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Logitech k750r Solar Wireless Keyboard

 

자리 사용 후기

무선 키보드 부문 : LOGITECH K750R SOLAR WIRELESS KEYBOARD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Logitech k750r Solar Wireless Keyboard

 


태양열로 작동하는 무선 키보드로서 번거로운 배터리 교체 작업은 이제 과거의 일입니다. 빛으로 전원을 공급받는 키보드를 만나보세요.

 


 


 

 

 시스템 요구사항

 Windows 기반 PC

 Windows® XP, Windows Vista® ,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햇빛 및 실내 조명 광원

 보증 정보

 3년 제한 하드웨어 보증

 제조 회사

 로지텍

 연결 방식

 무선 2.4 ㎓ 

 인터페이스

 USB

 접점 방식

 펜타그래프

 크

 432 × 155 × 7.5 ㎜

 출시년월

 2013 년 

 ASUS 공식 사이트

  LOGITECH Korea 

 




 

빛으로 작동하는 키보드

번거로운 배터리 교체 작업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이 키보드는 빛만 있으면 자체 충전되며 완전히 깜깜한 곳에서도 3개월 이상 충전된 상태를 유지합니다. 번거롭게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시대는 지난 것입니다.

 

7.5 ㎜ ( 1/ 3 인치 )에 불과한 두께

세련된 라인, 얇은 두께의 이 유선형 키보드는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든 데스크탑과 함께 사용하든 작업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좋은 터치감

일반 키보드, 노트북 및 Logitech의 오목한 키 캡 디자인 같은 장점만을 결합했으므로 몇 시간씩 작업을 계속해도 빠르고 조용한 좋은 터치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급 2.4 ㎓ 무선 연결 기술

지연, 중단, 간섭이 거의 제거된 원거리 무선 연결을 통해 편안한 소파 등 원하는 곳 어디서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거나 작업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Solar App

배터리 잔량과 충전 필요 여부를 알려주며, 조도계를 통해 필요한 광원의 양을 표시해주어 더욱 편리합니다.


Logitech Unifying 수신기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노트북에 장착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 USB 수신기 여러 개를 복잡하게 연결할 필요 없이 호환되는 무선 마우스나 키보드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

설치가 간단합니다. 무선 수신기를 컴퓨터의 USB 포트에 연결하기만 하면 소프트웨어 없이도 바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출발, 밝은 미래

PVC를 사용하지 않은 ( PVC-free ) 구조에서 완전히 재활용 가능한 상자에 이르기까지 이 키보드는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키보드

Logitech Unifying 수신기



 

로지텍 인터내셔널 S.A.  < Logitech International S.A. >

스위스의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및 판매회사이다. 주로 키보드, 마우스, 트랙 볼, 마이크, 게임 컨트롤러, 웹캠 등을 포함한 컴퓨터 주변 기기를 제조, 판매를 한다. 또한, 로지텍은 가정/컴퓨터용 스피커, 헤드폰, 무선 오디오 기기, MP3 플레이어 휴대전화용 오디오 기기를 제조하고 있고 최근에는 태블릿을 위한 키보드와 커버 등을 생산하고 있다.

폴리(염화 비닐)  < Polyvinyl chloride , PVC >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하나로 강하고, 색을 내기 쉽고, 단단하거나 유연하고, 잘 마모되지 않는다. 열에는 약하다. 인조 가죽·레코드판·포장재·파이프·전기절연체·바닥재에 사용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  < Plug and Play , PnP >

꽂으면 실행된다는 뜻으로, 컴퓨터 실행 중에 주변 장치를 부착해도 별다른 설정 없이 작동함을 뜻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는 윈도우 95 버전부터 지원하기 시작했다.

컴퓨터 자판  < Keyboard >

컴퓨터의 대표적인 입력 장치이다. 자판 위에 있는 누름 단추들을 글쇠(건) 또는 키(key)라고 부른다. 키를 손가락으로 누름으로써 자음, 모음과 같은 글자의 구성 요소, 특수 문자, 숫자나 알파벳을 컴퓨터에 입력할 수 있으며, Ctrl키나 기능키와 같은 특수키와 조합하여 컴퓨터를 조종할 수 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스위치의 종류에 따라 기계식, 정전 용량 방식, 멤브레인, 펜타그래프, 플래처 방식으로 나눌 수 있으며, 작동장치(Actuator)에 스위치 접점과 누르기 전 상태로 되돌아가기 위하여 금속 스프링, 러버돔, 스펀지 등이 쓰인다. 자판의 배열에 따라 분류하면 나라마다 키의 개수와 특수 글쇠의 형태가 다른 키보드가 쓰인다. 또한 한 국가 안에서도 여러 입력 방식이 있는 경우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형태의 키보드가 쓰이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온전한 키를 갖는 풀 키보드, 풀 키보드에서 별도 숫자키 모음만 삭제한 텐키레스, 키의 배열을 달리하거나 키 간격을 줄여 소형화한 미니 키보드 등 크기에 따른 분류도 있다.

주파수 대역 및 간섭

와이파이는 ISM 대역(Industrial Scientific and Medical Band)으로 지정된 2.4GHz 대역과 5GHz 대역의 주파수를 이용한다. 이 주파수 대역은 산업, 과학, 의료용 기기들을 위해 할당된 주파수 대역으로, 기본적인 규칙만 준수한다면 이동통신처럼 해당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기 위해 별도의 이용료를 내거나 하지 않아도 된다.

국내의 경우, 2.4GHz 대역에서는 83MHz의 주파수 대역이 할당되어 이용되는데, 83MHz의 주파수 대역에서 20MHz의 대역폭을 갖는 13개의 채널을 할당하여 이용하고 있다. 같은 채널에서 여러 대의 와이파이 장치가 사용되거나 혹은 와이파이 장치들이 인접한 채널을 이용하는 경우, 서로 다른 장치들이 통신하는 과정에서 충돌이 발생할 수 있게 되는데 이를 간섭(Interference)이라고 한다. 2.4GHz 대역에서는 간섭 현상이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간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1, 6, 13번 채널이나 혹은 1, 5, 9, 13번 채널처럼 서로 중첩되지 않는 채널들을 이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그런데도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장치들이 늘어나는 속도를 감당하지 못해서, 최근에는 비중첩 채널이 20개 이상인 5GHz 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IEEE 802.11g, IEEE 802.11n 등과 같은 표준들의 이용이 늘고 있다.


OEM  <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
우리나라가 해외의 국제적 브랜드를 가진 대기업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생산방식으로, 주문자위탁생산 또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이라 한다.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는 주문업체에서 생산성을 가진 제조업체에 자사에서 요구하는 상품을 제조하도록 위탁하여 완성된 상품을 주문자의 브랜드로 판매하는 방식을 취한다.

대부분의 선진국에서는 높은 인건비로 인해 가격경쟁력을 상실하여 인건비가 비교적 저렴한 동남아시아 등지에 공장을 세우거나 현지의 제조공장에 OEM 방식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하여 제3국으로 수출한다. 생산은 다른 업체에서 했으나 브랜드는 자사의 것이므로 브랜드를 신뢰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OEM 생산판매방식은 이미 경쟁기업에서 기존 고객층을 확보한 시장에서도 매출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과 제품의 대량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Logitech 무선 솔라 키보드 K750R

 빛으로 전원 공급 

 

  

 『  무선 솔라 키보드 K750R    


 


 


 

설치 도움말: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을 때
• Unifying 수신기를 점검하십시오. 다른 USB 포트에도 연결해 보십시오.
• 키보드를 수신기에 가까운 위치로 옮겼습니까? K750r을 Unifying 수신기에 가깝게 이동하거나 타워형 PC를 사용 중인 경우 Unifying 수신기를 무선 확장기에 연결하십시오.
• K750r이 켜져 있습니까? 끄기에서 켜기 위치로 키보드의 켜기/끄기 스위치를 미십시오.
• 연결을 다시 설정하십시오. Unifying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K750r과 Unifying 수신기 간의 연결을 다시 설정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이 가이드의 Unifying 사용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 조명 확인 핫키를 누릅니다.조명 확인 LED에서 불빛이 나오지 않는 경우 K750r의 에너지가 부족한 것입니다. K750r을 다시 사용하려면 밝은 조명이 있는 사무실의 수준으로 키보드가 받을 수 있는 빛의 양을 대폭 늘리십시오. 이와 같이 방안 조명 수준을 높이는 경우 K750r을 재충전하는 데 하루나 이틀이 걸릴 수 있지만, K750r을 직사광선에 노출시키면 몇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참고: 조명 확인 LED가 자동으로 빨간색으로 깜박이는 경우 K750r은 에너지가 거의 부족한 상태이며 장시간 작동하려면 더 많은 빛이 필요합니다.
• Solar App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십시오.이 편리한 위젯을 통해 키보드의 키보드의 에너지 잔여량을 확인하면서, 보다 쉽고 간편하게 K750r의 에너지 저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logitech.com/K750/solarapp에서 Solar App을 다운로드하십시오. (Windows RT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명이 다한 제품 처리
더 이상 제품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현지 법률에 따라 재활용하십시오. 아래의 지침에 따라 키보드에서 배터리(사용자가 교체할 수 없음)를 제거한 다음, 3단계 및 4단계에서 권장된 대로 키보드와 배터리 모두를 재활용하십시오.
1.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배터리 트레이를 엽니다.
2. 트레이에서 배터리를 조심스럽게 꺼냅니다.
3. 배터리 재활용을 위해 사용한 배터리를 적합한 수거함에 폐기하여 주십시오.
4. 전기 및 전자 장비 재활용을 위해 제품을 적합한 수거함에 폐기하여 주십시오. 






 

- Logitech Wireless Solar Keyboard K750r Unboxing  영 상 -

  



- Logitech Wireless Solar Keyboard K750r Review  영 상 -



모든 자료는 사용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와 정보의 정확도는 2016년 06월 기준입니다. 물론 이후에는 여러 사정에 의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정보공유와 다음 구매자들이나 구매희망자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이 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간혹 링크가 깨져 레이아웃이 변형되는 경우가 있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f5 새로고침 해 주세요.




키보드 선택

최근엔 PC게임만을 즐기더라도 더 나은 타건감과 내구성을 갖춘 컨트롤러를 구입하길 원하는 사용자들이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급격히 확산되면서 개별스위치 방식의 기계식 키보드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그 수요는 물론 시장평가도 대단히 긍정적으로 호전되어가는 추세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축의 색상을 바탕으로 구분 짓고 있으니 그에 대한 키압과 소음정도를 먼저 알아보고 제조회사를 참고하시어 구입하시면 되겠으며 어떤 제품이 특별히 좋은 것이 아니라 본인에게 맞는 키보드가 어떤 제품인지 의문을 갖고 하나하나 따져가며 구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로지텍 키보드를 구입하기 이전엔 국산제품에 대한 불만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나마 삼성전기에 OEM방식으로 납품했었던 지피전자의 Qsenn 제품을 사용하였고 현재도 데스크탑 PC에는 'GP-K8000'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직업상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시간이 많아 사무용으로 적합한 무선 키보드를 검색 중에 로지텍 제품이 타건감과 정숙성이 탁월하다기에 구입하게 된 것이 K800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였고 다음으로 이 솔라 키보드였습니다.

 

 

 

솔라의 외관 및 특징

‘K750r‘7.5의 얇은 두께,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의 유선형 키보드로 노트북이든 데스크탑이든 작업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또한 일반 키보드와 노트북 키보드의 장점과 Logitech의 오목한 키 탭 디자인을 결합하여 장시간 사용해도 빠르고 조용하면서도 편안한 타이핑을 제공합니다. 전면엔 태양열 충전을 위한 기판이 설치되어 있어 빛만 있으면 자체 충전되며 완전한 암흑 속에서도 최소 3개월 충전 상태를 유지하므로 번거로운 배터리 교체작업이 필요치 않습니다. 

 

                                

 

 

Logitech Advanced 2.4무선 연결은 지연이나 중단 없는 매끄러운 연결을 지원하며 최고 보안 수준인 128비트 AES 키보드 암호화를 포함하여 유선의 장점과 무선의 편리함을 갖춘 제품입니다. 또한 플러그 앤 플레이의 간편한 설치를 지원하여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간단하게 수신기를 USB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솔라 App이 설치되어 배터리 잔량과 충전여부를 알려주고, 조도계를 통해 필요한 광원의 양을 표시해 줍니다. ‘K750r‘은 배터리뿐만 아니라 PVC를 사용하지 않은 구조와 완전히 재활용 가능한 상자에 이르기까지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여 설계된 대표 친환경 IT 제품입니다.

 

  

 

로지텍 K800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와의 비교

로지텍 ‘K800’은 백라이트 키를 사용하여 밤낮에 관계없이 쉽게 타이핑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의 키보드입니다. 무선이라는 장점과 USB 케이블 충전을 통하여 최대 10일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는 키보드로 LogitechUnifying 수신기를 통하여 최대 6개의 호환 가능한 무선 마우스나 키보드를 손쉽게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솔라 키보드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충전 방식에 있지만 백라이트를 위한 조절기능과 손 근접도 센서 또한 솔라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기능입니다.

   

 

 

 

편안한 타이핑과 뛰어남 터치감을 원했던 저로서는 ‘K800’보다 못한 ‘K750r‘의 키감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노트북 키감과 비슷한 ‘K750r’의 키감을 쫀득하다고 표현을 해 주셨는데. ‘K800'을 먼저 사용해 바로는 ’K750r' 노트북에 가깝고 ‘K800’은 노트북과 일반 키보드의 장점을 결합시켜 놓은 제품이라 비교불가였습니다. 현재 'K800'은 단종 제품으로 해외 직구를 통하여 구입은 가능하나 한글각인을 찾기는 어려우실 것 같고 그와 동일한 모양의 ‘K740'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K800'의 키감과는 전혀 달라 낭패를 보실 수 있습니다. ’K800'과 동일한 터치감을 원하신다면 현재 판매중인 ‘MK520R' 콤보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그나마 위안이 될 것입니다.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

멤브레인 못지않게 우리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접점방식의 키보드입니다. 노트북이나 블루투스 키보드에 주로 탑재되어 있으며 멤브레인과 비슷한 원리지만 러버돔이 특이하게 돌출 되어있고 키캡은 편평한 편입니다. 러버돔이 작고 낮은 키압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 시 다른 접점 방식에 비해 손가락 피로감을 덜 수 있습니다. 가벼우면서도 장시간 작업을 필요로 하고, 타건음이 상대적으로 작아 사무용 키보드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를 추천합니다.

                                            

 

 

다만 멤브레인 키보드에 가느다란 X자 모양의 지지대를 러버돔과 키캡 중간에 걸쳐놓은 구조적 특성 때문에 관리상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청소할 때 키캡을 분해하거나 조립하기 쉽지 않고 지지대의 내구성이 높지 않아 잘 부러질 수 있으므로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END.


 

 


"

다른 상품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CLIC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