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IPTIME UH305


자리 사용 후기

USB HUB 부문 : IPTIME UH305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IPTIME UH305

 

 

ipTIME(이하 아이피타임)EFM-Network(이에프엠네트웍스)가 생산하는 인터넷 공유기 제품으로 2003년 처음으로 유선 인터넷 공유기 ipTIME을 개발하여 세상에 나왔습니다.

지속적인 개발과 제품 출시를 통해 2005년 이에프엠네트웍스는 벤처 기업으로 선정 됐으며, 본격적인 무선 인터넷 시대가 열리면서 네트워크 기기의 정점에 지금 까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결은 단순한 제품 판매로 이뤄낼 수 없으며, 항상 새롭게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펌웨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뤄낸 결과라 볼 수 있습니다.

 

 

 

 

 

 ──────────────────────────────────────────────────────────────────────────

  제품명

 ipTIME UH305

 ──────────────────────────────────────────────────────────────────────────
  주요 사항

 5Port USB Hub / 1 Charging Port + 4 USB 3.0 Port

  USB Connectors

 USB 3.0 A-type downstream x4,   A-type Charging Only x1,   USB 3.0 B-type upstream x1

  Support OS

 Windows XP / Vista / 7 / 8, Liux, MA OS

  LED

 Blue LED x5 ( Power )

  Maximum Data Transfer Rate

 USB 3.0 : 5Gbps / USB 2.0 480Mbps

  Power

 USB, External DC Adaptor

  크기

 119 x 44 x 23 mm

  무게

 70g

  소비전력

 10W

  KCC 인증번호

 MSIP-REM-EFM-IPTIMEUH305

  출시년월

 2013.09

  제조국  중국
  제조 / 수입 / AS책임자

 ㈜이에프엠네트웍스

  품질보증기준  무상 AS 1년
  AS 전화번호  1544-8695


 ──────────────────────────────────────────────────────────────────────────

  EFM-Network 공식 사이트    The World Best Network Equipments ㈜이에프엠네트웍스 

 

 

 

 

 

 

 

 

 

 

 

 

 

 

1 Charging Port * 4 USB 3.0 Port Hub

5V 어댑터

USB 3.0 케이블 1m

사용설명서

 

 

 

 

 

 

USB 허브  < USB Hub >

하나의 USB 포트를 여러 개로 확장하여 장치 연결을 위해 더 많은 포트를 호스트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장치이다. 

USB 허브는 컴퓨터, 자판, 모니터, 프린터 따위의 장비에 기본 포함되어 있기도 하다. 이러한 장치가 수많은 USB 포트를 지니고 있으면, 각 포트가 독립적으로 USB 우회를 거치는 것이 아니라, 하나 이상의 외부 USB 허브로부터 연결된다.

물리적으로 구분된 USB 허브는 다양한 폼 팩터로 되어 있다. 긴 케이블이 제공되는 네트워크 허브와 비슷한 모양의 외부 박스 형태에서부터 USB 포트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조그마한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EFM 네트웍스  < EFM-Network >

대한민국의 네트워크 장비, 주변기기, 멀티미디어 장비 생산기업. 본사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 15(보정동 1197-1) 벤포스타2 빌딩 6층에 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라우터(유무선 공유기)제품 브랜드인 ipTIME을 만드는 회사이다. 보통은 이 회사에서 나오는 네트워크 장비 브랜드인 ipTIME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저가격, 고기능, 적당한 성능을 추구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쓰기 편한 설정과 펌웨어 지원이 우수한 편이다. 특유의 흰색 디자인과 R값이 들어간 모서리가 적용된 직사각형 모양의 공유기는 한 눈에도 이 회사 제품 임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아이덴티티가 확실하다. 다만 뛰어난 가성비에도 불구하고 발열, 저가 부품에 의한 성능저하로 일부 비판의 목소리가 있다.

외장 하드디스크 케이스, 외장 ODD, 디빅스 플레이어, NAS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다루고 있으며 다들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다. 특히 NAS는 동급 제품보다 2배 이상 저렴하다. 물론 저렴한 만큼 안정성과 기능은 떨어질 수 있으나 가정용으로는 손색이 없다


ipTIME  < 아이피타임 >

EFM 네트웍스에서 설계한 공유기 등의 컴퓨터 네트워크 기기 관련 브랜드이다. 2004년에 유무선 라우터 PRO54G를 시작으로 지금은 허브/NAS/보조배터리까지 만들고 있다.


펌웨어  < firmware >

컴퓨팅과 공학 분야에서 특정 하드웨어 장치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로, 소프트웨어를 읽어 실행하거나, 수정되는 것도 가능한 장치를 뜻한다펌웨어는 ROM이나 PROM에 저장되며, 하드웨어보다는 교환하기가 쉽지만, 소프트웨어보다는 어렵다.


범용직렬버스  < 汎用直列, Universal Serial Bus; USB >

컴퓨터와 주변 기기를 연결하는 데 쓰이는 입출력 표준 가운데 하나이다. 대표적인 버전으로는 USB 1.0,  1.1,  2.0,  3.0,  3.1 등이 있다.

USB는 다양한 기존의 직렬, 병렬 방식의 연결을 대체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키보드, 마우스, 게임패드, 조이스틱, 스캐너, 디지털 카메라, 프린터, PDA, 저장장치 와 같은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기기 연결의 대부분은 표준 연결 방식을 이용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USBPC를 위하여 개발되었지만 지금은 PDA나 게임콘솔 등에서도 채택되어 사용되고 있고, USB의 전원 공급 기능을 이용하여 충전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2008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약 20억 개의 USB 장치가 있다. 

USBUSB표준을 결정하는 USB Implementers Forum에서 표준을 결정한다컴퓨터 메인보드 시장에서 인텔의 I/O칩 점유율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소비자 시장에서의 가장 큰 수요를 쥐고 포럼 내 영향력도 가장 큰 인텔사의 주도에 의해 만들어지고 있다. 

경쟁 규격으로 언급되는 IEEE 1394가 주로 캠코더에 탑재되어 DV규격으로 주로 사용되는 반면 USB는 저가격의 다수의 기기에 채택되어 있다.


어댑터  < adapter > 

다른 전기나 기계 장치를 서로 연결해서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결합 도구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아이피타임

 인터넷공유기 개발 및 제조업체, 기업 및 보급형 무선 인터넷 공유기 등 제품소개. 



 『  ipTIME   




 

 

 

1). 외장하드와 같이 소비전력이 큰 제품을 여러개 사용할 경우,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하여, 반드시 제공되는 어댑터를 함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새로운 장치의 추가 연결 전, 기존 연결 중인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저장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3). 일부 고출력을 필요로 하는 디지털 장비는 충전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주의사항은 보증 규역 내용을 참고하세요.




 

 

 

- EFM ipTIME UH305 USB3.0 5포트 유전원 Hub 제품 사용기 리뷰 영상 -

  



- ipTIME UH305 Review 영상 -


 

모든 자료는 사용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와 정보의 정확도는 2016년 12월 기준입니다. 물론 이후에는 여러 사정에 의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정보공유와 다음 구매자들이나 구매희망자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이 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간혹 링크가 깨져 레이아웃이 변형되는 경우가 있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f5 새로고침 해 주세요.




USB HUB의 필요성

PC 본체의 USB 포트가 여러 곳에 존재하지만 이미 주인 없는 포트가 없고 간혹 여분이 있다고 해도 케이블이 짧아 device를 둘 위치 선정이 애매하거나 케이블이 없는 device를 손쉽게 꼽았다 뺐다하기엔 번거롭고 불편합니다. 특히 주변기기의 특성에 따라 전원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지도 미리 점검해 봐야합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 USB 3.0을 지원하는 USB 유전원 허브가 필요하게 되었고 고심 끝에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흰색 바탕에 라운드형 모서리로 된 이 제품은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다.’ 라는 평과 함께 판매율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측면에서는 다소 아쉬울 수 있으나 깔끔하고 모던해 흰색 계열의 모니터나 PC 본체와 잘 어울릴 것이라 사료됩니다.

 



 ipTIME UH305의 특징

UH3054개의 USB 3.0 포트를 이용하여 날로 늘어나는 USB 장치들을 커버해 낼 수 있으며, 1개의 충전 전용포트를 통하여 빠른 충전을 가능케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기는 분리할 필요 없이 각각의 전원버튼을 통하여 독립적으로 제어 가능하며 Blue LED를 장착해 포트별 동작 상태를 한 눈에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5V 어댑터를 통하여 PC 연결 없이 충전이 가능하며 소비전력이 큰 제품을 여러 개 사용하더라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합니다.

 

 

 

기존 USB 2.0에 비해 약 10배 빠른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USB 3.0 은 기존 2.0의 호환성을 그대로 유지하며 보급형 PC의 부족한 USB 3.0 포트를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허브의 역할에도 충실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ipTIME의 다각화

네트워크 공유기기로 친숙한 ipTIMEUSB Hub를 비롯하여 외장 HDD 케이스, NAS를 연이어 출시하며 제품의 다각화를 꾀하는 모양새입니다. 비록 저가형 부품의 사용과 발열로 부정적인 이미지도 있었지만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개선으로 어느 정도 불식시키고 있다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다만 다른 제품군에 비해 NAS는 글로벌 제품과 경쟁을 위해서라도 많은 투자와 연구 개발이 지속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FIN.


 

 


"

다른 상품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CLIC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