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 니|웹툰

'기록의 지평선' 로그 호라이즌 1 ~ 2기 < ログ・ホライズン , 2013 ~ 2015 >



자리의 감성 리뷰

본 애니메이션  TV Serise 부문 : 로그 호라이즌 1 ~ 2 기  ログ・ホライズン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기록의 지평선'  로그 호라이즌 1 ~ 2 기  ( ログ・ホライズン )





로그 호라이즌(ログ・ホライズン)은 일본의 작가 토노 마마레의 라이트 노벨작품입니다. 201010월부터 인터넷 소설 투고 사이트소설가가 되자에서 연재되었지만, KODOKAWA 엔터브레인에서 시리즈로도 발간되었습니다. 201310월부터 20143월까지 NHK 교육 텔레비전에서 TV 애니메이션화되어 제1기가 방영되었으며, 같은 해 10월부터 20153월까지 제2기가 방영되었습니다.



 



 


#01. 소 개  ( Introduction )

 시 즌

 1 기

 2 기

 3 기

 제 목

 로그 호라이즌  第 1  ( 2013 년 )

 로그 호라이즌  第 2  ( 2014 년 )

 ・

 원 제

 ログ・ホライズン

 

 영 제

 LOG HORIZON

 

 분 류

 Animation  ( 일본 )

 감 독

 이시하라 신지  石平 信司 

 원 작

 토노 마마레  橙乃 ままれ , 梅津大輔 )

 캐릭터 디자인

 이토 마리코

 쿠마 테츠야

 ・

 음악

 타카 나시 코지

 ・

 제작사

 SATELIGHT

 Studio DEEN

 ・

 방송사

 NHK 교육방송

 장 르

 SF | 판타지 | 드라마

 등 급

 15세 이상

 구 분

 TV Serise

 총화수

 24 분 × 25 화  ( + OVA )

 24 분 × 25 화  ( + OVA )

 

 제작국

 일 본

 저작권

 ⓒ 토노 마마레 | NHK

 방영일

 2013' 10 ~ 2014' 03

 2014' 10 ~ 2015' 03

 

 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02. 줄 거 리  ( Synopsis )               _ 출 처 : 나무위키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북미계 MMORPG 엘더테일에 열두 번째 확장팩인 누스피어의 개간(ノウアスフィアの開墾)이 패치되는 순간 당시 접속 중이던 엘더테일의 유저들이 느닷없이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엘더테일의 헤비 게이머인 인챈터 시로에는 이 날 게임에 접속하고 있다가 다른 게이머들과 함께 의식을 잃고, 게임 속 세상 안에서 깨어나게 된다.

 

시로에는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특유의 침착함으로 상황을 빨리 받아들이고 전설적인 게이머 그룹 <방탕아의 티파티(디보처리 티파티)>의 전 멤버이자 동료였던 가디언 나오츠구’, 실력 있는 어새신 아카츠키’, 길드 초승달 동맹의 길드 마스터인 마리엘등을 만나며 엘더테일 내의 누구보다도 빠르게 새롭게 바뀐 환경에 적응해간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주식회사 사테라이트  < SATELIGHT Inc. >

애니메이션의 기획·제작 및 디지털 컨텐츠 제작을 주된 사업 내용으로 하는 SANKYO 그룹계열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입니다.


주식회사 스튜디오 딘  < 株式会社スタジオディーン , STUDIO DEEN Co.,Ltd. >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이다. 일본동화협회 정회원. 줄여서 스튜딘이라고도 불린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작가 홈페이지

《로그 호라이즌》의 작가 토노 마마레님의 페이지

 『  작가 공식 사이트  

■ 로그 호라이즌 본편 연재 페이지

《로그 호라이즌》의 본편 연재

 『  로그 호라이즌 본편 연재 사이트   

■ 로그 호라이즌 외전  Honey Moon Logs

월간 코믹 전격 대왕

 『  LOG HORIZON - Honey Moon Logs   

■ 로그 호라이즌  서풍의 여단

에이지 프리미엄

 『  LOG HORIZON - 서풍의 여단   

■ 로그 호라이즌 위키

위키 페이지 - 앳 위키

 『  loghorizon @ ウィキ   

■ NHK 교육방송, 로그 호라이즌 블로그

애니메이션 월드 + BLOG : NHK 로그 호라이즌

 『  ログ・ホライズン    

■ TV 애니메이션  로그 호라이즌  트위터

애니메이션 「로그 호라이즌」의 공식 계정. 제 1 및 제 2 시리즈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アニメログ・ホライズン」 Twitter  

■ LOG HORIZON  facebook

로그 호라이즌 페이스북

 『  アニメログ・ホライズン」 facebook   

■ 로그 호라이즌  NAVER 책

책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

 『  LOG HORIZON  NAVER BOOK   



 



 


#03. Staff / 등장인물               _ 출 처 : 나무위키     
    

STAFF

이시하라 신지  石平 信司 )

감독


페어리 테일

로그 호라이즌



※. 길드나 단체, 종족 구분 중 주요 인물이나 몬스터에 한해서만 거론하겠습니다

 

등 장 인 물   &   길 드

기록의 지평선  ( LOG HORIZON )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4. 자유로운 분위기의 영세 길드이지만 전설적인 모임 '방탕아의 티파티' 출신의 베테랑들이 3명이나 있다. 원탁회의 발안자인 시로에가 아니었다면 원탁회의 11길드로 불릴 만한 길드적 역량은 없다고 할 수준으로 작다. 구성원 개개인의 실력이야 확실하긴 하지만. 현 시점에서 총 멤버 8명이며, 8명이 90레벨의 연장자 4명과 30대 레벨의 연소자 4명으로 딱 절반씩 갈라져 있다. 그래도 다들 성격이 좋아서 초보자들을 잘 돌봐주며 키워주는 친목성 높은 집단. 또 특이한 점이라면 엘더테일의 4계열 3종 직업군 12개 중에서 이 8명은 직업이 겹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것이다. 8명 전원 직업이 다르며, 분포도 4계열에 그럭저럭 골고루 퍼져 있다. 굳이 따지자면 회복계는 아직 저레벨 초보자 하나뿐이라 회복계 쪽이 다소 부족한 편이다. 하지만 고레벨 클레릭이 새로 길드에 들어와 회복계의 부족을 메워주게 되었으며, 게다가 클레릭이니 이 사람 역시 기존의 멤버들과는 직업이 안 겹치는 셈. 작가 코멘트에 따르면 최종적으로 길드 멤버 숫자는 메인 직업 12종을 모두 모아 12명이 될 예정이라고 한다. ( 따라서 앞으로 남은 것은 몽크, 드루이드, 서머너의 3명 예정이다 )

시로에  인챈터 필사사 하프알브 남성 )

성우 : 테라시마 타쿠마


주인공으로 과거 '방탕아의 티파티'출신으로 현재는 로그 호라이즌의 길드 마스터다. 이명은 '능구렁이 안경'.

CAD를 다루는 공대생 출신으로써 비상한 머리 회전력과 어딜 가서도 참모라고 불리는 등 수완이 매우 좋다. 과거의 일로 길드를 만들기 꺼렸으나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길드를 설립하고 행동하게 된다.

나오츠구  가디언 변경순시 휴먼 남성 )

성우 : 마에노 토모아키


'방탕아의 티파티' 출신으로 2년 만에 엘더테일에 접속하지만 대재해에 휩쓸렸다. '(~에 처한 상황이 대박이 터졌을때) ~축제다!' 라는 유행어를 미는 중. 아카츠키와 츳코미를 항상 주고받는다. '~' 이라는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무릎킥을 날리는 아카츠키한테 항상 맞고 지내는 중.

아카츠키  어새신 추적자 휴먼 여성 )

성우 : 카토 에미리


닌자 롤플레이어이며 시로에를 흠모하는 히로인

시로에의 도움을 받고 난 이후 시로에를 주군으로 섬기며 따라다닌다. 추적자라는 부직업이 따로 있으며 잠행술은 그 어느 누구도 눈치 못 챌 정도로 뛰어나다. 초승달 동맹의 헨리에타를 여러 가지 의미로 무서워한다.

냥타  스워시버클러 요리사 묘인족 남성 )

성우 : 나카타 조지


고양이 롤플레이어이며 자칭 '노인', 

정확한 연령은 불확실하지만 어른의 조언을 아끼지 않으면서도 아이들의 '게임'에 어울려주는 훌륭한 상담자. 아주 자연스럽게 '~' 을 하는 걸 보면 연기력이 정말 대단할 정도. 미중년으로 여성에게 항상 매너가 좋으며 그 덕분에 어딜 가도 인기가 좋다.

토우야  사무라이 회계사 휴먼 남성 )

성우 : 야마시타 다이키 / 그레그 에어스


초보 쌍둥이 남매의 동생.

미노리  칸나기 재봉사 → 수습 도제 휴먼 여성 )

성우 : 타무라 나오


초보 쌍둥이 남매의 누나.

이스즈  바드 원주민 휴먼 여성 )

성우 : 마츠이 에리코


하멜른에서 구조된 뒤 초승달 동맹에 들어온 초보 플레이어. 스스로도 초보지만 다른 초보를 돌보는 성격이 좋은 타입. 게임 시스템을 이용해 룬델하우스를 친구로 등록하려다 안되는 것을 보고 그가 '대지인'임을 알게 된다. 나중에 룬델하우스가 죽어갈 때 대단히 슬퍼하며, 그가 살아난 이후에 우정 이상의 친밀한 감정도 느끼는 듯하다. 이후 룬델하우스와 함께 로그 호라이즌으로 옮겨온다. 친아버지의 뒤를 이어 뮤지션이 되길 희망하며 서브직업이 원주민이라 저렙조 중에서 대지인들과 교섭할 때가 많다.

룬델하우스 코드  소서러 모험자 휴먼 남성 )

성우 : 카키하라 테츠야


초보 합숙 훈련에 등장. 잘생긴 앵글로색슨계 청년. 큰소리 뻥뻥 치면서 자화자찬하는 태도나 조금 자기 기분에 안 맞으면 버럭버럭 소리 지르는 말투 때문에 건방지고 아니꼬운 솔로 플레이어로 여겨졌지만, 미노리/이스즈와 함께하는 파티 플레이에서 서로 호흡을 맞춰가면서 사실은 대단히 외향적인 성격일 뿐 나쁜 녀석은 아니었음이 드러난다. 원래는 서쪽 출신의 몰락 귀족의 자제였으며 정의로운 모험자가 되고 싶어 아키바에 들어온 것이었다. 그리고 얼마 후에 전투 중에 사망. 이때 미노리의 부탁을 받은 시로에가 등장해서 일시적인 소생을 시킨 후 '계약'으로 그를 모험자로 만들어, 대신전에서 부활할 수 있게 만들어 버린다. 이후 계약 조건에 따라 로그 호라이즌 길드에 들어왔다. 중세식으로 정체돼 있던 엄격한 계급사회인 이 세계에서, 모험자가 주도해 변화를 리드하는 아키바는 대지인 젊은이들에게 희망이라고.

테트라  클레릭 아이돌 휴먼 여성 캐릭터 성별 ) / 남성 실제성별 ))

성우 : 후지이 유키요


원래는 플랜트 후이야덴 출신이지만 나오츠구와 스즈키노에서 접촉, 실버 소드와의 레이드 후 모종의 이유로 로그 호라이즌으로 옮겨왔다. 시로에가 테트라를 길드에 넣은 이유 중에는 카즈히코의 추천도 있었다고 한다. 마음에 들었는지 고의적으로 나오츠구에게 달라붙어서 장난치고 있다. 레벨은 93. 극악 레이드에서도 여유를 잃지 않고, 데미콰스에게도 주눅 들지 않는 실력파. 물론 실력과 별개로 성격이 초 마이페이스이기도 하다.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 목적인 아이돌을 표방한다. 쓰는 마법봉도 마이크를 따온 형상이고, 서브 직업도, 복장도 여자 아이돌이다. 이렇게 겉으로만 보면 아이돌을 표방하는 활달한 소녀로 보이지만 실제 플레이어는 엄연한 남자.

초승달 동맹


특별한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구성원/초보자를 폭 넓게 서포트하는 중견 길드.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24. 규모 자체는 영세한 편이었지만 요리법과 원탁회의로 급성장하고 있다. 원탁회의 이후에는 초보를 돌보는 일을 많이 한다. 특히 하멜른에서 구출된 초보자 중 다수가 감명 받고 초승달 동맹에 가입했다.

마리엘  클레릭 목공직인 엘프 여성 )

성우 : 하라 유미 / 매기 플렉노


길드 마스터. 이명은 아키바의 해바라기. 현실에서는 가사도우미로 폐인 수준은 아니지만 상당한 헤비 게이머다. 잘 달라붙고 여성적인 애교가 있으면서도 시원시원하고 포용력 있는 성격으로, 남녀를 불문하고 인맥 또한 넓어 거리의 소식통 역할을 한다. 하지만 드센 언변에는 약하거나 남에게 협박 같은걸 못해서 카리스마는 떨어지는 편. 성격을 한마디로 줄여 말하자면 낙천적 100% . 본명은 사카모토 마리에(坂本毬絵). 보통 마리엘보다는 마리에나 마리 누님으로 불린다. 아무나 스킨쉽하는 성격 탓에 잘 티가 나지 않지만 나오츠구를 약간 의식하는 듯. 심지어 시로에를 길드에 들이기 위해 그를 설득하기도 하나 오히려 시로에가 길드를 직접 만들었다는 말에 안심하며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등, 어머니 포지션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참고로 간사이 지방의 사투리를 구사한다.

작중에서는 헨리에타의 백업이 없으면 아무 것도 못 하는 철부지처럼 행동할 때가 많지만, 분위기를 잘 읽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리더다. 마리엘은 철마다 이벤트를 만들어 아키바를 시끌벅적하게 하는 데 열중해 있는데, 이세계에 떨어진 아키바 모험자들, 그 중에서도 주도적으로 행동하지 못하는 중렙 이하 일반 모험자들이 풀죽지 않고 생활을 즐기도록 안배한 의도를 가지고 있다.

헨리에타  바드 회계사 휴먼 여성 )

성우 : 타카가키 아야히


초승달 동맹의 은방울꽃. 마리엘의 부관 역으로, 경제학부를 졸업한 회계 사무원으로 엘더테일에서도 초승달 동맹의 회계를 맡고 있다. 두뇌 회전과 계산이 빨라 마리엘에게 부족한 부분을 훌륭히 보완한다.

비서 풍의 미녀지만 스타일에 조금 안 어울리게 귀여운 것이나 프릴 달린 옷 같은 것을 매우 좋아하는 여성적인 취향으로 아카츠키의 천적. 파티나 무도회같이 뭔가 옷을 갈아입어야 할 정도로 중대한 일이 있으면 우선 아카츠키부터 찾고 본다. 시로에에게도 평범 이상의 호감을 품고 있으나 이성 관계에서는 수동적인 성격인데다 아카츠키와 미노리의 감정 역시 잘 알고 있기에 한 발 물러나 있다. 본명은 우메코(梅子)이며 마리엘은 뭔가 삐치는 일이 있으면 헨리에타를 이 이름으로 부르는데 당연하게도 헨리에타 본인은 그것을 끔찍하게 싫어한다. 구전인 칠음투영을 사용한다.

세라라  드루이드 가정부 휴먼 여성 )

성우 : 쿠노 미사키


초승달 동맹의 신참. 냥타반장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외전인 냥타반장 행복의 레시피에서는 발렌타인때 잦은 손님으로 피곤한 냥타에게 차를 끓여준다. 종종 냥타의 방을 청소해 주러 오지만, 냥타가 워낙 깔끔한 성격인지라 청소는 못하고 볕만 쬐다 나온다. 냥타가 장보러갈 때 따라가서 짐을 들어주며 도와주기도 한다. 현실에서는 고등학교 2학년이라고 한다.

RADIO 마켓


중소 길드 연합의 주축.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21. 파벌을 싫어하는 플레이어들이 주로 모였다. 중소 길드 연합은 대재해 직후 대형 길드의 전횡이 심해질 때 중소 길드를 연합해서 대형 길드에 대항하자는 시도로 결성했던 것이지만, 당연하게 실패. 하지만 시로에가 원탁회의를 결성하면서 중소 길드를 대변하는 입장으로 다시 참여한다.

아카네야 이치몬지노스케  소서러 기공사 휴먼 남성 )

성우 : / James Belcher


레벨 90. 파벌을 싫어하는 담백한 성격의 소유자. 이명은 은거 노인.

그랑델


중소 길드 연합의 주축.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31. 중저 레벨의 소모품 공급 등으로 단기적으로 3대 생산계 길드 이상의 수익을 올리거나 초보자를 상대로 매너 계몽 활동을 벌이는 등 폭 넓은 활동을 보였다고 한다.

우드스톡 W  ( 어새신 조교사 드워프 남성 )

성우 : 시로쿠마 히로시


레벨 90. 캐논볼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다. 흑검기사단의 엘리트 주의에 반발해 그곳을 떠나 자신의 길드를 세웠다. 8년 넘게 플레이한 시로에보다 더 오랫동안 엘더 테일을 플레이한 올드비 유저다.

해양 기구


3대 생산계 길드 중 하나.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2,547. 아키바를 통틀어 규모만으로는 최대급 길드다. 원탁회의 설립 이후에는 인원수가 5,000명으로까지 불었다. 원래 생산직들이 소재를 공동구매하기 위해 결성한 길드로, 대재해 이후 로데릭이 연구 계열이라면 해양 기구는 대량 양산에 치중하는 생산 길드로 자리잡고 있다. 자체 상점을 약간 운용하기는 하지만, 아키바가 안정되면서 점점 생산 그 자체에 주력하고 판매는 타 길드에 맡기는 편.

미치타카  몽크 대장장이 휴먼 남성 )

성우 : 고토 히로키


호완(豪腕)의 미치타카로 불리는 카리스마로 일본 서버 최대 규모의 길드를 아우르고 있는 총지배인. 거대 길드를 이끄는 만큼 능력에 있어서는 의문의 여지가 없지만 정작 본인은 장사나 교섭, 거래보다는 묵묵히 제작에 열중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전형적인 장인이다. 현실에서는 주임급 샐러리맨.

로데릭 상회


3대 생산계 길드 중 하나.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1,881. 규모상 생산계 길드 중 2위다. 고난이도 소모품(주로 포션이나 연고류) 제조에 주력하고 있다. 대형 생산 길드 중에서도 '레시피를 다양하게 갖추자'는 목적으로 건립된 형태이며, 그를 뒷받침하는 상위 레시피도 다수 보유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연구 개발에 능숙한 편이고, 더욱이 원탁회의 설립 이후에는 원래부터 연구 실험을 좋아하던 대학생 게이머들도 참가해 대학 연구실 비슷한 분위기가 돌기 시작했다. 내부인원들은 '로데 연(로데릭 연구소의 준말)'이라고 부른다. 혁명 이후 직접 제조해야 한다는 난이도 높은 상황에서도 현실적인 지식이 통용되기 어려운 약물 제조 연구가 활발하다. '비주얼 재결정 포션'의 성능 낮은 하위 복제품도 만들어내는 등 성과는 꽤 괜찮다.

로데릭  서머너 조제사 법의족 남성 )

성우 : 테라소마 마사키


이명은 요정약사(페어리 닥터). 법의족이라 얼굴에 문신이 있는 것이 특징. 2권 때 시로에와의 교섭을 하는 것 이후로는 그렇게 눈에 띄는 출연을 한 적은 없었지만 6권에서는 연구성과를 발표하면서 짧지만 아주 강력하게 한 건 터트린다. 냥타와는 포장마차에서 라면을 나눠먹는 사이. 서풍의 여단에서 등장한 모습을 보면 의외로 한 개그하는 성격인 걸로 보인다.

8상점가


3대 생산계 길드 중에서는 가장 역사가 짧은 신흥세력.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669. 규모상으로는 생산계 길드 중 3위다. 3대 생산계 길드 중에서는 가장 교역과 판매에 치중하는 길드. 사실은 생산 길드라기보단 채팅족들이 모여서 수다 떨고, 손님하고 잡담하고 하기 위해 만든 길드였으나, 대재해 이후 그 막강한 인맥으로 이것저것 처리하다보니 이런 형태로 발전한 것이다.

카라신  서머너 교역상인 휴먼 남성 )

성우 : 오카모토 노부히코


팔고, 팔고, 또 닥치는 대로 파는 것이 길드 운영의 모토. 길드의 건립 목적이 뚜렷한 해양 기구나 로데릭 상회와는 달리 친교 목적의 길드였다 보니, 길드 지휘자로서의 권위는 없지만 채팅 길드의 핵심인 만큼 텔레파시 리스트가 거의 한계인 980명에 달할 정도의 굉장한 연락망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연락회에서 연락 담당을 맡는 일이 많다. 마리엘과는 예전부터 지인으로, 예전에 고백했지만 거절당했다.

구전 멀티라인의 사용자.

D.D.D.


일본 서버 최대의 전투계 길드.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1,543. 대재해 이후로 군소 길드를 흡수해 계속 세력을 불렸다. 대형 레이드 중심으로 길드를 운용해왔기 때문에, 대재해 이후 '전쟁'이라는 형태의 싸움에 가장 익숙한 길드이다. 이미 이전부터 레이드로 쌓아온 대단위 부대 운용에 익숙하고, 정찰과 관측부대를 따로 운용해서 육박전을 벌이는 전투부대를 서포트하는 것도 능숙. 신입 길드원에게 대규모 레이드의 기초 및 연대를 가르치기 위한 교도부대까지 따로 운용하고 있다.

사실 D.D.D.를 두고 길드라기에는 다소 어폐가 있는데, D.D.D.라는 조직은 원래 '길드'라는 게임상의 요소조차도 활용해 크러스티가 구상한 인재 교류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대재해 이전에는 음성 채팅 및 웹 사이트가 D.D.D. 활동의 주체였다.

크러스티  가디언 광전사 휴먼 남성 )

성우 : 사쿠라이 타카히로


D.D.D.의 길드 마스터. 흑검기사단의 아이잭과 함께 야마토 서버의 최강 가디언으로 거론되는 쌍벽 중 한 명이다.

타카야마 미사  바드 검성 낭아족 여성 )

성우 : 나즈카 카오리


레이드 작전본부장으로 길드 내에서의 통칭은 타카야마 여사. 크러스티를 마이 로드(My Lord)라 부른다. D.D.D. 내에서 Drei-Klauen, 삼총사(三羽烏)라 불리는 세 명의 여성 플레이어 중 한 명이다. 현실세계에서의 직업은 보모. 그림이 특기라 레이드에서 활약한 길드원에게는 손수 그린 일러스트가 들어있는 '참 잘했어요' 카드를 나눠준다고. 구전 전령신의 그물사용자. 아카츠키만은 못하지만 애니화의 혜택을 꽤 많은 받은 인물이다.

'한 번 휘두르면 온갖 재액이 발생하는 사신의 낫'이라는 플레이버 텍스트를 지닌 자신의 낫이 폭주하는 바람에 크러스티가 어딘가로 공간 전이되어 행방불명되어 버려 현 시점에서는 전의 상실 상태. 그 사건으로 한쪽 손을 잃었으며, 이는 회복마법으로도 치유되지 않았다

리제  소서러 군사 하프알브 여성 )

성우 : 무라카와 리에


교도부대장. D.D.D. 내에서 Drei-Klauen, 삼총사(三羽烏)라 불리는 세 명의 여성 플레이어 중 한 명이다. 침착한 우등생 타입으로 타카야마 미사를 라이벌시하고 있다. 현실에서는 키요세 출신으로 평범한 집안이고 모범생인 고교생으로 어른들의 말을 잘 듣고 공부를 잘하는 등 눈치껏 처신했다고 한다. 구전 현자의 석판사용자. 크러스티가 사라진 사이 D.D.D.의 운영을 도맡아 하고 있지만 여러모로 대재해 이후와는 다른 상황에 곤란해 하고 있다. 카라신과 어쩐지 좋은 분위기.

흑검기사단


85레벨 미만은 받아들이지 않는 소수정예 엘리트 주의 전투집단.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186. 게임 폐인이라는 이미지에 가장 충실한 부류들이 모여 있다. 다만 방침이 그렇다 보니 여성 멤버가 원체 소수였는데, 대재해 이후에는 안 그래도 적은 여성 멤버들이 서풍의 여단으로 이적해버렸다. 여담으로 하멜른의 EXP포션의 최대 거래 상대였다. EXP포션을 통한 레벨업으로 단기간에 길드원들의 질을 높여서 D.D.D.를 뛰어넘으려고 했다.

아이잭  가디언 검투사 휴먼 남성 )

성우 : 히노 사토시 / George Manley


서버 최강의 가디언으로 꼽힌다. 환상급 아이템인 검은 색의 대검 '소드 오브 페인 블랙'을 세계 최초로 손에 넣어 '흑검'이란 이명이 붙어 있다. 게임 내 최강의 공격력을 지닌 무기 선혈의 데몬 엑스와 비교해, 공격력에서는 한 수 접어주지만 공격 속도에서는 이쪽이 우위. 크러스티의 도끼는 공격에 의한 헤이트 상승 비율을 높이지만, 이쪽은 받은 피해에 따라 헤이트가 상승한다. 어느 쪽이나 탱커 직업에겐 꿈 같은 아이템. 사용하는 갑옷인 신염의 갑옷 역시 환상급, 냉기와 화염 등의 원소 저항이 특히 높고 기초 방어력이 상당히 높다. 약점은 마비독 등의 사독계에는 특별한 저항이 없다는 것.

성격은 꽤나 거칠고 호탕한 편이며, 배틀매니아. 그러면서도 의리파, 대재해에 휘말리지 않은 길드원의 이름을 새긴 군번줄을 만들어 가지고 있을 정도.

최고의 방어력으로 이름 높은 가디언 임에도 불구하고 공격력이 대단히 높다.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어새신 중에서도 최상위권 플레이어인 윌리엄도 혀를 내두를 정도의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

어니스티


대규모전의 정보수집/공개에 주력하는 전투계 길드.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743. 정보공유 성향 탓에 톱 길드와 충돌하는 경우도 잦다. 10권 시점에는 그 설정의 연장선상인지, 모험자의 정보와 이익 독점 문제를 비판하는 안건을 꺼냈다. 만인의 평등을 원하는 매우 바람직한 길드라고 한다.

원탁회의가 정착한 뒤로는 <페어리 링>의 조사를 맡고 있다. 3월 시점에서 길드 인원이 1,250명으로 늘었지만, 사실 생산도 채집도 사냥도 장사도 하지 않는 무임승차자만 늘어난 것이다. 길드 내에서도 불만이 심해져 물갈이를 하자는 의견이 나오지만, 머릿수가 줄어들면 원탁회의의 발언권이 약해지기에 진퇴양난에 빠져 있는 중.

아인스  칸나기 학자 휴먼 남성 )

성우 : 니시다 마사카즈


선생님이라고 불리는 지성파. 정보의 공유를 신조로 삼고 있다. 대재해 이전에는 신규 레이드의 공략 등을 올려서 서버 활성화에 공헌을 하기도 했다. 현재 아키바에 이 세계에 적응하지 못하는 모험자가 있는 것에 대해 구전과 레시피를 공개하자거나, 8만닢 이상 예금한 돈을 몰수해 가난한 모험자에게 나눠주자거나 하는 발언을 해 다른 원탁회의 대표들의 반감을 샀다. 상당히 과격한 주장이기는 했지만, 빈부격차가 더욱 심해지리란 미래를 내다본 의견이었다.

그런데 아인스는 현상을 잘 짚어냈지만, 해결책은 내지 못했다. 단순히 자금부족이나 스킬입수 어려움 때문이 아니라, 오딧세이 기사단처럼 이 세계에서 소진되어 적응을 거부하는 모험가들이 2기 후반의 사회문제기 때문. 하지만 아인스 자신과 그가 이끄는 길드가 대지인의 정치에 휘둘리게 되면서 전면적으로 나서서 오랫동안 끌어온 아키바 마을의 근본적인 문제들을 종식시키고 구원하게 된다.

서풍의 여단


소규모 신흥세력치고는 놀라운 업적을 보유한 것으로 유명한 전투계 길드.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64. '방탕아의 티파티' 출신들도 3명이 소속해 있었으나 대재해 때 한 명이 로그인하지 않아 현재는 2. 원래 길드 인원수는 30명 정도, 이후 60명 정도까지 계속 늘어난 것 같다. 여성 멤버들이 대부분이며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이들 대다수가 길드 마스터인 소지로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소지로가 워낙 여자에게 인기가 많다 보니 소지로 팬클럽, 하렘 길드, 야마토 서버에서 가장 화려한 길드라는 비아냥도 있는 모양. 사실상 전 길드 중에서 여성 비율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한다. 그런 꽃밭인데도 전투적인 업적이 대단한 것은, 소지로를 중심으로 목적을 뚜렷이 해서 목적을 달성하는데 일치단결하는 강한 조직력 덕분이다.

소지로 세타  사무라이 검성 휴먼 남성 )

성우 : 시모노 히로


서풍의 여단의 길드 마스터. 방탕아의 티파티 출신.

나즈나  칸나기 도박사 호미족 여성 )

성우 : 나즈카 카오리


서풍의 여단 부 길드 마스터. 역시 방탕아의 티파티 출신. 20대 후반으로 167cm의 장신에 스타일 좋은 글래머형 미인. 소지로의 연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본인은 소지로를 돌보는 누나 같은 느낌인 듯. 현실에서는 치과 조수. 소지로가 여자들을 휘어잡는 하렘 카리스마로 길드원들을 거느리면, 길드 내의 세세한 실무는 나즈나가 맡는 형식이다. 소지로 팬클럽의 회장. 팬클럽에서의 닉네임은 '여우누님'. 취하면 속옷만 입고 돌아다니는 나쁜 술버릇이 있어 발견되면 다른 길드멤버들에 의해 (소지로의 시야에서) 격리당한다. 구전으로 이동에 활용 가능한 특기인천족통(天足通)을 습득하고 있다.

실버 소드

 

12길드 중 원탁회의에서 유일하게 이탈한 길드. 원탁회의 당시의 구성원은 220. 정보가 부족한 대규모전에 적극적으로 임해온 전투계 길드. 한국 서버 원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뒷설정이 있는데 한국 플레이어들을 상대로 PK나 레이드를 벌였는지 단순히 한국 서버의 던전을 공략했다는 것인지는 불분명하다.

원래 시로에가 원탁회의를 결성할 때 초청했던 전투계 길드지만, 마을의 통치에는 용건이 없다면서 빠지는 바람에 원탁회의는 실질적으로 실버 소드를 뺀 11개 길드로 운영된다. 아키바에서 이탈한 뒤에는 스스키노에 거점을 두고 브리갠시어를 위시해 그곳에서 패악을 부리던 모험자들을 실력으로 눌러버렸다. 덕분에 스스키노의 치안이 바로잡히게 되었으며, 신나게 스스키노 주변의 레이드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바람에 레이드 몬스터인 거인족의 위협에 시달리던 스스키노의 수호신 취급을 받게 되었다.

윌리엄 매사추세츠  어새신 사냥꾼 엘프 남성 )

성우 : 나카무라 유이치


<실버 소드>의 길드 마스터. 젊은 야전 사령관, "미스릴 아이즈"라는 이명을 가진 엘프 저격수. 신장 185cm, 레벨 95.

엘프족 특유의 뾰족한 귀와 긴 은발을 가진 젊은 영주 풍의 미남이지만, 상당히 성질이 급하고 다혈질이다. 언제나 날카로운 표정을 하고 있지만 딱히 불쾌한 것은 아니고, 그 표정으로는 상상할 수도 없을 만큼 길드 멤버나 주위 사람들을 생각하고 있다. <어새신> 중에서도 아카츠키 등의 전투 스타일과는 대조적으로 궁술을 갈고닦은 <사냥꾼>. 특기인 원거리 사격의 공격력은 근접 암살에 특화된 아카츠키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다. 특기 기술은 <라피드 샷>. 아키바 거리의 5대 전투 길드 중 하나인 <실버 소드>의 대표로서 <원탁회의>에 초대받았지만, 이것을 걷어차고 회의 중에 자리를 떴기 때문에 <원탁회의> 11길드마스터는 되지 못했다. 그 후 스스키노로 거점을 옮겼고, 그때 데미콰스를 압도적인 실력 차로 제압했다. 11, 12월의 <나락의 참도> 레이드에 멤버 19명을 이끌고 참가해 공략 부대의 총지휘를 맡는다. 어떤 사건을 겪으며 동료들과의 유대가 보다 깊고 끈끈해지고, 길드 동료들을 비롯해 데미콰스, 시로에 일행과 함께 레이드를 공략. 이 때 최종 레이드 보스의 강인함에 좌절한 파티원들에게 게임에 대한 본인의 신념에 대해서 폭풍연설을 하기도 했다.

현실 세계에서는 대화가 서툴러 친구를 만들지 못하던 고교생(16). <엘더테일>을 시작한 지 2년째지만, 주위가 질려할 정도로 <엘더테일>에 열을 올려 신진기예의 길드 <실버 소드>를 결성했다. <방탕아의 티파티>와 그 멤버에게 동경과 존경을 품고 있다. 시로에가 레이드를 도와달라고 부탁하러 왔을때 상세한 내용을 설명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바로 도와주겠다 대답했는데, 그 이유는 게임 시절부터 동경하고 있던 시로에가 자신에게 부탁하러 온게 기뻐서였다

브리갠시어


대재해 후 스스키노에서 인신매매 행각 등 패악을 부리던 길드. 후일 스스키노에 찾아온 실버소드에게 깨져 잠잠해졌다.

데미콰스  몽크 무법자 휴먼 남성 )

성우 : 이마루오카 아츠시


해당 길드의 리더. 세라라를 노리고 있다. 시로에에게 깨지고, 그 이후 실버 소드에게도 처참하게 깨지는 바람에 권위는 완전 실추. 길드는 반토막 나버렸다. 게다가 노예로 잡아온 대지인 여성(귀족)에게 어쩌다 꽉 잡히는 신세가 되었다. 그 이후로는 꽤 순해진 편. 신 레이드존 원정대에 참여한다. 반 강제적이긴 했지만 참여 이유는 시로에에 대한 복수 때문. 레이드 끝자락에 시로에와 서로 본심을 말하는 것으로 어느 정도 마음을 털어놓은 듯. 타리크탄의 나방으로 인해 부인이 잠이 들자 시로에에게 빨리 해치우라고 외치는 등, 데미콰스 나름의 신뢰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담으로 카나미만큼은 아니지만 차후 '로그 호라이즌' 길드의 몽크로 가입하지 않을까하는 의견도 있다.

론더크  소서러 불명 엘프 남성 )

성우 : 미야시타 에이지


해당 길드의 참모. 비보급 아이템인 회색의 로브를 가지고 있으며, 이 때문에 '회색 강철의 론더크'라는 이명이 붙었다. 브리갠시어 해산 후에는 미나미의 플랜트 후이야덴에 스카웃되었다.

자신의 입장을 자각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 나름대로 본래 자신이 있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냥타와 대립한다.

하멜른


대재해 이후 아키바에서 저레벨들을 낚아 앵벌이를 시키며 그들에게 자동으로 지급되는 EXP포션을 팔아넘기던 악덕 길드. 과거 토우야와 미노리, 이스즈가 소속되어 있었다. 이후 시로에의 활약으로 초보자들을 전부 구출되고 하멜른 전원은 길드홀의 제한이 걸려 아키바에서 쫓겨나게 된다.

냥코 정


냥코 정은 로그 호라이즌 TRPG 리플레이 시리즈에 등장하는 플레이어 파티다. 이 시리즈에 수록된 리플레이에서는 토노 마마레가 직접 GM을 맡았고, 플레이어들도 모두 라이트노벨 작가들이다. 애니메이션 2기에서도 등장하는데 22화의 도량의 전재 바그리스 토벌에 참여했고, 원탁회의에서 독의 전재 시슬라우에 대한 보고를 하였다.

세이네  도검사 점술사 낭아족 여성 )

성우 : 타네다 리사


아이템 '둔의 호박'으로 니코라는 살쾡이 펫을 소환한다. 이 둔의 호박을 얻기 위해서 던전을 클리어 하던 도중 세이네를 스토킹하던 같은 팀의 울프와 같이 '대재해' 에 휘말린다. 같은 팀의 울프를 지긋지긋해 하면서도 그리 싫어하는 편은 아닌 듯? 어쩌면 원체 친구가 없다보니 그런 걸지도 모른다. 이후 헤지호그 AK와 마츠다 씨를 만나 모험을 하게 된다. 냥코정의 길드 마스터이기도 하다.

플레이어는 B.A.D.와 아리스트 크라이시의 작가 아야사토 케이시로, 로그 호라이즌 TRPG가 첫 TRPG라고 한다.

플랜트 후이야덴(Plant hwyaden)


대재해 이후 미나미를 장악한 거대 길드. 아키바의 원탁회의와는 대칭되는 위치에 있다 할 수 있으며, 12천 명에 달하는 미나미의 모험자들은 모두 이 Plant hwyaden에 속해 있다. 다만 Plant hwyaden의 지도층인 십석회의에는 모험자뿐만이 아니라 대지인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모험자만의 조직이라고는 할 수 없다. 여담이지만 Plant hwyaden이란 웨일즈어로 '미운 오리 새끼'를 뜻한다. 플랜트 후이야덴은 하나의 길드로 묶여 있으나 내부는 여러 계파로 쪼개져서 서로 치고 박는 형태다. 아이콘인 누레하의 이미지와 인맥, 중간에 끼는 인틱스의 조정력으로 계파간 대규모 충돌은 찍어 누르고 있지만 언제 제대로 터질지 모르는 상황. 

누레하  인챈터 창희 호미족 여성 )



플랜드 후이야덴의 길드 마스터이자 십석회의 제1. 

인틱스  소서러 엘더 메이드 엘프 여성 )

성우 : 오오하라 사야카


십석회의 제2. 예전 연재분에는 '쿠이나'라는 독음이었지만 변경. 방탕아의 티파티 출신으로, 시로에보다 이전부터 참모 역할이었다. 방탕아의 티파티 시절의 용모는 비서풍의 메이드, 무수한 은제 나이프를 무기로 썼다. 당시의 카나미에게 심취해 있었지만 카나미가 엘더 테일을 떠난 뒤에는 애증으로 바뀌었다. 시로에에게는 맹렬한 적의를 품고 있다

대재해 이후 누레하와 모종의 계약을 맺고 플랜트 후이야덴을 설립하는데 참여했다. 플랜트 후이야덴에서는 전반적인 실무를 담당하고 있다. 겉으로는 누레하를 모시는 모습을 보이지만 누레하와 1:1로 있을 때에는 귀를 부여잡고 더러운 여자라고 부르며 독설을 하는 등 도리어 누레하를 휘어잡는 모습을 보인다. 어디까지나 '계약 관계'임을 강조하고 '멀리서 보기에 좋다'며 누레하를 평가하는 것으로 볼 때 누레하는 조직의 설립을 위해 얼굴마담 격으로 내세운 존재이고, 플랜트 후이야덴의 실질적인 넘버 1은 이 여자라고 봐도 무방하다. 비선실세 야마토 서버 전체를 정복하려 하고 있다. 사실상의 흑막

젤듀스  클레릭 학자 법의족 남성 )

성우 : 우치다 유야


십석회의 제3. 이명은 감시탑. 플랜트 후이야덴의 개발과 재정 담당이다. 누레하가 사용하는 구전 응마단술도 습득하고 있다.

미즈하 투르데  전쟁장군 칼잡이 인간 여성 )

성우 : 유키나리 토아


십석회의 제4. 이명은 동발장군(東跋將軍). 대지인이다. 1월 기준으로 레벨 68. 대지인으로서는 유례없는 고레벨이다. 30대의 미인 여성 군인으로 플랜트 후이야덴에서 군사력를 담당하는 중심 인물 중 한 명. 대지인 군대를 담당한다. 플랜트 후이야덴에서 진행 중인 대지인의 파워 레벨링을 위한 '붉은 밤' 작전의 책임자

실행된 작전의 진면모는 플랜트 후이야덴 측의 대지인들이 조종하는 나이트 셰이드들로 지역의 와이번들을 민간인 마을로 유인하고, 그 곳에서 대기하던 역시 플랜트 후이야덴 소속인 오딧세이 기사단들과 같이 죽여버리는 것. 그렇다, 하다못해 같이 와이번을 토벌하는 것도 아닌 그냥 서로 간에 죽고 죽이는 것이다. 백번 양보해 모험자는 죽어도 부활하고, 나이트 셰이드가 소멸해도 거기 빙의해있던 대지인은 멀쩡하다고 쳐도, 그 싸움에 휘말린 민간인들이 어떻게 되는지는 안중에도 없는 셈. 냥타를 포함한 모험가들을 언데드라 부르며 매우 경멸하는 태도를 보였다. 어쩌면 내심 미즈하와 비슷하게 모험자들을 생각하는 대지인이 적지 않을지도.

나칼나드  가디언 불명 불명 남성 )

성우 : 츠치다 히로시


십석회의 제5. 이명은 남정장군(南征將軍). 거구의 남성으로 플랜트 후이야덴에서 군사력를 담당하는 중심 인물 중 한 명. 모험자 군대를 담당한다. 대재해 이전에는 칸사이 최강이라고 불리던 길드 '하울링'의 길드 마스터였다.

쿠온  음유시인 불명 법의족 남성 )

성우 : 이구치 유이치


십석회의 제6. 이명은 예언을 읊조리는 자. 원래는 엘더테일의 GM이다. 그 이름대로 저편에서 부르는 소리, GM 콜을 들을 수 있다. 다만 운영 회사로부터의 호출은 일절 없고 운영 이벤트의 공지만이 들려올 뿐이라고. 낮이고 밤이고 GM 콜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보니 항상 잠이 부족하다.

카즈히코  어새신 기사 인간 남성 )

성우 : 카토 마사유키


십석회의 제7석으로 방탕아의 티파티 출신이다. 3월 기준으로 레벨 97. 책임감과 의협심이 강한 성격. 원래는 길드원이 아니었으나 대재해 후 미나미의 상황과 인틱스의 부탁에 합류한다. 치안조직 '미부로'를 이끈다. 여담으로 미부로의 명령 계통은 플랜트 후이야덴과 분리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카즈히코의 사병 조직에 가깝다. 플랜트 후이야덴에 들어간 이유는 체제 내에서 살 수밖에 없는 약소 모험자들을 보호함과 동시에 인틱스의 폭주를 견제하기 위해서. 방탕아의 티파티 시절에는 티파티의 공격지휘를 맡고 있던 실력파. 3월 기준으로 작중에 등장하는 모험자 중 최고 레벨이며, 그의 일합은 '모험자의 경지를 벗어났다'고 표현됐다.

여담으로 시로에에게 테트라를 레이드 파티 멤버로 추천했었다고 한다.

제레드 간  대마도사 학자 엘프 남성 )

성우 : 호리카와 료


십석회의의 제8석인 대지인 노인. 레벨 36. 이명은 미럴레이크의 대마도사. 리 간의 사부로, 리 간은 그가 몇년 전에 타계했다고 하지만 멀쩡히 살아있다. 대지인을 대표하는 마법학과 역사의 권위자. 혼백이론을 처음 생각한 것도 이 사람이다. 미럴레이크의 역대 현자들의 기록인 '연륜의 서' 일부를 삭제했다. 플랜트 후이야덴에서는 젤듀스와 함께 신기술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로그 호라이즌 - 서풍의 여단'에서 등장한 그의 모습은 한마디로 매드 사이언티스트. 지식에 광적으로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 누레하의 클론을 만들어내 소지로와 격돌시켰다.

로레일 돈  클레릭 불명 인간 남성 )

성우 : 마지마 쥰지


십석회의 제9석인 대지인. 1월 기준 레벨 41. 누레하에게 심취해 있어 그 친위대를 구성하고 대장을 맡고 있다. 이명은 근위대장. 누레하를 어디든지 따라다니면서 붙어 있으려 하고, 인틱스는 그것을 이용해 정보를 흘리면서 간접적으로 감시하는 상황.

KR  ( 서머너 광고쟁이 엘프 남성 )

성우 : 미키 신이치로


로그 호라이즌 해외편 용후산맥에서 등장. 십석회의 제10. 방탕아의 티파티 출신으로, 참모 역할이었지만 도리어 카나미의 폭주를 부추겨 시로에를 괴롭게 했다. 이명은 변환광대. 서머너 주제에 양손에 지팡이 하나씩을 들고 근접전을 주력으로 하는 특이한 인물. 대재해 이후는 '소울 포제션'(소환생물에 빙의하는 기술)로 해외에서 정보를 수집하던 중 카나미 일행과 만나서 얼마 동안 동행했다. 카나미와 헤어진 후 야마토로 돌아와서 플랜트 후이야덴에 가입했다. 구전인 진홍의 계약을 사용한다. 플랜트 후이야덴에 들어간 이유는 주연(카나미)을 맞이할 무대를 마련하기 위해서. 다만 인틱스에겐 카나미가 일본으로 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한다. 이유인즉슨, 아예 모르고 있다가 갑자기 만나는 편이 더 재밌을 거라나.

오딧세이 기사단


플랜트 후이야덴 소속의 모험자 전투부대. 이동식 부활신전인 북풍의 신전을 짊어지고 다닌다. 구성원 전원이 현실 세계로 돌아가길 갈망하는 이들이며 당연히 기사단의 목적도 현실로의 귀환. 그런데 이 인간들이 찾아낸 현실세계로 돌아가는 방법이란게, 모험자가 사망 후 부활하기까지의 아주 잠깐의 시간 동안 현실 세계의 꿈을 꾸는, 일종의 임사체험이다. 바꾸어 말하자면 오딧세이 기사단은 찰나의 환상을 위해 불 속으로 뛰어드는 불나방과 같이 죽으려고 눈이 뒤집힌 자살 특공대다.

지금까지 작중에 등장한 모험가들은 이 세계에 나름대로 만족하거나 그게 아니라도 어떤 방법으로든 적응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모여 주며 적어도 아키바를 중심으로 한 원탁회의의 자치에 살고 있는 모험가들의 모습은 현실로의 귀환 문제가 거의 대두되지 않았었다. 하지만 현실로 돌아가고자 극단적인 방법을 택한 오딧세이 기사단의 모습은 이 곳 역시 기존 세계와 다를 바 없이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존재하며 기억이 사라져 내일은 그릴 수 없을지언정 당장에 맛보는 달콤한 '죽음의 꿈'에 기댈 수밖에 없는 그들을 통해 부적응자들의 절망적인 그리움을 대변한다. 상아 습격시 기사단 전원이 기뻐하면서 수면에 빠지는 모습도 보여준다.

슌이치  가디언 불명 엘프 남성 )

성우 : 카츠 안리

 

다리엘라와 쥬니어 파티들이 대화를 하고 있던 도중에 지나간 레이드 파티 멤버. 실은 오딧세이 기사단의 일원이다. 현실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북풍의 이동신전을 가지고 어디론가 이동하고 있다. 그의 말에 따르면 현실엔 멘탈약한 약혼녀가 있었고 신혼집까지 구해 게임을 접고 결혼할 예정이었다고 한다. 219화에서 이들의 행동이 마음에 안든 토우야와 대립했으나 현실에서 불행한 삶을 살다 엘더테일에서 희망을 얻은 토우야와 정반대라 전혀 설득되지 않고 두들겨 패서 쫒아냈다.

방탕아의 티파티


통칭 '그녀'라 불리운 리더 카나미를 중심으로 예전 시로에나 냥타를 비롯해 속박을 싫어하는 자유로운 성격의 플레이어들로 이루어졌던 모임. 시스템상 정식 길드는 아니었지만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도 실력이나 유대감, 팀워크는 뛰어났고, 길드 시스템 보조 없이 개인 플레이어를 집단 운용하면서 서버 역사에 남을 레이드에 뛰어드는 등 수많은 업적을 세웠다. 현재는 잊혀져가는 분위기지만 오래된 강자들 사이에서 이곳 출신은 그 자체로 실력을 보증하는 요소로 꼽힌다. 수년 전 구성원 중 하나였던 나오츠구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떠나면서 자연스럽게 해산됐다.

대재해에 말려든 방탕아의 티파티 출신은 아키바에 있는 시로에, 나오츠구, 냥타, 소지로 세타, 나즈나와 미나미의 인틱스, 카즈히코, KR 그리고 아직 외국 서버에 있어서 시로에가 파악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카나미까지 모두 9명이다. 

대지인


엘더테일 세계의 주민인 NPC (Non-Player Character)들은 스스로를 대지인이라 부르고 있다.

그에 반해 우리들 플레이어는 모험자라 불린다는 설정이다.

 

레이네시아 에르알테 코웬  불명 귀족 → 장미정원의 공주 휴먼 여성 )

성우 : 이세 마리야


자유도시동맹 이스탈의 맹주 세르지아드 코웬 공작의 손녀

리 간  ( 마법학자 없음 엘프 남성 )

성우 : 후지와라 케이지


미럴레이크의 마법학자. 시로에에게 지금까지 3번 일어난 세계급 마법인 월드 프랙션과 혼백이론에 대해 설명해준다. 1번째 월드 프랙션은 계속 부활하는 아인간(몬스터)의 발생, 2번째는 모험가의 최초 등장, 3번째가 대재해라고 한다. 그러나 설명이 잘려서 대지인 입장에서 보는 대재해가 뭔지는 나오지 않았다. 시로에를 98년전에 나타난 대마술사라고 칭한다. 흑막 분위기를 풍기며 멋있게 등장했으나, 이 후에 보이는 모습은 그냥 소심한 아저씨. 엘더테일 최고의 마법학자이므로 추후 시로에의 계획 실현과정에서 점차 비중이 커질 듯 하다.

엘리어스 핵블레이드  블레이드맨서 블루 블러드 불명 남성 )

성우 : 히라카와 다이스케


로그 호라이즌 해외편 용후산맥에 등장. 전세계 13기사단 중 하나인 북유럽 서버의 '붉은 가지 기사단'의 영웅.

레벨 100의 고래종으로 엘더테일의 공식 프로모션 동영상에서도 등장하는 유명인. 대재해로 인해 자신이 NPC라는 것을 자각하게 되었고, 그 쇼크로 스스로 영원한 잠에 빠져 있었다. 이후 카나미의 말에 제 정신을 차렸으며 자신을 정신적으로 구해준 카나미를 은인으로 여기고 그 여정에 동행하게 된다. 카나미로부터는 '에리에리'라고 불린다.

레벨 100인 것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일반 모험자와는 차원이 다르게 강하지만 시스템상으로 제약이 걸려있다. '요정안의 저주'라는 디버프가 걸려있어 적대적 대상의 HP25% 이하로는 더 깎지 못한다.

킨죠  석세서 불명 하프알브 남성 )

성우 : 요나가 츠바사


아키바를 위시한 야마토 전역에서 은행, 택배 등의 모험자용 서비스를 총괄하는 쿠니에 일족의 두령. 같은 이름, 같은 얼굴의 인물이 야마토 전역에 여럿 존재한다. 시로에가 아키바의 유지비 문제로 쿠니에의 황금을 얻으려고 협력을 요청했으나 의견차이로 거절된다. 이후 아키바의 살인사건이 터지자 레이네시아를 불러 이번 사건의 책임이 쿠니에 일족에게 있다면서 사죄한다. 그리고 아키바의 마력공급을 차단해 살인마 토벌에 소소하게 도움을 준다. 그리고 시로에가 실버소드와 공략하러간 '팔름의 깊숙한 곳' 마지막 던전에서 비슷한 사람이 등장하였다. 레이드 던전 최종보스를 거느리지만 불사신인 모험자가 앞에 서자 식은 땀을 흘리며 긴장한다. 그러나 시로에는 자신의 목적인 아키바의 구매 가능한 모든 존을 구매한 뒤 쿠니에 일족에게 양도하는 것임을 밝히고 그것을 위해 필요한 돈을 지불해 달라는 솔직한 말을 듣고 마음을 열어 그에게 황금을 준다.

이세루스 코웬  마이하마의 어린 군주 불명 휴먼 남성 )

성우 : 이세 마리야


세르지아드 코웬의 손자, 레이네시아와 이세루스의 남동생. 아이작이 글라스 그리브스 기사단의 훈련 차 마이하마에 왔을 때부터 그를 졸졸 따라다녔으며, 그 아이작에게 ""이라고 부를 수 있는 패기를 가지고 있다. 10화에서 마이하마의 차기 군주로 낙점되었다. 후계자 책봉을 축하하는 연회에서 신성 황국이 보낸 호미족 암살자들에게 습격을 받지만 아이잭과 흑검기사단에 의해 무사. 이후 아이잭과 친구를 먹는다. 실용성 0인 의장용 검에 눈이 돌아가고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어린아이다운 면도 있지만, 아이작이 선물해준 검이 집 한 채 값이라고 걱정하거나 암살자들의 습격을 받아도 침착한 모습을 보이는 등, 순수함과 어른스러움을 겸비한 소년. 후견인이 된 아이잭의 훈련에 매일 아침마다 신나게 구르는 중이다.

지니어스 / 전재

라스피아

성우 : 후지타 사키


'강령술의 전재'. 고딕풍 드레스를 입은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는 레벨 89의 노멀 랭크 몬스터. 하지만 전재인 만큼 레벨 90의 숙련된 모험가가 상대하기도 버겁다. 하급 몬스터의 이름, 즉 영혼을 자신에게 빙의시켜 적이 입힌 대미지를 대신 받게 하는 기술을 쓴다. 섬뜩한 냉기가 담긴 접촉 공격은 각종 상태이상을 동반한다. 레오나드로와의 11 전투로 토벌된다.

파프스

성우 : 사이토 시로


'치료의 전재'. 새까만 촉수로 이루어지고 후드 달린 로브를 입은 레벨 89의 노멀 랭크 몬스터. 엘리어스를 비롯한 고래종, 그리고 대지인 전체가 사실은 소프트웨어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것을 조롱해 엘리어스를 멘붕에 빠뜨린다. 산성 액체를 담은 촉수로 적을 공격하고 조종할 수 있다. 이후 카나미 파티에 의해 토벌되었을 것으로 추정.

카마이사루

성우 : 이치키 미츠히로


'결혼의 전재'. 파충류형 몬스터로 대지인 상인 카뮤라는 이름으로 위장, 이성을 유혹하여 세뇌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서풍 여단에게 토벌되었다. 여담으로 서풍 여단 앞에서 소지로에게 자신의 사랑스러운 아내가 되어 달라. 라는 망언을 하여 길드원들에게 두들겨 맞았다.

바그리스

성우 : 시모야마 요시미츠


'도량의 전재' 아이템을 감정해주는 대지인으로서 활동하다, 쓸모없는 돌맹이가 바그리스가 희귀 소재라고 감정했을 시 모험자들로부터 그렇게 인식되는 현상이 들통나 토벌이 시작되었다. 그러나 거리, 스킬의 대상 등을 측량의 능력을 통해 자유자재로 조정해 토벌하러 온 모험자들을 역으로 제압해버렸는데, 그 때 로데릭 연구소와 쿠니에 가문의 합작으로 원기가 만들어져, 능력이 봉쇄되고 토벌되었다.

시슬라우



'역병의 전재'. 천칭제 직전에 일어났던 역독 사건 당시 자신을 '독의 전재'라고 자칭했다. 레벨 71의 파티랭크 몬스터. 나비요정 같은 외형이다. 로그 호라이즌 TRPG 리플레이 2권에 등장. 애니메이션에서는 세이네의 보고를 통해 등장했다.

타리크탄

성우 : 오오츠카 호우츄


'소환의 전재' 애니메이션 시즌 2 최종화에서 등장한 캐릭터. 나방계열 몬스터를 소환해 일본 열도 지역에 공격을 했다. 소환된 나방들은 정신력을 고갈시켜 기절 상태로 유지시키는 것으로 엠파시움을 모으려고 한 것으로 보이며, 시로 일행이 달이라는 서버에 통신를 시도하려는 타이밍에 시부야의 방송국을 점거, 방송국을 레이드 존으로 만들어버린다. 안테나의 파괴로 모험가에 의한 통신 시도를 막으려고 했던 것으로 여겨지며. 동시에 유적도 자크세아 (일본 유일의 우주센터 타네가시마 섬)를 파괴하려고 했었다. 이후 3단 변신을 통해 압박해오지만 시로에의 작전으로 토벌된다.

기 타 

타타라  사무라이 도 장인 드워프 여성 )

성우 : 카네모토 히사코


일본도 제작에 특화된 무기 제작 길드 아메노마의 마스터. 장사를 하기 에는 붙임성이 부족한 성격이지만 그 성격 덕분에 아카츠키와는 죽이 잘 맞았다. 아키바의 살인마 사건을 계기로 레이네시아, 아카츠키와 협력관계가 된다. 원래는 2차 창작 출신의 캐릭터. 아이작이 이세루스에게 선물한 검도 타타라가 제작한 검이었다.

카나미  몽크 불명 휴먼 여성 )

성우 : 이노우에 마리나 / 제니퍼 길버트


로그 호라이즌 해외편 용후산맥에 등장. '방탕아의 티파티' 전 리더인 통칭 '그녀'가 서유럽 서버에서 작성한 신 캐릭터. 현실에서는 나오츠구의 탈퇴와 비슷한 시기에 해외로 이주했고 그로 인해 한동안 게임을 떠나 있었다. 현재는 로마에서 거주 중.

방약무인한 성격. 능력적으로는 구전인 컴프레션 콤보를 사용하여 엄청난 대미지를 가하는 괴수. 대재해 후 만난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대재해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시차상 신 확장팩이 최초 적용된 일본 서버로 향한다. 방탕아의 티파티 시절에는 몽크가 아니라 스워시버클러가 메인 직업이었다.

방탕아의 티파티 전 리더라는 중요한 위치와 몽크라는 메인 직업 때문에 로그 호라이즌의 새로운 멤버가 되지 않을까 하는 추측도 있다. 원래 세계에서는 유부녀며, 3살인 딸이 있다고 한다. 자기가 시작하면 어떻게든 해낼 방법을 찾아내는 시로에를 "나의 버스가이드"라고 부른다.

코펠리아  클레릭 워 프리스트 휴먼 여성 )

성우 : 이가라시 히로미


로그 호라이즌 해외편 용후산맥에 등장. 140cm 정도의 키에 메이드복을 입은 여성 클레릭. 사실은 인간이 아니라 중국 작업장에서 돌리던 자금회수용 봇이다. 대재해 후 비아 드 플뢰르(파리) 지역에서 카나미에게 회수되어 함께 행동하고 있다. 무기는 방패 2.

로에2  ( 서머너 흡혈귀 하프알브 여성 )

성우 : 후지무라 아유미


길드 '로그 호라이즌'의 연소자 멤버들이 퀘스트를 위해 아키바 거리를 떠나 여행을 하던 중 만난 솔로 플레이어. 미노리 정도의 키에 가슴이 부각되는 여성스러운 체형을 가진 서머너다. 소환 생물은 오로지 언데드(사령계)로 보기 드문 순수 네크로맨서. 여성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전체적인 외모는 시로에와 많이 닮았다. 보조 직업이 흡혈귀라 회복 마법을 받는 것을 싫어한다. 시로에의 부캐와 이름이 같아서 시로에와 모종의 관계가 있는 것으로 여겨졌는데 그 정체는 항계종(航界種). 쇼타콘 속성이 약간 있는 듯 하며, 멤버들에게는 시로에를 자신의 오빠라고 인식하게 하고 있다. 그리고 애니 최종화에서 어딘가를 지키는 모습이 나오는데, 다름 아닌 일본 유일의 우주센터인 타네가시마.






 


#04. 삽 입 곡  ( Sound Track )

 1

 주제가

 Opening Thema  ( OP )

 database feat. TAKUMA10-FEET) -  MAN WITH A MISSION

 Ending Thema  ( ED )

 Your song*  -  Yun*chi





 第 2

 주제가

 Opening Thema  ( OP )

 database feat. TAKUMA10-FEET) -  MAN WITH A MISSION

 Ending Thema  ( ED )

 Wonderful Wonder World  -  Yun*chi




 



 


#05. 부 제  ( Subtitle )

 1

 01.  제  1화

 대재해

 02.  제  2화

 로카의 조우전

 03.  제  3화

 파름의 깊은 곳

 04.  제  4화

 탈 출

 05.  제  5화

 아키바로의 귀환

 06.  제  6화

 결 의

 07.  제  7화

 초승달

 08.  제  8화

 속 검은 안경

 09.  제  9화

 원탁회의

 10.  제 10화

 그 손으로 잡아라

 11.  제 11화

 이스탈에서 온 초대장

 12.  제 12화

 라그란다의 숲

 13.  제 13화

 방패와 자유

 14.  제 14화

 월드 프랙션

 15.  제 15화

 습 격

 16.  제 16화

 고블인 왕의 귀환

 17.  제 17화

 나태한 겁쟁이 공주님

 18.  제 18화

 원정군

 19.  제 19화

 그 뒤를 쫓아서

 20.  제 20화

 계 약

 21.  제 21화

 둘이서 왈츠를

 22.  제 22화

 제비와 찌르레기

 23.  제 23화

 마법사의 제자

 24.  제 24화

 혼 란

 25.  제 25화

 천칭제 



 第 2

 01.  제  1화

 북쪽 나라의 시로에

 02.  제  2화

 무법자와 미스릴 아이즈

 03.  제  3화

 나락의 통로

 04.  제  4화

 갈라진 날개

 05.  제  5화

 크리스마스 이브

 06.  제  6화

 새벽의 미아

 07.  제  7화

 수풍의 처녀들

 08.  제  8화

 아키바 레이드

 09.  제  9화

 변해가는 전쟁터

 10.  제 10화

 길드 마스터

 11.  제 11화

 재도전

 12.  제 12화

 쿠니에의 황금

 13.  제 13화

 2.14 달콤한 함정

 14.  제 14화

 카나미, 동쪽으로 가라

 15.  제 15화

 여행의 시작

 16.  제 16화

 한낮의 흡혈귀

 17.  제 17화

 오딧세이아 기사단

 18.  제 18화

 라이브가 즐겁다면

 19.  제 19화

 붉은 밤

 20.  제 20화

 버스 데이 송

 21.  제 21화

 종달새들의 날갯짓

 22.  제 22화

 이방인

 23.  제 23화

 아이작과 이세루스

 24.  제 24화

 나방의 잠

 25.  제 25화

 개척자들






 


#06. '기록의 지평선'  로그 호라이즌 1 ~ 2기   ( LOG HORIZON )


이 글은 헤살과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모든 포스팅은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현재 기록된 정보는 2018년 10월 기준임을 알립니다.

분할된 사진에 한해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또한 이 블로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어 모바일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화면 상태가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LOG HORIZON은 인터넷 소설 투고 사이트 소설가가 되자에 연재된 토노 마마레작가님의 일본 게임판타지 소설을 애니메이션화한 것으로 작가님의 탈세혐의로 인해 유죄가 확정된 후 더딘 일정이 발목을 잡는 작품이라 하겠습니다.

시간이 다소 걸리겠으나 완결에 대한 의지가 확고하고 불규칙적으로 연재가 계속 되는 것으로 보아 최소 15권 분량에 해당하는 출판물이 시장에 출고되면 3기의 애니메이션화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겠습니다. 블로그 제 1장의 소개란에도 불필요한 3기를 굳이 공백으로 비워둔 것도 그와 같은 이유입니다.





가공의 게임세계 엘더테일


시로에를 비롯한 게이머들이 즐기던 미국의 아타르바사()에서 제작했다는 온라인 MMORPG로 일본에만 120만 가량의 캐릭터가 등록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유저 숫자가 2,000만 명에 달한다는 설정을 두고 있습니다. 1998년에 오픈 베타를 개시해 작중 시작년도인 2018년까지 장장 20년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타이틀로 201853일 열두 번째 확장팩인 누스피어의 개간이 패치 되는 순간 당시 접속자들, 일본에서만 약 3만 명으로 추산되는 유저들이 이 엘더테일 속의 세계, ‘셀데시아의 게임 캐릭터로 전이되어 패닉상태가 되는 시점에서 로그 호라이즌이라는 작품이 시작됩니다.



 


 



엘더테일의 세계, 셀데시아는 지구의 지형을 1/2로 줄여 이식하고자 했던 하프가이아 프로젝트에 의해 개발되어 세계관의 지형은 지구와 닮아 있으며, 근미래에 세계가 멸망하고 천년 후 새로운 문명이 발생한 시점으로 지형마다 구 문명의 폐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중의 무대는 일본을 뜻하는 다른 이름인 야마토라 칭하고 있으며, 야마토는 크게 북방의 황폐한 땅에 건국한 훗카이도의 옛 이름 엣조 제국, 남방의 해운 상업 국가, 지금의 큐슈 지방인 나인테일 자치령, 이미 멸망한 시코쿠 지방의 괴물 근거지인 포랜드 공작령, 과거 야마토 전역을 지배했던 웨스트랑데 황왕조의 방계혈통으로 그 후계자를 자처하고 있는 서쪽의 신성 황국 웨스트랑데, 수도는 마이하마로 주인공들의 활약무대인 아키바를 포함한 동쪽의 영역에 자리한 자유도시동맹 이스탈이렇게 다섯 세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소설가가 되자   < 小説家になろう >

주식회사 히나프로젝트가 제공하는 일본의 소설 투고 사이트이다. 작가등록을 하는 것으로 무료로 소설을 웹 상에 공개하는 것이 가능하다. , 소설가가 되자는 주식회사 히나프로젝트의 등록 상표이다.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  다중접속 역할 수행 게임  <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 MMORPG >

한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인터넷을 통해 모두 같은 가상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RPG)의 일종이다.





특 징


작화의 질이 처음부터 끝까지 높은 수준을 유지하면 좋겠지만 여러 가지 사유로 저하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로그 호라이즌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그것과는 별개로 제작사 변경과 관련한 이슈도 발생하였는데, 원작에 유사한 전투신을 그려내기 위해 제작사를 변경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하는 총감독님의 해명과는 달리 평범한 선을 유지하던 작화가 그 이하의 수준을 보이면서 혹평을 피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1기와는 달리 2기에서는 오디세이 기사단의 출현과 동시에 발생되는 에피소드들이 매끄럽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말하려고 하는 것과 보여주고자 했던 것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위화감을 조성시키는 이유였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요인이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작품이 전반적으로 기대 이하는 아닙니다. 오히려 NHK 교육방송을 통해 방영된 작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작품성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놀라운 건 게임과 인간사회를 결부시키기 위해 집중했을 고민들과 디테일한 구성에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된 엘더테일의 세계관이 대지인(NPC)들에겐 유구한 역사로 인식되고 있다는 점이나 게이머들을 위해 존재했던 그들의 존재가 인간의 그것이며 어떠한 이유로 난입하게 된 게이머들이 반대로 이질적인 존재라는 사실, 막강한 힘의 출처와 사용용도에 따라 변화하는 대지인들의 태도를 보며 이 시대의 권력 세태에 대한 한편의 풍자를 보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일본방송협회   < 日本放送協会 >

1926년 설립된 일본의 방송국으로, 흔히 NHK라 불린다. 2개의 전국 네트워크, 2개의 위성 채널, 3개의 라디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본부는 일본 도쿄도 시부야 구에 위치해 있다.

"NHK"'일본방송협회'의 일본어 발음을 로마자로 표기한 "Nippon Hōsō Kyōkai"의 약자이다.

공영방송이므로 각 국가의 국영, 공영방송과 제휴를 맺고 있다.





독자와 함께 하는 창작


작가님의 연재 페이지나 로그 호라이즌 위키를 통해 본편부터 외전까지 방대한 자료가 축적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대할 뿐만 아니라 항목별로 잘 정돈되어 있어 특정 항목을 검색하기도 용이했습니다. 이 모든 작업이 얼핏 보면 작가님의 수완처럼 보이지만 다수의 독자들이 참여하여 함께 일궈낸 결과물입니다. 그로인해 본편이 완결된 후에도 외전을 통해 출판물 혹은 애니메이션화를 꾀할 수도 있겠고 동명의 MMORPG를 제작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던 것 같습니다.



 


 



각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들은 작가 트위터를 통해 공모를 받은 것들입니다. 아이템명은 물론 아이템 설명과 부여된 속성을 살펴보는 일도 소소한 재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세계관 또한 작가님이 작성한 설정을 토대로 구글 문서도구를 통해 2차 창작한 부분들을 총집하며 완성도를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2014년엔 세계 각 지역별 메인 클래스에 대한 공모를 통해 한국 서버는 사무라이가 화랑으로 인챈터가 도사로 대체되기도 했습니다. 로그 호라이즌은 이렇게 독자들의 참여를 다양하게 유도하고 결과물을 본편에 반영해 나가면서 함께 만들어간다는 자부심과 소속감이나 연대감, 더 나아가 높은 충성도를 유발시키는 꽤 괜찮은 전략으로 공을 들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외전  < 外傳 >

만화나 소설, 게임 등의 작품에서 본편 외의 스토리를 다루는 작품을 말한다. 스핀오프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 원작과 같은 범주의 작품인 경우 외전으로 분류한다. 작품성, 캐릭터의 성격 등이 본편과는 판이하게 다른 경우가 종종 있는데, 외전이 인기가 있는 경우 도리어 본편의 흐름을 갈아엎는 경우도 있다. 심지어 외전의 규모가 커져 아예 독립된 시리즈로 분리되거나 본편이 오히려 외전처럼 되는 경우도 간간히 존재한다. 또한 본편과 분리되어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본편의 전개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시스템 용어 설명


〈클래스〉는 메인과 서브로 나뉘며, 메인엔 4계통의 3종씩, 12종의 직업군이 존재합니다.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MMORPG처럼 2차 전직 같은 빌드가 제공되기 때문에 직업의 다양성은 그 이상이라 할 수 있으며, 서브 계열은 그 수를 가늠할 수조차 없습니다.


 전사계

 무기 공격계

 회복계

 마법 공격계

 가디언  ( 수호전사 )

 어새신  ( 암살자 )

 클레릭  ( 치료신관 )

소서러  ( 요술사 )

 사무라이  ( 무사 )

 스워시버클러  ( 도검사 )

 드루이드  ( 숲 주술사 )

서머너  ( 소환술사 )

 몽 크  ( 무투가 )

 바 드  ( 음유시인 )

 칸나기  ( 신기관 )

인챈터  ( 부여술사 )



 

〈종족〉은 고도의 마법 문명의 고대종족인 알브족과 첫 번째 월드 프랙션으로 탄생한 몬스터 아인종을 제외한 8개 종족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각 종족은 일부 특수한 종족 특기를 가지며 기초 스테이터스 수치에 차이가 있습니다.


 인간

적응력과 번식력이 높아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종족으로, 8종족 평균 정도의 능력치를 갖으며 <모험자>로서 다양한 직업에 적합합니다. 

 엘프

늘씬한 체형과 뾰족한 귀가 특징인 장명종으로 수명이 긴 대신 출산율이 낮아 인구는 적은 편에 속하며 정령에 대한 친화성과 준민함이 특징입니다. <모험자>로서는 무기 공격직회복직에 적합합니다. 

 드워프

단단한 체형과 자그마한 체구가 특징인 인간형 종족으로 남성은 수염이 트레이드마크로 전체적으로 제 나이보다 노숙한 인상을 주기 쉽지만 반대로 여성은 연령보다도 어리게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심신 모두 강건하고 내구력과 정신력이 뛰어납니다. <모험자>로서는 전사직회복직에 적합합니다.

 하프 알브

오래 전 멸망한 고대 종족 <알브>의 특징을 이어받은 종족으로 격세유전으로 인간에게서 태어나며 외견은 인간과 거의 다름없지만 혀 위에 기묘한 문장이 존재하고 고대의 장치나 마법 물품과 친화성이 높습니다. <모험자>로서는 무기 공격직마법 공격직에 적합합니다.

 묘인족

고양이의 특징을 가진 인간형 종족으로 개인차는 있지만 거의 인간과 같은 골격과 육체를 가지며 높은 신체 능력이나 기민함이 특징입니다. <모험자>로서는 전사직무기 공격직에 적합합니다.

 낭아족

늑대의 특징을 가진 인간형 종족으로 평소에는 머리숱이 조금 많을 뿐 인간과 동일한 외견이지만정신이 고양되거나 출혈 등의 긴장 상태가 되면 늑대 귀환영으로 된 꼬리라는 짐승으로서의 특성이 발현되며 신체 능력이 상승합니다탁월한 힘과 내구력이 특징으로 <모험자>로서는 전사직무기 공격직에 적합합니다.

 호미족

여우의 특징을 가진 인간형 종족으로 여우 귀와 꼬리가 있지만그밖에는 인간과 다르지 않은 외견이며 마법에 높은 적성을 가지고본래 취득할 수 있을 특기와 교환해서 다양한 직업·종족의 특기를 취득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습니다. <모험자>로서는 회복직마법 공격직에 적합합니다.

 법의족

신체에 문양이라고 불리는 다양한 문신과 비슷한 모양이 나타나는 인간형 종족으로 마법 적성과 높은 지식을 자랑하지만반면에 신체적으로는 극단적으로 허약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모험자>로서는 회복직마법 공격직에 적합합니다.




〈특기(스킬)〉는 직업에 따라 습득할 수 있는 종류가 상이하며 최초 회득(會得)으로 부터 초전(初傳), 중전(中傳), 오의(奧義), 비기(秘技) 순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승급을 위해서는 숙련 포인트와 선행 퀘스트 혹은 아이템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구전(口伝)〉은 오버스킬, 붕계기(崩界技) 등으로 불리며 특기를 초월한 효과를 보이는 기술의 총칭입니다. 이는 혁명(순수 제조 과정을 거친 깨달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필살기에 국한된 것만은 아닙니다.

새로운 세계 법칙을 이용하거나 연구 및 개인적인 수련을 통하여 체득할 수 있으며 실전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수반됩니다.




〈아이템〉은 크게 다섯 등급으로 나뉘며, 아이템별로 내구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모된 내구도는 상점 및 생산계 서브 직업군이 수리할 수 있으며 아이템 희귀도에 따라 수리비용과 소재가 달리 필요합니다.


 환상급  팬터즈멀 )

서버에 존재 개수가 한정되어 있는 강력한 아이템으로 귀속 속성이 붙는 까닭에 양도가 불가합니다최하 24명의 파티원이 참여하는 풀 레이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매우 희귀한 아이템으로 보스급 몬스터의 공략이나 레이드 퀘스트 혹은 그에 준하는 대규모 생산 퀘스트를 통해 입수 할 수 있습니다기본 성능이 뛰어나며 아티팩트급 이하에선 찾아볼 수 없는 특수 능력이 부여된 채 습득되기도 합니다.

 비보급  아티팩트 )

몬스터 및 던전퀘스트로 입수할 수 있는 강력한 아이템으로 높은 확률로 귀속되며 그렇지 않은 아이템은 매매가 가능합니다마켓에서는 신품이라 불리며 시세가 높게 책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입수 그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직업군 구별 없이 무작위로 출연하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과 일치한 아이템을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제작급  크리에이트 아이템 )

모험자가 직접 제작한 아이템을 뜻하며 통상급을 고품질화하고 기초 능력을 상승시킨데 더해전치사와 후치사를 포함해 특수 능력이 3~5개 부속되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비보급 입수 전에 제작급을 애호하는 모험자가 많습니다. 

 마법급  매직 아이템 )

말 그대로 마법의 아이템으로 대부분의 경우 노멀 아이템에 특수한 전치사 및 후치사가 붙고 부수 능력은 1~2개 정도로 마법 물품을 취급하는 대지인에게 구입할 수 있고 던전에 있는 보물 상자등에서도 비교적 많이 입수할 수 있습니다.

 통상품  노멀 )

가게에서 팔고 있는 통상 아이템으로 가장 성능이 낮고 마법적인 효과는 없습니다화살 따위처럼 일반적인 소비 아이템은 가격이 싸기 때문에 이 등급을 이용하는 모험자가 많습니다.




〈원탁회의(円卓会議)〉는 대재해 이후 활기를 잃고 치안이 악화된 아키바 거리의 자치문제를 해결하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실버 소드의 불참 표명으로 11개 길드만 연합체에 가입하였으며 대외적으로 원탁회의의 의장은 D.D.D의 길드 마스터 크러스티입니다.

원탁회의의 행정은 11대 길드에서 맡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아키바에 사는 모험자 및 길드라면 임의로 참가할 수 있고 반대로 탈퇴하여 다른 도시로 이주하는 것 또한 자유롭습니다. 작중 9월 시점에서 원탁회의 산하의 길드 총수는 약 700. 참가인원은 약 14,000명에 이릅니다.


 회의 입안자

기록의 지평선  시로에

 전투계 길드

D.D.D.  -  크러스티 (의장)

흑검기사단  -  아이잭

어니스티  아인스

서풍의 여행단  -  소지로 세타

실버 소드  -  윌리엄 매사추세츠 (회의 개시 직후 불참 표명)

 생산계 길드

해양 기구  -  미치타카 (부의장)

로데릭 상회  –  로데릭

8상점가  –  카라신

 중소 길드 대표

초승달동맹  마리엘

RADIO 마켓  -  아카네야 이치몬지노스케

그랑델  -  우드스톡 W.



〈고래종(古来種)〉은 플레이어의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필요했던 영웅 NPC로 유실된 태고의 마술로 만들어지고, 그 후에도 <대지인>의 핏줄 속에 잠들어 있다가 기적처럼 태어나는 신비로운 초인류입니다. 그들은 대지인이면서도 대지인이 아니며, 강대한 전투능력을 갖춰 모험자를 능가하기도 하고 세계의 수호자라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전세계 13기사단(全界十三騎士団)〉은 예외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모든 고래종들이 소속된 조직으로 13이라는 숫자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각 기사단은 서버별로 하나씩 할당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 서버를 담당하는 전세계 13기사단은 <이즈모 기사단>입니다.



〈항계종〉이란 창조자가 만들어낸 인공 지성체로, 감찰자()와 채집자(지니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들의 사회는 공감자(엠파시움)라는 자원이 고갈되었으며 그것을 찾아내 채집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들의 세계에서는 공감자를 더 이상 채집할 수 없기에 소수귀열(백도어)로 탐색 가능한 다른 우주를 찾아다니고 있는 것입니다.

모험자들이 대재해라 부르는 합치(이클립스)의 발생은 천문학적인 우연으로 발생하지만 항계종도 천문학적인 편재로 기다려왔습니다. 즉 모험자처럼 불의로 휘말린 게 아니라 의도적으로 휘말린 것이며 셀데시아 세계에 있는 공감자는 그들의 세계의 것의 15%, 항성간 전쟁을 초래할 정도의 이권이라고 합니다.

 



지면 관계상 이것으로 줄입니다.     FIN.




 


      다른 작품에 대한 감성 리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