 부트 레코드이다.) MBR은 다음의 것들 가운데 하나 이상을 위해 사용된다:

디스크 프라이머리 파티션 테이블을 소유한다.
부트스트래핑 운영 체제 (컴퓨터 바이오스가 실행을 MBR 안에 포함된 기계어 명령어로 통과시킨 뒤)
32비트 디스크 서명이 있는 각 디스크 매체의 구별
IBM PC 호환 컴퓨터의 대중화 때문에, 지원을 넓히고 다른 컴퓨터로 통합하기 위해 이러한 종류의 MBR이 널리 사용된다.


GUID 파티션 테이블  < GPT , GUID Partition Table >

물리적인 하드 디스크에 대한 파티션 테이블 레이아웃 표준이다. 확장 펌웨어 인터페이스 (EFI) 표준(인텔이 PC 바이오스를 대체하기 위하여 제안한 것)의 일부로 형성되어 있기는 하지만 MBR 파티션 테이블의 제한 때문에 일부 바이오스 시스템에 사용되기도 한다. MBR 파티션 테이블의 경우 하나의 디스크 파티션 크기를 최대 2.2 TB (2.2 × 1012 바이트))로 제한한다. GPT는 최대 디스크 및 파티션 크기를 9.4 ZB(9.4 × 1021 바이트)까지 허용한다.

2010년을 기준으로 일반적인 시스템 간의 GPT에 대한 지원은 제한을 받는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HP 온라인 스토어

 휴렛팩커드 서비스, 노트북, 프린터, 모니터, 데스크탑 등 제품 소개. 


 ■ 디지털 HP

 HP 온라인 스토어 - HP 프린터, 복합기, HP 잉크, 토너 판매 


 ■ HP 코리아 공식 블로그

 HP 온라인 스토어 - HP 프린터, 복합기, HP 잉크, 토너 판매 

 

  


 『  HP 온라인 스토어    



 『  디지털 HP    


 『  HP Korea 공식 BLOG    



 

 

 

 

경고 : 감전의 위험이나 장비 손상을 방지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전원 코드를 언제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AC 콘센트에 꽂으십시오.

•AC 콘센트에서 전원 코드를 뽑아 컴퓨터로 유입되는 전원을 차단하십시오.

•전원 코드에 3 핀 장착 플러그가 있으면 코드를 접지된 3 핀 콘센트에 연결하십시오. 2핀 어댑터 등을 연결하여 전원 코드 접지 핀이 작동하지 않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접지 핀은 중요한 안전 장치입니다.

안전 및 규정 정보와 배터리 폐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용 설명서와 함께 제공된 규정, 안전 및 환경 고지사항을 참조하십시오.

컴퓨터 사용 설명서를 찾으려면 이 포스터의 "사용 설명서 찾기"를 참조하십시오.

경고 : 심각한 부상의 위험을 줄이려면 사용 설명서와 함께 제공되는 안전 및 편의에 관한 설명서를 읽어 보십시오. 이 설명서는 올바른 워크스테이션 설정, 컴퓨터 사용자의 올바른 자세, 건강 및 작업 습관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안전 및 편의에 관한 설명서에는 중요한 전자 및 기계적 특성 관련 안전 정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안전 및 편의에 관한 설명서는 웹 사이트 http://www.hp.com/ergo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경고 : 열로 인한 부상이나 컴퓨터 과열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무릎 위에 직접 컴퓨터를 놓거나 컴퓨터 통풍구를 막지 않도록 하십시오. 딱딱하고 평평한 표면 위에서만 컴퓨터를 사용하십시오. 주위의 프린터 (선택사양)와 같은 다른 딱딱한 물체 또는 침구, 천, 의류와 같은 부드러운 물체가 통풍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또한 작동 중에 피부 또는 침구, 천, 의류와 같은 부드러운 물체가 AC 어댑터와 접촉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컴퓨터와 AC 어댑터는 정보기술장비 국제안전기준(IEC 60950-1)에 따라 사용자 접촉 가능 표면 온도 제한을 준수합니다.

 

 

 

 

 

- HP Elitebook 840 Hands On [4K]  영 상 -

  


 

 

- HP Elitebook 840 Quick Review  영 상 -


 

 

모든 자료는 사용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와 정보의 정확도는 2016년 06월 기준입니다. 물론 이후에는 여러 사정에 의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정보공유와 다음 구매자들이나 구매희망자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이 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간혹 링크가 깨져 레이아웃이 변형되는 경우가 있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f5 새로고침 해 주세요.




새로운 노트북의 필요성

현재 사용 중인 노트북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LG전자 엑스노트 15ND530-PX7SK입니다. i7 4세대 CPU15인치급 패널을 갖춘 모델로 8GB 메모리에 지포스 GT 745M이 장착된 듀얼 그래픽카드를 지원합니다. 1TB HDD128 GB SSD를 추가로 장착하였으나 전체적으로 부팅 속도가 늦고 기존 무게가 2.35 Kg에 달해 어댑터 및 기타 IT기기를 포함하면 휴대용으로는 감당하기 힘든 무게였기에 백팩에 수납된 컴퓨터 일체의 무게가 어깨에 고스란히 전달되어 제 삶의 무게를 짊어진 것만 같은 착각을 느끼곤 했습니다. 당시엔 최고의 사양을 두루 갖춘 모델이었지만 이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때가 되었나봅니다.

 

 

새로운 노트북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개인용으로 노트북 PC를 구입하기로 마음먹고 오랜 검색을 통하여 'HP EliteBook 840 G2'로 결정하고 결제에 이르렀습니다. i7 5세대와 6세대를 오고가는 고민 끝에 엘리트 북을 선택한 이유는 단지 이 만한 노트북이 없었던 까닭입니다. 비교 대상으로는 삼성, LG, DELL, HP, LENOVO 제품이었으며 패널 크기, 사양, 무게, 디자인을 염두에 두고 범위를 좁혀나갔습니다.

 

 

 

HP EliteBook을 선택하기까지

이 제품을 장고 끝에 선택하기까지 제 욕심도 한 몫 했던 것 같습니다. 패널은 14~15인치급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i7 5~6 세대 제품이어야 했고 메모리는 8 GB 이상, 듀얼 그래픽을 지원하며 256 SSD 혹은 1TB HDD가 기본 장착되어야 했습니다. 무게는 1Kg이하 혹은 1.5Kg을 넘지 않길 바랐습니다만 무엇 하나가 충족되면 다른 무언가가 충족되지 못하니 선택이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제조사에서 밝힌 배터리 유지시간과 실제 시간은 극명한 차이가 발생하니 배터리 문제도 빼놓을 수 없었습니다.  

 

 

 

경량감을 자랑하는 노트북은 내장그래픽만을 지원했고 모든 사양을 두루 갖춘 제품은 너무 무거웠으며, 최근 등장한 'HP ENVY 17'은 최고의 선택지가 될 뻔했으나 부피가 커서 또 다른 고민거리만 안겨주었습니다. 1920 × 1080 해상도를 완벽히 지원하는 패널은 17인치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기사를 본 듯한데, 결제를 하고 나니 패널크기에 대한 진한 아쉬움만 남았습니다.

 

 

 

EliteBook의 장점

21의 슬림 디자인과 1.58Kg의 무게는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용이하며 미 국방성 내구성 표준인 MIL-STD810G31을 통과하여 제품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이와 더불어 HP 3D DriveGuardHP 듀라케이스는 치명적인 데이터 손실을 줄여주며 각종 보안 기능으로 권한 없는 엑세스나 바이러스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인텔®7260AN 칩셋은 2 × 2 듀얼밴드 설계로 최대 867 Mbps의 무선속도를 지원하며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EliteBook‘를 구입하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사항은 첫째, HP EasyAccess DOOR로 잠금 걸쇠 하나만 열면 내부 구조가 한눈에 들어와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가 무척 쉽다는 점이고 둘째, 다양하게 호환되는 Full Size Port로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DisplayPort부터 USB Charging PortMemory card Reader까지 확장포트가 충분하여 여러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셋째, Windows 7 Pro 64 bit 환경과 Windows 10 Pro 64 bit 환경을 입맛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물론 색상과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이 아름답습니다.

 

 

배터리팩과 HDD 체결

256 GB SSD 만 기본 장착된 모델인지라 1TB HDD를 추가 구매하였더니 추가로 SanDisk 16 GB USB를 덤으로 보내주셨습니다. 이제 배터리팩과 HDD 체결을 위해 하판을 엽니다.


 

잠금 걸쇠 하나만으로 간단하게 하판을 열면 잘 배치된 내부구조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먼저 Seagate1 TB HDD을 커넥터에 연결하고 50Whr 3CellLithium-ion 배터리팩을 체결한 후 하판을 닫습니다. 너무도 간단하게 체결이 이루어지므로 허탈하기까지 합니다.   

 

 

 

전원을 누르면 경쾌한 시작음과 함께 윈도우 7 설정이 시작됩니다. 업그레이드 및 보안 프로그램이 실행되지만 나중에 추가된 HDD의 정보는 장치관리자에만 존재할 뿐 내컴퓨터에는 존재 하지 않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내컴퓨터에 마우스를 오버시킨 후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뒤이어 서브창의 관리를 클릭하면 컴퓨터관리창이 활성화되고 좌측 트리메뉴의 저장소 하위 메뉴인 디스크관리를 클릭하는 동시에 현재 연결된 디스크 드라이브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디스크를 초기화하면 디스크를 사용할 준비가 끝납니다.   

 

 

 

 

 

사용일지

​2016.07.17. : HP 노트북은 현재 설치된 드라이버를 삭제하거나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HP가 제공하는 드라이브를 재설치하더라도 같은 문제에 봉착할 수 있으니 드라이버 업데이트나 삭제는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END.

 

 

 


"

다른 상품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CLIC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