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DELL InfinityEdge display NEW XPS 15 노트북


자리사용 후기

휴대형 노트북 부문 : DELL InfinityEdge display NEW XPS 15 Notebook PC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DELL InfinityEdge display NEW XPS 15 Notebook PC





혁신의 극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이 15.6 인치 노트북은 강력한 성능 및 놀라운 InfinityEdge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가장 강력한 XPS 노트북입니다.




─────────────────────────────────────────────────────────────────

 모델명

 XPS 15 ( 9550 )

─────────────────────────────────────────────────────────────────

 운영체제

 Windows 10 Home 64비트 한국어

 CPU

 6세대 인텔 코어 i7-6700HQ 쿼드 코어 ( 6M 캐시, 최대 3.5 ㎓ )

 시스템메모리

 8GB 듀얼 채널 DDR4 - 2133 ㎒ ( 4GB × 2 )

 그래픽

 NVIDIA® GeForce® GTX 960M ( 2GB GDDR5 )

 디스플레이

 15.6인치 FHD ( 1920 × 1080 ) InfinityEdge , 실버

 하드드라이브

 256GB PCIe SSD

 오디오

 Waves MaxxAudio® Pro HD를 이용해 전문적으로 튜닝된 스테레오 스피커 , 듀얼마이크

 네트워크 DW1830 3×3 802.11ac 2.4 / 5 ㎓ + 블루투스 4.1 , Miracast™ 지원
 커뮤니케이션 Widescreen HD ( 720p ) webcam with dual array digital microphones
 키보드 풀사이즈 치클릿 백라이트 키보드 ( 한국용 )
 I / O 포트 HDMI , USB 3.0 2개 ( PowerShare 포함 ) , 헤드셋 잭 1개 , SD 카드 리더기 ( SD , SDHC , SDXC ) ,  켄싱톤 잠금 슬롯 ,
 Thunderbolt 3 1개 
 Thunderbolt 3 지원 : 전원 / 충전 , PowerShare , Thunderbolt 3 ( 양방향 40 Gbps ) , USB 3.1 2세대 ( 10 Gbps )
 VGA , HDMI , Ethernet 및 Dell 어댑터를 통한 USB-A ( 별도판매 ) 
 보안 TPM Support / McAfee Live Safe 12 개월
 배터리 56WHr 통합 배터리
 전원 130 Watt AC 어댑터
 소프트웨어 Microsoft Office 평가판 , Skype™ , Microsoft Edge , Dropbox
 크기 및 무게 두께 11-17㎜ × 가로 357㎜ × 세로 235㎜ / 1.78㎏
 제품보증 1년 전문지원 : 익일 ( 영업일 기준 ) 방문 서비스 및 고객 과실 / 사고 보장 서비스
─────────────────────────────────────────────────────────────────
 Dell 코리아 공식 사이트  Dell Korea 

─────────────────────────────────────────────────────────────────










 

1). ​NEW XPS 15 노트북

2). Dell 프리미어 파우치 (M) : 노트북 주문 시 개별 구입

3). Quick Start Guide

4). 안전 및 규제 정보

5). 무상수리에 관한 중요한 정보







InfinityEdge display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7% 더 얇아져 최소 5.3mm 초박형 베젤의 세계 최초 인피니티엣지 디스플레이, 경계가 거의 없는 최적화된 시각 제공


델  < Dell Inc. >

미국의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 기업이다. 처음에는 1984년 11월 4일에 'PC's Limited'라는 이름으로 회사가 세워지다가, 사명을 바꾸어 새로 설립되었다.  또, 1980년대에서 1990년대 동안 델은 개인용 컴퓨터와 서버 분야에서 가장 큰 판매사였다.  2008년의 경우 컴퓨터 판매 분야에서 휴렛 팩커드의 뒤를 이어 2위를 이어가고 있다.

주 제품은 개인용 컴퓨터, 서버, 기억 장치, 네트워크 스위치, 소프트웨어, 텔레비전, 컴퓨터 주변기기 등이며, 기술 관련 제품을 제조하여 시장에 내놓아 판매하고 지원하고 있다.

2006년에 포춘지는 포춘 500에 델을 25번째로 가장 큰 회사로 순위를 올렸다.

2013년 2월 5일 마이클 델은 실버 레이크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추가 자금 조달과 더불어 차입매수되었다고 선언했다.


델 XPS  < Dell XPS , Xtreme Performance System >

미국 기업 델이 제조하는 게이밍 / 퍼포먼스 컴퓨터의 계열이다.


Waves MaxxAudio® Pro HD

Wave는 전문가 및 가전 제품 오디오 시장을 위한 세계 최고의 오디오 플러그 인 및 신호 프로세서 개발 업체입니다.

Wave의 Maxx®기술은 전문가들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전 세계 소비자 오디오 제조 업체에 맞춤형 반도체 및 DSP라이센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LCDTV, 노트북 PC, 휴대용 스피커, 휴대 전화 등의 가장 인기 있는 CE제품에서 발견되는 소규모 전력 효율적인 스피커 시스템의 음향 품질 제한을 보상합니다. Maxx®는 이미 Dell, Asus, AltecLansing, 오디오 제품 인터내셔널, Clarion, 소니, Samsung, Samsung, Sanyo, 소니 등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오디오 및 소비 가전 회사에 의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신뢰 플랫폼 모듈  < Trusted Platform Module , TPM ,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

컴퓨팅 환경에서 암호화 키를 저장할 수 있는 보안 암호 처리자를 자세히 기록한 규격의 이름을 말한다.  또, "TPM 칩", "TPM 보안 장치"라 불리는 규격 기능의 총체적 이름이기도 하다. (일부 델 바이오스 설정에 나와 있음).  TPM 규격은 트러스티드 컴퓨팅 그룹의 작품이며 현재 나온 TPM 규격 버전은 2007년 7월 9일에 출시된 1.2 리비전 103이다.


McAfee Live Safe

Intel Security의 McAfee Live Safe는 악성코드 차단과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필수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블루투스 4.1

블루투스 SIG는 2013년 12월 블루투스 4.1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블루투스 4.1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공존성(coexistence) 향상- 블루투스와 LTE 무선이 서로 통신 상태를 조정해 가까운 대역폭으로 인한 간섭 현상을 줄여준다.
  • 더 나은 연결(better connections)- 블루투스 연결 장치끼리의 거리가 증가해 잠시 연결이 끊어지게 되면, 4.1 블루투스 장치는 거리 내로 되돌아올 시 자동으로 재연결된다.
  • 데이터 전송 개선(improved data transfer)-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악세서리 장치(헬스 기구) 등과의 통신 전송 상태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였다.
  • 개발자에게 더 많은 유연성 제공(more flexibility to developers)- 앞으로 있을 웨어러블 기기 붐에 대비한 업데이트로,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웨어러블 기기가 스마트폰의 주변장치이자 동시에 다른 장치와의 허브 역할도 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장래를 위해 사물 인터넷(The Internet of Things)을 위한 새로운 IPV6 사용 표준도 들어가 있다.


Kensington Security Slot.

미국의 Kensington사에서 고안한 도난방지 시스템이다. 켄싱턴 사에서 처음 고안한 것이라서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전세계적으로 켄싱턴 락으로 부르는 경향이 있다.  이로 인해 켄싱턴 락을 위한 구멍에 원래의 사슬 모양 대신 켄싱턴 사의 로고가 있는 경우도 많다.  이것이 1990년에 국제 표준으로 정해져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다.

노트북을 자세히 살펴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대략 3㎜ X 7㎜ 크기의 조그만 구멍을 볼 수 있는데, 이 구멍에 체인을 채움으로써 노트북의 도난을 방지한다. 이 조그만 구멍은 현재 출시되는 거의 모든 노트북 및 휴대기기에 사용되고 있는데, 비단 노트북 뿐만 아니라 도난되기 쉬운 비싼 소형 기기와 가벼운 모니터나 프린터 등에도 사용된다. 심지어 데스크탑도 도난 방지를 위해 켄싱턴 락을 쓰곤 한다.


UHD 해상도 4K

Full-HD보다 해상도/화소가 4배 높은 차세대 고화질 해상도이다. 해상도가 매우 높아서 먼 배경의 작은 글씨도 확실하게 볼 수 있으며, 일반 화면도 입체영상처럼 느껴질 정도로 선명하다. Ultra-HD 해상도로 제작된 컨텐츠가 거의 없지만 업스케일링 기능을 통해 일반 영상을 Ultra-HD급 영상으로 볼 수 있다.

  • HD급 : 약 100만 화소 (해상도 : 1366 x 768)
  • Full-HD : 약 200만 화소 (해상도 : 1920 x 1080)
  • Ultra-HD : 약 800만 화소 (해상도 : 3840 x 2160)


재기드 라인  < jagged line >

컴퓨터에서 얼레이징 현상으로 생긴 뾰족한 선. 컴퓨터의 저해상도로 그려진 곡선이나 원이 매끄럽지 않고 네모난 색벽돌처럼 들쭉날쭉한 계단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


ADobe RGB

Adobe RGB (1998) 색 공간 은 1998 년 Adobe Systems, Inc. 에서 개발 한 RGB 색 공간이다. 이 장치는 CMYK 컬러 프린터 에서 얻을 수있는 대부분의 색을 포괄하도록 설계되었지만 다음과 같은 장치에서 RGB 기본 색 을 사용하여 설계되었다. 컴퓨터 디스플레이 . Adobe RGB (1998) 색상 공간 은 CIELAB 색상 공간 에서 지정된 가시 색상 의 약 50 %를 포함하여 시안 색 녹색 색상 의 sRGB 색상 공간 범위 를 향상시킨다.


Dell PremierColor

탁월한 화면 성능 및 Dell PremierColor

  • 일관되고 정확한 색조 : 출하 시 색상 교정에 의해 즉시 놀라운 색상 정확도를 경험할 수 있다. 
  • 업계 색상 표준 : 2 미만의 deltaE에서 99% AdobeRGB와 100% sRGB의 전문가 수준인 디자인 표준을 충족시킨다. 
  • 사용자 정의 색상 조정 : Dell 사용자 정의 색상으로 채도나 색조의 선호도에 맞게 음영을 수정한다. 또는 선택적인 X-rite i1DisplayPro 색채계를 사용하는 모니터를 추가적으로 교정하도록 선택한다. 이 경우 Dell UltraSharp 색상 교정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14비트 LUT(look-up table)에 액세스할 수 있다.
  •  뛰어난 색재현율 및 깊이 : 120% 색재현율1 및 10억 74천만 개의 색상으로 원활한 명암과 선명한 디테일 효과를 누릴 수 있다.


IGZO  < 이그조 >

단어의 의미는 인듐, 갈륨, 아연, 산소로 구성된 어모퍼스 반도체를 뜻한다. 다른 말로는 이것을 이용한 액정 디스플레이를 뜻한다.


killer Wireless

강력한 네트워크 우선 순위

컴퓨터를 사용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컴퓨터에서 시간을 절약하는 동시에 게임, 실시간 및 연결된 다른 장치에 연결된 다른 장치의 온라인 작업을 우선 순위로 우선 순위를 지정한다. 중요한 네트워크 데이터를 보호함으로써 게이머들은 게이머들에게 빠르고 느린 게임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짧은 지연 시간과 대역 폭을 제공하여 뛰어난 네트워크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킬러 아이디는 다른 접속 장치(예:다운로드 또는 게임 패치)가 사용하는 컴퓨터가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장치에 대해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여 다른 연결 장치에 대한 좋은 경험을 제공한다. 강력하고 사용이 간편한 인터페이스의 강력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우선 순위를 관리하고 홈 네트워크에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Accidental Activation Prevention

확대, 축소 클릭등 정교한 컨트롤을 보여주고 Accidental Activation Prevention 기능으로 손바닥이 터치 패드에 닿을 때 의도치 않은 클릭을 방지해 주는 기능도 들어가 있다. 


Dell Data Protection I Endpoint Security Suite Enterprise

이 기업용 PC를 위한 통합 보안 스위트는 맬웨어를 능동적으로 방지하도록 설계된 사이런스(Cylance) 머신러닝 기술과, 부팅 프로세스에서 디바이스를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BIOS 인증 솔루션이 통합되어 있다.


Dell Data Protection - Encryption

Dell Data Protection Encryption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는 여러 애플리케이션이다.

  • 데스크탑, 노트북, 외장형 미디어의 데이터 보안 위험을 감지한다.
  • 액세스 제어 정책, 인증 및 중요 데이터 암호화를 시행하여 이들 장치의 데이터를 보호한다.
  • 기존의 사용자 디렉터리에 통합된 협업 도구를 사용하는 정책으로 데이터를 중앙에서 관리한다.
  • 키 및 데이터 복구, 자동 업데이트 및 보호 장치 추적을 지원한다.
  • Dell Data Protection Encryption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는 여러 애플리케이션이다.
  • 데스크탑, 노트북, 외장형 미디어의 데이터 보안 위험을 감지한다.
  • 액세스 제어 정책, 인증 및 중요 데이터 암호화를 시행하여 이들 장치의 데이터를 보호한다.
  • 기존의 사용자 디렉터리에 통합된 협업 도구를 사용하는 정책으로 데이터를 중앙에서 관리한다.
  • 키 및 데이터 복구, 자동 업데이트 및 보호 장치 추적을 지원한다.


Dell Client Command Suite

Dell Precision 워크스테이션으로 고유한 관리 기능을 구축함으로써 Dell Client Command Suite는 복잡한 IT 환경에서 시스템 배포, 모니터링 및 업데이트를 자동화 및 능률화하도록 지원하는 무료 자동화 도구를 제공한다.


Coming gorilla Glass NBT

터치 노트북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활용하면 그립, 스와이핑, 와이핑 및 태핑과 관련된 잠재적인 악용사례가 함께 발생한다.  높은 수준의 손상

저항이 중요한데 오늘날의 깨지기 쉬운 소다 라임 유리 디스플레이에 비해 Coming gorilla Glass NBT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 8x - 10x 높은 내스크래치성
  • 실수로 물제 위의 디스플레이를 닫을 때의 손상 발생 감소
  • 실수로 인한 충격을 견딜 수 잇는 능력 향상


에너지 스타  < Energy Star >

에너지 절약 소비자 제품의 사용을 장려하는 미국 정부의 국제 프로그램이다. 수많은 컴퓨터 제품과 주변 기기에서 찾을 수 있는 로고로 잘 알려져 있다.


전자 제품 환경 평가 도구  < EPEAT >

구매자(정부, 기관, 소비자 등)가 환경의 다양한 라이프 사이클 환경을 평가하고, 환경 성능 기준을 바탕으로 금, 은 또는 브론즈로 제품을 평가한다.


알루미늄 새시  < aluminium sash >

알루미늄의 부재를 사용한 틀이나 창호. 가볍고 견고하며, 기밀성, 불연성 등이 특징이다. 알루미늄으로 만든 창틀, 문틀을 말함. 비중이 작은 은백색 금속으로 항공기ㆍ차량ㆍ선반ㆍ건축ㆍ포장용구 등에 널리 쓰임. 종래의 목재ㆍ철제 등에 비해서 가볍고 튼튼하며 외관이 미려하여 최근 고층건물에 많이 이용됨.


탄소 섬유  < 炭素纖維 , carbon fiber , 그라파이트 섬유 , 탄소 그라파이트 , CF >

탄소가 주성분인 0.005 ~0.010mm 굵기의 매우 가는 섬유이다. 탄소 섬유를 구성하는 탄소 원자들은 섬유의 길이 방향을 따라 육각 고리 결정의 형태로 붙어 있으며, 이러한 분자 배열 구조로 인해 강한 물리적 속성을 띠게 된다. 한 가닥의 실은 수 천 가닥의 탄소 섬유가 꼬여져 만들어진다. 탄소 섬유는 다양한 패턴으로 직조될 수 있으며, 플라스틱 등과 함께 사용되어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arbon-fiber-reinforced polymer)과 같이 가볍고도 강한 복합 재료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탄소 섬유의 밀도는 철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경량화가 필수적인 조건일 때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탄소 섬유는 높은 인장 강도, 가벼운 무게, 낮은 열팽창율 등의 특성으로 인해 항공우주산업, 토목건축, 군사, 자동차 및 각종 스포츠 분야의 소재로 매우 널리 쓰인다. 가격면에서는 유사한 소재인 섬유 유리나 플라스틱보다 상대적으로 비싸다. 탄소 섬유는 당기거나 구부리는 힘에 매우 강하며, 압축하는 힘이나 순간적인 충격에는 약하다. 예를 들어,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막대는 구부리기 매우 어렵지만 망치와 같은 도구로 쉽게 깨뜨릴 수 있다.


코닝 주식회사  < Corning Incorporated >

미국의 유리제조업체로 특수유리, 세라믹, 광물리학 부문에서 축적해 온 독보적인 전문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BFR / PVC

화재 예방용 방염재로 사용되는 BFR은 기억력 장애와 갑상선 질환, 생식능력 저하 등과 관련이 있는 신종유해물질이다. PVC는 내분비계를 교란시켜 성장과 면역 활동을 방해하고 간ㆍ신장 등의 장기와 고환ㆍ난소 등 의 생식기에 문제를 일으킨다. BFR과 PVC는 인체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물질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일루미네이트 키보드

이 키보드는 레이저 에칭된 키 자판에 백라이팅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주위가 어두울때는 물론 야간에도 손쉬운 타이핑이 가능하다.  또한, 근접 탐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자판 가까이에 손을 갖다 대면 백라이팅이 활성화되며, 주위의 빛을 감지해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어두워지거나 밝아진다.


별렌치

핸드폰이나 가전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별모양의 볼트를 조이거나 풀 때, 사용한다. 사용시 볼트에 렌치를 직각으로 삽입해야 볼트 및 렌치의 손상을 막을 수 있다.


NGFF 

m.2가 울트라(슬림) 노트북에 주로 사용되던 minI SATA(mSATA) 표준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기 때문에 차세대라는 용어가 붙은 것 뿐이다.  따라서 M.2 SSD는 SATA, PCIE, NVME 등 모든 인터페이스 규격과 상관 없이 M.2 그 자체가 NGFF인 것이다. 즉, NGFF는 M.2 규격의 통칭일 뿐 인터페이스 형식을 구분하는 용어는 아닌 것이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Dell 코리아

 데스크탑, 노트북,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데이터센터 솔루션 컨설팅 및 구매.


 ■ 델 서비스

 델 컴퓨터 고객지원 서비스, 데스크탑, 노트북, 프린터 등 전자제품 드라이버 제공.

 ■ Dell 코리아 | 공식 기업 블로그

 Dell 코리아 공식 기업 블로그입니다. 다양한 IT 궁금증을 여러분과 함께 풀어가는 공간입니다.


 

 『  DELL KOREA   

 


 『  DELL SERVICE   


 『  DELL EMC   



배터리 안전

경고 : 부적합한 배터리를 사용하거나 타사 배터리를 사용하면 화재나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Dell 컴퓨터용으로 설계된 Dell 배터리를 구입하여 배터리를 교체하십시오. 다른 컴퓨터의 배터리를 본 컴퓨터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손상된 배터리는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손상에는 충격을 받아 배터리가 움푹 들어가거나 구멍이 나는 경우, 불에 노출된 경우, 기타 모양이 변형된 경우 등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분해하지 마십시오. 손상되거나 전해질이 새어 나오는 배터리는 매우 조심해서 다루어야 합니다. 배터리가 손상되면 전해질이 셀에서 누출되거나 화재가 발생하여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안전 및 규제 정보

경고 : 설명서에 명시되지 않은 절차, 연결 또는 신호를 이용하거나 사용자가 임의로 조절하면, 감전이나 전기로 인한 상해 또는 기계로 인한 상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경고 : Dell 제품은 의료용 전기 기기로 공인되지 않았으며 환자와 가까운 위치나 산소 농후 환경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경고 : 커버(컴퓨터 커버, 베젤, 필러 브래킷, 전면 패널 삽입기 등)를 분리한 채로 장비를 작동시키지 마십시오.


장치 내부 작업시

경고 : 유해 이동 부품. 움직이는 팬 블레이드에서 멀리하십시오.


어댑터 안전

경고 : 이 장치에 사용하도록 Dell에서 승인하여 제공된 AC 어댑터만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AC 어댑터를 사용하면 화재 또는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  Dell  XPS 15  Infinity 9550  Review  영상  -


 -  Dell  XPS 15  9560  REVIEW  - The Best Gets Better!  ( Kaby Lake + GTX 1050 )  영상  -






모든 자료는 사용 전 ⦁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나 정보는 201703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이후 경과일수에 따라 변경 폭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정보공유 및 구매자, 구매희망자들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티스토리 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최근 노트북 시장에도 경량화 바람이 거셉니다. 세계 최경량 타이틀을 경쟁적으로 선점하며 휴대성을 강조한 태블릿 타입의 슬림한 제품이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면 데스크톱 PC 수준의 강력한 하드웨어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게이밍을 포함한 이른바 고성능 프리미엄 제품군은 변함없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왔습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제품도 고성능 노트북의 하나인 'DELL XPS 15'입니다.

 

 

 

DELL XPS 15의 외형

상판과 바닥면에 적용된 알루미늄 재질의 화사함과 매끄러운 디자인 때문인지 XPS의 외관이 맥북과 유사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하나 노트북 상판을 들어 올리는 순간 맥북의 존재는 금세 잊히고 맙니다. 그도 그럴 것이 겉과 속이 판이하게 다른 재질로 완성되었고 곳곳에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담겨있는데다 노트북 구매 포인트 모두를 충족하는 대단히 훌륭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IT 전문가들이나 얼리 어답터, 트윈슈머들 사이에서 호응이 높고 구매만족도가 높은 것은 XPS 15가 얼마나 매력적인지에 대한 방증이기도 합니다.


 

 

  

XPS의 첫인상은 도회적이고 세련합니다. 알루미늄블록에서 정교하게 깎아낸 은빛 새시에 과하지 않은 DELL 사의 음각로고, 배면엔 원활한 발열 처리를 위한 방열구와 미끄럼방지 패드가 보입니다. 상판을 밀어 올리면 XPS만의 진가가 그대로 들어납니다. 사실상 테두리가 5.7로 극소화되어 3면의 경계가 거의 없는 인피니티엣지 디스플레이는 몰입도를 올려줄 뿐만 아니라 본체 사이즈를 줄여 14인치 하우징에 15.6인치 노트북을 담아냄으로써 휴대성과 사용편의성을 높였으며 상품 고급화에 기여합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15.6인치 노트북의 경우 3열 또는 4열 키패드를 우측 부분에 탑재하지만, 사이즈를 최소화한 덕분에 공간적 여유가 없어 13.3인치 노트북의 표준 배열에 맞춰 LED 발광 일루미네이트 키보드가 제작,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카본 파이버 소재의 팜레스트는 내구성뿐만 아니라 무거운 작업을 진행하며 느낄 수 있는 열전도를 크게 줄임으로써 오랜 작업 중 느낄 수 있는 불쾌감을 상쇄시켜줍니다. 특히 과도하지 않은 압력에도 디스플레이 뒤틀림이나 틀어질 수 있는 다른 슬림형 NOTEBOOK PC와는 다른 안전성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DELL XPS 15SPEC

구매했을 당시의 XPS 15 9550과 현재 판매되는 XPS 15 9560은 외형의 차이는 크지 않으나 SPEC의 차이가 조금 있으므로 정보공유를 위해 함께 기재하겠습니다.

델은 소비자가 사양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주문자 생산방식을 고수해왔습니다만 델 XPS 154개의 라인업으로 사양을 달리 구성하여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국내모델은 i7-6700HQ 프로세서와 i5- 6300HQ 프로세서 두 종류로 이원화 되어 판매되었으며 스카이레이크에서 새롭게 내장된 통합 그래픽 HD Graphics 530은 하스웰 대비 40% 정도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HEVC H.265의 하드웨어 인코딩/디코딩과 4K 디스플레이를 최대 3대 지원하고 WiGig(802.11ad)를 기반으로 한 무선 디스플레이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성능 그래픽 칩셋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NVIDIA GTX960M 칩셋을 탑재, 하드웨어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무선랜은 80~ 160의 채널 대역폭으로 동작하고 802.11n의 두 배에 해당하는 8개의 공간적 스트림과 3배 정도 빠른 속도를 지원하며 최대 40% 넓어진 커버리지와 전력소모량 또한 1/6 수준으로 낮춘 802.11n ( draft n ) 규격의 차세대 버전인 802.11ac ( Atheros QC61x4 ) 모듈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저장 장치는 하위모델의 경우 32GB SSD + 1TB HDD로 구성되며 미들급 모델은 256GB SSD, 상위모델은 512GB SSD를 기본 탑재했습니다. 메모리는 DDR4 2133규격을 사용하며 8GB ~ 16GB가 차등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장 관심이 큰 디스플레이 부분은 15.6인치로 사이즈는 동일합니다만, HD 해상도 ( 1920 × 1080 ) 와 풀 HD 해상도의 4배 크기인 UHD ( 3840 × 2160 ) 해상도로 구분, 용도에 맞게 선택하도록 했습니다.

XPS 15 95607세대 i7-7700HQ로 프로세서를 단일화하여 판매중이며 530에 비해 10% 성능향상을 이룬 HD Graphics 620을 내장하고 있고 외장 그래픽카드 또한 일률적으로 NVIDIA GTX 1050이 탑재되어 있으나 메모리를 시작으로 저장장치, 디스플레이는 사양에 따라 차등 적용되어 있습니다. 우선 메모리는 DDR4-2400규격의 8GB ~ 32GB 까지 구성되며 저장장치는 HDD가 배제되는 추세에 따라 256GB ~ 1TB PCle SSD로 라인업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9550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추가로 지문인식기를 탑재할 수도 있습니다.

 

 

 

DELL XPS 15의 포트

좌측 부분엔 왼쪽부터 전원연결단자와 USB 3.0 단자, HDMI 1.4 단자, Thunderbolt 3 단자, 헤드셋 단자가 나란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이 Thunderbolt 3 단자입니다. Thunderbolt 단자는 인텔과 애플의 협업으로 개발된 인터페이스로 전송속도가 빠른 장점이 있지만 가격이 비싸고 특정기기에만 보급되어 대중화에 한계가 있었으나 이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인텔이 3 버전부터 USB type C 커넥터를 채택하여 대중화의 물꼬를 텄습니다. USB type CUSB 3.x와 호환되는 규격으로 이전 USB 단자보다 크기가 작고 앞뒤 구분이 없어 모바일 기기에 적합합니다. 새로운 썬더볼트 3은 최대 40 Gbps 대역폭이 장점으로 PCle 3.0 4 lane을 이용하기 때문에 4K 60 프레임 영상을 동시에 2개를 전송할 수 있으며 전력 부분도 15W에서 100W까지 크게 향상되어 다양한 기기의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비용 문제로 구리 케이블을 채택했던 썬더볼트 3의 차기 버전은 본래 목표였던 광섬유 규격으로 개발될 것이라는 후문입니다.


 

  

우측면은 왼쪽부터 SD 메모리 슬롯, 1개의 USB 3.0 단자, 도난 방지용 락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D 슬롯은 SD 카드가 2/3 가량 삽입되는 방식으로 카메라 사진을 다이렉트로 백업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LL XPS 15의 업그레이드

DELL XPS 15 역시 다른 슬림 타입의 노트북처럼 확장 슬롯이 없어 내부 부품의 교체를 위해서는 별렌치를 이용하여 하판을 분해해야 합니다.

하단엔 전해질의 유출 걱정이 없고, 고온에도 안정적이며 리사이클 역시 리튬 이온 배터리에 두 배 이상의 효율을 자랑하는 리튬 폴리머 내장 배터리와 좌측에 하드 디스크가 내장되어 있으며 좌우로 스테레오 스피커 모듈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는 상단에 자리하며 좌우측으로 쿨링팬이 듀얼 구조로 배치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M.2 라고도 불리는 NGFF 규격의 SSD 모듈은 좌측 중앙에 위치하며 그 옆으로 두 개의 메모리 슬롯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58Whr 배터리는 최대밝기에서 전원관리 옵션을 사용하지 않은 채로 4시간가량의 연속 사용이 가능하였으며, 97Whr9시간가량 연속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구입 전 라인업에 관계없이 개별로 선택이 가능한 부분들을 간과하지 마시고 미리 업그레이드하여 구입하세요.

   

20171분기 PC 출하량 통계에 따르면 2013년 세계 1PC 제조사로 등극한 레노버가 월등한 가성비로 꾸준히 1위 자리를 지켜오다 HP에게 1위 자리를 물려주었습니다. 3위는 DELL 사이며 4.1% 성장에 멈춘 애플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DELL 사는 높은 고객만족도를 바탕으로 고객 충성도에 우위를 보이며 세계 정상권에 자리 하고 있습니다. 간혹 삼성과 LG라는 국내제조사의 제품만을 고집하며 선택지를 좁히는 경우가 있는데 넓게 보면 더 많은 제품군에서 만족도 높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FIN.







      다른 상품 정보의 후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