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 니|웹툰

'약하지 않아! 믿으니까 날수 있어!' 하이큐!! 1 ~ 3기 < HAIKYU!! , 2014 ~ 2016 >



자리의 감성 리뷰

본 애니메이션  TV Serise 부문 : 하이큐 1 ~ 3 기  HAIKYU!! , 2014 ~ 2016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약하지 않아! 믿으니까 날수 있어!'  하이큐 1 ~ 3 기  ( HAIKYU!! )





하이큐!! (ハイキュー!!)는 배구(排球)의 일본어 독음을 뜻하며 후루다테 하루이치(古舘 春一)’님이 그린 만화로 주간 소년 점프에서 2012년 제12호부터 연재 중에 있습니다.

20144월부터 9월까지 TV 애니메이션화되어 1기가 방영되었으며, 201510월부터 20163월까지 제2하이큐!! 세컨드 시즌(ハイキュー!! セカンドシーズン)이란 타이틀로, 201610월부터 12월까지 제3하이큐!! 카라스노 고교 VS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교(ハイキュー!! 烏野高校 VS 白鳥沢学園高校)란 타이틀로 방영되었습니다.

한국어판은 애니메이션의 경우 극장판으로 먼저 발표되었으며, 텔레비전 방영판은 제2기가 애니맥스에서 201876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영하고 있습니다.



 



 


#01. 소 개  ( Introduction )

 시 즌

 1 기

 2 기

 3 기

 제 목

 하이큐!!  ( 2014 년 )

 하이큐!! 세컨드 시즌  ( 2015 년 )

 하이큐!! 카라스노 고교 VS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교

 ( 2016 년 )

 원 제

 ハイキュー!!

 ハイキュー!!  セカンドシーズン

 ハイキュー!!  烏野高校 VS 白鳥沢学園高校

 영 제

 HAIKYU!!

 HAIKYU!! 2nd Season

 HAIKYU!! 3rd

 분 류

 Animation  ( 일본 )

 감 독

 미츠나카 스스무  Mitsunaka Susumu , 満仲勧 )

 원 작

 후루다테 하루이치  ( Haruichi Furudate , 古舘 春一 )

 각 본

 키시모토 타쿠

 캐릭터 디자인

 키시다 타카히로  岸田隆宏 )

 음악

 하야시 유키   ( Hayashi Yuki , ゆうき )   /   아사미 타치바나  ( Asami Tachibana , 橘 麻美 )

 제작사

 Production I.G

 방송사

 마이니치 방송 ( MBS ) 외

 장 르

 학원 | 스포츠

 등 급

 15세 이상

 구 분

 TV Serise

 총화수

 30 분 × 25 화  ( + OAD )

 30 분 × 25 화  ( + OAD )

 30 분 × 10 화  ( + OAD )

 제작국

 일 본

 저작권

 후루다테 하루이치 | 프로덕션 l.G | 하이큐 제작위원회 | 마이니치 방송

 방영일

 2014' 04. 06 ~ 2014' 09. 21

 2015' 10. 03 ~ 2016' 03. 26

 2016' 10. 07 ~ 2016' 12. 09

 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02. 줄 거 리  ( Synopsis )               _ 출 처 : 위키백과

# 하이큐!!  1 ~ 2 기

초등학교 시절 TV에서 보았던 고교 배구대회 경기를 우연히 보다, 카라스노 고등학교의 에이스 '작은 거인'을 동경해서 배구를 시작한 히나타 쇼요. 중학교 처음이자 마지막 공식 경기에서 '코트 위의 제왕'이라는 별명을 지닌 천재 세터 카게야마 토비오가 속한 키타가와 제1 중학교와 맞붙어 참패 당한다. 이후 카게야마에게 복수하겠다는 일념으로 '작은 거인'이 다녔던 카라스노 고등학교에 입학하지만, 그곳에서 웬일인지 카라스노 고등학교에 입학한 카게야마와 만나게 된다. 사실상 배구 초짜인 히나타와 엘리트 실력을 가진 카게야마와의 우정과 고등 배구에 도전하는 이들의 성장 스토리.  



# 하이큐!!  3 기


나락에 빠진 강호, 날지 못하는 까마귀-‘ 과거 그렇게 불렸던 카라스노 고교가 마침내 도착한 정상의 무대. 춘계 고교 밸리 미야기 현 대표 결정전, 결승. 인터 하이 예선 준결승에서 아오바죠사이고교에 석패, 춘계 고교 예선에 높은 성적으로 다시 시작한 카라스노는 후쿠로다니, 우부가와, 신젠, 네코마 등 전국적인 팀과 역량 차이를 절감하면서 팀의 진화를 위해 도전을 계속했다. 다가온 춘계 고교 예선. 히나타와 카게야마의 괴짜 속공도 진화를 보이며, 팀 전체가 움직이기 시작한 카라스노는 강호들을 무찌르며 나아가고, 미야기 현 대표 결정적 준결승에서 숙적 아오바죠사이고교를 다시 만나게 된다. 숙명의 상대를 앞에 두고 한치도 양보 없는 치열한 공방을 벌이며 경기는 총력전에 들어간다. 부딪치는 자존심과 자존심의 끝, 체력의 한계를 넘어선 격전 끝에 승리를 거머쥔 것은 카라스노 고교였다. 전국 제패에 남은 것은 하나! 초고교급 에이스 우시지마와를 앞세운 현내 최강 절대 강호 시라토리자와 학원고교’! 격투의 끝에 봄의 티켓을 거머쥘 팀은 단 한 곳뿐이다. 지금 카라스노 고교 최대의 도전이 시작된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프로덕션 I.G  < 株式会社プロダクション・アイジー , Production I.G >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이다.


마이니치 방송  < 每日放送, まいにちほうそう , Mainichi Broadcasting System, Inc. >

간사이 광역권 1번째 민영 라디오 방송사이자 4번째 텔레비전 방송국이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하이큐!!  애니맥스 소개 사이트

©H.Furudate / Shueisha,"HAIKYU!!" Project,MBS

 『  ANIMAX - HAIKYU!!  

■ 하이큐!! 세컨드 시즌  애니맥스 소개 사이트

H. Furudate / Shueisha," HAIKYU!! 2nd Season" Project, MBS

 『  ANIMAX - HAIKYU!!  2nd Season   

■ 하이큐!! 카라노스고교 VS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교  애니맥스 소개 사이트

H. Furudate / Shueisha," HAIKYU!! 3rd" Project, MBS

 『  ANIMAX - HAIKYU!! 3rd   

■ 주간 소년 점프 내 사이트

 『  週刊少年ジャンプ   

■ 하이큐!!  트위터

週刊少年ジャンプ連載ハイキュー!!公式サイトの公式アカウントです

 『  ハイキュー!! - Twitter   

■ TV 애니메이션  하이큐!!  트위터

アニメハイキュー!!公式アカウントですTVアニメ3ハイキュー!! 烏野高校 VS 白鳥沢学園高校 BD&DVD好評発売中

 『  ハイキュー!! - TV Anime Twitter   

■ 하이큐!! NAVER 책

책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

 『  HAIKYU!!  NAVER BOOK   



 



 


#03. Staff / 등장인물   
           

STAFF


미츠나카 스스무  ( Mitsunaka Susumu , 満仲勧 ,  みつなかすすむ )

감독 / 각본 / 애니메이터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 - 카트리의 수수께끼 파일  ( 2018 )

하이큐!! 재능과 센스  ( 2017 )

하이큐!! 콘셉트의 싸움  ( 2017 )

 

등 장 인 물

 미야기 현   카라스노 고등학교  烏野高等學校 )

히나타 쇼요  ( HINATA SHOUYOU , 日向翔陽 )

성우 : 무라세 아유무  ( MURASE AYUMU , 村瀬歩 )



어렸을 때 본 "작은 거인"의 모습을 동경하여, 카라스노 고등학교의 문을 두드렸다. 보기 드문 순발력, 도약력, 그리고 어떤 때에도 포기하지 않는 강한 마음을 지녔다.

카게야마 토비오  ( KAGEYAMA TOBIO , 影山飛雄 )

성우 : 이시카와 카이토  ( ISHIKAWA KAITO , 石川界人 , いしかわかいと )



압도적인 센스로 코트를 지배하는, 이름하여 "코트 위의 왕". 중학교 시절에는 그 엄한 태도로 팀 내에서 고립되어 있었다.

사와무라 다이치  ( SAWAMURA DAICHI , 澤村大地 )

성우 : 히노 사토시  ( HINO SATOSHI , 日野聡 , ひのさとし )



카라스노 고등학교 주장으로서, 플레이 면에서도 정신적인 면에서도 팀의 지주가 되는 부동의 기둥. 스파이커이면서 수비도 우수하여, 공격 면으로 기울어지기 쉬운 팀을 지탱하고 있다. 단 화나면 정말 무섭다.

스가와라 코우시  ( SUGAWARA KOUSHI , 菅原孝支 )

성우 : 이리노 미유  ( IRINO MIYU , 入野自由 , いりのみゆ )



사와무라와 함께 팀을 정리하여, 히나타, 카게야마의 입학 전까지 부원의 두터운 신뢰를 모으는 세터!! 매우 온화한 성격으로 팀의 조정자이기도 하다

타나카 류노스케  ( TANAKA RYUUNOSUKE , 田中龍之介 )

성우 : 하야시 유우   ( HAYASHI YUU , 林勇 )



근성이 넘치는 플레이가 특색인, 카라스노 고등학교가 자랑하는 특공대장!! 겉보기에는 무섭지만 의리와 인정이 두텁고 잘 보살피는 형님 기질

아즈마네 아사히  ( AZUMANE ASAHI , 東峰旭 )

성우 : 호소야 요시마사  ( HOSOYA YOSHIMASA , 細谷佳正 )



평소에는 소심하고 우유부단하나 일단 코트에 서면 어떤 볼이라도 압도적 파워로 꿰뚫는, 상냥한 카라스노의 절대적 에이스!! 그러나 히나타 등이 입학한 때에는, 과거의 시합을 이유로 부에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니시노야 유우  ( NISHINOYA YUU , 西谷夕 )

성우 : 오카모토 노부히코  ( OKAMOTO NOBUHIKO , 岡本信彦 , おかもとのぶひこ )



팀의 최단신이지만, 코트 위에서는 절대적인 신뢰를 한 몸에 받는 그야말로 "카라스노의 수호신"! 히나타 등의 입학 시에는, 아즈마네와의 불화로 부에서 멀어져 있는 것 같지만...

츠키시마 케이  ( TSUKISHIMA KEI , 月島蛍 )

성우 : 우치야마 코우키  ( UCHIYAMA KOUKI , 内山昂輝 )

 

  

적극적인 성격이 많은 카라스노 고등학교 1학년 중에서도 특히 이채로운 미들블로커. 냉소적인 일면도 있어, 히나타, 카게야마와 충돌하는 일도...

야마구치 타다시  ( YAMAGUCHI TADASHI , 山口忠 )

성우 : 사이토 소마  ( SAITO SOMA , 斉藤壮馬 )



화려함은 없지만, 동료와 함께 착실히 연습을 거듭하는 블로커. 츠키시마와 행동을 함께하는 일이 많고, 하루 중 가장 많이 하는 말은 아마 '츳키(츠키시마 별명)'.

엔노시타 치카라  ( ENNOSHITA CHIKARA , 縁下力 )

성우 : 마스다 토시키  ( MASUDA TOSHIKI , 増田俊樹 )

 

  

눈에 띄는 활약은 하지 않지만, 아사히가 돌아오기 전까지 레귤러. 우카이 감독이 복귀한 1학년 때 연습에 따라 가지 못해서 도망쳤다가 다시 배구를 하고 싶어 돌아왔다.

시미즈 키요코  ( SHIMIZU KIYOKO , 清水潔子 )

성우 : 나즈카 카오리  ( NAZUKA KAORI , 名塚佳織 , なづかかおり )



남자 투성이인 카라스노 배구부에 핀 꽃 한 송이!! 그 미모는 다른 학교에서도 소문이 날정도. 성격은 매우 쿨하고 무뚝뚝하지만, 타나카와 니시노야에겐 오히려 그것이 좋다고 한다.

타케다 잇테츠  ( TAKEDA ITTETSU , 武田一鉄 )

성우 : 카미야 히로시  ( KAMIYA HIROSHI , 神谷浩史 , かみやひろし )



카라스노 배구부의 고문 겸 감독. 배구는 미경험이지만, 기술지도 이외의 부분에서 카라스노를 전력으로 서포트하고 있다. 담당 과목은 현대문학. 그 때문인지, 약간 단어 선택이 시적이다.

우카이 케이신  ( UKAI KEISHIN , 烏養繋心 )

성우 : 타나카 카즈나리  ( TANAKA KAZUNARI , 田中一成 )



카라스노 배구부에 납품하는 잡화점, 사카노시타 상점의 후계자. 대학 졸업 후에는 마을 안의 배구 팀 등에서 뛰고 있다. 배구 미경험의 타케다는, 우카이를 코치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지만..

야치 히토카  ( YACHI HITOKA , 谷地仁花 )

성우 : 모로호시 스미레  ( MOROHOSHI SUMIRE , 諸星すみれ )



인터하이가 끝난 후, 시미즈 키요코가 데리고 온 새로운 1학년 매니저. 1학년 5, 149cm

 미야기 현   아오바죠사이 고등학교  青葉城西高校 )

오이카와 토오루  ( OIKAWA TOORU , 及川徹 )

성우 : 나미카와 다이스케  ( NAMIKAWA DAISUKE , 浪川大輔 )



아오바죠사이 고등학교 배구부 주장. () No.1 세터라는 평판도 높은 실력자로, 중학교 시절 카게야마의 선배. 히나타가 붙인 별명은 "대왕님". (카게야마 ) 성격은 츠키시마 이상으로 나쁘고, (타나카 ) 여자에게 인기가 많은 미남.

이와이즈미 하지메  ( IWAIZUMI HAJIME , 岩泉一 , いわいずみ はじめ )

성우 : 요시노 히로유키  ( YOSHINO HIROYUKI , 吉野裕行 , よしのひろゆき )



아오바죠사이 고교 3학년. 배구부 부주장 겸 에이스. 파워계 스파이커로 기술도 있고, 승부처에서 결정타를 날리는 힘도 갖고 있다. 오이카와와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인연이 있는 사이로, 궁합이 상당히 잘 맞는 편이며, 오이카와가 폭주할 때면 그를 멈추는 역할도 하고 있다.

마츠카와 잇세이  ( MATSUKAWA ISSEI , 松川一静 , まつかわ いっせい )

성우 : 유센 이사무  ( YUUSEN ISAMU , 祐仙勇 )



아오바죠사이 고교 3학년. 배구부 소속. 포지션 미들 블로커.

하나마키 타카히로  ( HANAMAKI TAKAHIRO , 花巻貴大 , はなまき たかひろ )

성우 : 사쿠라이 토오루  ( SAKURAI TOHRU , 櫻井トオル )



아오바죠사이 고교 3학년. 배구부 소속. 포지션 윙 스파이커.

와타리 신지  ( WATARI SHINJI , 渡親治 , わたり しんじ )

성우 : 란즈베리 아서  ( RANZUBERI ASA , ランズベリー・アーサー )



아오바죠사이 고교 2학년. 배구부 소속. 포지션 리베로. 세터 수준의 토스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수비력에서는 니시노야에게는 이길 수 없다고 자각 하고 있다.

야하바 시게루  ( YAHABA SHIGERU , 矢巾秀 , やはば しげる )

성우 : 카와니시 켄고  ( KAWANISHI KENGO , 河西健吾 )



아오바죠사이 고교 2학년. 배구부 소속. 포지션 세터.

킨다이치 유타로  ( KINDAICHI YUTARO , 金田一勇太郎 , きんだいち ゆうたろう )

성우 : 후루카와 마코토  ( HURUKAWA MAKOTO , 古川慎 )



아오바죠사이 고교 1학년. 배구부 소속. 포지션 미들 블로커. 카게야마의 중학교 당시 파트너. 중학교 시절 카게야마의 플레이 방식에 불만을 품고 있었지만, 세이죠 vs 카라스노의 연습 시합에서 전과 달라진 모습의 카게야마를 보고 적잖이 놀라기도 하며, 조금 씁쓸해하기도 한다.

쿠니미 아키라  ( KUNIMI AKIRA , 国見英 , くにみ あきら )

성우 : 타마루 아츠시  ( TAMARU ATSUSHI , 田丸篤志 )



아오바죠사이 고교 1학년. 배구부 소속. 포지션 윙 스파이커. 킨다이치, 카게야마와 같은 중학교 출신. 매력 포인트는 졸려 보이는 눈.

 미야기 현   다테 공업 고등학교  伊達工業高校 )

아오네 타카노부  ( 青根 高伸 )

성우 : 마츠카와 히로키  ( 松川 央樹 )



다테 공업 고등학교 2학년이며 배구부 주전 미들블로커이다. 말을 거의 하지 않는다. '철벽'이라고 불리는 다테 공업의 블로킹의 주축이다. 에이스를 철저히 마크한다.

후타쿠치 켄지  ( 二口 堅治 )

성우 : 나카자와 마사토모  ( 中澤 まさとも )



다테 공업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며 3학년이 은퇴하면서 배구부 주장이 되었다. 아오네와 같이 '철벽'의 한 주축이다. 성격이 삐뚤어 상대방은 물론 팀 동료에게도 도발적으로 군다.

코가네가와 칸지  ( 黄金川 貫至 )

성우 : 쇼지 마사유키  ( 庄司 将之 )



다테 공업 고등학교 1학년이며 봄철대회 부터 주전 세터로 뛰고 있다. 신체능력이 매우 좋지만 세터로서는 아직 성장 중이다.

 미야기 현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등학교  白鳥沢学園高校 )

우시지마 와카토시  ( USHIJIMA WAKATOSHI , 牛島若利 )

성우 : 타케우치 료타  ( TAKEUCHI RYOUTA , 竹内良太 )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등학교 3학년이며 배구부 주장이다. 주전 윙 스파이커로 뛰고 있다. 왼손잡이라는 특이점을 갖고 있으며 전국에서 3번째로 강한 스파이커다.

세계 유스팀에도 선발된 스파이커이기도 하다. 돌려 말하는 법이 없고 직설적이라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생긴다.

텐도 사토리  ( 天童 覚 )

성우 : 키무라 스바루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등학교 3학년이며 주전 미들 블로커이다. 감으로 블로킹을 뛰는 '게스블록'을 잘한다.

고시키 츠토무  ( 五色 工 )

성우 : 츠치야 신바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등학교 1학년이며 주전 윙 스파이커이다. 에이스의 자리를 노리고 있으며 우시지마에게 대항의식을 불태운다. 경험 부족으로 실수도 잦지만 놀라운 플레이도 보여준다.

시라부 켄지로  ( 白布 賢二郎 )

성우 : 토요나가 토시유키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등학교 2학년이며 주전 세터이다. 중학교 때 우시지마의 플레이에 빠져 시라토리자와로 입학하였다. 운동 특기생이 아닌 일반전형으로 입학하였다.

세미 에이타  ( 瀬見 英太 )

성우 : 테라시마 타쿠마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등학교 3학년이다. 신체능력은 주전세터인 시라부보다 힘을 과시하고 싶다는 생각 때문에 주전으로 나가지 못한다. 하지만 핀치서버로 나가면서 위력적인 점프서브를 보여준다.

오히라 레온  ( 大平 獅音 )

성우 : 탄자와 테루유키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등학교 3학년이며 주전 윙 스파이커이다. 에이스인 우시지마에게 가려져 있지만 에이스급 실력자이다. 우시지마가 공격에 집중할 수 있게 리시브도 잘 단련되어 있다.

카와니시 타이치  ( 川西 太一 )

성우 : 오오모리 다이키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등학교 2학년이며 주전 미들 블로커이다. 리드 블로킹이나 커밋 블로킹을 적절히 사용한다. 팀이 여유가 있을 때는 공격에도 가담을 한다.

야마가타 하야토  ( 山形 隼人 )

성우 : 후쿠다 켄지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등학교 3학년이며 주전 리베로이다. 공격에 비해 불안감이 남는 수비를 넓게 커버한다.

와시조 탄지  ( 鷲匠 鍛治 )

성우 : 나카오 유세이



뛰어난 인재를 스카우팅하는 방식으로 팀을 강하게 만드는 것이 감독의 방침이다. 카라스노의 우카이 전 감독과 라이벌 관계였다.

 도쿄 도   네코마 고등학교  音駒高等學校 )

쿠로 테츠로  ( KUROO TETSUROU , 黒尾鉄朗 )

성우 : 나카무라 유이치  ( NAKAMURA YUICHI , 中村悠一 , なかむらゆういち )



네코마타 고교의 배구부 주장. 큰 체격에 비해 몸놀림이 유연하고 부드럽다. 미들 브로커(MB)로서 상대방의 공격을 저지하거나 빠른 속공으로 상대팀을 휘젓기에 능하다. 켄마를 '네코마의 뇌이자 척추이자 심장이다'라고 칭하며 시합 전 항상 "우리들은 혈액이다. 막힘없이 흘러라. 산소를 운반해. 뇌가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가자"라는 응원구호를 외친다.

코즈메 켄마  ( KOZUME KENMA , 孤爪研磨 )

성우 : 카지 유우키  ( KAJI YUUKI , 梶裕貴 , かじゆうき )



네코마타 고교 배구부의 주전 세터. 딱히 운동을 잘 하는 것도 아니고 신체적 조건이 좋은 것도 아닌데도 주전 세터의 자리를 꿰차고 있는 것은 그의 뛰어난 관찰력 덕분이다. 고압적인 선배들 때문에 배구를 그만두려 했으나 쿠로의 설득으로 팀에 남아 지금의 네코마를 탄생시켰다. '네코마의 뇌이자 척추이자 심장'의 주인공.

야쿠 모리스케  ( YAKU MORISUKE , 夜久衛輔 )

성우 : 타치바나 신노스케  ( TACHIBANA SHINNOSUKE , 立花慎之介 )



네코마 고교 배구부의 리베로. 리시브가 뛰어난 네코마에서 리베로를 맡을 정도로 레벨이 높다.

야마모토 타케토라  ( YAMAMOTO TAKETORA , 山本猛虎 )

성우 : 요코타 세이고  ( YOKOTA SEIGO , 横田成吾 )



네코마 고교 배구부의 윙스파이커. 특이한 헤어시타일을 가진 선수로, 트래비스 비클 같은 모히칸인데 가운데 한 줄로 세운 머리가 복슬복슬한 금발. 성격이나 팀 내 위치로 보면 '네코마의 타나카'라고 할 수 있을 정도! 그만큼 타나카와 성격과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하다.

이누오카 소우  ( INUOKA SOW , 犬岡走 )

성우 : 이케다 쿄스케  ( IKEDA KYOUSUKE , 池田恭祐 )



네코마 고교 배구부의 미들브로커. 빠른 반응속도로 카라스노전에서 쇼요를 전담 마크한다.

하이바 리에프  ( HAIBA RIEPU , 灰羽リエーフ )

성우 : 이시이 마크  ( ISHII MARK , 石井マーク )



카라스노의 도쿄 원정편에서 등장한 네코마 고교의 신멤버. 러시아인과 일본인의 혼혈이지만, 일본에서 나고 자라서 러시아어는 못 한다고 한다. 팔다리가 길고 신체조건이 매우 좋다. 고등학교에 와서 배구를 시작했다고 한다.

 도쿄 도   후쿠로다니 학원 고등학교  梟谷学園高校 )

보쿠토 코타로  ( BOKUTO KOUTAROU , 木兎光太郎 )

성우 : 키무라 료헤이  ( KIMURA RYOHEI , 木村良平 )



후쿠로다니 학원 고등학교 3학년이며 배구부 주장을 맡고 있다. 주전 윙 스파이커로 뛰고 있다. 전국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실력파 스파이커이다. 하지만 감정기복이 심하여 시합도중 실수를 연발하여 결국 의기소침 모드가 되곤 한다.

아카아시 케이지  ( AKAASHI KEIJI , 赤葦京治 )

성우 : 오오사카 료타  ( OOSAKA RYOUTA , 逢坂良太 )


후쿠로다니 학원 고등학교 2학년이며 주전 세터로 뛰고 있다. 보쿠토를 가장 잘 이해하고, 다루지만 어쩔 때는 냉담하게 대할 때도 있다.

적과 아군 모두를 살피면서 경기를 진행하고 또한 보쿠토를 잘 다룰 줄 알기 때문에 그가 의기소침해지면 기를 살릴 수 있는 코스를 단시간에 찾아낸다.

  미야기 현   카라스노 고등학교  졸업생

타키노우에 유스케  ( TAKINOUE YUSUKE , 上祐輔 , たきのうえ ゆうすけ )

성우 : 사카구치 슈헤이  ( SAKAGUCHI SHUHEI , 阪口周平 )



동네회 팀의 일원으로 카라스노 배구부 출신. 포지션 미들 블로커. 친가는 타키노우에 전자 제품 매장을 경영하고 있다.

시마다 마코토  ( SHIMADA MAKOTO , 嶋田誠 , しまだ まこと )

성우 : 마에노 토모아키  ( MAENO TOMOAKI , 前野智昭 , まえのともあき )



동네회 팀의 일원으로 카라스노 배구부 출신. 포지션 윙 스파이커. 동네회 vs 카라스노의 시합 종반에 점프 플로터 서브로 연속해서 서비스 에이스를 넣어, 승부를 결정짓는다. 그 모습을 보고 가르침을 받으러 온 야마구치에게 무회전 서브의 지도를 하고 있다.






 


#04. 삽 입 곡  ( Sound Track )

 1 기

 주제가

 Opening Thema  ( OP )

 이매지네이션  イマジネーション )   -   SPYAIR  ( 1 クール )

 Ah Yeah!!   -   스키마 스위치  ( 2 クール )

 Ending Thema  ( ED )

 천지 뒤집기  天地ガエシ )   -   NICO Touches the Walls  ( 1 クール )

 LEO   -   tacica  ( 2 クール )





 2 기

 주제가

 Opening Thema  ( OP )

 아임 어 빌리버(アイム··ビリーバー)   -   SPYAIR  ( 1 クール )

 FLY HIGH!!   -   BURNOUT SYNDROMES  ( 2 クール )

 Ending Thema  ( ED )

 클라이머(クライマ  -   Galileo Galilei  ( 1 クール )

 발열(発熱)   -   tacica  ( 2 クール )






 3 기

 주제가

 Opening Thema  ( OP )

 빛이 있으리(ヒカリアレ)   -   BURNOUT SYNDROMES

 Ending Thema  ( ED )

 마시마시(マシ・マシ  -   NICO Touches the Walls








 


#05. 부 제  ( Subtitle )

 1 기

 01.  제  1화

 わりとまり

 끝과 시작

 02.  제  2화

 烏野高校排球部

 카라스노 고교 배구부

 03.  제  3화

 最強味方

 최강의 아군

 04.  제  4화

 景色

 꼭대기의 경치

 05.  제  5화

 小心者緊張 

 소심한 자의 긴장

 06.  제  6화

 面白いチーム 

 재미있는 팀

 07.  제  7화

 VS “大王様

 VS 대왕마마

 08.  제  8화

 エースばれる

 에이스라고 불리는 남자

 09.  제  9화

 エースへのトス

 에이스를 위한 토스

 10.  제 10화

 

 동경

 11.  제 11화

 決断

 결단

 12.  제 12화

 ネコとカラスの再会

 고양이와 까마귀의 재회

 13.  제 13화

 好敵手

 호적수  라이벌 )

 14.  제 14화

 強敵たち

 강적들

 15.  제 15화

 復活

 부활

 16.  제 16화

 勝者敗者

 승자와 패자

 17.  제 17화

 鉄壁

 철벽

 18.  제 18화

 背中

 등 뒤의 수호신

 19.  제 19화

 指揮者

 지휘자

 20.  제 20화

 及川徹天才ではない

 오이카와 토오루는 천재가 아니다

 21.  제 21화

 先輩実力

 선배의 실력

 22.  제 22화

 進化

 진화

 23.  제 23화

 れをえる一本

 흐름을 바꾸는 한 점

 24.  제 24화

 孤独王様

 고독한 제왕에서 탈피

 25.  제 25화

 三日目

 3일째



 2 기

 01.  제  1화

 レッツゴートーキョー!!

 렛츠 고 도쿄!!

 02.  제  2화

 直射日光

 직사광선

 03.  제  3화

 村人B

 주민 B

 04.  제  4화

 センターエース

 센터 에이스

 05.  제  5화

 

 욕망

 06.  제  6화

 テンポ

 템포

 07.  제  7화

 

 월출

 08.  제  8화

 幻覚ヒーロー 

 환각 히어로

 09.  제  9화

 VS ""

 VS 우산

 10.  제 10화

 歯車

 톱니바퀴

 11.  제 11화

 

 

 12.  제 12화

 試合開始!!

 시합 개시

 13.  제 13화

 シンプルで純粋

 단순하고 순수한 힘

 14.  제 14화

 

 성장기

 15.  제 15화

 アソビバ

 놀이터

 16.  제 16화

 

 다음으로

 17.  제 17화

 根性無しの

 근성 없는 자의 싸움

 18.  제 18화

 敗北者達

 패배자들

 19.  제 19화

 鉄壁何度でもかれる

 철벽은 몇 번이고 세워진다

 20.  제 20화

 払拭

 불식

 21.  제 21화

  

 파괴자

 22.  제 22화

 根性無しの

 과거 근성 없었던 자의 싸움

 23.  제 23화

 チーム

 

 24.  제 24화

 極限スイッチ

 극한의 스위치

 25.  제 25화

 宣戦布告

 선전포고



 3 기

 01.  제  1화

 ごあいさつ

 첫인사

 02.  제  2화

 "" 脅威

 "왼쪽"의 위협

 03.  제  3화

 GUESSMONSTER 

 Guess Monster

 04.  제  4화

 

 만월

 05.  제  5화

 VS

 개인 VS 다수

 06.  제  6화

 いの化学変化

 만남의 화학변화

 07.  제  7화

 こがわり

 고집

 08.  제  8화

 

 싫은 녀석

 09.  제  9화

 バレー馬鹿たち

 배구 바보들

 10.  제 10화

 コンセプトの

 콘셉트의 싸움

 




 


#06. '약하지 않아! 믿으니까 날수 있어!'  하이큐!! 1 ~ 3기   ( HAIKYU!! )


이 글은 헤살과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모든 포스팅은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현재 기록된 정보는 201806월 기준임을 알립니다.

분할된 사진에 한해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또한 이 블로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어 모바일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화면 상태가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이큐!!는 스포츠장르의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국내에서도 애니맥스를 통하여 자막판이 방영된 바 있습니다.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다음 시즌 제작 소식이 확인되지 않아 팬들의 가슴을 애태우는 문제작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이큐!!에 대한 짤막한 소개


20134월부터 애니화에 대한 소문이 끊이지 않다가 주간 소년 점프201345호에 표지와 권두를 장식하며 정식으로 애니화 결정을 발표하게 됩니다. 프라임 시간대(일요일 17)에 방송이 편성되면서 준수한 실적을 올린 1기 덕분에 2014122기 제작이 확정되었지만 2기는 1기와는 달리 심야시간대에 편성되었습니다. 3기는 2기 방영의 막바지에 이르러 소년 점프를 통하여 20163, 제작을 발표하였습니다.






2018년 상반기 일본 만화 판매량 4위에 랭크 중이지만 4기 제작 소식이 없는 까닭은 감독을 포함한 일부 스태프들이 다른 작품에 몰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2019년이 되어서야 제작이 가능할 것 같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다음 해의 만화, 애니, 게임, 굿즈 등을 발표하는 점프페스타(ジャンプフェスタ)'에서 하이큐!!4기에 대한 소식을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점프페스타는 매년 12월 셋째 주 토, 일요일 '마쿠하리 멧세(幕張メッセ)'에서 개최됩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주간 소년 점프  < 週刊少年ジャンプ >

슈에이샤가 발행하는 일본의 소년 만화 잡지이다. 간단히 소년 점프라고도 불린다.

 

황금시간대   < 黃金時間帶 >

· 청취율이 높아서 광고비가 가장 비싼 방송 시간대이다. 프라임 타임(prime time) 또는 피크 타임(peak time)이라고도 한다.

 

마쿠하리 멧세   < 幕張メッセ >

일본 지바현에 위치한 도쿄 빅 사이트와 함께 일본에서 2번째로 큰 전시장이다. 명칭 중에서 멧세는 독일어로 견본 시장을 의미한다. 1989년에 개장을 하였으며, 도쿄 모터쇼, 도쿄 오토살롱, 도쿄 게임 쇼, TV아사히의 연말 특집 생방송인 '뮤직 스테이션 슈퍼 라이브' 등이 개최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골든 위크 시기에는 도키도키 프리마켓이 개최된다. 또한, 도쿄 빅 사이트가 2020년 하계 올림픽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없으면서, 코믹 마켓 등과 같은 행사는 여기서 대체하여 개최된다고 한다.





각 시즌 요약


하이큐!! (ハイキュー!!)는 만화원작 1권부터 8권까지에 해당하는 전국 고등학교 종합 체육대회(Inter-highschool championships)’, 줄여서 인터하이를 다루고 있으며, 하이큐!! 세컨드 시즌 (ハイキュー!! セカンドシーズン)은 만화원작 9권부터 17권 일부에 해당하는 전국 배구 고등학교 선수권대회춘고예선부터 준결승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큐!! 카라스노 고교 VS 시라토리자와 학원 고교 (ハイキュー!! 烏野高校 VS 白鳥沢学園高校)는 만화원작 17권 일부부터 21권에 해당하는 미야기현, 대표 결정전 남자 우승 결정전인 미야기현립 카라스노 고등학교 대 시라토리자와 고등학교의 시합, 춘고예선 현 결승을 다루고 있습니다.

부연하면 8월에 열리는 인터하이1월 초에 열리는 춘고는 동일하게 '전국 고등학교 체육연맹(全国高等学校体育連盟)'에서 주관하지만 개최시기가 다른 별개의 시즌 경기입니다. 두 대회 모두 행정구역상 1(), 1(), 2(), 43()으로 나뉜 도쿄도, 훗카이도(북해도), 오사카 부, 쿄토 부, 미야기 현을 포함한 43현 내의 상위 1~2개 팀이 본선인 전국대회에 진출하여 우승을 놓고 다투게 됩니다. 2010년까지는 춘고 대회 본선이 3월에 치러지면서 졸업생이 참가할 수 없었지만 2011년부터 일정이 변경되면서 개인의 의사에 따라 참가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1기와 2기는 원작의 약 8권 분량을 25화에 걸쳐 제작한 반면, 3기는 4.5권 분량을 10화로 서둘러 마무리 한 데다 3기 제작 발표당시 원작 만화는 시라토리자와전 분량의 단행본화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였고, 2기 종영으로부터 3기의 시작까지 짧은 시간에 이루어진 터라 원작의 많은 장면들이 생략되어 아쉬움이 남을 수 있겠습니다. 다만 TVA와 극장판에 추가된 부분이 조금씩 달라 상호 보완하는 관계에 있다고 생각됨으로 여유가 있다면 극장판도 관람해 보시길 권합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전국 고등학교 종합 체육대회  < 全国高等学校総合体育大会 >

일본의 전일제 고교 스포츠 제전의 통칭으로, 전국 고등학교 체육 연맹이 주최하며, 매년 8월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스포츠 종합 경기 대회를 의미한다. 통칭은 인터하이(インターハイ), 더 줄여서 인하이(インハイ) 또는 고교총체(高校総体)라고 부르기도 한다.

 <!--[endif]-->

미야기현   < 宮城県 , みやぎけん >

일본 도호쿠 지방 태평양 연안에 있는 현이고, 현청 소재지는 센다이 시이다.





평가와 특징


원작에 비해 대중적으로 리파인된 그림체와 더불어 작화, 음악, 연출 등이 모두 수준급이라 오랜만에 나온 스포츠 장르의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연출부문은 매우 뛰어나 여느 에피소드할 것 없이 한편의 애니메이션이 아닌 드라마를 시청하는 것 같은 착각에 빠져들게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이 작품은 페이트/스테이 나이트이후로 최고의 명작이라고 손꼽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등장하는 인물의 유형이 다양하고 제각각이지만 저마다의 개성을 담아 매력적으로 묘사한 가운데, 특정팀이나 인물에 편중하지 않고 주변인들의 이야기 또한 세심하게 표현해 냈습니다. 곧 모두가 주역인 셈입니다.

둘째, 여타 스포츠물이나 혹은 만화는 대부분 그 특성상 특정인물에 과한 능력을 부여하거나 허무맹랑한 소재로 작품을 변질 시키는 경우가 빈번한데 반해 하이큐!!는 현실적인 경기 묘사로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셋째, 어떤 이유이든 배구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청춘을 나눴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묘사하고 있어 스포츠물에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더라도 부담 없이 시청이 가능하며 경기에서 패배한 팀을 단지 1승을 위한 제물로 표현하지 않고 동일한 목표를 가진 동반자 관계의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밝고 건강합니다.



 


 



이외에도 테마곡이나 삽입곡이 매우 훌륭하며 3기의 OP빛이 있으리는 몰락한 강호, 날지 못하는 까마귀로 대변되는 카라스노고교 배구부의 재도약을 경쾌하게 표현해 낸 것 같아 특히나 마음에 와 닿았던 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OP

여는 곡 또는 오프닝(opening),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에서 첫머리에 흐르는 주제가.





기억에 남은 명장면


1기부터 3기에 걸쳐 감동적인 장면과 주옥같은 명대사는 많았지만 굳이 3가지로 압축해 보자면 인터하이 미야기현 예선에서 아오바죠사이 고교에 패한 후 미들 브로커 히나타 소요와 세터 카게야마 토비오의 충돌을 지켜보던 고문 겸 감독인 타케다 잇테츠가 패배가 약함이 아닌 시련임을 상기시키고 코치인 우카이 케이신은 팀원 모두에게 식사를 권하며 다독이자 눈물을 흘리며 다음을 기약하는 부원들의 식사 장면과 모두가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코트 위에 섰다가 패배하며 아쉬움과 분함을 달래는 탈락 팀들의 일그러진 얼굴에서 그들 역시 배구를 위한 마음과 열정이 남 못지않음을 묘사하는 부분, 끝으로 춘고 대회 미야기 현 결승에서 시라토리자와고교를 상대로 5명이 일제히 달려 나가 싱크로 공격을 하는 장면을 앵글 회전으로 연출한 장면 등은 무한한 감동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감탄을 연발케 하며 뇌리에 깊은 여운을 남겼습니다.



 


 




하이큐!!는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배구부에 입부했으며 그런 배구부에 도움의 손길을 마다않는 사람들 속에서 더 높은 곳을 향해 혹은 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분투하는 청춘들의 이야기로 가슴을 요동치게 할 뿐만 아니라 인간은 본디 나약한 존재지만 강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연대하면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작품의 본질을 여과 없이 잘 들어낸 훌륭한 작품이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 또한 한 명의 스타플레이어보다 원 팀의 저력을 믿습니다.    FIN.



 


      다른 작품에 대한 감성 리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