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쿠거 아머 게이밍의자 ( COUGAR Armor Gaming Chair )


자리사용 후기

Gaming Chair 부문 : COUGAR ARMOR Gaming Chair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COUGAR Armor Gaming Chair



the throne of gamers.


오직 게이머를 위한 절대 왕좌, COUGAR ARMOR.

안락하고 편안하게 즐기는 승리의 기쁨, 새롭게 정의되는 게이밍 경험.





 ─────────────────────────────────────────────────────────────────────────────────

  모델명

  CGR-NXNB-GC1

 ─────────────────────────────────────────────────────────────────────────

  KC인증대상 여부

  해당없음

  색상

  cougar orange , pure black

  크기

  H 1,255  × W 720   × L 1,325 ㎜

  배송/설치비용

  무료배송 / DIY 설치

  부하 저항

  120 ~ 150  

  무게

  21 ㎏ 

  제품명

  (COUGAR) ARMOR 게이밍 체어

  제조국가

  중국

  A/S 책임자와 전화번호

  쿠거 코리아 / 02-704-7750

  품질보증기준  제품 하자로 인한 무상 A/S 가능 (1년)

 ─────────────────────────────────────────────────────────────────────────

  쿠거 코리아 공식 사이트

   COUGAR KOREA 

 ─────────────────────────────────────────────────────────────────────────────────














고식지계  < 姑息之計 >

요약 잠시 쉬기 위한 계략. 즉 항구적인 해결책이 아니라 임시방편으로 사용하는 방도를 가리킴.


폴리염화 비닐  < Polyvinyl chloride , PVC >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하나로 강하고, 색을 내기 쉽고, 단단하거나 유연하고, 잘 마모되지 않는다. 열에는 약하다. 인조 가죽·레코드판·포장재·파이프·전기절연체·바닥재에 사용한다. 비닐이라는 명칭으로 가장 오래 전부터 애용되어온 플라스틱이다. 시트·핸드백·말랑말랑한 인형 등의 부드러운 것에서부터 물받이·수도관 등 단단한 것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가 만들어지고 있다.

 

내구성  < 耐久性 >

물질이 원래의 상태에서 변질되거나 변형됨이 없이 오래 견디는 성질.


척추측만증  < 脊椎側彎症 , scoliosis >

척추가 정면으로 봤을때 옆으로 굽어진 병을 말한다.

 

요통  < 腰痛 , low back pain , LBP , lower back pain , lumbago >

등의 근골격계 질병이다. 생애의 어느 시점에서 약 40%의 사람들에 영향을 준다. 요통은 기간으로 분류되며 크게 급성(6주 미만으로 통증이 지속됨)과 아만성(6~12), 만성(12주 이상)으로 나눈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HEC Group

 3 PC Power Supplies, Copyright ⓒ HEC/COMPUCASE Enterprise Co., Ltd. All Right Reserved.


 ■ COUGAR Official Website

 Accessories, Cooling, Fans Where to Buy Downloads UIX™ System, Support, Contact, FAQ

 ■ COUGAR 트위터

 Bringing you the world's best gaming gear.


 ■ COUGAR 페이스북

 컴퓨터 ( 브랜드 )


 


 『  HEC/COMPUCASE Enterprise Co., Ltd  

 


 『  COUGAR. COMPUCASE ENTERPRISE CO., LTD.   


 『  COUGAR twitter   



 『  COUGAR facebook   



1. 설치하는 동안 바닥의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닥면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부드러운 천이나 쿠션을 깔고 작업해주시길 권장합니다.
2. 작업자의 안전을 위해 설치작업 동안 장갑 착용을 권장합니다.
3. 한번 설치 이후로는 해체가 어렵습니다. 

4. 수평이 유지되도록 평평한 곳에 설치하십시오.

5. 무리한 하중이나 충격을 가하지 마십시오.

6. 칼 등 날카로운 부분이 있는 공구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파손 또는 상해를 입을 우려가 있습니다.

7. 직사광선 또는 열을 피해주십시오.

8. 오염물질을 피해 주시고 더러워졌을 경우 엷은 중성세제를 사용하십시오.






-  Cougar Armor  Gaming Chair  Review  영상  -



-  Cougar Armor  Gaming Chair  조립  영상  -

 





모든 자료는 사용 전 ⦁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나 정보는 2017년 12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이후 경과일수에 따라 변경 폭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정보공유 및 구매자, 구매희망자들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상품 범주에 업로드 되는 포스트는 개봉기 보다는 상품후기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범위의 블로그를 작성하다보니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거나 개봉직후 보다는 사용 후에 제품의 장,단점 파악이 명확하기 때문입니다. 글의 게재 시점 이후에 발견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일자별로 추가하여 보완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쿠거 아머 게이밍 체어를 구입하기까지

 

데스크 앞에 오래 앉아 작업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의자의 중요성은 더 커지기 마련입니다. 장시간 허리를 편안하게 지지해주고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 것이 의자의 역할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요통이나 척추측만증 등 허리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의자를 선택하는 데 있어 많은 공을 들이게 됩니다.

올해 상반기까지만 해도 중역 의자를 사용하다 부피가 너무 크고 중량이 너무 무거워 이동이 어려운데다, 한쪽 팔걸이마저 파손되어 대안을 찾을 때 쯤, PC방 의자를 검색하게 되었고, 가성비까지 따지다보니 쿠거 아머게이밍 체어에 이르렀습니다.



Comparison

 Image

 Specifications

 Armor S

 Armor

 Full Steel Frame

 ✔

 ✔

 4D adjustable arm rest

 ✔

 ✔

 Gas lift height adjustable

 ✔

 ✔

 Safety class4 gas lift

 ✔

 ✔

 180 degree seat back adjustable

 ✔

 ✔

 Head and Lumbar Pillow

 ✔

 ✔

 Embroidered Logo

 ✔

 ✔

 High density mold shaping foam

 ✔

 ✖

 Premium PVC leather

 ✔

 ✖

 Luxury diamond check pattern design

 ✔

 ✖



편안함과 안락함은 단연 중역 의자의 승이지만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고, 위에서 언급한 단점이 있어 쿠거 아머를 구입했습니다. 국내에는 소량이 입고된 탓인지 판매처에서는 판매일이 길지 못하고 품절상태가 되어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샀지만 어쩌면 이것이 고진감래가 될 것도 같습니다. 이미 쿠거 아머는 단종 처리되었고, 현재는 쿠거 아머S’가 내년 1월에 310,000 전후로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의자 고르기


장시간 작업에 가장 적합한 의자로 바른 자세를 유지함이 허리 건강의 비결입니다. 단순히 의자만 선택한다면 사용자의 체형에 맞는지, 등받이가 뒤로 10도 정도 기울어지는지, 팔걸이와 등판의 높이가 조절되는지, 잘 찢기지 않는 튼튼한 재질의 천인지, 의자 앞부분이 아래로 동그랗게 경사져 있는지 등을 세심하게 따져보고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착석해 보고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유행하는 게이밍의자는 디자인에 특화된 레이싱의자와 편안함과 내구성에 특화된 PC방 의자로 나뉩니다. 이런 종류의 의자를 구매하실 때는 사후관리 유무, 디자인, 구매비용까지도 꼼꼼히 따져 보고 구입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물론 쿠거 제품이 모든 장점을 흡수한 제품은 아니었지만 가성비면에서 월등한 점수를 받았기에 인기리에 판매되었던 것은 아닐까요?

 

 


쿠거 아머 게이밍의자의 특징


유려한 곡선이 흐르는 인체 공학적 좌석 받침 설계로 사용자를 감싸는 듯 한 편안함을 제공하고 등에 가해지는 긴장으로 인한 근육 피로를 최소화합니다. 추가로 제공되는 보조 쿠션은 머리()와 허리를 지지해 작업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분리 및 재장착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선택을 넓혔습니다. 또한 고급 가스 리프트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키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좌석 기울임을 조절하여 안락한 경험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등받침 각도가 최대 180도 까지 조절되어 편하게 누워 쉴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체형에 알맞게 3D 보정을 지원하는 팔걸이를 통하여 팔꿈치의 위치에 따라 위아래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팔 길이에 따라 앞뒤 위치 조절이 가능하며 어깨 넓이에 따라 좌우 위치 조절은 물론 활동 반경에 따라 좌우 반경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가격대의 제품군 중 찾아 볼 수 없었던 이 옵션은 실용적인 의자에 대한 본질을 다시금 일깨워주며 소비자들로 하여금 가성비 논란에 불을 지폈습니다.

 

쿠거 아머는 고강도 아이언 프레임과 아이언 쉘 실린더를 사용하여 견고함과 탁월한 내구성을 제공하며 부드러운 고급 PVC 가죽재질로 장시간 착석시에도 쾌적하고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쿠거 아머 게이밍의자의 조립


택배사를 통해 배송된 제품의 묵직한 박스를 개봉하면 짧은 신음이 한숨과 함께 섞여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처음 조립해 보시는 분들은 아마도 오랜 시간동안 부품을 부여잡고 끙끙되셔야 할 테니 조립을 시작하기 전에 조립설명서를 정독하시고 <6번 영상 편>에 게재된 조립 영상을 참고하시어 조립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을 위해 안전장갑을 착용하시고 부품이 다소 무거워 손에서 이탈할 수 있으니 바닥면에도 안전장치를 마련하셔야 합니다.



 

  



조립 설명서 1번 항목에 대한 조립이 가장 힘든 부분으로 기억됩니다. 방석부(B)에 등받침(A)을 끼워 넣고 볼트로 체결하기 전 홀을 찾기가 쉽지 않고 홀을 찾은 후에도 볼트가 정상적으로 체결되지 않아 분해와 조립을 반복할 수 도 있습니다. 특히 체결시 한 번에 하나씩 조이지 말고 느슨하게 조였다가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어 단단히 조이도록 해야 합니다. 완성된 이미지를 통하여 조립이 완료된 부분의 좌우대칭이 완벽하지 않음을 육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착석을 하는 데는 문제가 없어 사용 중이고 반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 이 체어는 PVC 재질의 천이 데스크 모서리부분에 끌려 찢겨진 부위가 발생되었지만 만족감은 여전합니다.



  



더한 편안함을 위해 발받침대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발받침의자도 대상에 포함시켜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FIN.

 






      다른 상품 정보의 후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