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사운드 플레이 최적화‘ MAXTILL TRON G5100 SV 7.1CH

 

 

 

 

자리의 사용기

게임용 장비 부문 : ’사운드 플레이 최적화MAXTILL TRON G5100 SV 7.1CH

원문 : 자리의 팔레트 : 자리 이미지 : MAXTILL 공식 웹페이지

 

 

 


 

 

 

 

 

 

MAXTILL은 한국브랜드로서 2011년 강화 유리 패드를 시작으로 2013년 게이밍 기어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기 시작하여 한국에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자체적인 R&D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발, 제조, 유통까지 가능한 전문 브랜드입니다.

 

 

 

 

 

 

 

이 글은 사비를 들여 구매한 제품의 실제 사용기로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든 게시행위는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게시된 정보는 그 이전 자료라 하더라도 20214월 기준으로 갱신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되며, 이 블로그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어 모바일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화면 상태가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 01. 요약 정보  ( Summary information )

 

 

상품명

맥스틸 TRON G5100 SV Virtual 7.1CH 좌우구분 진동 게이밍 헤드셋

모델명

TRON G5100 SV 7.1CH

유무선

유 선

호 환

PC  |  PS4

치 수

Ø 40

리모컨

헤드셋 불륨조절헤드셋 음소거마이크 음소거진동조절

마이크

탈착식플렉시블

연결 단자

USB

무 게

316 g

전 원

USB

색 상

블랙  |  화이트

진 동

진동기능

채 널

가상 7.1 채널

선길이

2.4 m

상 표

맥스틸  ( MAXTILL )

제조사

HuiZhou Ovann Industrial Co., Ltd.

원산지

중 국  ( China )

KC 인증번호

R-REI-cwy-TRONG5100SV

 

 

 


 

 

# 02. 상세 정보  ( Detailed information )

 

 

 

 

헤드셋 사양  ( Speaker Spec )

 

치 수

Ø 40 

감 도

98 ± 3at 1

시험 전류

0.8 V

무 게

316 g

저 항

32 ± 15%Ω

주파수 응답

20 ~ 20,000

정격 전력

15

최대 전력

100

운영체제

Wondows XP  /  VISTA  /  7  /  8  /  10

 

 

마이크로폰 사양  ( Microphone Spec )

 

치 수

Ø 6.0 × 5.0

감 도

-58± 3

저 항

2.2

정격 전압

3 V

최대 전압

10 V

시험 전류

0.3 ± 0.1

주파수 응답

30 ~ 16,000

케이블

2.4 m

 

 

 

 

관련 연결

 

 

 

내가 찾던 그제품 맥스틸에 다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 사용과 충전을 동시에 !! 맥스틸 무한 무선충전기술

www.maxtill.co.kr

 

Huizhou Ovann Industrial Co., Ltd. - ANC Headphone, TWS Earbuds

Huizhou Ovann Industrial Co., Ltd., Experts in Manufacturing and Exporting ANC Headphone, TWS Earbuds and 100 more Products. A Verified CN Gold Supplier on Alibaba.com.

ovannheadphone.en.alibaba.com

 

 

 


 

 

# 03. 구성품 정보

 

 

 

 

헤드셋

마이크

 

 

 


 

 

# 04. MAXTILL TRON G5100 SV 7.1CH 드라이버 설치방법

 

 

본 제품의 드라이버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먼저 맥스틸 공식 웹페이지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외부 연결로를 따라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맥스틸은 마우스에 강하다

내가 찾던 핫한 게이밍기어! GET 하고 싶다면, Click 게이밍 마우스,게이밍 헤드셋,게이밍 키보드,스피커, 마이크는 MAXTILL!

www.maxtill.co.kr

 

 

 

 

다운로드는 맥스틸 공식 웹페이지의 하단부에 위치하며 제품군과 모델명을 선택하면 그 즉시 드라이버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내려받은 압축파일을 해제한 후 설치과정을 거치면 본 제품에 관련된 설정을 다룰 수 있게 됩니다.

 

 

 

 

 


 

 

# 05. MAXTILL TRON G5100 SV 7.1CH 사용기

 

 

IT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월등한 성능을 가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 가격보다는 성능에 주안점을 두고 제품을 구매해 왔습니다. 아무래도 IT 직군에 종사하는 터라 PC 성능에 더 민감할 수밖에 없어선데, 언제부턴가 그 예민함이 주변기기로까지 옮겨가서 십수만 원을 호가하는 제품을 구매하고도 떨어지는 효용성 때문에 후회를 거듭하고 나서야, 소모품에 대한 생각을 달리하게 되었고 그 변화의 첫 번째 이행이 본 제품의 구매였습니다.

 

 

 

 

이 제품은 먼저 가상 7.1채널과 같은 효과를 구현하는 기능을 탑재하여 소리의 입체감과 풍성함을 더해주며, 좌우 분리된 진동이 소리만으로 판별키 어려운 방향감을 깨우고 직관적인 반응을 가능케 하여 청각을 활용해 중요한 정보를 취득하고 놀이에 응용할 수 있는 게임 내 사운드 플레이를 보조하며, 영화나 음악을 감상할 땐 현장감과 더불어 생생함을 불어넣을 줄도 압니다. 또한 316g에 해당하는 가벼운 무게와 하중을 분산시켜주는 푹신하고 부드러운 타입의 머리띠로 인해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으며, 줄 꼬임을 최소화하고 단선 위험이 적은 방탄 피복 재질의 TPE 케이블과 플렉시블(flexible) 소재로 제작된 마이크의 유연성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출 처 : 위키백과

관련 정보


7.1
채널
7 + 1개의 스피커(스피커 7, 우퍼 1)의 조합으로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를 위해서는 스피커를 공간적으로 배치해야 하는데 헤드셋은 크기가 작으므로 내부 스피커의 배열을 통하여 7.1 채널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열가소성 탄성중합체  < thermoplastic elastomer;  TPE >
때때로 열가소성 고무로 지칭되는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PE)이며 열가소성 및 엘라스토머 특성을 모두 갖는 재료로 구성되는 한 부류의 공중 합체 또는 중합체의 혼합물(보통 플라스틱 및 고무)이다. 대부분의 엘라스토머는 열경화성이지만, 열가소성 수지는 예를 들어 사출 성형과 같은 제조에 비교적 사용하기 쉽다.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는 고무 재료와 플라스틱 재료 모두에 전형적인 장점을 보여준다.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를 사용하면 다른 재료보다 수명이 길고 물리적 범위가 더 길어지며 연신율이 적당히 늘어나 신장할 수 있게 된다.

 

 

 

단점을 꼽자면 제어를 담당할 리모컨의 애매한 위치와 크기인데, 사실상 이 형태로는 어느 위치에 존재하든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키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제품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편인데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고급형 제품군이 아니기에 가능한 일이기도 합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들은 하나같이 헤드셋과 마이크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마이크 부위가 파손되면 폐기 처분해야 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는데 이처럼 마이크가 분리되고, 사후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오랜 기간 사용했던 헤드셋의 또 다른 문제점은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어밴드의 파손과 귀를 감싸주는 인조 가죽 에어쿠션이 헤져서 못 쓰게 되는 경우가 잦다는 것인데, 이 제품의 경우 내구성이 어떠한지 장기간에 걸쳐 지켜볼 예정입니다. 아무튼, 이 제품을 계기로 소모품에 한해서는 고가의 고성능 장비를 쫓기보다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에 투자하기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fin.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