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02.05 반려동물 전용 드라이어와 하우스를 하나로! 두잇 드라이하우스 < duit dry house , 2017 >

반려동물 전용 드라이어와 하우스를 하나로! 두잇 드라이하우스 < duit dry house , 2017 >

|



창조프로젝트  #반려동물 프로젝트


 


 



반려동물 전용 드라이어와 하우스를 하나로!  두잇,  드라이하우스








 메이커 정보

 

 

 wadiz


 펀딩 성공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http://www.duit.kr

 

 

 1,002 % 달성

 목표 금액

 20,000,000 원

 

 200,521,900 원 펀딩

 펀딩 기간

 2017'09.11 ~ 2017'11.06

 

 1,057 명의 후원자






  관련 링크  

■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스타트업투자, 영화투자, 아이디어제품, 신제품런칭, 임팩트투자

   wadiz  

■ 두잇

반려동물을 위한 전자제품 브랜드 두잇입니다.

   duit  




이 글의 상당수는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wadiz에서 발췌한 내용들이며 사용 후기는 후술하고자 하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두잇 드라이하우스는 반려동물이 하우스에서 편히 쉬는 동안 안전하고 빠르게 털을 건조해주는 신개념 제품입니다.





반려동물을 돌봄에 있어 가장 힘든 일이 목욕과 드라이일 것 같습니다. 특히 드라이는 반려동물과 견주나 집사 모두에게 힘든 시간임이 자명한데, 서로를 힘들게 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반려동물의 민감한 청력 때문이라고 합니다. 개의 청력이 인간에 비해 3~5배 더 예민하고 고양이는 그보다 1.5배 더 예민하다고 하니 소리의 크기가 클수록 반려동물이 손아귀에서 멀어질 확률은 높아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목욕 후 수건으로 물기를 잘 털어낸 개나 고양이를 평소엔 집으로 사용하던 하우스에 넣어주고 드라이어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드라이 준비를 끝내는 두잇 드라이하우스가 모두에게 편한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01. 조용하고 간편하게.  ( silent and simple )




가장 조용한 드라이어.  ( the most silent )

두잇 드라이하우스의 내부 소음은 업계 최저인 54이하로, 반려동물은 건조중인 줄도 모르고 편안하게 휴식하며 드라이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공기 순환 구조.  ( scroll air circulating structure )

두잇 드라이하우스의 최저 소음의 비결은 바로 시로코 팬을 사용한 스크롤 공기 순환구조 덕분입니다. 소음은 적고 풍량은 많은 이 구조는 일반적인 드라이어보다 더 비용이 많이 들고 까다로운 설계 방식이었지만 반려동물의 편안한 드라이를 위한 선택이었습니다.


간편한 조작.  ( simple control )

누르고, 돌리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드라이를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이제 드라이를 위해 해야 하는 건 상황에 맞게 자연바람 / 저온바람 / 고온바람 셋 중의 하나의 온도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직관적인 UX.  ( intuitive UX )

자연바람 : 갑작스러운 바람에 예민한 반려동물을 위한 준비 바람

저온바람 ( 41/ ± 5) : 무더운 여름 / 더위에 예민한 반려동물 / 단모 반려동물

고온바람 ( 52/ ± 5) : 추운 겨울 / 장모 반려동물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사용자 경험  使用者經驗 , User Experience , UX >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제품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총체적 경험을 말한다단순히 기능이나 절차상의 만족뿐 아니라 전반적인 지각 가능한 모든 면에서 사용자가 참여사용관찰하고 상호 교감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가치 있는 경험이다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의 창출은 산업 디자인소프트웨어 공학마케팅및 경영학의 중요 과제이며 이는 사용자의 니즈의 만족브랜드의 충성도 향상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주요 사항이다부정적인 사용자 경험은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을 이루지 못할 때나 목적을 이루더라도 감정적이성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편리하지 못하거나 부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다.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발창출하기 위해서 학술적실무적으로 이를 만들어 내고자 하는 일을 사용자 경험 디자인이라고 하며 영역에 따라 제품 디자인상호작용 디자인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정보 아키텍처사용성 등의 분야에서 주로 연구 개발되고 있다그러나 사용자 경험은 다학제적이며 다분야의 총체적 시각에서 접근해나가야 하는 핵심적인 원리를 바탕으로 한다.





#02. 즐거운 드라이.  ( fun dry )




놀이 같은 드라이.  ( dry like play )

두잇 드라이하우스 위쪽의 통풍구, /우측의 틈을 통해 간식을 줄 수도 있고 빗질을 할 수도 있도록 제작되어 언제든 보호자의 접촉을 통해 반려동물의 혹시 모를 불안감을 줄여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빠른 드라이.  ( quick dry )

반려동물을 아무리 낮은 소음으로 말린다 하더라도 30분이 넘어가는 드라이어 / 드라이룸은 스트레스죠. 두잇 드라이하우스는 58.90 CFM의 풍량과 최적의 온도 41 ~52덕분에 빠른 속도로 건조됩니다.


집안에 미용실.  ( beauty salon in home )

두잇 드라이하우스의 사방으로 퍼지는 풍성한 풍량은 빗질만으로 반려동물의 털을 더욱 풍성하도록 보이게 합니다. 또한 털이 사방으로 흩어지지 않아 드라이 후 청소기로 간단하게 흡입하는 것만으로 뒷정리가 되는 건 덤이죠.


함께 그리고 신나게.  ( together and fun )

50 x 50 x 50의 넉넉한 하우스 크기는 10이하의 반려동물은 1마리, 7이하의 반려동물은 2마리 이상, 3이하는 3마리 이상 함께 드라이할 수 있습니다.




#03. 더욱 안전하게. ( more safely )




PTC히터로 더욱 안전하게.  ( safe usage by ptc heater )

PTC 히터는 PTC 반도체를 이용해 발열하는 두잇 드라이하우스의 핵심 부품이죠. 공기를 태우지 않아 쾌적하게 온도를 올려주어 항공기와 같이 밀폐된 곳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어 반려동물을 안심하고 드라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 온도에 따라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데 탁월해 온도가 갑자기 내려가 반려동물이 갑자기 추워지는 일을 방지합니다. 무엇보다 불꽃이 생기지 않는 방식으로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화재에도 안전합니다.


2개의 대형 통풍구.  ( two large air vent )

두잇 드라이하우스는 정면과 윗면에 넓은 통풍구를 가지고 있어 반려동물의 답답함이 없으며 질식의 위험 또한 없습니다. 이렇게 넓은 통풍구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털을 잘 말려주는 비결은 두잇 드라이하우스에 최적화 설계된 드라이어의 풍량과 온도 덕분입니다.


넘어져도 안심.  ( trouble free even fall down )

두잇 드라이하우스는 신뢰성이 떨어지는 무게추 방식의 기울기 센서가 아닌 스마트폰에 쓰이는 정확도 높은 3축 가속도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사용 중 제품이 넘어질 경우 바로 기울기를 인식해 스스로 동작을 정지하며 소리와 LED로 사용자에게 알려주죠. 더욱 놀라운 사실은 정지 후 아직 열이 남아 있는 드라이어를 식히기 위해 자동으로 30초간 바람이 나와 히터를 식혀줍니다.


안전고리.  ( safety hook )

드라이어와 하우스가 쉽게 분리되지 않도록 하는 안전 고리가 적용되어 있어 사용 중 흔들림에도 드라이어가 쓰러지거나 하우스와 분리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스마트 안전 타이머.  ( smart safety timer )

건조 시작 후 30분 뒤 드라이어의 내장된 타이머가 스스로 작동을 중지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지속적인 사용을 위한 사용자를 위해서 3분 남았을 때 1분에 한 번씩 LED와 소리로 알려줍니다. 이때 버튼을 가볍게 눌러주면 다시 30분이 늘어나 지속적인 사용 또한 가능합니다.


2중 온도 제어장치.  ( dual temperature controller )

토출구에 장착된 온도센서와 PTC 히터에 부착된 서모 스텟(thermostat)은 설정된 온도이상의 과열을 막아주며, 예상치 못한 과열 상황에서도 기기를 종료시켜 안전한 드라이가 가능합니다.


자동 공랭 시스템.  ( automatic air cooling system )

드라이어 사용이 끝난 후 자동으로 30초 동안 히터를 식혀주는 바람이 나와 사용 후 안전까지 생각했습니다.


KC 진기용품 안전인증 / 전자파 적합인증.  ( KC electrical appliance safety certification / electromagnetic waves conformance certification )

- 전기용품 안전인증번호 : HD07362-17001A

- 전자파 적합인증번호 : MSIP-REM-MAO-DH-1000


코팅망사.  ( coated net )

구멍이 넓은 망사는 내부가 훤히 보여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서로를 쉽게 볼 수 있어 더욱 안심되죠. 걸림 방지 코팅 덕분에 발톱으로 긁어도 발톱이 걸리지 않아 반려동물에게 안전하며 쉽게 찢어지지 않습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PTC히터  < positivetemperature coefficient heater >

PTC 서미스터를 이용한 전기발열체 소자의 총칭예를 들면티탄산바륨계(BaTiO3반도체와 같이 특정 온도 이상에서 급격한 저항 값이 증가를 나타내는 저항체에 전기를 통하여 발열시키면자신의 저항치가 증가전류를 제한하여 외기의 온도나 전원전압의 변동에도 불구하고 그 온도는 거의 일정하게 된다발열체와 온도센서와 전력컨트롤러의 세 가지 작용을 겸비하고 과열의 걱정이 없는 자기제어히터로서드라이어보온기난방기 등에 널리 응용되고 있다인텔리전트 세라믹스의 하나이다


3축 가속도 센서  < 3 axis sensor >

3축 가속도 센서는 1개의 검출소자로 가속도의 3축 성분을 검출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이는 주로 반도체 기술의 발달로 인해 최근에 개발된 것이며 압전형압저항형정전용량형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온도조절기 서모스탯  溫度調節器 / thermostat >

온도를 조절하기 위한 장치이며시스템의 온도를 설정된 온도 부근으로 유지하는 기능을 가진다.





#04. 손쉬운 관리.  ( easy maintenance )




위생 패드로 뒤처리도 깔끔하게.  ( clean finish with hygiene pad )

두잇 드라이하우스는 사용도중 혹시 모를 반려동물의 배변을 위해 방수 위생 패드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위생 패드만을 물로 가볍게 씻어낼 수 있어 간편하고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죠.


간단한 청소.  ( simple cleaning )

두잇 드라이 하우스 덕분에 털이 집 사방으로 흩어지지 않아 드라이 후 청소기로 가볍게 하우스 내에 털을 흡입하는 것으로 청소가 마무리됩니다.


지속사용이 가능한 필터.  ( sustainable usage of filter )

큰 먼지 및 반려동물의 털이 기기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필터는 1~2개월에 한 번 사용 후 물로 씻어 말려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귀찮은 당신을 위한 디자인.  ( design for the exhausted )

두잇의 드라이어는 사방에 구멍이 있는 공기청정기와 달리 흡입구가 아래에 있어 먼지가 쌓여도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죠. 외관에 구멍이 없어 보관 중에 먼지가 이곳저곳 쌓이지 않습니다. 또한 놀랍게도 A4용지보다 작게 설계된 바닥 면적은 어디에라도 쉽게 보관 가능하게 해줍니다.


쉽게 분해 조립 가능한 하우스.  ( easy assemble / disassemble )

유아용품에 주로 쓰이는 가볍고 인체에 무해한 PP 소재로 만든 하우스 프레임은 반려동물이 매달리고 물고해도 끄떡없이 버티는 소재입니다. 또한 보관 및 이동 시에 분해 조립도 정말 편하답니다.


정말 튼튼한 패브릭.  ( high durable fabric )

보통 군용 천막과 같이 높은 내구성을 필요로 하는 패브릭 제품에 경우 1600 데니어의 패브릭을 쓰죠. 두잇 드라이하우스는 놀랍게도 2000 데니어의 패브릭을 사용합니다. 덕분에 반려동물의 장난에도 끄떡없이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방수 코팅은 기본으로 되어 있어 오염도 쉽게 지워진답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PP  < Polyprolylene >

열가소성 플라스틱 수지로성형가공성이 좋고 내열성 및 내약품성이 우수해 자동차와 전자전기부품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하지만 산소 지수가 약 17%공기 중의 산소가 약 21%임을 감안했을 때 PP는 공기 중에서 매우 잘 타는 물질이다따라서 전기 및 전자부품 등에 사용되는 고분자는 화재 시 지속적인 연소가 일어나지 않도록 난연성을 갖도록 요구되고 있다.


패브릭  < fabric >

피륙의 총칭단순히 직물을 가리키는 일도 있는데 그것보다도 섬유제품(직물편물부직포 등전반을 의미하는 편이다.





#05. 디자인.  ( design )




3가지 컬러.  ( 3color )

두잇 드라이하우스는 반려동물의 개성과 다양한 인테리어에 어울릴 수 있도록 3가지의 컬러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집안 어디에도 어울리는 오브제.  ( suitable for everywhere as object )

모던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추어 디자인한 두잇 드라이하우스는 어느 곳에 두어도 조화롭게 인테리어 요소로 자리 잡습니다.





 

-  상 세  사 양  ( detial  spec )  -


 품 명

 모발관리기 유사기기  애완용 털 건조기 )

 모델명

 DH - 1000

 정격전압

 220 V , 60 

 소비전력

 600 W

 하우스 무게

 약 2.0 ㎏  ( 프레임 포함 )

 드라이어 무게

 약 3.0 ㎏  ( 필터 포함 )

 보관온도

 -20 ~ 55 ℃

 작동온도 범위

 10 ~ 35 ℃

 전원코드 길이

 1.5 m

 제조국명

 대한민국  ( 패브릭 제외 )








-  리 워 드  ( reward )  -


 상위 품명

 하위 품명

 수 량

 드라이어

 

 1 대

 하우스

 

 1 SET

 위생 패드

 1 개

 하우스

 1 개

 연결 소켓

 8 개

 폴

 12 개








duit은 저희가 추구하는 4가지 브랜드 미션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네이밍입니다. 동시에 추구하는 것 , 지켜야 할 것 , 약속한 것 을 실행하겠다는 do it의 중의적인 표현이기도 합니다. duit은 앞으로 반려동물 전자기기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펀딩에 가장 활발히 참여했던 2017년부터 2018년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를 꼽으라면 단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이 드라이하우스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리워드를 배송받기 전까지는 반려동물의 목욕과 건조에 할애하는 시간은 그야말로 고통의 연속이었고 그로인해 펫드라이룸의 필요성은 더 절실해졌지만 당시엔 100만원을 상회하는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 구매결정도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이 프로젝트를 접하고 검증되지 않은 성능에 반신반의도 했었으나 자신감으로 가득 메운 제품의 소개서에 믿음을 갖지 않을 수 없었고 제시한 펀딩 금액 또한 놀라울 정도도 저렴했던 터라 서둘러 후원과정을 밟아 나갔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드라이하우스 포장은 뜯기도 전에 내용물에 대한 신뢰를 높여 줍니다. 조립도 매우 간편해서 8개의 연결 소켓에 폴 12개를 연결하여 정육면체를 만들어 주고 그 위에 하우스를 씌운 후 위생패드를 깔아주면 하우스가 완성됩니다. 조립하는 동안 코리안 쇼트헤어인 하루가 호기심을 보이며 조립을 방해하지만 조립은 순식간에 끝이 납니다. 이제 드라이어를 연결하고 작동법을 시연해 본 후 하루를 목욕시킵니다. 집사가 볼일을 볼 때는 성큼 따라 들어와서 집사 걱정을 해주던 하루에게도 털이 물로 젖어 들어가는 순간부터는 서럽게 울어대며 싫은 내색을 여과 없이 드러냅니다. 보통은 물기를 충분히 털어내고 욕실 밖으로 내보내면 안전한 곳을 찾아 몸을 숨기곤 했는데 드라이하우스에 대한 호기심이 채 가시지 않았는지 주변을 서성이고 있기에 드라이룸에 얼른 넣어주고 드라이어를 작동시켰습니다. 처음엔 갇혔다고 생각했는지 탈출구를 찾다가 이내 털을 고르며 바람에 몸을 맡깁니다.



 


 



그로부터 2년이 경과하는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푸들 견종인 우량이의 합류로 목욕시키는 횟수가 늘면서 미숙했던 목욕 숙련치가 올랐고 털을 건조시키기 위해 사용했던 헤어드라이어와 이별하면서 벗어나려 발버둥치거나 또 제압하려 했던 모두가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었으며 드라이룸의 크기도 무난하고 사용법도 간단하며 치명적인 단점도 발견되지 않아 제품에 대한 신뢰가 더욱 견고해졌습니다. , 눕거나 앉은 상태가 지속되면 배나 엉덩이처럼 건조되지 않는 부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좌우측의 틈을 통해 빗질이나 놀이, 간식을 통해 움직임을 유도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개나 고양이의 목욕은 가장 기초적이며 기생충 제거나 피부병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하지만 너무 자주하면 피부 보호막이 손상되고 피부지방이 제거되어 피부병에 걸릴 가능성을 높입니다. 보통 한 달에 1~2회를 권장하지만 오염된 상태에 따라 결정하시되 자극이 없는 전용 샴푸를 사용하시고 목욕 전에는 반드시 털을 빗겨주어야 비듬, 이물질 덩어리, 먼지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목욕은 미지근한 물로 하되 눈, , 귀에 물과 샴푸가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고 반려동물의 상태를 확인하여 목욕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털을 건조시키는 일도 목욕만큼이나 중요한데 습기가 남아 있으면 곰팡이,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습진이나 귓병이 생길 수 있으니 드라이를 싫어한다는 이유로 물기를 대충 말리면 안 되겠습니다.     FIN.




 





      다른 프로젝트의 펀딩 제품에 대한 감성 후기도 확인해 보세요 !!!       





   



Trackback 0 And Comment 0
prev | 1 |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