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 모/개발 도구

Microsoft Visual Studio 2019 설치하기



자리의 개발도구 다루기

IDE 부문 : Microsoft Visual Studio 2019  설치하기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Microsoft Visual Studio 2019  설치하기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Microsoft Visual Studio)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OS에서 작동하며, 다양한 언어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통합 개발 환경입니다. 프로그램, 웹 사이트, 웹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비주얼 베이직, 비주얼 C#, 비주얼 J# 등 특정한 언어로만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언어별 버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01. 기 본 정 보  ( Introduction )


 ─────────────────────────────────────────────────────────────────────────

  명 칭

  Visual Studio 2019 Community

 

  Microsoft

  운영 체제

  크로스 플랫폼

  종 류

  통합 개발 환경

  라이선스

  무료

 ──────────────────────────────────────────────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마이크로소프트 코퍼레이션   < Microsoft Corporation >

미국의 세계 최대의 다국적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업이다. 기업명의 공식 약칭은 MS이다.


통합 개발 환경  < 統合開発環境 ,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 IDE >

코딩, 디버그, 컴파일, 배포 등 프로그램 개발에 관련된 모든 작업을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처리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이다. 종래의 소프트웨어 개발에서는 컴파일러, 텍스트 편집기, 디버거 등을 따로 사용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하나로 묶어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한 것이 통합 개발 환경이다. 최근의 통합 개발 환경(IDE)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응용 프로그램 개발용 고속 개발 도구가 많다.


크로스 플랫폼   멀티 플랫폼   < cross-platform  /  multi-platform >

컴퓨터 프로그램, 운영 체제, 컴퓨터 언어, 프로그래밍 언어,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이 여러 종류의 컴퓨터 플랫폼에서 동작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하는 용어이다. 크로스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은 둘 이상의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다. 이러한 종류의 소프트웨어는 멀티플랫폼 소프트웨어라고도 한다.

이를테면, x86 아키텍처 위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리눅스, OS X에서 동작하는 크로스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은 다른 아키텍처 위의 운영 체제에서는 동작하지 않지만, x86 기반의 해당 운영 체제에서는 모두 작동한다.




  관련 링크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

Microsoft는 목표와 가치는 전 세계의 사람과 기업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바로 가기  #LINK  






 


#02. 하드웨어 요구 사항  System requirements )               출 처 : Microsoft official page



 

 최소 사양  ( Minimum )

 권장 사양  ( Recommended )

 OS

 클라이언트  :  Windows 7 서비스 팩 1  /  Windows 8.1  /  10  1703 이상

 서버  :  Windows Server 2012 R2  / Windows Server 2016  /  Windows Server 2019

 Processor

 Quad-Core 1.8 ㎓ 이상

 Memory

 2 

 8 

 Graphics

 1280 × 720p

 WXGA  ( 1366 × 768 )

 Hard Drive

 800 

 50 

 Additional

.NET Framework 4.5 설치





 


#03. 분 석 정 보  ( Introduction )               _ 출 처 : Microsoft official page





1. Visual Studio 2019의 기능


개 발

향상된 검색   :   이전에는 빠른 실행이라고 불린 새로운 검색 환경은 더 빠르고 더 효율적입니다. 이제 사용자가 입력할 때 검색결과가 동적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검색결과에 명령의 바로 가기 키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훨씬 간편하게 기억해 두었다가 나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팩터링   :   C#에서 코드 구성을 더 쉽게 만드는 매우 유용한 새로운 리팩터링이 많이 있습니다. 전구 아이콘의 제안으로 표시되며 인터페이스 또는 기본 클래스로 멤버 이동, 폴더 구조와 일치하도록 네임스페이스 조정, foreach-loopsLinq 쿼리로 변환하는 등의 작업이 포함됩니다.


IntelliCode   :   Visual Studio IntelliCodeAI(인공 지능)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을 개선합니다. IntelliCode는 각각 100개 이상의 별이 달린 GitHub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 2,000개를 학습하여 권장 사항을 생성합니다.


코드 정리   :   새로운 문서 상태 표시기와 새로운 코드 정리 명령이 쌍으로 제공됩니다. 이 새 명령을 사용하여 단추 클릭 한 번으로 경고 및 제한 사항을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정리는 코드를 포맷하고 현재 설정 및 .editorconfig 파일에서 제안하는 코드 수정 사항을 적용합니다.


PMA(모니터별 인식) 렌더링   :   여러 디스플레이 배율 인수를 사용하여 구성된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디스플레이 배율 인수가 주 디바이스와 다른 머신에 원격으로 연결하는 경우 Visual Studio가 흐리게 보이거나 잘못된 배율로 렌더링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9 릴리스부터 Visual StudioPMA(모니터별 인식)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들게 됩니다. 이제 Visual Studio에서 사용하는 표시 배율에 관계없이 정확하게 렌더링됩니다.


테스트 탐색기   :   테스트 탐색기에서 큰 테스트 집합의 더욱 효율적인 처리, 편리한 필터링, 검색하기 쉬운 명령, 탭 재생 목록 보기, 사용자가 표시되는 테스트 정보를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가능한 열 등을 제공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NET Core   :   .NET Core 3.0 지원을 포함했습니다. 플랫폼 간 오픈 소스이며, Microsoft에서 완전하게 지원됩니다.



공동작업

Git 우선 워크플로   :   Visual Studio 2019를 열면 새 시작 창이 표시됩니다. 시작 창은 신속하게 코딩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먼저 리포지토리에서 코드를 복제하거나 체크 아웃하는 옵션이 배치되었습니다.


Live Share   :   Visual Studio Live ShareVisual Studio 내에서 바로 코드베이스와 컨텍스트를 팀원과 공유하고 즉각적인 양방향 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개발자 서비스입니다. 실시간 공유를 사용하면 귀하가 공유한 프로젝트를 팀원이 원활하고 안전하게 읽고, 탐색하고, 편집하고, 디버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Visual Studio 2019를 사용하면 이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설치됩니다.


통합된 코드 검토   :   다운로드하여 Visual Studio 2019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확장이 곧 도입됩니다. 이 새로운 확장을 사용하면 Visual Studio를 벗어나지 않고도 팀의 끌어오기 요청을 검토, 실행 및 디버그할 수 있습니다. GitHub Azure DevOps 리포지토리 둘 다에서 코드를 지원합니다.



디버그

성능 효과   :   한 번-단독 C++ 데이터 중단점을 가져와서 .NET Core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따라서 C++에서 코딩하든, .NET Core에서 코딩하든 간에 일반 중단점을 배치하는 것보다 데이터 중단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 중단점은 전역 개체가 수정되거나 목록에 추가 또는 제거되는 위치 찾기와 같은 시나리오에도 유용합니다.


디버그하는 동안 검색   :   아마도 다들 이전에 조사식 창을 들여다보며 값 세트 중에서 문자열을 찾아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Visual Studio 2019에서는 원하는 개체 및 값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조사식, 로컬 및 자동 창에 검색을 추가했습니다.


스냅샷 디버거   :   클라우드의 앱 실행 스냅샷을 가져와 진행 상황을 정확하게 확인합니다. 이 기능은 Visual Studio Enterprise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Insider 지원   :   JavaScript 애플리케이션에서 중단점을 설정하고 Microsoft Edge Insider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디버그 세션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Visual Studio 내에서 애플리케이션 JavaScript를 통해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디버깅이 활성화된 새 브라우저 창이 Visual Studio에서 실행됩니다.


고정 가능한 속성 도구   :   이제 새 고정 가능한 속성 도구를 사용하여 디버깅하는 동안 해당 속성으로 개체를 더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조사식], [자동] [로컬] 창의 디버거 창에 표시하려는 속성 위에 커서를 놓고 고정 아이콘을 선택하면 창의 맨 위에서 원하는 정보를 즉시 볼 수 있습니다!




2. Visual Studio 2019의 버전 비교


 지원되는 기능

 Visual Studio Community

 Visual Studio Professional

 Visual Studio Enterprise

 지원 사용 시나리오

 ●●●

 ●●●

 ●●●

 개발 플랫폼 지원

 ●●●

 ●●●

 ●●●

 통합 개발 환경

 ●●●

 ●●●

 ●●●

 고급 디버깅 및 진단

 ●●○

 ●●○

 ●●●

 테스트 도구

 ●○○

 ●○○

 ●●●

 크로스 플랫폼 개발

 ●●○

 ●●○

 ●●●

 협업 도구 및 기능

 ●●●

 ●●●

 ●●●




3. Visual Studio 2019의 가격


 Professional Edition

 구독 및 추가 기능

 Professional Edition Enterprise Edition
 Enterprise Edition 월간 구독
 $ 45 / 월
 표준 구독

 $1,199 / $799

 월간 구독
 $ 250 / 월

 표준 구독

 $5,999 / $2,569

 C Mac을 사용하는 개인 및 소규모 팀을 위한 Visual Studio Enterprise IDE 자세한 정보

 ○

 ○

 ○

 

 Azure DevOps/Azure DevOps Server 기본 기능

 ○

 

 

 

 Azure DevOps/Azure DevOps Server 기본 기능 + Test Plans, Artifacts 및 자체 호스팅 파이프라인

 

 

 ○

 ○

 Azure 크레딧 매월 50 USD

 -

 ○

 

 

 Azure 크레딧 매월 150 USD

 

 

 -

 ○

 적합한 대상 Azure 개발/테스트 가격

 -

 ○

 -

 ○

 개발/테스트 용도로 Microsoft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  Windows Server, Windows SQL Server 외 추가 기능

 -

 ○

 -

 ○

 지원 채팅 및 기술 지원 서비스

 -

 ○

 -

 ○

 기술 및 전문 교육 Pluralsight, LinkedIn Learning, DataCamp MSDN Magazine

 -

 ○

 -

 ○

 파트너 도구 CloudPilot

 -

 ○

 

 

 파트너 도구 CloudPilot, CAST Highlight, Parasoft

 

 

 -

 ○






 


#04. 설 치 법  ( Installation )





먼저 ‘Visual Studio 2019 Community Edition’을 내려받을 수 있는 경로로 접근하기 위해 아래 링크를 따라 이동합니다.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관련 링크  

 Visual Studio 2019 다운로드 | Microsoft

Visual Studio dev tools & services make app development easy for any platform & language. Try our Mac & Windows code editor, IDE, or Azure DevOps for free.

   바로 가기  #LINK  






크롬(Chrome) 계열 웹브라우저(web browser)에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는 경우에는 브라우저 좌측 하단에서 파일을 바로 실행하시거나 단축키 ‘Ctrl + J’로 다운로드 탭을 호출하여 실행 또는 브라우저 설정을 통하여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한 이력이 없으시면 ‘Windows Key + E’로 호출된 다운로드 폴더에서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구성이 준비되면 설정 화면이 활성화되는데 워크로드탭과 개별 구성요소탭에서 사용할 프로그램 언어 집단을 선택해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 및 코드 모음을 설치할 준비를 합니다.







언어 팩은 최초 한국어가 선택되어 있으나 추후 코드 분석을 위해 영어도 추가하고 설치 위치를 재점검한 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요구한 기능의 크기에 따라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선택되지 않은 기능도 도구 안에서 추가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시스템 재시작 요구에 응합니다    FIN.








      개발도구에 대한 다른 게시글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