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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 니|웹툰

[리뷰] 오다 노부나의 야망 < 織田信奈の野望 , 2012 >

자리 감성 리뷰

일본 애니메이션 TV Serise 부문 : 오다 노부나의 야망  ( 織田信奈の野望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오다 노부나의 야망  ( 織田信奈の野望 )

 

 

 

오다 노부나의 야망 (織田信奈の野望)은 일본의 라이트 노벨이다. 작가는 카스가 미카게, 삽화는 미야마 제로가 맡았다. 제목의 유래는 동명의 게임인 노부나가의 야망에서 비롯되었다.

GA문고에서 2009년 8월 발매된 것을 시작으로, 10권이 나온 이후, 만 1년만인 2014년 3월에 레이블을 후지미 판타지아 문고로 바꾸어 '오다 노부나의 야망 전국판'으로 11권부터 출간하게 되었으며 기존의 1~10권도 신장판을 발매하게 되었다.

평소 오다 노부나가의 야망을 즐겨하는 고등학생 사가라 요시하루가 어느 날 전국시대로 타임슬립하게 된다. 그런데 요시하루가 날아간 곳은 오다 노부나를 비롯한 전국시대 무장들이 여성화되어 있는 세계! 오다 노부나를 도와 천하를 통일하려는 사가라 요시하루의 이야기를 다루는 대체역사물이다.

 

 

 

 

 

 

 · 제 목
 · 원 제
 · 원 작
 · 저 자
 

 · 일러스트 

 · 감 독

· 각 본

 · 캐릭터 디자인

 · 음 악
 · 장 르
 · 등 급
 · 구 분

 · 총화수

 · 제작국 

 · 제작사
 · 방영일
 · 사이트

 

오다 노부나의 야망 ( 2012년 )
織田信奈の野望 < Oda Nobuna no yabou >

오다 노부나의 야망 ( GA문고 ) - 2009 | 오다 노부나의 야망 전국판 (후지미 판타지아 문고) - 2014

카스가 미카게 ( 春日みかげ )

미야마 제로 ( みやま零 )

​쿠마자와 유우지

스즈키 마사시

​타카시나 유카

타카나시 야스하루
판타지 | 드라마 | 코미디 | 전쟁 | 시대 | 하렘
19세 이상 관람가
TV Serise

24 분 × 12 화 | 총집편 24 분 

일 본 (Japan)

매드하우스 , 스튜디오 고쿠미

2012. 07. 09. ~ 2012. 09. 24.

 공식 홈페이지  |  TV-TOKYO


 


 

 · 관람일
 · 관람장소
 · POINT
 · 메인카피

 

2016. 05. 01.

PS

전국시대 좋아하는 인물 1위에 뽑힌 오다 노부나가의 꿈과 일본인들의 애정

과거 일본 전국시대의 오다 노부나의 이야기



 

 

평범한 고등학생인 사가라 요시하루는 갑자기 400년 전의 일본으로 타임슬립해 버린다.  그리고 그곳은 유혈이 낭자한 전쟁터!
게임으로만 해 봤던 전국 시대를 눈 앞에 두고 당황하는 요시하루.
그런데 뭔가 분위기가 다르다?
오다 노부나가, 도쿠가와 이에야스 등 누구나 알고 있는 전국 시대 무장이 모두 미소녀?!

얼떨결에 오다 노부나가가 아닌 ‘오다 노부나’의 가신이 된 요시하루는 노부나의 야망을 실현 시키기 위해 전장에 몸을 던진다! 




라이트 노벨  < ライトノベル >

일본의 서브컬처에서 태어난 소설 종류의 하나이다. 영어 단어 Light와 Novel을 조합한 일본어식 영어로서, 현재에는 영어권에서도 일본의 독자적인 소설 장르를 가리키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다. 약어로 라노베(ラノベ), 라이노베(ライノベ) 라노벨등으로 불리며, 드물지만 경문학(輕文学)이나 경소설(輕小説)로 표기되기도 한다.


센고쿠 시대  < 戦国時代 | せんごくじだい | 전국시대 >

일본의 15세기 중반부터 16세기 후반까지 사회적, 정치적 변동 및 계속되는 내란의 시기이다. 한자어를 음차한 전국 시대라는 표현도 사용된다.

1493년의 메이오 정변 또는 1467년의 오닌의 난에서 시작하여 1573년에 무로마치 막부 제 15대 쇼군 아시카가 요시아키가 오다 노부나가에 의해 교토에서 추방되어 무로마치 막부가 무너질 때 까지의 시대를 가리킨다.

무로마치 시대 말기, 혹은 오다 노부나가의 상락(1568년) 이후 오다 가문과 도요토미 가문이 정권을 잡은 시기를 쇼쿠호 시대(織豊時代) 또는 아즈치모모야마 시대라고 부르며 구분하기도 한다.

가신  < 家臣 >

​한국에서는 부족국가시대에 왕이나 대가(大加)들이 가신을 두었는데, 고려의 무신(武臣)정권시대에 최충헌(崔忠獻)이 자기 집에서 나라의 정사(政事)를 맡아보고 있을 때, 임금의 신하와는 별도로 자기 집안에서만 일보는 부하를 거느리고 있었던 데서, 세력가 밑에서 일하는 사람을 일컫게 되었다.


오다 노부나가  < 織田信長 | おだのぶなが , 1534년 6월 23일 ~ 1582년 6월 21일 >

일본의 전국 시대를 평정한 인물로, 아즈치 모모야마 시대를 연 무장이자 다이묘이다.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와 더불어 중세 일본의 삼영걸로 불린다. 오와리 쿠니 다이묘였던 오다 노부히데의 장남으로, 아버지 대부터의 숙적 이마가와 요시모토를 격파하고 정이대장군인 아시카가 요시아키를 옹립해 교토를 수중에 넣고, 그마저 추방해 무로마치 막부를 멸망시키면서 중부 일본 일대를 기반으로 중세 일본 봉건제의 정점에 섰다. 일본 각지역의 패자들을 차례차례 굴복시키면서 전국 시대의 일본을 평정해, 하극상이 계속되던 전국 시대 끝에 최초의 천하인이 됐다.

그러나 1582년(덴쇼 10년) 음력 6월 2일, 천하통일을 목전에 두고 중신 아케치 미쓰히데의 모반을 막지못해 혼노사에서 자살했다. 이미 형식상으로나마 가권은 장남 오다 노부타다에게 넘긴 상태였으나 장남마저 교토의 니죠 성에서 아케치 일당에게 살해당하면서 그의 후계는 또다른 중신인 도요토미 히데요시에게 넘어갔고, 이런 일본 통일의 기반이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에도 막부를 여는 밑거름이 됐다.

그는 생애 내내 당시의 기득권을 부정하고 처음부터 무력으로 무너뜨렸고, 출신 성분과 관계없이 인재를 등용했으며 정책적으로도 낙시락좌( 楽市楽座 らくいち・らくざ : 일종의 상업진흥, 자유무역정책 ), 검지( 検地 けんち : 토지조사 ), 서양에의 문호 개방 등 봉건적 일본에서 누구도 시행하지 않았던 정책결단으로 문화 경제적 발전을 이뤄 아즈치 모모야마 시대를 열었다. 종교 정책에 있어서도 기존 불교와 신도 세력의 권위를 부정했고, 포르투갈 선교사들로부터 전해진 천주교 포교를 허용하고 자신도 잠시 관심을 가졌으나 결국 자신을 신격화 하는 데로 나아갔다. 당시 포르투갈 선교사 루이스 프로이스는 그를 "신이나 부처, 사후세계의 존재를 부정하는 이교도이다. 스스로 서찰에서 제육천마왕이라고 칭했다"라고 기술한 바 있다​.

 

매드하우스  < 株式会社マッドハウス | MADHOUSE Inc. >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이다. 설립일은 1972년 10월 17일에 무시 프로덕션 소속의 제작진들이 빠져나와 설립하였으며, 당시 주축 멤버로는 카와지리 요시아키, 린 타로, 데자키 오사무 등이 있다.

Studio五組

스튜디오 5조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고쿠미"라 읽는다. 곤조의 도산후 산하의 제5스튜디오 프로듀서인 시바타 토모노리가 2010년 5월에 설립한 회사.

하렘물  < ハーレム >

한 남자가 많은 여자들에게 둘러싸여 사는, 또는 그들 사이에 일어나는 내용을 담은 만화, 애니메이션 등의 작품들을 일컫는 말이다.

‘하렘(حريم)’이란 이름은 이슬람에서 친척을 제외한 남자의 출입을 금하는 장소나 제도를 뜻하는 말에서 유래한 것이다. 한국어에선 일본어 ‘ハーレム’을 뉴욕 할렘가를 뜻한 것으로 오해되어 ‘할렘’으로 잘못 표기되기도 한다.


타임슬립  <time slip >

판타지 및 SF의 클리셰로, 어떤 사람 또는 어떤 집단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시간을 거슬러 과거 또는 미래에 떨어지는 일을 말한다. 사고에 가까운 초상현상이라는 점에서, 의도적으로 시간을 거스르는 타임머신을 이용한 시간여행과는 구분된다.

타임슬립 개념은 여러 사람들이 들고 나왔으나, 대개 19세기에 마크 트웨인이 쓴 《아서 왕 궁정의 코네티컷 양키》를 그 시초로 친다. 타임머신류와의 가장 큰 차이는 주인공은 시간을 뛰어넘는 일에 대한 제어능력이 없고, 또 그 과정을 이해할 수도 없다. 대개는 그 원리가 독자에게도 전혀 설명되지 않는다. 아동문학에서도 자주 나타나는 장치이다.

종자도총  < 種子島銃 | たねがしまじゅう | 타네가시마주 >

1543년에 포르투갈인들이 사쓰마 번 다네가 섬을 통해 처음 전래한 화승식 전장 소총이며 우리나라에선 조총이라 불렸다. 종자도총은 사무라이나 아시가루들이 사용했으며, 이 총의 사용은 일본의 전쟁 교리를 완전히 바꿔 버렸다.


군웅할거  < 群雄割據 >
많은 영웅(英雄)들이 각각(各各) 한 지방(地方)에 웅거(雄據)하여 세력(勢力)을 과시(誇示)하며 서로 다투는 상황(狀況)을 이르는 말

오와리 국  < 尾張国 | おわりのくに | 미장국 >

일본 도카이도 서부에 있던 옛 구니이다. 현재의 아이치 현 서부에 해당한다. 첫 글자의 음독을 따 비슈(尾州, びしゅう)라고도 불렸다.​ 


다이묘  < daimyo | 大名 ( 대명 ) >
일본에서 헤이안 시대에 등장하여 19세기 말까지 각 지방의 영토를 다스리고 권력을 행사했던 유력자를 지칭하는 말이다. 초기 무사계급의 우두머리로 출발했으나 점차 그 권한이 확대되어 지역내에 군사권 및 사법권, 행정권, 경제권을 가지기에 이른다. 에도 시대 서약을 통해 쇼군 아래로 편입되었으나 자신의 성(城)에서 가신들을 거느린 봉건 영주의 삶을 살았다. 19세기 메이지 유신으로  일본에 근대화 바람이 불면서 영지의 통치권을 박탈당하고 귀족이 되어 연금을 받았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오다노부나의 야망

 고화질로 감상 & 다운로드 하세요~


 ■ 오다 노부나의 야망 전국판

 천하통일을 위해, 미소녀와 함께 전장을 달려라!   모두가 기다려온 화제작, 드디어 한국 정식 발매!! 

 

 

 『  ANIPLUS VOD  


 『  NAVER BOOK  


 


 

사가라 요시하루 ( SAGARA YOSHIHARU ) | 相良良晴 ( さがら よしはる ) 

CV : 에구치 타쿠야 ( EGUCHI TAKUYA ) | 江口拓也 



오다 노부나가의 야망을 즐겨 플레이하는 평범한 16세 고등학생. 우연히 전국시대로 타임슬립하여 기노시타 도키치로라는  남자를 만나 의기투합하지만 도키치로가 곧바로 전사하고 자신은 그 유지를 이어 오다가에 임관한다. 처음엔 노부나의 거친 성격에 반발하지만 차츰 그녀를 좋아하게 된다.

오다 노부나 ( ODA NOBUNA ) | 織田信奈 ( おだ のぶな )
CV : 이토 카나에 ( ITOU KANAE ) | 伊藤かな恵 ( いとかなえ )

 

 

오다 노부나의 야망의 히로인. 오와리의 다이묘. 모티브가 된 인물은 당연히 오다 노부나가. 16세의 히메무장으로 자칭 천하 제일의 미소녀. 어릴 때의 이름은 키치(吉). 실제 노부나가의 아명인 '킷포시(吉法師)'에서 따 온 이름이다. 가슴에 대해 자격지심을 가지고 있다. 전국을 통일하고 시대의 빅웨이브인 대항해시대에 참가하려는 야망을 품고 있지만(오다 노부나의 야망) 난세에 허덕이는 전국 일본에 그녀를 이해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요시모토는 호시탐탐 오와리를 노리고 하나 뿐인 남동생은 걸핏하면 모반을 일으키는데다 자신에게 세계의 존재를 알려준 선교사, 자신을 인정해준 아버지가 족족 죽어나가는 상황. 이런 환경 속에서 자신을 이해하는 미래인, 사가라 요시하루와 만나 이야기가 시작된다. 

시바타 가츠이에 ( SHIBATA KATSUIE ) | 柴田勝家 ( しばた かついえ )
CV : 나바타메 히토미 ( NABATAME HITOMI ) | 生天目仁美.

 

 

오다가의 가로. 18세의 히메무장. 아명은 곤로쿠였으나 귀엽지 않다고 리쿠로 개명한다. 

오다가 최고의 맹장이지만 지력은 0에 수렴한다. 아자이, 아사쿠라가 멸망 후 우에스기 겐신 견제를 위해 에치젠 방면으로 부임한다.
요시하루랑 결혼할 바에는 할복하겠다고 말할정도로 사이가 나쁘다. 그런 주제에 묘하게 이런저런 모습으로 엮인다
쥬베와 더불어 오다가 최강의 무장이기는 한지라 테도리가와 합전에서 우에스기 겐신과 동반자살 직전까지 갔으나 결국 죽이지 못했다. 하지만 다른 오다사천왕과 힘을 합쳐 요시하루가 올때까지 버텼다.

니와 나가히데 ( NIWA NAGAHIDE ) | 丹羽長秀 ( にわ ながひで )
CV : 마츠자키 레이 ( MATSUZAKI REI ) | 松嵜麗

 

20세의 히메무장. 노부나의 부하들 중 최고령. 별명은 만치요. 온화한 상식인으로 노부나의 언니역. 남을 보좌하는 건 자신있어 하지만 스스로 남을 이끄는 것은 서투르다. 타인이 벌인 사건에 대해 점수를 메기는 버릇이 있다. 아자이, 아사쿠라가 멸망후 와카사의 다이묘가 된다.

마에다 이누치요 ( MAEDA INUCHIYO ) | 前田犬千代 ( まえだ いぬちよ )
CV : 후쿠엔 미사토 ( FUKUEN MISATO ) | 福圓美里 ( ふくえんみさと )



12세의 히메무장. 이누치요는 별명이고 본명은 토시이에. 요시하루의 지시에 따라 쌀을 옮기던 도중 방해하러 나선 노부카츠의 신하를 베어 출분조치 되지만 가부키모노가 되어 복귀한다. 본래 호랑이 가죽을 뒤집어쓰지 않았으나 이때 돌아다니면서 뭔가를 각성해 호랑이 가죽을 쓰고 복귀했다. 아자이, 아사쿠라가 멸망후 가츠이에를 따라 에치젠으로 간다.

하치스카 고에몽 ( HACHISUKA GOEMON ) | 蜂須賀五右衛門 ( はちすか ごえもん )
CV : 카네다 토모코 ( KANEDA TOMOKO ) | 金田朋子

 

 

모티브가 된 인물은 하치스카 마사카츠 + 이시카와 고에몽. 수적의 두령이자 닌자. 계략이나 인술, 첩보활동이 특기지만 요시하루에게는 초등학교 5년생으로 평가받았다. 30자 이상 말하면 말을 더듬는다. 원래 주군인 기노시타 도키치로가 죽었기 때문에 요시하루를 주군으로 모신다.
전투력은 상당히 높지만 최상위 희무장에 비하면 미묘하게 낮다. 사실상 리쿠,쥬베, 야마나카와 더불어 전투력은 오다가 탑 클래스.
한베에와 함께 요시하루에게 혼노지의 변과 노부나의 최후를 듣는다.

타케나카 한베에 ( TAKENAKA HANBEE ) | 竹中半兵衛 ( たけなか はんべえ )
CV : 오구라 유이 ( OGURA YUI ) | 小倉唯 ( おぐらゆい )

 

14세의 히메무장. 본명은 시게토라. 본래 사이토 도산의 부하로 제갈량과 비견될 정도의 계략가이자 음양사. 부모 모두 사망하여 숙부인 안도 모리나리가 돌보고 있다. 몸이 약해 컨디션이 무너지면 그대로 자멸해버리는 스타일. 낯가림이 심해 괴롭힘을 당하면 과잉반응을 보인다. 음양사 실력도 뛰어나 날씨를 조종하거나 식신을 부릴 수 있다. 젠키와 함께 교토의 용맥을 부숴 음양사의 힘과 수명이 모두 단축 중.

요시하루가 노부나가 아닌 다른 여자와 얽히게 되면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 현재 제일가는 소망은 측실로나마 요시하루랑 이어지는 것.
고에몽과 함께 요시하루에게 혼노지의 변과 노부나의 최후를 듣는다. 본인은 이 변을 일으킨게 미츠히데임을 눈치챘다.

네네 ( NENE ) | ねね ( ねね )
CV : 키타카타 나츠키 ( KITAKATA NATSUKI ) | 北方奈月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부인 코다이인이 모티브. 8살 소녀로 요시하루 옆집에 산다. 오케하자마 전투를 승리로 이끈 요시하루가 포상으로 천하제일의 미소녀를 요구하자 노부나가 의동생으로 딸려보냈다. 노부나의 명령으로 요시하루 감시역 + 동생역이 된다. 그덕에 요시하루가 여기저기 출장갔다 돌아올 때마다 특산물을 조공받는 높으신 분이 되었다. 기본적으로는 당차고 야무진 성격이며 요시하루가 전국시대에서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 중 하나이자 자신을 의지하고, 걱정하고, 사랑하는 사랑스러운 가족이다.
노부나와 요시하루의 사이를 지지하고 있으며 현재 사가라군단을 모집하는 핵심으로서 요시하루의 희무장들을 여동생 속성으로 채우고 있다.​
 

아케치 미츠히데 ( AKECHI MITSUHIDE ) | 明智光秀 ( あけち みつひで )
CV : 야하기 사유리 ( YAHAGI SAYURI ) | 矢作紗友里

별명은 주베. 본래 사이토 도산의 시종이었지만 도산이 요시타츠의 모반으로 쫓겨난 뒤, 낭인이 되어 떠돌다 아시카가 막부가 몰한 것을 계기로 노부나를 찾아가 가신이 된다. 노부나의 이상을 이해할 정도로 뛰어난 두뇌파에 총포 명수, 카시마신토류 면허개전을 받은 엄친딸. 가난하게 살아서 수전노 근성이 있다. 단순한 구석이 있어 한 번 굳게 믿기 시작하면 남이 무슨 말을 하던 요지부동 고집불통. 사람을 놀리는 72가지 방법을 습득했다고 한다. 이는 실제 미츠히데가 주변 사람들에게 "나는 일찌기 사람을 속이는 72가지 방법을 터득했다"고 이야기했다는 루이스 프로이스의 일본사에서 따온 부분이다.

이마가와 요시모토 ( IMAGAWA YOSHIMOTO ) | 今川義元 ( いまがわ よしもと )
CV : 노토 마미코 ( NOTO MAMIKO ) | 能登麻美子


스루가를 지배하는 대 다이묘. 이마가와가의 당주이자 히메무장. 아시카가 막부의 분가로 혈통의 자존심도 높다. 

마츠다이라 모토야스 ( MATSUDAIRA MOTOYASU ) | 松平元康 ( まつだいら もとやす )
CV : 미모리 스즈코 ( MIMORI SUZUKO ) | 三森すずこ ( みもりすずこ )

미카와의 소 다이묘. 마츠다이라가의 당주이자 히메무장. 훗날의 도쿠가와 이에야스. 어릴 때부터 오다와 이마가와가의 인질로 고생. 너구리를 시조로 모시고 있기 때문에 너구리귀에 너구리꼬리를 달고 있다. 노부나의 소꿉친구로 노부나를 부를 때 어릴 때 이름인 '키치 언니'라고 부르지만, 그때 일을 트라우마로 여기고 있다. 이마가와가 멸망 후 독립했지만 사실상 오다가의 일원으로 여겨지고 있다. 다케다를 막는 방파제로서 몇번씩이나 깨지고도 버티고 있어서 다케다 신겐도 적잖게 놀라고 있다. 오다가를 배신하고 자신의 세력을 키우거나 더 강한 세력 휘하로 합세 할 수 있는 기회가 여러번 있었으나 하라구로 너구리라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자신이 친언니처럼 생각하는 노부나의 꿈에 힘을 실어주고자 미카와 마츠다이라를 걸면서까지 오다가를 위해 헌신한다. 미묘하게 도쿠가와 이에야스에 대해 평가가 안좋은 요시하루도 처음에는 하라구로라며 경계했으나 장차 세계로 나아갈 노부나를 대신하여 통일 일본을 다스릴 인재로 모토야스를 꼽는등 평가가 좋아졌다. 성격은 유순하지만 의외로 무지막지한 면이 있고 한번 폭주하면 모든 판단력을 상실하고 외형 그대로의 어린아이가 되어버린다는 단점이 있으나, 이로인해 요시하루가 구하고 살려낸 다케다 신겐에게 크게 털리고 요시하루에게 구출 받으며 설교를 받아 모토야스 또한 성장, 가신단과 전 영지에 울며 떼를써서 패잔병을 긁어모아 미노의 오다군을 돕기 위해 출병, 다케다군을 곤혹스럽게하여 크리스마스 휴전 합의의 한 요소가 된다.
13권에서 카게무샤가 대체를 선언해서 상당히 불안하다. 14권에서 자신을 도쿠가와 이에야스로 선언. 노부나에게 선전포고를 한다.

사이토 도산 ( SAITOU DOUSAN ) | 斎藤道三
CV : 무기 히토 ( MUGIHITO ) | 麦人

우리가 잘 아는 사이토 도산 그대로다. 하지만 역사와 달리 아들 요시타츠에게 살해당하진 않고 요시하루의 도움으로 도망쳐서 오다가의 객장으로 은거생활. 노부나가 친아버지처럼 따른다. 옛날에는 마츠나가 히사히데와 연인사이였던 듯. 5권에서 다케다가를 막기 위해 마츠다이라 모토야스를 지원하나 딱따구리 진법 改에 의해 다케다가문 군문으로 들어간 요시타츠가 기후성을 점거, 포위당해 전멸당할 위기에 빠진다. 그러나 이는 요시타츠가 자신이 사이토 도산의 아들임을 깨닫고 계획한 것이었으며 곧 다케다를 배신하고 친아버지 도산을 구출하여 도산과 오다가는 구사일생으로 미노를 방어해낸다. 이후 자신의 수명과 운명을 깨달은 칸스케가 길어지는 미노 전선에서의 전황을 바꾸고, 도산과의 동귀어진으로 오다가와 다케다가의 영원한 불신과 증오를 조장하기 위해 도산의 진영으로 사나다 닌자들을 이끌어 직접 진격하나 곧 쓰러진다. 병마로 인해 쓰러진 칸스케에게 자신들의 딸들에게 영원한 상처와 다툼을 남겨 주는 것이 가신으로서, 아버지로서 옳은 일이 아님을 깨닫게 해주고 칸스케의 유언과 시신이 신겐에게 갈 수 있도록 사나다 닌자들을 배려 해 준다. 자신의 유언을 어긴 노부나를 질타하며 만남을 거부하나 도산에게 인정 받지 못하고 부녀의 연이 끊긴채 도산을 떠나보내는 것을 두려워한 노부나의 폭주와 슬픔을 보다못한 요시하루가 카즈마스에게 부탁하여 그녀의 힘으로 최후의 진심을 드러낼 수 있게된다. 오다가의 미래, 꿈, 귀여운 제자에 대한 걱정과 요시하루에게 노부나를 부탁하며 둘의 인연을 기원하는 진심어린 유언을 하고 평안히 눈을 감는다. 

오다 노부카츠 ( ODA NOBUKATSU ) | 織田信勝
CV : 카토 에미리 ( KATOU EMIRI ) | 加藤英美里

 

 

오다 노부나의 동생. 모티브가 된 인물은 오다 노부카츠 + 오이치 + 츠다 노부스미. 주위 가신들의 부추김을 받아 모반을 일으킨 소심한 소년. 하지만 누나를 싫어하는 건 아니다. 미소년으로 100여명이 넘는 소녀팬이 있단다. 특기는 여장으로 남자 주제에 그 누구보다 더 뛰어난 미소녀. 목소리로 봐서 노린 것이 틀림없다.

노부나에게 모반을 일으켰지만 진압당하고 츠다 노부스미로 개명해 시바타 가츠이에의 요리키가 된다. 이후 이마가와 요시모토의 별동대를 지연시키기 위하여 팬클럽 100명과 함께 시간을 끄는 임무를 맡게 된다.

아자이 나가마사 ( ASAI NAGAMASA ) | 浅井長政
CV : 사이가 미츠키 ( SAIGA MITSUKI ) | 斎賀みつき

 

아자이가 당주. 별명은 사루야샤마루. 미소년이지만 실제로는 남장여자. 그 미모를 무기로 상대 다이묘의 딸들을 후려 세력을 확장한다. 노부나와 동맹을 목표로 그녀의 여동생인 오이치와 결혼하는데 오이치가 바로 노부나의 남동생인 노부카즈. 그래도 본인이 여자니 부부관계는 좋았다. 오다가에 대한 배신을 반대했다가 유폐되지만, 이후 오다가에 털린 가문을 위해 복귀. 선전을 벌이지만 남편인 노부즈미 때문에 망설이다가 결국은 패배. 자살을 기도하지만 요시하루가 전한 아버지 히사마사의 유언으로 포기, 노부나의 여동생인 오이치가 되어 새로운 삶을 살아간다.
이 가문의 성씨는 아사이, 아자이, 두가지 학설이 있으며 오다 노부나의 야망에선 '아사이'로 표기한다.
 

히미코 ( HIMIKO ) | 姫巫女
CV : 모로호시 스미레 ( MOROHOSHI SUMIRE ) | 諸星すみれ

 

노에 해당하는 존재. 히미코는 이름이 아니라 직책명이다. 역대 히미코에게는 대대손손 전해지는 신통력이 있으며 현재의 히미코는 신체접촉한 이의 심상을 들여다보는 신통력이 있다. 그걸 통해 요시하루가 미래인이라는걸 눈치챘다. 노부나에게 상당히 호의적이며 삼종신기 사건 이후에는 요시하루와 노부나의 사랑을 위해서 노부나에게 히미코를 이양할까 할 정도였으나 노부나의 만류로 그만둔다. 쌍둥이 동생인 카즈마스에게는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라며 말하기도 한다.

마츠나가 히사히데 ( MATSUNAGA HISAHIDE ) | 松永久秀
CV : 아사노 마스미 ( ASANO MASUMI ) | 浅野真澄.

 

야마토 타몬야마성주인 히메무장. 30세로 외국인처럼 보이는 갈색피부 + 단발미녀. 별명은 단죠. 환술과 괴뢰술이 특기이며 호조인류 창술의 명수. 주군 미요시 나가요시가 병사하자 쇼군 아시카가 요시테루를 습격하여 명나라로 추방하고 여러 다이묘들을 공격중. 사이토 도산과 마나세 도산과 아는 사이. 특히 사이토 도산과는 연인 관계였던 모양. 애연가 속성이라 오다의 밑에 들어온 후 한베나 다른 무장들에게 은근히 민폐가 되곤한다. 어머니에게 사랑받지 못한 노부나가 어머니처럼 의지하며 히사히데 또한 노부나를 딸처럼 아끼며 충성한다. 그러나 결국 역사처럼 오다를 배신하는데, 사실 노부나의 모든 악명을 자신이 대신 뒤집어쓰기 위한 것이었다. 그리고 노부나를 암살하려는 만미 센치요를 막은 후, 그녀의 앞에서 자폭하며 사망.

핫토리 한조 ( HATTORI HANZOU ) | 服部半蔵
CV : 사쿠라이 타카히로 ( SAKURAI TAKAHIRO ) | 櫻井孝宏

 


모토야스를 섬기는 닌자두령. 냉혹한 책략가로 카네가사키 퇴각전때 요시하루를 돕는다. 닌자 세계 전반에 상당히 발이 넓고 지식이 많은 듯 하며, 히사히데에게서 다케다 신겐의 암살 사주를 받은 스기타니 젠쥬보를 보았음에도 마츠다이라 가문의 생존을 위하여 못본 척 하고 모토야스에게 보고 하지 않는다.

루이즈 프로이스 ( LUIS FROIS ) | ルイズ・フロイス
CV : 사토 리나 ( SATOU RINA ) | 佐藤利奈 ( さとうりな )



포르투갈에서 온 선교사이며 일본사를 쓴 인물로 댱연히 모티브는 선교사 루이스 프로이스. 사카이편에서 등장.

조정에 포교를 위해 교토에 갔다가 서양인은 조정에 출입해서 안된다는 이유로 거절당했다. 

다테 마사무네 ( BONTENMARU ) | 梵天丸
CV : 오오쿠보 루미 ( OOKUBO RUMI ) | 大久保瑠美


금발 + 오드아이의 히메무장. 별명은 본텐마루. 남만인 아버지를 둔 혼혈아. 요한계시록을 좋아해 매일같이 남만사에 얼굴 도장을 찍으며 요한계시록을 읽어달라 졸라댄다. 어머니와 남만인 사이의 불륜으로 태어나 집안에서 미움 받고 오슈에서 도망치다시피 해 사카이로 유학을 와있었지만 요시하루와의 만남으로 각성. 컴플렉스인 오드 아이를 오히려 무기삼아 사기안룡을 자칭하고 오슈 제패에 나선다.

어머니가 기운이 지나치게 넘쳐서 별의별 이상한 괴식을 먹고 어머니랑 심심하면 대련을 하고있다.

아자이 히사마사 ( ASAI HISAMASA ) | 浅井久政
CV : 시노미야 고우 ( SHINOMIYA GOU ) | 四宮豪

나가마사의 아버지. 롯가쿠가와 아사쿠라가를 섬기며 가문을 보존한다. 아사쿠라가에 붙어서 나가마사와 노부카즈 부부를 갈라놓은 것을 후회. 거성인 코다니 성이 함락되자 요시하루에게 나가마사를 부탁하는 유언인 "아자이 나가마사는 여기서 죽어라 그것이 최후의 부모에게 베푸는 효도다!!"를 남기고 자살한다.

아사노 마타에몬 ( ASANO MATAEMON ) | 浅野又右衛門

CV : 히로세 마사시 ( HIROSE MASASHI ) | 広瀬正志


네네의 할아버지. 

아사쿠라 요시카게 ( ASAKURA YOSHIKAGE ) | 朝倉義景
CV : 키무라 료헤이 ( KIMURA RYOHEI ) | 木村良平

에치젠 아사쿠라가 11대 당주. 30세의 남자로 어릴적부터 노신 아사쿠라 소데키의 가르침을 받았다. 어릴 때 어머니가 사망해서 현세에 관심이 없고 오로지 겐지모노가타리에만 관심을 보여 스스로를 히카루 겐지와 동일시하고 있으며 히카루 겐지는 무라사키노우에라는 이상적인 여성과 해후하고도 여자버릇을 고치지 못해 불행했다 평가하고 스스로는 오직 일편단심을 관철하려한다. 그리고 히에이잔에서 만난 노부나에게 사랑에 빠져 요시하루를 못 죽여 안달이 난다. 하지만 노부나에게 연전연패하고 막바지엔 스스로의 일생을 바쳐 가꾸어낸 거성 이치죠다니가 불살라지자 광분. 복수심에 불타며 츠치미카도 히사나가의 손으로 오니로 거듭나지만 센노 리큐의 연금술에 패배.
그 이후 외전에서 자신이 아라키 무라시게라는 히메무장이 되었음을 자각하고 이걸로 정욕이 아닌 순수한 애정으로 노부나 옆에 있을 수 있게 됐다면서 요시하루를 처리하기 위해 고민을 거듭하고 있는 중. 그 와중에 당문초청와차완을 통해 이케다 카츠마사를 폭살 시킨다.
이후 노부나를 손에 넣으려고 삼종 신기를 훔치려는 도적 오보로즈키요와 행동을 함께하고 있다. 다만 이에히사 외전에서 자신을 수상하게 여긴 이에히사나 뛰어난 재지로 위험한 분위기를 무산시킨 한베를 위험시하며 죽이려하고 있다.외전에서 당문초청와차완을 사용하여 인물을 그리면 그림이 실제인물에 기를 빨아먹고 살아난다는게 밝혀졌다.그리고 살아난 그림의 인물은 상당히 사악한 성격으로 바뀐다.
그것때문에 노부나에게 들켜 위기에 몰리자 당문초정차완이 폭주 성을 불태워 노부나가 위기에 처하자 차완을 깨 노부나를 구한다. 마지막의 마지막에 원념이 아닌 진심으로 노부나와 요시하루의 행복을 빌어주고 성불한다.

쇼카쿠인 코세이 ( SHOUKAKUIN GOUSEI ) | 正覚院豪盛
CV : 미야시타 에이지 ( MIYASHITA EIJI ) | 宮下栄治


히에이잔을 통솔하고 있는 인물로 서양인을 원수로 여기고 있다. 이후 노부나에게 붙잡히면서 노부나와 요시모토 등에게 신나게 밟히고, 두들겨 맞다가 프로이스가 구해주자 그녀를 관세음보살로 여겨서 그녀의 모습을 본딴 동상을 만든다. 현재는 자금조달을 위해 아즈치성에서 귀신의 집을 하고 있다.

츠다 소큐 ( TSUDA SOUKYUU ) | 津田宗及
CV : 야마모토 카네히라 ( YAMAMOTO KANEHIRA ) | 山本兼平


사카이의 대상, 덴노지야의 주인. 이마이 소큐와 경쟁 관계. 코노에 사키히사에게 협력. 돈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사내. 하지만 아사이, 아사쿠라 연합군의 공격에서 무사히 퇴각한 노부나에게 붙잡힌다.

이마이 소큐 ( IMAI SOUKYUU ) | 今井宗久
CV : 마에노 토모아키 ( MAENO TOMOAKI ) | 前野智昭 ( まえのともあき )



사카이 상점 나에야의 주인이자 다인. 노부나를 지원한다.

코노에 사키히사 ( KONOE SAKIHISA ) | 近衛前久
CV : 오기노 세이로 ( OGINO SEIROU ) | 荻野晴朗

야마토 고쇼의 실권을 잡고 있는 관백. 귀족들과 정치를 뒤에서 움직여 온 인물. 애니판 1기의 최종보스로 아사쿠라 요시카게, 쇼카쿠인 코세이, 츠다 소큐 등과 어느 정도 목적이 일치하는 면이 있어서 그들과 함께 노부나의 상락을 방해했다. 그러나 최후에는 아사이, 아사쿠라 연합군의 공격에도 무사히 퇴각하고 다시 돌아온 노부나와 싸우다가 불타는 건물의 잔해에 맞아 사망한다.
다만, 원작에서는 죽지 않고 멀쩡히 살아서 9권까지도 온갖 암약을 벌이며 노부나를 방해한다. 하지만 혼묘지와의 전투이후 노부나에게 사과한다. 모략이 계속 실패하고 노부나를 더 강하게 만들어 줬기 때문에 완전히 지치기도 했거니와 그 과정에서 노부나의 저력과 히노모토와 그 백성들을 생각하는 마음, 왕실의 안위에 대한 걱정이 덜어졌기 때문에 오다가의 지원세력으로 전향한다.
노부나의 요청이 있었다고는하지만 큐슈에서 위기에 빠진 요시하루를 구해주기도 한다. 보수성이 짙고 계급 의식에 찌든 인물이나 근본적으론 히노모토와 백성들을 위하는 마음은 진심이고 무엇보다 왕실과 히미코에 대한 충성심이 지극하다. 노부나를 적대한 것은 사리사욕이나 개인적인 야망이 아니라, 노부나가 안그래도 어지러운 히노모토의 혼란을 더욱 가속화하고 히미코를 해친 후 왕실을 없애리라는 생각 때문이었다.
이것저것 책략만 꾸미는 모습만 나오지만 한때 관동을 손에넣으려 날뛰던 무투파라고 한다. 그래서 본신 전투력은 노부나나 사가라보다 훨씬 위. 다만 지금은 귀족인지라 자제하는 중. 여기엔 남들 눈을 속이는 의미도 있는듯하다.

사이토 요시타츠 ( SAITOU YOSHITATSU ) | 斎藤義龍
CV : 야나다 키요유키 ( YANADA KIYOYUKI ) | 梁田清之

나가라카와 전투에서 양아버지 도산을 몰아내고 사이토가 당주가 된 인물. 매우 거구에다 추남이지만 생긴 것과 달리 뛰어난 지략가. 역사에서 나오는 아들인 타츠오키의 행적도 가져갔다. 요시하루의 스노마타 일야성과 한베의 조략, 미노 삼인중의 배신으로 인해 노부나에게 몰락하여 포로가 되지만 노부나의 선처로 살아남으며 사라진다. 이후 야마모토 칸스케의 계략으로 비어있는 기후성을 공격하여 점령하지만 사실 이는 자신의 친아버지가 도산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요시타츠의 계략이었고, 지원 받은 다케다가의 말과 무기를 가지고 배신하여 포위된 도산을 구출한다. 이후 생명이 다해가는 도산과 아버지와 아들로서의 처음이자 마지막 대화를 나누고 서로를 용서하며 이별한다. 미노에서 떨어진 산중 절간에서 목탁 소리를 들으며 잠들기를 원하였으나 미노에서 히가로 가는 도중 미노가 바라다보이는 산중턱에서 기력이 다한다. 우연히 지나가던 승려에게 자신의 골분을 미노로 보낼 것을 부탁하고 미노에서 울려퍼지는 크리스마스 휴전 노래를 들으며 눈을 감는다. 애니판에서는 추방당한 직후 가면을 쓰고 각시탈이 되어 요시카게 패거리와 손을 잡고 객장으로 활동하다가 아자이, 아사쿠라 가가 패배하자 조용히 손을 끊고 사라진다. 만약 2기가 나온다면 원작의 행보대로 야마모토 간스케와 합류할 듯. 또한 애니판과 원작판의 인물 묘사가 많이 다른 인물이다.  어찌보면 요시타츠는 도산의 죄책감으로 인한 피해자인 셈.

젠키 ( ZENKI ) | 前鬼
CV : 타카하시 신야 ( TAKAHASHI SHINYA ) | 高橋伸也


한베에의 식신 중 한 명. 이 작품에서 몇 안 되는 요시하루의 남자 동료이며, 요시하루를 도와서 이런저런 활약을 펼치지만 9권 모리가와의 싸움 도중에 소멸, 하늘로 돌아간다. 이전까지는 식신이기에 소멸해도 재소환하면 그만이었으나, 교토의 용맥을 부숴 재소환이 불가능해진 것. 참고로 젠키의 정체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은 없으나, 아시야 도만의 라이벌이라든가, 츠치미카도의 먼 선조라는 설정을 생각해보면 아베노 세이메이일 듯. 마츠다이라의 한조처럼 차갑고 주인을 위해 수단방법을 가지리 않는 인물이었으나 소멸직전 요시하루를 친구라 말하고 그를 인정하며 주인을 부탁하는 모습을 보인다.




 

오다 노부나의 야망 OST를 보유하고 있는 카페가 있어 아래에 링크를 걸어둡니다. 비회원에게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카페에 먼저 가입하셔야 다운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오다노부나의 야망 OST

 카페 가입 후  다운로드 받으세요~ 

 

 『  Tsuruya's Moe Box  

1화 : 노부나와 사루

갑자기 전국 시대 전쟁터로 타임 슬립해 버린 고등학생 요시하루.  자신을 대신해서 탄환을 막아 준 것은 장차 일본의 장군이 될 도요토미 히데요시였다!
역사가 변해버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당황하고 있던 주인공 앞에 갑자기 기마부대가 덮쳐 오는데…


2화 : 오다 가문의 집안 싸움
돌연 방문한 카츠이에를 따라 어딘가로 향하고 있던 요시하루는 길거리에서 노부나의 동생, 노부카츠와 만나게 된다.
노부나를 모욕하는 노부카츠에게 발끈한 요시하루는 그만 그에게 꿀밤을 한방 먹이게 되고 결국 참수 당할 위기에 처하는데...

3화 : 미노 동란
오다 노부나와 동맹을 맺은 사이토 도산은 미노 호족들의 배신으로 위기에 처하게 된다.
원군을 보내고 싶지만 군을 움직이면 자신의 영지가 타국의 먹이감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노부나는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 한다.

4화 : 풍운! 오케하자마!
사이토 도산을 구하기 위해 출전한 노부나가 군이 오와리를 비운 사이, 이마가와 군이 공격해 들어온다.
역사를 알고 있는 요시하루는 자신있게 전투의 승리를 예측하고 노부나에게 자신의 전략을 말하지만, 노부나는 요시하루가 보여준 독단적인 행동을 문제삼아 파면을 선고하는데...

5화 : 천재 군사 공략
미츠히데의 항복으로 미카와와 동맹을 맺은 노부나는 미노 공략에 나선다.
그러나 계속되는 패배로 공략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노부나 군은 미노의 천재 군사가 만들어 놓은 안개 미로에서 헤매게 되는데…

6화 : 스노마타 일야성
천재 군사 한베에를 얻은 오다군은 본격적인 미노 공략에 앞서 전략적 요충지인 스노마타에 성을 지으려 한다.
하지만 바로 앞에 적진인 이나마 산성이 있어 번번이 축성에 실패하는데...

7화 : 노부나 상락
천 년간 수도로서 번영을 이뤘던 교토, 그러나 미요시에 의해 쇼군이 습격 당해 한순간에 재로 변한다. 이로 인해 쇼군을 내세워 교토로 갈려던 노부나의 계획은 엉망이 되고, 요시하루도 자신이 알고 있는 역사와는 다른 방향으로 진행된 정황에 쉽게 말을 꺼내지 못 하는데...

8화 : 황금의 자유도시 사카이
교토로 진격에 성공했으나 귀족 코노에의 반대에 부딪쳐 이마가와를 쇼군으로 받들지 못한 노부나.
코노에는 쇼군 승인의 대가로 12만 관이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을 요구하는데...
이 금액을 벌기 위해 요시하루와 노부나는 상업도시 사카이의 거상을 찾아간다.

9화 : 키요미즈사 공방
성공적인 교토 상락을 이뤄 이마가와 막부 시대를 눈 앞에 둔 노부나.
그러나 다케다와 우에스기가 동맹을 맺고 노부나의 본진이었던 오와리와 미노를 압박하기 시작한다.
자신의 아버지와 같은 살무사와 어머니를 지키기 위해 노부나는 요시하루의 충고마저 무시하고 교토에서 군대를 철수시키는데...

10화 : 노부나 절체절명
이마가와 막부를 따르지 않는 근접국 와카사와 에치젠을 치기 위해 노부나는 계획을 세운다.
요시하루는 사상 최악의 퇴각전 '카네가사키 퇴각전'을 피하기 위해 노부나에게 몇 번이고 그녀의 계획을 확인하는데...

 

11화 : 카네가사키 퇴각전
적들에게 둘러싸여 희망이 보이지 않는 카네가사키 퇴각전.
사가라 요시하루는 자신을 도망치게 하기 위해 희생된 동료들을 보면서 절규하는데...
그때, 가면의 남자가 요시하루 앞에 나타나 창을 겨눈다.


12화 : 천하포무
요시하루의 복수를 하겠다며 홀몸으로 적진에 뛰어든 오다 노부나.
그러나 오다의 가신들은 장소가 백성들에게 신성시 되는 히에이 산인 만큼 공격에 머뭇거리게 되는데...
이때, 천재 군사 한베에가 기력을 회복하고 눈을 뜬다.

 

- Oda Nobuna no Yabou MAD  영 상 -


 

이 글은 헤살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모든 포스팅은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현재 기록된 정보의 정확도는 201604월 기준입니다. 물론 이후에는 여러 사정에 의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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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외의 포스트를 등록하는 것이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원래의 목적으로 돌아온 것 같은 착각에 빠져 기쁜 마음으로 이 글을 시작합니다.



 

시나리오의 시작

때는 전국, 군웅할거 하던 무장들의 싸움은 그칠 줄 몰랐습니다. 내부분열이라도 일어나면 바로 타국의 먹잇감. 그래서 각 가문에 처음 태어난 아이가 성별의 구분 없이 집안을 잇는다는 결정 하에 탄생한 것이 여무장과 여 다이묘들인 것입니다. 이런 발칙한(?) 상상력에 약 400년 미래의 고등학생인 사가라 요시하루(이후 사루)’가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타임슬립해 오는 과정을 더해 오다 노부나를 도와 천하를 통일하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기록에 의하면 오다 노부나가는 전략에 밝았으며 전투에서는 늘 강한 카리스마를 발휘했지만, 평상시에는 서민들과 잘 어울릴 정도로 소탈한 면도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자신이 통치하는 오와리 국의 비옥한 토지와 신흥 상인을 독려해 발달시킨 상업을 기반으로 경제적 토대를 확고히 함으로써 천하의 패권을 쥘 준비를 착실히 해나가다 통일 직전에 죽었지만 그가 이룬 업적이나 합리적이고 근대적인 사고 등으로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물로서 인기가 높습니다.

그를 주제로 많은 작품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오다 노부나가를 향하는 일본인들의 꿈이 담겨있는 작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자신의 힘으로 일본을 덮겠다는 그의 야망도 이룬 것이 아닐까요?

 

 

 

사나리오의 특징

에피소드 당 굵직한 역사적 사건들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터라 개연성이나 설정부분이 미약하긴 하지만 덕분에 전개가 무척 빠르며 코미디요소를 적절히 가미한 인물의 표현 또한 역사적 근간과 크게 다르지 않게 묘사되었다는 부분엔 공감하지만 인물의 내적표현에 허술함이 있고 시나리오의 태동이 되는 사루와의 만남이 아무런 파장 없이 운명인 것처럼 반영된 부분엔 설득력이 지나치게 떨어져 몰입하는데 방해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등장인물 중 일부가 여성화되면서 실제 인물 외의 주변인물이 특정되어 성격에 반영되었고 제작진에서도 이 부분에 많은 고민을 한 흔적이 있는 듯도 합니다. 사루의 등장으로 포르투갈의 선교사 프로이스가 칭한 제육천마왕이라는 오다 노부나의 행적이 전국시대에 살아남기 위함이 아니라 오와리의 바보(몽상가)이자 탈일본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성공기를 그려야한다는 점도 이 작품을 감상하는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당시 많은 비판을 받았던 사루는 미래 상황을 예지하고 비판하는 역에서 미래 실현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는 구원자 역으로 변경되면서 자신의 역할을 잘 찾아 들어간 것 같습니다.

 

시나리오의 전개

오다 노부나의 가신으로 들어가 미소녀를 도와 천하를 노리자는 사루의 꿈은 유명 게임인 태합 입지전의 패러디인 태합 입지전설’, 대항해시대패러디인 초신성항해등을 통하여 습득한 스킬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던져진 난관들을 헤쳐 나가며 운을 뗍니다. 미노와의 동맹이나 도카이도 활잡이라고 불리던 이마가와를 멸망시키는 등의 공적을 세우던 사루는 미래의 건축술을 바탕으로 이나마 산성 함락에 기여함으로써 전국시대의 유명인 으로 등극하며 많은 군웅들의 표적이 되고 지상최악의 철수전인 가네가사키의 퇴각전에서 큰 위험에 봉착하게 됩니다. 사루의 생사여부가 미래 노부나군의 존망과도 함께 할 것 같은 긴장감이 팽배한 가운데 사루의 등장은 노부나군을 회생시킵니다.

 

 

 

 

 

극중 발생하는 갈등의 봉합은 사루의 전매특허가 되었고 미래를 대처하는 과정에서의 일부는 역사적인 고증을 통한 에피소드를 실현시키기 위해 과장되거나 사루의 역할이 축소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의외로 고증에 대한 수준은 높은 편이며 사루 주위를 온통 미소녀들로 채우면서 볼거리를 늘렸다는 평에는 공감할 바 아닙니다. 엔딩장면에서 등장하는 다케다 기마대와 다케다 신겐의 출연으로 2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으나 BD 판매량 저조로 기대에 그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오다 노부나의 야망

노부나의 빛을 위해 그림자를 마다않고 모두를 구해 보이겠다는 바보 같은 사루의 성품이 금공명 타케나타 한베에를 비롯한 노부나군의 마음을 얻게 됩니다. 사루의 이런 행적은 단지 노부나의 마음을 투과해내는 매개체역할을 담당했을 뿐이라는 느낌이 다소 강하게 들며, 이는 곧 소외된 자들의 희망과 꿈을 꾸는 자들의 이야기라는 포장을 위한 노부나의 힘을 대변한 것이 아닌가 짐작되게 합니다.

 

 

 

 

 

오다 노부나가에 대한 조사를 하면서 어떤 정치가의 삶을 투영해 봅니다. 우리 사회는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습니다. 상하 수직적인 관계에서 수평적인 관계로의 전환점에 서 있는데도 그 기류를 읽지 못하고 많은 것들을 수직적인 관점에서 보려고 하니 세대 간 마찰과 분열이 조장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작품에서도 민중의 힘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이런 싸움을 종식시키기 위해 선전하는 노부나군의 모습이야말로 현재 우리가 보여주어야 하는 모습이 아닐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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