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nineBridge 수납형 멀티탭 PLUG POT

 

자리사용 후기

수납형 Multi-Tap 부문 : nineBridge 수납형 멀티탭 PLUG POT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nineBridge 수납형 멀티탭 PLUG POT

 

 

 

DASH CRAB

제품을 넘어 작품이 되다.

대쉬크랩의 제품은 기획자, 디자이너, 생산관리자, 마케터 등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세상에 존재하는 순수 재료의 감성과 장인의 제작 기술을 융합하여 제품 이상의 작품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모델명

 플러그팟 ( PLUG-POT )

─────────────────────────────────────────────────────────────────

 사이즈

 408 ㎜ × 137 ㎜ × 171 ㎜

 무게

 약 1.49 ㎏

 컬러

 블랙/화이트 , 브라운/화이트

 코드길이

 3 m

 정격

 16A 250V AC

 형식

 보통형 2극 ( 접지극 )

 풍명

 코드부 멀티콘센트

 규격명  배선용 꽂음 접속기
 규격번호  KS C 8305
 인증번호

 제 98-03-108 호

 인증기관명

 한국표준협회

 재질  난연, 내열성 합성수지
 제조원  나인브릿지
 판매원  나인브릿지
 고객상담센터

 나인브릿지 031) 384 - 0912

─────────────────────────────────────────────────────────────────

 나인브릿지 공식 사이트

  디자인 차량용품 제조사 [ 나인브릿지 ]

─────────────────────────────────────────────────────────────────

 

 

 

 

 

 

 

 

 

 

 

 

 

 

1). ​Multi-Tap Cap

2). Multi-Tap 본체

3). Multi-Tap plug socket

4). 설치방법 설명서

5). 스티커

 

 

 

 

 

멀티탭  < Multi-Tap >

전기 플러그 여러 개를 한 번에 꽂아 쓸 수 있게 만든 이동식 콘센트다. 벽면에 붙어 있거나 거리가 먼 콘센트 하나에 연결해서 전기 플러그 여러 개를 쓸 수 있도록 만든 전기 기구다. 보통 플러그 끝에 여러 개의 콘센트가 있고, 그 위에 스위치가 붙어 있다. 접지와 노이즈 방지 장치가 같이 붙어 있는 경우가 많다.


내열성 수지  < heat-resistant resin >

내열성 수지는 약 200℃ 이상의 고온하에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수지이다. 수지의 내열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지를 구성하고 있는 분자가 강직하고 분자간의 힘이 크며, 융점과 연화점(軟化點)이 높아야 하므로 방향족환(芳香族環) 등 환구조를 도입한다. 탄소-불소결합, 규소-산소결합 등 결합 에너지가 큰 화학결합을 이용하거나, 분자 중의 수소원자의 수를 가급적 적게 하는 등 여러 가지 방식이 실행되고 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 reddot design award >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 공모전의 하나이다. 이 대회의 목적은 디자인계에서 걸출한 양질의 작품에 명예를 수여하는데 있다. 1955년부터 디자이너 및 제조업자들은 해마다 열리는 우승자 선출에 지원해왔다. 이 대회에서의 수상작들은 국제적인 전시를 위해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red Dot Design Museum)에 전시된다.


굿디자인상  < Good Design Award >

재단법인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財団法人日本産業デザイン振興会)에서 주최하는 디자인상이다. 1년에 한 번씩 훌륭한 디자인으로 판단되는 대상에게 부여하는 상으로서, 일본에서 유일하게 종합적인 카테고리로 디자인을 평가, 추천하는 상이다. 공업제품에서 상업모델, 건축, 이벤트 활동까지 폭넓은 영역을 심사 대상으로 하여 지금까지의 수상 건수가 30,000을 넘었다. 2006년도 응모 총수가 약 2900건이고, 매년 수상작품들이 약 700에서 1,300건이다.


KS마크  < Korea industrial Standard mark >

1962년 정부가 산업 발전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국내 공산품을 대상으로 제정한 한국산업표준. 2008년 법이 개정되면서 서비스 및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부분이 추가됨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DASH CRAB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아이폰, 갤럭시노트, V20, 갤럭시 S7 핸드폰 거치대! 간단한 조작!


 DASH CRAB

 거치대 판매1위! 전세계 100만개 판매돌파! 최신 대쉬크랩 시리즈를 만나보세요.


 DASH CRAB

 대쉬크랩 본사 쇼핑몰!

 

 ■ 매거진캐스트

 수납형 멀티탭 플러그팟 - 케이블 정리함

 

 
 『  DASH CRAB 

 

 

 『  DASHCRAB NAVER  』


 『  DASHCRAB STORE  』

 

 

 『  SMART REVIEW  』

 

 

 

 

 

 

화재, 감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사용전 반드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1), 3선 접지형 콘센트 및 누전차단기가 설치된 곳에서 사용 요망

2). 제품을 분해 또는 구조변경, 물, 습기 있는 곳에 사용 금지

3). 코드를 스테플, 문틈, 못에 고정하거나 묶은채로 사용 금지

4). 플러그 끝부분이 콘센트 바닥면에 닿도록 꽂아서 사용

5). 전체 사용 용량은 정격(16A 2,800W) 이하, 전열기구는 한개만 사용

6). 콘센트 구멍에 쇠막대, 젓가락 등을 넣지 않기

7). 이물질은 수시로 제거

8). 전기온수기, 온풍기, 에어컨 등 과부하 제품 사용 금지.

 

 

 

 

 

 

- 수납형  디자인 멀티탭  플러그팟 [ PLUG POT ] 영상 -

 

 

 

- 플러그팟  사용후기  영상 -

 

 

 

 

 

 

모든 자료는 사용 전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나 정보는 201702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이후 경과일수에 따라 변경 폭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정보공유 및 구매자, 구매희망자들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 F5 ' 를 눌러주세요.

   

 

사용하는 전자제품이 늘어감에 따라 기존 전기콘센트의 허용한계를 극복하고자 활용되는 것이 멀티탭입니다. 24시간 사용하는 전자기기로 포화상태일 전기콘센트에 멀티탭의 존재는 이미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만큼, 안전한 제품의 선택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콘센트 전기안전점검

급격한 기온의 변화와 건조한 날씨 탓에 전기제품의 사용량이 대폭 증가하면서 화재 발생이 빈번합니다. 이런 전기화재는 노후한 전기기구나 부실공사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전기제품에 대한 지식부족이나 부주의 또는 방심에 의해 발생합니다. 화재의 원인은 전선의 합선 또는 단락, 전류(과부하)에 의한 발화, 규격미달의 전선 또는 전기기계기구 등의 과열, 배선 및 전기기계기구 등의 절연불량 상태, 또는 정전기로부터의 불꽃 등 기타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화재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가장 쉬운 방법은 전기기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스위치를 끄고 플러그를 뽑아두는 일입니다. 플러그를 뽑을 때는 선을 잡아당기지 말고 플러그 몸체를 잡고 뽑도록 해야 하며, 한 개의 콘센트나 소켓에서 여러 선을 끌어 쓰거나 한꺼번에 여러 전기기구를 꽂는 문어발식 사용은 자제해야합니다. 또한 콘센트에 플러그를 깊숙이 꽂지 않으면 흔들려 열이 발생하므로 완전히 꽂아 사용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나 전기기구에 전기선을 돌돌 말아 보관하는 경우 누전 및 단락의 위험이 발생할 소지가 있으므로 가급적 펴거나 크게 원을 그리듯 말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용전력량 확인을 통한 안전한 멀티탭 사용

4구형 멀티탭이 있다고 가정할 때, 앞서 언급했듯이 문어발식 사용이 무조건 위험한 것은 아닙니다. 그보다 더 위험한건 전기를 많이 소비하는 복수의 전자제품 사용으로 멀티탭의 허용전력량을 초과하는 일입니다. 아마도 멀티탭에 과부하 차단 기능이 내장되어 1차 차단이 진행되지 않으면 멀티탭이나 메인 차단기에 영향을 미쳐 위험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으므로 멀티탭의 허용전력량과 전자제품의 소비전력을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먼저 전자제품의 소비전력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어댑터나 제품 뒷면에 부착된 안전인증표시 스티커에 소비전력이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품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에어컨이나 전자레인지 같은 냉난방기기나 열발생 제품들에서 소비전력이 큰 폭으로 상승합니다. 가전제품별 일반적인 소비전력은 아래 첨부된 표를 참고하세요.

 

품 명

소비전력 (W)

품 명

소비전력 (W) 

일반 TV

80 ~ 120

컴퓨터 (모니터)

90 ~ 100

PDP TV

270

컴퓨터 (본체)

300 ~ 350

LCD TV

350

스캐너

50

형광등

24 ~ 38

프린터

430

백열전구

60 ~ 100

일반냉장고

100 ~ 750

할로겐램프

50 ~ 100

김치냉장고

250

보온밥통

50

전자렌지

1,250 ~ 1,400

밥솥 (보온)

500

전기난로

850 ~ 950

밥솥 (취사)

1,050

VTR

20 ~ 30

선풍기 (강풍)

55 ~ 63 (+20)

오디오

40 ~ 50 

헤어드라이기

1,200 

DVD

30 

전기다리미

600 ~ 1,650 

휴대폰충전기

6

세탁기

120 ~ 550

정수기 (온수)

150 ~ 700 

드럼세탁기 (세탁)

170 

정수기 (냉수)

90 ~ 120 

드럼세탁기 (삶기)

2,100 

전기장판 

100 ~ 150 

드럼세탁기 (건조)

2,100 

옥장판 및 돌침대

900 

에어컨 (8평)

800 

식기세척기

200 ~ 2,199 

에어컨 (18평)

2,100 

공기청정기

170 ~ 3,200 

 

다음으로 멀티탭의 허용전력량 또한 포장지 혹은 멀티탭 코드나 본체에 표기되어 있으니 간단한 계산을 통하여 사용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 W (사용용량) = V (전압) × A (전류) × 0.8

 

 

예컨대 전격전압이 250V, 전류는 16A로 표기된 멀티탭의 사용용량은 3,200W ( 250 × 16 × 0.8 )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로 이 멀티탭에 연결된 전자기기들의 소비전력이 3,200W를 초과하지 않아야 사용하는 데 있어 안전하다는 의미입니다. 사용용량에 0.8을 곱하는 것은 최대 허용량에서 약간의 여유를 두는 것이 안전한 전력 소비이기 때문입니다.

 

 

 

신개념 수납형 멀티탭 플러그팟

플러그팟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디자인 제품에 수상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지식경제부가 선정하는 굿 디자인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깔끔하고 미려한 외형을 가져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본체를 제외한 케이스 색상만 블랙과 브라운으로 나뉩니다. 특히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순수 국내기술로 탄생한 제품이며, 408 × 137 × 171 의 부피의 수납박스 안쪽 공간에 콘센트와 어댑터를 모두 숨길 수 있어 복잡한 케이블 정리에 탁월한 멀티탭입니다.

 

  

 

plug socket에 연결된 흰색 코드의 길이는 3m로 일반 멀티탭을 코드 길이별로 판매하는 것과는 차별화됩니다. 길이는 길지만 소켓 주위에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을 두었으므로 짧은 것에 비해 활용도면에서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수납박스 바닥면에는 귀퉁이마다 미끄럼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볼록한 형상으로 지면을 받치고 있어 어느 방향으로든 코드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안전과 전기 절약을 동시에

전자기기로써는 당연히 통과해야할 KS인증마크를 획득하였으며 여러 전자제품을 연결할 수 있다는 편리함 뒤에 노출될 수 있는 취약점을 보완한 플러그팟은 콘센트의 접점부위를 내부에 숨겨 영유아나 반려동물의 감전이나 미세먼지와 오물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대기전력 차단을 위해 개별 스위치를 두었으며 외부 콘센트를 포함한 전체 전력을 한 번에 차단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원활한 통풍구조로 설계해 내부 온도가 높아지는 것을 방지했으며 내열, 내연성 수지를 사용하여 화재를 방지하는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다양한 전자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케이블 정리와 안전사고예방, 전기 절약 등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다목적 절전형 멀티탭인 플러그팟을 추천합니다.     FIN.

 


 

 

      다른 상품 정보의 후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