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CAS 스마트 체중계 HE-30B

|


자리 사용 후기

스마트 체중계 부문 : CAS SMART SCALE HE-30B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그림 : CAS SMART SCALE HE-30B

 

 

 

 

'세계의 무게를 단다'   33년 전통의 전자저울 및 정밀계측기기 전문기업.  KOLAS 공식 교정기관

 

 

 

 

 

 HE-30B

 항

 내

 제품크기(mm)

 320 × 320 × 25 mm

 색상

 화이트 / 그린

 최대표시(kg)

 180 kg

 1눈의 값(g)

 100

 사용범위(kg)

 5 kg ~ 180 kg

 LCD크기(mm)

 디지털 LED. V.A : 75 × 41 mm

 정확도

 5 ~ 50 kg : ± 0.3 kg,   50 ~ 100 kg : ± 0.4 kg

 100 ~ 150 kg : ± 0.5 kg.   150 ~ 180 kg : ± 0.7 kg

 건전지

 AAA-사이즈 건전지 4개 ( 각각 1.5V )

 사이트

  CAS 





 

 

 

 

 

 

 

 

 


 

 

 

패키지 구성은 체중계 HE-30B, AAA-사이즈 건전지 4개 (각 1.5V), 사용자 매뉴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CAS  < Come And Succeed >

주식회사 카스는 전자저울을 중심으로 산업용, 상업용, 실험실용, 헬스케어 솔루션 등 계량시스템의 표준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We Weigh the World"라는 슬로건으로 1983년 창립한 이래 각국의 주요계량 규격을 획득하여, 해외 13개의 지법인을 통해 전세계 130개국에 우리의 제품을 수출하여 해외에서 그 가치를 더욱 인정받고 있습니다.


페어링

무선으로 연결하기 위해 BLUETOOTH 장치에 정보를 수동으로 등록하는 데 필요한 절차입니다.  BLUETOOTH 연결을 설정하려면 BLUETOOTH 장치를 페어링해야 합니다. 장치를 끄더라도 페어링 정보가 남아 있으므로, 동일한 장치를 다시 페어링할 필요가 없습니다.

2개 이상의 제품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 제품에서는 각 기기마다 이 페어링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체중계 및 사용환경

체중계의 서비스 수명뿐만 아니라 안전을 담보하기 위해, 하기 환경에서는 체중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타일 바닥과 같은 미끄러운 바닥

· 목욕 직후 혹은 젖은 손으로 발판에 올라서지 마시오.

· 휴대폰 혹은 전자레인지 근처에서 사용하지 마시오.

 

하기 장소에 보관하지 마시오. 

· 물이 고여 있는곳.

· 해당 장치가 극한 온도, 습도, 수분, 직사광선, 먼지 혹은 소금기 있는 공기에 노출될 수 있는 곳.

· 위험 혹은 충격 혹은 낙하가 발생하는 곳.

· 화학약품이 저장되어 있거나 부식가스가 가득 차 있는 곳.

· 유아 혹은 아동의 손이 닿을 수 있는 곳.

 

체중계의 효율적 사용법

측정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서, 측정을 시작할 때 하기 지침사항들을 준수하여 주십시오.

· 체중계를 편평하고 딱딱한 표면에 놓으시오. 카페트와 같은 부드러운 표면에 놓으면 체중계 성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상 후 혹은 식후에 최소 2시간 후에 측정을 시작하시오.

· 격렬한 운동, 사우나 혹은 목욕, 음주 및 식사 직후에 측정하지 마시오.

· 항상 동일한 시간대에 측정을 시작하고, 편평하고 딱딱한 동일한 평면 상에 동일 체중계를 놓으십시오.


 


 

 

모든 자료는 사용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와 정보의 정확도는 2016년 01월 기준입니다. 물론 이후에는 여러 사정에 의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정보공유와 다음 구매자들이나 구매희망자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이 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제품 색상과 디자인

동일 모델인 HE-30이 검은색인데 반해 B모델은 하얀색 바탕에 테두리 색상만 화이트와 그린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래의 모던함에 모서리까지 라운딩 처리하여 홈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하단의 원형 홈을 이용하여 제품을 쉽게 파지하여 이동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5mm 울트라 슬림 디자인에 최대 180kg 까지 측정이 가능하며 올라서는 순간 선명한 LED를 통해서 바로 무게를 확인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AAA 사이즈 총 4개의 건전지를 사용하며 Self on-off 센서를 통해 사용 후 자동으로 off됩니다.




앱을 통한 지속적인 체중관리

'CAS Health'를 앱 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페어링에 성공하면 측정량을 무선으로 자동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이 체지방계가 아닌 관계로 전송되는 정보는 일반 측정량에 관련된 자료들에 국한됩니다.

최근 중국산 체중계들이 한국에 본격적으로 시판을 시작했습니다. 샤오미 미 스케일(Mi Scale)’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다 법정단위를 위반했다는 이유로 국내 판매 금지처분을 받았지만 뒤이어 윈마이(YUNMAI)의 스마트 체중계를 비롯하여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브랜드들이 국내에 수입되고 있으므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체중관리보다는 화물캐리어나 핸디캐리어에 대한 무게를 측정하는 데 목적을 두고 구입한 제품으로 이메일과 패스워드만을 요하는 간단한 등록화면과 신체지수 등록 후 앱을 구동한 화면만을 스크린샷으로 첨부합니다. 


중국산 열풍으로 본 한국 기업의 문제

샤오미의 열풍은 중국산이 저품질이라는 인식을 바꾸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샤오미의 외장배터리팩이 출시되기 전만 해도 중국산 제품의 질에 대한 소비자 평가는 단호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세계를 호령하는 많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고 한국과의 기술격차를 운운하는 것도 옛말입니다. 중국산 제품의 수식어에는 대륙의 실수라는 별칭이 늘 따르지만 잦은 중국 출장으로 경험한 중국은 이미 시장의 큰 손이 되었음을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실수가 아니라 그만큼 기술력이 세계 수준에 도달했는데도 한국에서 느끼는 중국산 제품들의 반응은 늘 미온적이었습니다.

 

세계와 별반 다를 것 없는 기술력과 다자인으로 높은 가격을 책정해 스스로 발목을 잡고 있는 국내제품에 반해 중국 제품은 풍부한 내수시장을 바탕으로 높은 품질과 낮은 가격 경쟁력으로 세계 시장을 잠식해 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전자제품 시장을 넘어 모든 국내기업들에 대한 불안정성을 야기할 것이고, 앞으로도 국내 기업은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충성스럽던 내수시장의 소비자들을 기만하고 정직이 최우선시 되어야 하는 기업정신을 모독하는 듯한 기업들의 행태는 현명한 소비에 눈 뜬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외면 받고 지탄받을 것입니다. 명품은 기업이 만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현명한 소비자들이 만들어 갑니다. 팔리지 않는 명품 따위는 기업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소비자가 봉이 아니라 함께 제품을 만들어간다는 동반자적 관계 개선이 필요하고 임원들의 부단한 혁신노력과 귀족 노조 또한 인식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덧붙여 일터 제공에 생색내는 기업주가 먼저가 아니라 기업을 위해 한 평생을 바친 많은 노동자들에 대한 상생이 먼저였다면 또는 정규직 노동자들이 자신들의 처우개선만이 아닌 비정규직 처우개선에도 더 노력했더라면 기업이미지가 더 우호적으로 바뀌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용일지

2016.04.21. : ​체중계를 사용 중에 치명적인 단점이 발견되어 추가 작성합니다.  폐쇄식 기체중량 설계에 의한 제품이 아닌 것인지 균일하게 힘을 받지 못하고 밟는 부위에 따라 체중 편차가 심합니다.  그리고 LED는 고감도 센서를 채택하지 않았는지 정확성이 의문스러울 때 가 있습니다.  제품 구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Trackback 0 And Comment 0
prev | 1 | ···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