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인생의 참다운 맛' 런치의 여왕 < ランチの女王 , 2002 >



자리감성 리뷰

일본 드라마 TV-Serise 부문 : 런치의 여왕  ランチの女王 , 2002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인생의 참다운 맛'  런치의 여왕  ランチの女王  , 2002 )





런치의 여왕(ランチの女王), 200271일부터 같은 해 916일까지 후지 TV에서 방송된 게츠쿠 드라마입니다. 타케우치 유코의 게츠쿠 첫 주연작으로, 평균 시청률 18.9%을 기록하였습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후지 TV 월요일 밤 9시 드라마

후지 TV에서 매주 월요일 (21:00 - 21:54)에 방송되는 텔레비전 드라마이다. 월요일(月曜日げつようび)9(9くじ) 각각의 앞글자를 따 통칭 게츠쿠(9ゲツク)라 부르기도 한다. 후지 TV의 간판 시간대이기도 하며, 200310월의 비기너부터는 고화질(HDTV)로 제작하고 있다.







 


#01. 기 본 정 보

 제 목

 런치의 여왕  ( 2002 년 )

 원 제

 ランチの女王

 분 류

 드라마  ( 일본 )

 편 성

 후지 TV

 장 르

 드라마

 프로듀서

 야마구치 마사토시  ( やまぐちまさとし , 山口雅俊 )  | 켄노조노 요시마사   ( 現王園佳正 )

 구 분

 TV Serise

 총화수

 54 분 × 12 부작

 제작국

 일 본  ( Japan )

 방영일

 2002' 07. 01 ~ 2002' 09. 16

 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02. 줄 거 리        
      

양식집 키친 마카로니는 맛있는 것을 먹는 기쁨으로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그러나 어느 날 그곳에 나타난 무기타 나츠미로 인해 키친 마카로니에는 일대 혼란이 찾아든다. 어린 시절 엄마가 돌아가신 후 아버지와도 헤어져 줄곧 혼자서 생활해온 그녀는 나쁜 친구들과 사귀면서 고등학교를 중퇴한 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겨우 생활해왔다. 맛있는 것을 찾아다니는 건 좋아하지만 요리를 해 본 경험은 거의 없는 그녀는 키친 마카로니맏아들의 약혼녀 역할을 해주기로 하고, 그곳을 찾아가지만 맏아들에게 얘기도 없이 도망가 버리자 결국 그냥 그 집에 눌러 앉게 되는데...






 


#03. 출연

 다케우치 유코 | 竹内結子  ( Takeuchi Yuko )  

 무기타 나츠미 역


 출생 : 1980년 04월 01, 사이타마

 배우

 미스 셜록  ( 2018 )

 이노센트 데이즈  ( 2017 )

주인공


카페에서 일하고 있었지만, 손님 켄이치로가 난데없이 약혼자 인척해 달라는 부탁에 키친 마카로니를 방문한다. 명랑 쾌활한 성격. 무엇보다 런치를 먹는 것이 매일 열심히 일하면서 살아가는 삶의 보람이라고 생각해, 맛있는 가게를 메모장에 붙여놓고 메모하고 다닐 정도로 런치를 사랑한다. 어릴 적에는 생활고 때문에 아버지가 자신을 버린 과거가 있다.

 츠마부키 사토시 | 妻夫木聡  ( Tsumabuki Satoshi )

 나베시마 준자부로 역


 출생 : 1980년 12월 13, 후쿠오카

 배우

 왓 어 원더풀 패밀리! 3 : 마이 와이프, 마이 라이프  ( 2018 )

 이노센트 데이즈  ( 2017 )

주나베시마가 삼남


순진하고 성실한 성격. 키친 마카로니에 나츠미가 온 것을 환영한다. 잘생긴 외모로 여성 손님에게 가장 인기가 있다. 4화에서 아버지가 만든 키친 마카로니의 전통인 데미그라스 소스의 맛을 지키는 것을 결심한다. 그다지 사교적이지 않고 연애에 둔감하다. 나츠미를 호의적으로 대하긴 하지만, 여러가지 주위 상황에 휘둘린다. 하지만 그것을 결코 고통이라 생각지 않고 오히려 기쁘게 생각한다.

 에구치 요스케 | 江口 洋介  ( Eguchi Yousuke )

 나베시마 유지로 역


 출생  :  1967년 12월 31일, 도쿄

 가수, 배우

 블리치  ( 2018 )

 헤드헌터  ( 2018 )

나베시마가 차남


장남인 켄이치로 대신 가게를 이어가고 있다. 매상이나 돈관리는 모두 유지로가 하고 있다. 나츠미를 처음 봤을때 켄이치로의 약혼자라고 하는 말이 의심쩍어 싫어한 적도 있었지만, 점차 시간이 흐르면서 좋아하는 감정을 갖기 시작한다. 11화에서는 나츠미에게 프로포즈하지만, 켄이치로가 돌아와 물거품이 돼버린다. 무뚝뚝한 성격에 폭력적이지만, 사실 속 마음은 섬세하고 가장 의지가 되는 존재.

 츠츠미 신이치 | 堤 真一  ( Shinichi Tsutsumi )

 나베시마 켄이치로 역


 출생 : 1964년 07월 07, 일본 효고현 니시노미야시

 배우

 데스티니 : 가마쿠라 이야기  ( 2017 )

 명함 게임  ( 2017 )

나베시마 장남


런치로 유혹하여 나츠미를 키친 마카로니에 데려온 장본인. 실상 나츠미와는 나츠미가 일하는 카페의 단골손님으로 나츠미와 얼굴만 아는 사이다. 대학졸업 후, 회사를 경영하지만, 성공과 실패를 거듭한다. 2년 전, 가게의 개조자금은 5천 만원을 갖고 집을 나간 채 행방불명. 분위기에 쉽게 젖으며 허영심 강한 남자로 말만 번드러지게 잘하며 방랑벽까지 있다

 야마시타 토모히사 | 山下 智久  ( Yamashita Tomohisa ) 

 나베시마 코시로 역


 출생 : 1985년 04월 09, 지바

 가수, 배우

 극장판 코드 블루 - 닥터 헬기 긴급 구명  ( 2018 )

 저, 운명의 사람입니다  ( 2017 )

나베시마가 사남


여자를 좋아하고 자주 키친 마카로니에 여자 친구를 데려 온다. 하고 싶은 것이 없고 찾으려고 해도 없어서 학교에 가면서도 자주 놀았지만,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가게를 돕게 된다. 최종회에서 돌아온 켄이치로에게 요리사가 되겠어라고 선언했다.

 와카바야시 고 | 若林豪  ( Wakabayashi Go )

 나베시마 켄조 역


 출생 : 1939년 09월 05, 나가사키

 배우

 준동  ( 2013 )

 야마무라 미사 서스펜스 - 붉은 영구차 32 나찰 세 자매  ( 2013 )

나베시마 형제의 아버지.


키친 마카로니의 기둥격이다. 매일 매일 전통의 데미그라스 소스를 만들고 있다. 이후 준자부로에게 소스를 맡긴다. 6화로 죽는다. 가업이나 가족을 더할 나위 없이 사랑하고 있다. 아들들의 장래에는 간섭하지 않는 주의이지만 무관심은 아니다.

 야마다 다카유키 | 山田 孝之  ( Yamada Takayuki ) 

 우시지마 미노루 역

 출생 : 1983년 1020일, 가고시마

 배우

 첫 키스만 50번째  ( 2018 )

 디리  ( 2018 ) 

키친 마카로니의 같이 살아가는 견습생


성실한 성격으로, 평소에는 프라이팬 회전 연습을 빠뜨리지 않고 한다. 나츠미와 같은 고등학교의 출신으로, 유일하게 나츠미의 과거의 일을 알고 있다. 토마토를 좋아하게 최종회에 결국 교제하기 시작한다.

 이토 미사키 | 伊東 美咲  ( Ito Misaki )

 시오미 토마토 역


 출생 : 1948년 08월 10

 모델, 배우

 로또 6으로 3억 2천만엔에 당첨된 남자  ( 2008 )

 에디슨의 어머니  ( 2008 )

야채가게 시오미집의 딸


어릴 적부터 준자부로를 좋아해서 나츠미가 그와 가까워지는걸 질투하고 있다. 최종회에서는 미노루과 교제하게 된다.

 타쿠보 잇세이 | 田窪一世  ( Issei Takubo )

 카와바타 마모루 역


 출생 : 1955년 07월 22

 배우

 메가뱅크 최종결전  ( 2016 )

 극악 간보  ( 2014 )

키친 마카로니에 고용된 요리사


베테랑 요리사로 켄조의 오른팔과 같은 존재.






 


#04. 부 제  ( SUBTITLE )

 01.  제  1화

 するオムライス

 사랑하는 오므라이스

 02.  제  2화

 登場!メニュー

 등장!여름의 사랑의 신메뉴

 03.  제  3화

 のクリーム・コロッケ

 눈물의 것한 크림·크로켓

 04.  제  4화

 チキンライスをキチンとね

 치킨 라이스를 제대로

 05.  제  5화

 おかわり!ふっくらごはん

 한 그릇 더!푸짐한 밥

 06.  제  6화

 最後のお子様ランチ

 아버지의 마지막 아드님 런치

 07.  제  7화

 ハンバーグ!恋人!!

 햄버그 스테이크!옛 연인!!

 08.  제  8화

 カツ!危険しい過去

 커틀릿!위험하고슬픈 과거

 09.  제  9화

 危険元彼のライバル

 위험한 옛 남자친구와 사랑의 라이벌

 10.  제 10화

 マジ!?突然キスと加速

 진짜!?돌연 키스와 사랑의 가속

 11.  제 11화

 兄嫁にプロポーズ

 형수에게 프로포즈

 12.  최 종 화

 地球上にランチがある理由 長男帰!のバトルの勝者?

 지구상에 런치가 있는 이유!장남 돌아간다사랑의 배틀의 승자는?






 


#05. 삽 입 곡  ( SOUND TRACK )

 주제곡

 Opening Thema  ( OP )

 Flow  ( OST )

 Ending Thema  ( ED )

 Joy to the World  ( Three Dog Night )

 삽입곡

 

 森花処女林  ( 이노우에 요스이 )










 


#06. '인생의 참다운 맛'  런치의 여왕  ランチの女王 )


이 글은 헤살과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모든 포스팅은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현재 기록된 정보는 201807월 기준임을 알립니다.

분할된 사진에 한해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또한 이 블로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어 모바일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화면 상태가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방영된 후,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지금껏 회자되는 인기작 중 하나로 일본 드라마 팬이라면 한번쯤은 시청했거나 작품명을 들어봤음직한 드라마일 것 같습니다. 저에게도 과거, 일본 드라마 입문과 동시에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맛있는 일본 드라마

일본은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줄거리가 탄탄하고 캐릭터의 개성이 분명할 뿐만 아니라 원작을 통한 1차 검증이 이미 완료된 작품은 그만큼 흥행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식재료를 다듬고 조리하는 과정을 통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음식 드라마는 일본 드라마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최근 한국 출장편을 방영한 고독한 미식가를 비롯하여 까칠하면서도 속정이 깊은 식당주인 역을 코바야시 카오루님이 연기한 심야식당, 일본판 파스타라 불리는 요리사 지망생의 성장드라마 밤비노가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대표적인 음식 드라마가 되겠습니다.

음식 드라마의 원조 격이라 할 수 있는 런치의 여왕은 데미글라스 소스를 곁들인 돈가스, 햄버그 스테이크, 오므라이스, 하이라이스, 커틀릿, 커리가 자주 등장해 식욕을 돋웁니다. 물론 화려한 출연진은 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고독한 미식가   < 孤独のグルメ >

후소샤의 월간 PANJA에서 1994년에 연재를 시작하고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만화이다. 스토리는 구스미 마사유키가, 그림은 다니구치 지로가 맡았다. 1996년에 완결된 상태였지만, 후소샤의 주간지 SPA!2008115일호에 단편으로 다시 등장했다. 그 후 SPA!에서 부정기적으로 신작을 연재하고 있다.

 

심야식당  < 深夜食堂 >

아베 야로의 동명 원작 만화를 바탕으로 MBS에서 제작되어 MBS에서는 2009109일부터 금요 나이트 극장 시간대(24:29 ~ 24:59), TBS에서는 20091014일부터 수요 심야 시간대(24:34 ~ 25:04)에 방송된 드라마이다.

그 후 시즌2가 제작되어 MBS에서는 20111013일부터 1216일까지, TBS에서는 20111018일부터 1220일까지 방송되었다.

시즌3201410월부터 12월까지 방송되었으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시즌2에서 계속 이어져 제21화부터 시작하였다.

시즌42016년에 Netflix심야식당 -Tokyo Stories-의 제목으로 배달됩니다. 전 세계 190국에 전달되는 것도 발표되었다.

 

파스타

MBC에서 201014일부터 201039일까지 매주 월 · 화요일 오후 955분에 방영된 20부작 드라마이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배경으로 일류 요리사를 꿈꾸는 여자 서유경이 주방보조 요리사에서 요리사로 성장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서유경과 최고 주방장인 최현욱과의 사랑 이야기도 주 내용이다.

 

밤비노   < バンビ! , Bambino! >

세키야 테츠지에 의한 일본의 요리 만화로 이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이다.

 

드미글라스 소스   < demi-glace sauce , 데미글라스 소스 >

양식 요리에서 사용되는 기본 소스 중의 하나로, 진한 갈색의 진한 소스이다. 프랑스 전통 요리에서 유래하였다.





전통을 계승한 사연

키친 마카로니의 사형제는 가게의 전통 고수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을 잇는 가게라는 명분에 비해 포기할 수밖에 없는 것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입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의한 피로와 수익성 개선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되면서 일탈을 꿈꿔보기도 하지만 키친 마카로니의 주인인 나베시마 겐조’(와카바야시 고 분)의 영면과 무기타 나츠미’(다케우치 유코 분)의 활약덕분에 잊고 지냈던 소중함을 되찾아 갑니다.



 


 



끊임없이 사회변화에 주목하며 낡았지만 좋은 것을 사랑하는 마음이 필요한 전통을 잇는 그 맛이 굉장하다는 것은 알지만 괜한 오해와 과한 기대에 부딪힐 때면 자문하고 자답하는 과정을 통해 진정 본인에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가늠해 볼 기회를 갖게 될 것 같습니다. 그 결과가 전통이 아닌 변화일지라도 비난받을 일은 아니겠지만 기다림, 그리움, 추억이 빚어내는 소중함과 특별함에 좀 더 후한 점수를 부여한 것 같습니다. 대상이 어떻든 시대가 어떻게 변하든, 변하지 않는 것, 변함없이 항상 같은 장소에서 기다려 주는 것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일일 테지만 사내 식당이 없는 회사원들에겐 가성비 좋은 런치는 언제나 환영받을 일입니다.


전통 이야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200년 전통의 고급요정을 배경으로 아오이 유우님이 주연한 오센이란 작품이 있습니다. 흔한 가정식 요리부터 최고급 요리까지 다양한 일본 요리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통을 지키며 정성을 담아 요리 한다라는 주제가 작품 전반에 깔려 있어 키친 마카로니보다는 전통이라는 키워드와 더 친근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오센드라마도 리뷰에 올려보겠습니다.




가족애의 승리

사실 먹는 방송(이하 먹방)’의 원조라 불리는 고독한 미식가같은 프로나 맛집을 탐방하는 프로는 제게 그다지 흥미롭지 못합니다. 다만 런치의 여왕은 남자들만 북적이는 한 가정에 나츠미가 등장하여 묘한 관계가 형성되고 다소 무리한 설정임에도 이를 미화시키려는 의도가 다분해 보이지만 가족애를 앞세워 온기를 나눌 수 있는 작품임은 틀림이 없습니다. 때론 각자 살아가는 방식이 달라 갈등을 부추기는 면이 없지 않으나, 오랜 시간을 함께 하며 겨우 가족이라는 마음의 둥지를 찾아가는 형제들간의 우애를 아름답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특히 나츠미를 가족의 일원으로 받아주려는 움직임을 묘사한 부분은 최고의 명장면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나베시마가의 차남 유지로’(에구치 요스케 분)가 남긴 이걸 먹으면 너도 이제 우리 식구의 일원이 되는 거야.”라는 내용이 담긴 쪽지를 품에 안고 눈물을 흘리며 그가 손수 만든 비프커틀릿을 깨끗이 비우는 장면과 튀김옷이 바삭바삭하고 안에 고기는 부드럽고 촉촉해서 맛있었어.

너무 맛있고 모두들 상냥하고 너무 따뜻했어.

나한텐 좀 분에 넘치게 행복했어.“ 라고 말하며 눈물 흘리면서도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그곳을 등지는 대목은 가슴을 따뜻하게 함은 물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줍니다.     FIN.






      다른 작품에 대한 감성 리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