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SAMSUNG Battery Pack EB-PN915B


자리 사용 후기

Battery Pack 부문 : SAMSUNG Battery Pack EB-PN915B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그림 : SAMSUNG Battery Pack EB-PN915B

 

 

 

 

디카, 휴대전화, MP3 등의 휴대기기를 어디서나 충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전기식 손난로 배터리를 이용하여 휴대전화, 디카, MP3 등의 휴대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EB-PN915B

 항

 내

 호환성

 호환모델

 공용 

 배터리

 용량

 11300 mAh 

 일반 

 NFC

 N/A

 특징

 외장배터리팩 

 전원

 입력 전압 

 5.0 V

 출력 전류

 2000 mAh

 출력 전압

 5.0 V

 규격 

 제품 외관 ( 가로 × 높이 × 깊이 ) 

 74.5 × 116.9 × 22.9 mm

 중량

 265 g 

 케이블 길이

 0.06 m 

 상품기본정보

 제조자 / 수입자

 삼성전자㈜

 제조국

 베트남 

 KC 인증 필 유무

 유 ( MSIP-REM-SEC-EB-PN915B )

 동일모델의 출시년월

 2015년 2월

 A/S 책임자와 전화번호

 삼성전자서비스센터 / 1588-3366

 품질보증기준

 결함 · 하자 등에 따른 소비자 피해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소비자기본법 제16)에 따라

 보상 가능

 사이트  

  SAMSUNG 





 

 

 

 

 

 

 




 

 

 

패키지 구성은 외장배터리팩, 매뉴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  < Li-Polymer- >

리튬 이온보다 얇고 폭발 위험이 적은 충전지입니다. 리튬 이온보다 더 안정적이며, 가볍고, 다양한 형상으로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비싸지만, 점차 사용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폭발 위험성, 전해질의 누액 현상, 자연 방전, 메모리 효과가 거의 없어 편리합니다.


 배터리 종류별 특징 비교

 

니켈 카드뮴

리튬 이온

리튬 폴리머

 용량

작다

보통

크다

 자연 방전

많다

거의 없음

거의 없음

메모리 효과

많다

없다

없다

무게 ( 동일 용량 )

무거움

가벼움

가벼움


* 자연 방전 : 사용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서 에너지가 점차 방전

* 메모리 효과 : 완전히 방전되지 않은 상태에서 충전을 반복하면 최대 용량이 줄어듦


샤오미 < 중국어: 小米科技, 영어: Xiaomi >

중화인민공화국의 소프트웨어 업체 킹소프트(Kingsoft)의 레이쥔(Lei Jun)에 의해 2010년 설립된 휴대전화 생산업체이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 Mi Power Bank >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삼성,엘지 18650 배터리셀을 사용해 만들어진 알루미늄 유니바디 배터리팩이다. 최근에는 보조배터리 셀 물량 문제로 인해 중국회사의 베터리셀을 채용하고 있다. 많은 색상이 있으며 그 중 은색 알류미늄이 애플 맥북에어의 디자인과 비슷해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골드 역시 아이폰 샴페인골드와 비슷한 색상을 가지고 있다. 마감이 깔끔하고 하단부분에는 은은한 레터링이 있다. 충격 완화를 위해 실리콘케이스도 있다. 한편 한국에서 특히 인기몰이를 하였는데, 디자인이 멋지고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 '대륙의 실수' 라는 별칭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이끌었다. 이렇게 인기가 많아져서 심지어는 짝퉁도 만들어 지고 있다. 따라서 샤오미는 홈페이지에서 정품인증을 할 수있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5200mAh, 10400mAh, 16000mAh 의 용량을 가진 배터리와 슬림형 5000mAh 제품이 있으며 520026002, 104004, 1600032005개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5000mAh 제품에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용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모든 보조배터리 제품이 그러하듯이 실제 배터리 효율은 표기량보다 적으며 표기량 또한 3.6V 기준이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삼성전자 외장 배터리팩 11300 mAh 공식 안내 사이트


 

 

 『  SAMSUNG Battery Pack EB-PN915B  

 

 

 

 

 

 

반드시 삼성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세요. 승인되지 않은 충전기를 사용하면 고장이나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젖은 손으로 제품 또는 전원 플러그를 만지거나 코드 부분을 잡아당겨 빼지 마세요.  

감전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원래 용도 이외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ㆍ물에 젖거나 잠기지 않도록 하세요. 내부 부품이나 회로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외부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세요.

 

제품을 ~ 35  이내에서 사용하고 너무 낮거나 너무 높은 온도에서 보관하지 마세요.

여름철 주차 중인 자동차 안과 같이 높은 온도에서 보관할 경우 외관 변형이나 제품 내부의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폭발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을 불에 버리거나 열기구(난로, 전자레인지 등), 가열 조리 기구, 고압 용기 가까이에 두거나 안에 넣지 마세요.

 

제품에서 이상한 냄새나 소음, 이물 및 연기가 나는 등의 이상 현상이 발생하면 즉시 제품 사용을 중지하고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배터리 폭발 또는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나 유아 또는 애완동물이 제품을 빨거나 물어뜯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제품에 손상을 주거나 폭발 또는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은 부품으로 인한 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어린이가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바른 취급 방법과 사용 방법을 알려 주고 바르게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배터리의 수명을 확보하세요.

과다 충전할 경우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은 제품은 방전되므로, 사용하기 전에 충전하여야 합니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제품에서 USB 케이블 또는 충전기 연결을 해제하세요.

배터리가 과다 방전되는 경우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고 특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상태로 계속 방치하면 배터리가 고장 나거나 폭발, 화재의 우려가 있습니다.

제품 사용 설명서에 명시된 대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제품 수명이 단축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이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는 보증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먼지가 많거나 더러운 곳에서 사용하거나 보관하지 마세요.

먼지 또는 이물질로 인해 고장 나거나 화재 또는 감전으로 인한 상해의 위험이 있습니다.

 

사용자 임의로 제품을 개조하거나 분리, 수리하지 마세요.

사용자 임의로 개조, 분리, 수리했을 경우엔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없으며, 수리는 반드시 삼성전자 지정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세요.


 

 

 

 

- SAMSUNG 11,300 mAh EB-PN915B Battery Pack 개 봉 및 리 뷰  영 상 -


 

 

 

 

모든 자료는 사용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와 정보의 정확도는 2015년 12월 기준입니다. 물론 이후에는 여러 사정에 의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정보공유와 다음 구매자들이나 구매희망자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이 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제품 색상과 디자인

전체적인 외관은 1TB 외장하드와 매우 흡사합니다. 작은 사이즈에 두께감이 조금 있는 형태로 묵직하지만 모서리를 곡선 처리하여 작은 손을 가진 사용자들도 편안하게 파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화이트, 실버, 블루 중 한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상단 부분을 제외하고는 화이트색상이 전체를 두르고 있어 파우치가 없는 상황에선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으로 작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좌측면의 버튼을 눌러 상단 LED 표시등을 통하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고 내장 충전 케이블이 존재한다는 것이 이 제품의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제품 총전 시간과 잔량 확인

하기 표는 새 제품 기준으로 측정한 자료입니다. 급속 충전을 위한 TIP이라면 높은 전류를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을 사용하시면 충전 시간을 줄일 수 있고 USB 케이블 중 급속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USB를 통한 충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USB 케이블 중 USB 충전모드를 AC모드로 변화되는 회로를 적용시킨 케이블도 존재하므로 USB를 통하여 충전하시려거든 하기 표와 같이 높은 전류를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인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일반 USB 기준 0.5A의 낮은 전류를 사용하므로 충전시간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충전 방법

 충전 시간

 충전기 ( 5V / 2A, 5.3V / 2A )

 약 7 ~ 8 시간

 충전기 ( 5V / 1A )

 약 11 시간

 USB 케이블

 약 20 ~ 24 시간


배터리 잔량은 잔량 확인 버튼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고 잔량에 따라 백색 표시등이 아래와 같이 점등 후 꺼집니다.


 배터리 잔량

 표시등 상태

 75 ~ 100%

 4개 켜짐

 50 ~ 75%

 3개 켜짐

 25 ~ 50%

 2개 켜짐

 5 ~ 25%

 1개 켜짐

 0 ~ 5%

 1개 깜박임


 

외장배터리팩 선택의 기준

외장 배터리팩을 선택함에 있어 선택의 기준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가격대비 큰 용량을 갖추고 안전성까지 겸비한 제품이라면 틀림없이 많은 구매자들에게 구애를 받게 되겠지요. 간혹 잘못된 상식을 가지고 제품을 판단하는 분들이 계셔서 몇 가지 참고할 만한 정보를 나열해 볼까 합니다.

 

  

  

 

먼저 EB-PN915B 11,300 mAh 제품은 심플한 디자인에 충전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 없고 다른 USB 포트가 제공되어 멀티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이보다는 최근 멸종위기 동물을 대상으로 일러스트화한 프랜즈 외장 배터리팩이 동일 스펙과 디자인을 우위에 두고 출시되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샤오미나 기타 중소기업군에서만 대용량 배터리가 출시되는 것이 아니며, 삼성에서도 20,000 mAh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점, 하지만 내장 케이블을 제공하지 않다는 점만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대륙의 실수라는 별칭을 갖게 해준 샤오미 배터리팩도 그 중 하나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중국제품이라고 삼성제품에 비해 안전하지 않다거나 잦은 고장에 시달릴 것 같다는 편견이 스스로 선택지를 좁히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도 배터리팩의 케이스까지 제공해 주는 이 제품에 내장 충전 케이블만 존재했더라면 최고의 선택지가 될 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