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COMS ITB651 Micro USB(B) Cable

 

자리사용 후기

ANDROID 충전 CABLE 부문 : COMS ITB651 MICRO USB(B) CABLE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COMS ITB651 MICRO USB(B) CABLE

 

 

 

충전,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케이블입니다.

 

 

 

 

 

 

─────────────────────────────────────────────────────────────────

 품명 및 모델명

 ITB651

─────────────────────────────────────────────────────────────────

 법에 의한 인증, 허가내용

 상품 상세정보 참조

 제조국 / 원산지

 중국 ( China )

 제조원 / 수입원

 ㈜ 라이트컴

 A/S 및 기술지원

 ㈜ 라이트컴

 패키지 부피 정보

 사이즈 : 100 ㎜ × 180 ㎜

 무게 : 38 g

 배송 및 반품구매 관련사항

 해당제품 판매자 연락 ( 쇼핑몰 하단부분 참조 )

 품질보증기준

 본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하여 보상해 드립니다.

─────────────────────────────────────────────────────────────────

 라이트컴 공식 사이트

  BUSINESS WITH LIGHTCOM OF YOU  ㈜ 라이트컴

─────────────────────────────────────────────────────────────────

 

 

 

 

 

 

 

 

 

 

 

 

 

BOX CAP Design Flat Cable

 

 

 

 

 

 

㈜ 라이트컴  < LIGHT COM >

" 다양한 상품 유통과 신제품 개발! " ㈜라이트컴은 1998년 설립된 회사로 컴퓨터/통신/부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3가에 위치한 본사와 용산전자단지내 동종업계 최대 규모(250평) 매장을 운영 하고 있으며, 전국적인(부산/대구/대전/울산/제주 등) 직영점/체인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개선, 제품 품질향상, 저렴한 가격, 유통의 과학화등을 위한 연구투자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트컴에서 자체 개발 및 생산한 200여종의 제품과 1만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군을 공급/유통 하고있으며, 유통망 확대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주변기기 시장의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갈 예정입니다.
자체 쇼핑몰을 운영, 올바른 상거래 문화를 주도하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추구 합니다.


USB 속도

USB 표준의 이론상 최고 전송 속도는 다음과 같다.
    • Low speed (초당 1.5 메가비트)
    • Full speed (초당 12 메가비트)
    • High-speed (초당 480 메가비트)
    • SuperSpeed (초당 5 기가비트)
    • SuperSpeedPlus (초당 10 기가비트)

USB 초기에 Low speed로 연결되는 키보드, 마우스 같은 제품들이 있었지만 이제는 거의 쓰이지 않는다.  Full speed의 USB 1.0도 1.1 규격으로 업데이트된 다음 USB 2.0으로 전환되었다. 2010년 초 USB 3.0을 적용한 제품들이 나오기 전에는 대부분 USB 2.0을 사용했다. USB 2.0 제품의 이론상 최대 전송속도는 60MB/s(480Mb/s)이지만 실제 속도는 절반 정도인 30MB/s(240Mb/s)가 나온다.

USB 3.0 방식은 이론상으로는 초당 5000Mbps다. 최근 판매중인 USB 3.0제품은 초당 읽기/쓰기 150MB/s를 초과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USB 3.1 방식은 현재 표준이 발표된 상태이고 넥서스 5x,6p와 애플 맥 프로 같은 일부 모델만 쓰이고 있다.

그러나 USB의 속도에는 치명적인 제약이 있는데 주 컨트롤러(host controller)에 연결된 기기들 간에는 대역폭을 나누어 쓰게 되므로 장치가 늘어날수록 속도는 현저히 떨어진다.  2014년에는 새로운 단자 형태인 C형이 등장한다. 이는 뒤집어 끼울 수도 있다.

플랫 케이블

칼국수처럼 납작한 모양으로 선이 잘 꼬이지 않으며, 돌돌 말린 선도 한 번 털어주면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얇은 선의 이어폰보다 착용 시 무게감이 있으며, 옷깃에 선이 스칠 때 '슥~슥~' 하는 미세한 소음이 거슬릴 수 있습니다.

급속충전  < Fast Charge >

전자기기의 배터리를 기존보다 빠르게 충전하는 기술을 말한다. 본 항목에서는 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컴퓨터 등에 사용 되는 기술을 다룬다.

기기의 소모 전력이 늘고 배터리가 대용량화 됨에 따라, 기존의 5V 1A 충전으로는 충전 속도와 시간을 감당하기 힘들어지면서 스마트폰용의 각종 급속 충전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충전에 사용하는 전압과 전류를 높이는 것으로 충전 속도를 향상시키는데, 이에 따라 발열과 수명 감소등의 영향이 있으나, 전자기기의 일반적인 사용 기간 및 소모품으로서의 배터리의 사용 기간 등을 고려하여 적정한 수준에서 출력을 조절한다.

배터리를 단독으로 충전하는 게 아닌, 전자기기에 배터리를 장착한 상태에서 충전할 경우, 전자기기의 충전회로에서 해당 입력을 지원해야 하나, 표준적인 5V 1A 기기의 경우 실제론 1.2A까지 충전 속도의 향상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기기와 충전기 간에 상태를 통신하면서 효율적인 급속충전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충전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USB의 고전압 고전력 공급 방식으로 USB PD 규격이 표준으로 권고되고 있으나, 보다 세밀한 전압과 전류 제어를 위해 퀄컴 퀵차지 같은 비표준(혹은 사실상 표준)인 규격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옴의 법칙  < Ohm's law >

도체의 두 지점사이에 나타나는 전위차에 의해 흐르는 전류가 일정한 법칙에 따르는 것을 말한다. 두 지점 사이의 도체에 전위차가 존재할 때, 도체의 저항(resistance)의 크기와 전류는위는 암페어 {\displaystyle V} V는 도체에 양단에 걸리는 전위차로 단위는 전압(V,volt), 그리고 {\displaystyle R} R은 도체의 전기저항(resistance)으로 단위는 옴(Ω, ohm) 이다. 특히, 옴의 법칙에서 저항 R은 상수이고, 전류와 독립적이다.

회로망에서 저항은 두 노드(node) 사이에 존재한다. 옴의 법칙은 다른 회로 법칙과 함께 회로 해석에 중요한 요소이다. 저항은 물리적으로 특정 형태를 갖는 일정한 길이의 물체로 존재하므로, 전체 전위차가 저항체의 길이 전체에 나누어 분포한다. 그러나 회로망 해석에서는 두 노드 사이에 존재하는 한 점으로 모델링하여 전체 저항값(상수값)을 저항의 대표값으로 취급하여 해석한다.

옴의 법칙은 전자기학의 법칙 중 하나이다. 이름은 독일의 과학자 게오르크 옴의 이름을 딴 것이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컴스마트 쇼핑몰

 컴퓨터 케이블의 모든것.


 ■ 프로킷 쇼핑몰

 공구전문 쇼핑몰.


 ■ 아이티덤프 쇼핑몰

 디지털전문 소셜커머스.

 

 
 『  COMS 

 

 

 『  Pro'sKit 


 『  Itdump 

 

 

 

 

 

 

1), 두 커넥터를 당길 때 너무 강한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제품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2). 박스 캡이 열린 상태에서 열린 방향으로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마세요. 제품이 파손되어 휴대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 모모켓 휴대용  라이트닝 케이블  BOX ( 아이폰, 아이패드 케이블 ) 영상 -

 

 

 

 

 

 

모든 자료는 사용 전 ⦁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나 정보는 2017년 02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이후 경과일수에 따라 변경 폭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정보공유 및 구매자, 구매희망자들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 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주세요. 

이 포스트부터 레이아웃을 확장합니다. 

 

 

충전 중, 부주의로 인해 케이블에 연결된 스마트폰을 건드린 충격으로 포트에 연결 중인 마이크로 5핀 커넥터의 파손이나 케이블의 단선을 경험해 본 적이 있으신 분들은 충전 케이블의 구매를 위해 1회 이상의 검색을 시도해 보셨을 겁니다. 검색된 수많은 케이블 중에 어떤 케이블을 선택하셨는지요?

먼저 이 포스트의 주인공인 ‘ ITB651 ’ 제품에 대해 거론한 후에 좋은 케이블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Micro USB(B) Cable 자동감김 ‘ ITB651 ’

USB / Micro USB (B) 단자로 구성되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Micro 5Pin 모바일 기기에 사용가능하며 USB 어댑터 혹은 PC USB 단자에 연결하여 충전과 동시에 데이터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모모켓’ 휴대용 케이블과 유사한 외관을 가지고 있고 기능 또한 비슷합니다. 박스 캡 타입 디자인의 자동감김 충전 플랫 케이블로 구성되어 두 커넥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사용이나 휴대가 용이하며 줄꼬임이 일반 케이블에 비해 적습니다.

 

 

USB 전원 max 2.1A 환경에서 측정된 전류값은 0.88A 로 준수한 충전 속도를 자랑합니다. 아마도 적지 않은 구매자들이 충전 속도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용이하고 칼국수 모양의 줄꼬임이 적은 플랫 케이블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구매를 결정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외관보다 더 중요한 구매 포인트를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이 바로 내구성과 안전성입니다.

 

 


케이블 선택의 중요성

케이블도 액세서리로 분류되면서 디자인 열풍이 거셉니다. 그러다보니 케이블 본연의 내구성과 안전성은 뒷전이고 외관에만 치중하여 개발된 부적합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쏟아져 나온 상황입니다.

외관상으로는 튼튼해 보이거나 자유자재로 휘어져 유연함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하더라도 단선의 위험성이 높고 기기의 전압이나 전류량을 견디지 못하고 발화하는 경우도 더러 발생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미세한 반도체들의 집합으로 약속된 전압으로 전류를 공급받게 됩니다. 하지만 충전잭 혹은 충전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과도한 전압이 흐르거나 불안정한 전류로 인해 내부 손상이나 내구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조악한 케이블은 사용기간도 짧고 스마트폰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목적에 부합한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케이블의 선택

사용기간이 얼마 되지 않았지만 외부재질이 벗겨지고 내부의 전선들이 노출되는 경우, 습기가 조금만 닿아도 합선이 일어날 가능성이 농후하고 유출전류가 발생하여 기능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내구성이 약한 케이블은 삼가야합니다. 또한 자동 감김형 플랫 케이블 같은 휴대성을 극대화한 제품들도 단선 우려가 크고 내부전선 또한 매우 얇을 가능성이 높아 퀵차지 기술을 활용할 경우 문제의 소지가 다분합니다.

 

 

 

 

 

충전기의 출력이 좋다한들 케이블의 능력이 떨어지면 비효율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케이블은 짧고 두꺼운 것이 좋습니다. 길이가 길어질수록 저항 값이 올라가고, 이는 전류량을 줄이는 원인(전압강하)이 됩니다. ( 옴의 법칙 : 전류 = 전압 / 저항 ). 그렇다고 두께만 볼 것이 아니며 안전인증을 통과했는지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급적 스마트폰 제조사의 정품 충전기와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며, 그 외에 ‘ORICO’ 또는 ‘rooapp’ 제품이 성능, 안전성, 내구성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물론 퀵차지 기술을 지원하는 제품의 경우에는 대량의 전류를 빠르게 흘려보내기 위해 전선의 두께와 안정성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퀵차지 지원 케이블을 사용하시라 권하고 싶습니다.

 

● 충전 / 데이터 케이블  :   SAMSUNG 정품 | JUPAZIP 5핀 고속 충전 / 데이터 케이블


                                              ORICO 마이크로 5핀 초고속 중전 / 데이터 케이블


● 충전 케이블              :   rooapp 마이크로 5핀 3배속 고속 충전 케이블 
                    

끝으로 케이블의 용도에 따라 충전 케이블, 데이터 케이블, 충전+데이터 케이블로 나뉘므로 구매과정에서 혼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라 당부 드리며, 추천 케이블의 주소를 링크해 드리니 구매에 참고하세요.     FIN.

 

 

 


 

 

      다른 상품 정보의 후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