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사쿠라 사라사라 ( さくらさらさら )


자리이용 후기

Japanese Rice Wine 부문 : 사쿠라 사라사라  さくらさらさら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사쿠라 사라사라  ( さくらさらさら )



사쿠라 사라사라는 사쿠라 꽃의 명소인 나라현의 요시노에서 예쁜 사쿠라만 엄선하여 술 안에서 다시 피운 리큐르로 인체에 무해한 올리고당과 천연색소를 사용하였습니다.




 ─────────────────────────────────────────────────────────────────────────────────

  상품명

  사쿠라사라사라   ( さくらさらさら )

 ─────────────────────────────────────────────────────────────────────────

  상품코드

  tenkumai-720

  종류

  리큐르 リキュール )

  금액

  ~ 3,000 ¥

  원료

  양조알코올 , 당류 , 사쿠라꽃 , 구연산 , 야채 색소

  알코올

  11 ~ 12도

  용량

  180 ㎖

  제조자

  키타오카 나라현 北岡本店 , 奈良県 )

 ─────────────────────────────────────────────────────────────────────────

  키타오카 공식 사이트

   kitaoka-honten 

 ─────────────────────────────────────────────────────────────────────────────────



사케의 품질과 범위는 크게 쌀의 정미도와 쌀의 품질, 효모의 품질 그리고 알코올 도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 쌀의 정백도에 따른 분류 ( rice polishing ratio )

일본청주는 쌀의 정백도에 따라 고유한 명칭이 주어지는데, 같은 비율의 정백도라도 쌀의 종류와 산지에 따라 맛이나 유통 등급에 차이가 납니다. 긴죠나 다이긴죠급의 청주는 192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주조법으로 특유의 향이 있으며 최고급주로 칩니다.


 분류 (Type)

 정미율 (Rice Polishing Ratio)

 특징 (Characteristics)

 다이긴죠(大昑釀)

 50%(50%을 깍아낸 쌀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발효시킨 고급 프리미엄 청주로 우아한 향미와 부드러운 맛을 지닙니다.

 긴죠 (昑釀

 60%(40%을 깍아낸 쌀

 신선한 과일 향과 부드러운 맛을 위해 정성을 다해 빚은 프리미엄 급 일본 청주입니다.



■ 주조기술에 따른 분류 ( brewing technique )

현대에 와서 다양해진 소비자의 입맛과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와 주조기술의 발전으로 일본 청주의 다양한 장르를 만들어냈습니다. 쌀의 정미율과 함께 새로운 주조기술을 결합하여 준마이-나마사케나 긴조-고슈와 같은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장르의 사케가 생산되게 되었습니다.


 나마자케 (生酒)

 나마죠조슈 (生貯藏)

 고슈 (古酒)

 발효 후 미세필터를 거쳐 미살균된 채 병에 담겨집니다. 이러한 생산방식은 나마자케를 풍미 있고 신선하며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게합니다.

 발효후 병에 담기 전 저온 살균한 제품입니다. 나마조조는 전형적으로 과일향이 나는 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청주를 빚어 장기간 숙성시키면 일반 청주에서 느낄 수 없는 무겁고 중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청주가 됩니다.



■ 원료에 따른 분류 ( ingredients )

사케는 예로부터 쌀과 쌀 누룩, 물만으로 제조하였습니다. 양조용 알코올을 비롯한 기타 첨가물이 들어가기 시작한 것은 전쟁을 거치면서였습니다


 쥰마이슈 (純米酒 : 순미주)

 혼죠조슈 (本釀造酒 : 본양조주)

 후츄슈 (普通酒 : 보통주)

 순수 쌀로빚은 청주란뜻을 가진 준마이슈는 쌀과 물만으로 고도의 기술과 정성이 필요한 고급술로 주 원료의 쌀의 맛이 느껴져야 합니다. 쥰마이 사케는 연한맛에서 진한맛 까지 다양하고 넓은 범위를 갖게됩니다.

 정석으로 빚은 사케란 뜻의 혼죠조슈는 순미주로 가는 과도기에 생겨난 일본주로 앙조알코올의 첨가를 쌀 1ton120L미만으로 제한하고 고급쌀을 사용합니다. 양조알코올은 청주의 향을 조성하기 때문에 좋은비율로 조합된 청주는 더욱 고급스러운 향을 지닙니다.

 보통주라는 뜻의 후츄슈는 일본에서 80%이상 소비되는 가장 대중적인 청주 입니다. 약간의 양조알콜의 첨가되며, 특별히 결정된 쌀의 정미율이나 주조방법은 업습니다. 후츄슈는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군입니다. 죠센이나 가센등급이 여기에 속합니다.













일본주 / 일본술  < 사케 , 니혼슈 , Sake , 日本酒 , さけ >

쌀을 발효시켜 만든 양조 주로 일본의 전통 술이다. 일본의 주세법으로는 청주에 속하며, 간단히 사케라고 한다. 일본의 청주를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케라고 부르나, 일본어에서 '사케'는 술이라는 뜻으로 꼭 청주만을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 일본에서는 청주를 세이슈(淸酒, 청주) 또는 니혼슈(日本酒, 일본주)라고 부른다.

 

리큐어  < liqueur >

혼합주의 하나로 알코올에 설탕, 식물, 향료 등을 섞어 만든 술이다. 가장 인기 있는 향은 살구, 체리, 초콜릿, 오렌지, 복숭아, 페퍼민트이다. 당분이 2.5% 이상 들어 있고 도수는 13 ~ 55도까지 있으며, 색깔도 다양하다. 물을 섞지 않고 마시거나, 얼음만을 띄우기도 하고 칵테일로 만들어 마시기도 한다.

 

나라 현  < 奈良縣 >

일본 긴키 지방의 내륙에 있는 현이며 현청 소재지는 나라 시(奈良市)이다.

794년 수도가 현재의 교토 시로 옮겼을 때까지 일본의 중심이었다. 710년 이전에는 현재의 나라 현 남부에 있는 아스카 촌(明日香村) 주변에, 그 이후에는 현재의 나라 시에 일본 천황의 정부가 있었고, 한반도나 중국에서 선진 문화가 전해 왔다. 나라 시는 경주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오래된 역사만큼 유서깊은 건물들과 사적들이 많으며 사슴이 관광지에 많다. 1960년대 이후에는 오사카 시의 교외로서 주택 개발이 촉진되고 있다.

 

요시노  < 吉野 >

야마토 국(현 나라 현) 요시노 산 및 오미네 산 남부 지명으로서 고다이고 천황이 파천한 곳이다.

겐무 신정 이후 아시카가 다카우지(足利尊氏)의 모반으로 막부 정치가 부활되었으며, 고다이고 천황은 요시노(吉野)로 파천(播遷), 다카우지가 세운 고묘 천황이 교토에서 즉위하여, 이후 약 60여년간의 난보쿠초 시대가 열렸다.

 

시트르산  < citric acid >  /  구연산  < 枸櫞酸 >

귤속 과일에서 주로 발견되는 약한 유기산이다. 이는 자연적인 보존제이며 음식이나 음료수에 산성 또는 신 맛을 첨가하기 위해 쓴다. 생화학에서는 대사에서 일어나는 시트르산 회로의 중간단계로서 중요하며, 따라서 모든 생명체가 포함하고 있다. 또한 시트르산은 환경 친화적인 청소제로 쓰이며, 커피포트 등에 굳은 석회질을 녹이는데도 쓰인다.

시트르산은 특정 과일과 야채에 많이 들어있는데, 귤속 과일에 특히 많이 들어 있어 이 이름이 정해졌다. 레몬과 라임은 특히 이 산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말린 무게의 8%에 해당하며, 과즙에는 47 g/L이 들어있다. 시트르산의 농축은 오렌지의 경우 0.005 mol/L에서 레몬과 라임에 0.30 mol/L가 들어있으나 기르는 곳의 토양이나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다.

 

소당류  < 少糖類 > , 과당류  < 寡糖類 >  /  올리고당류  < oligosaccharide >

단당류가 2~10개 결합되어 있는 탄수화물을 의미한다. 당단백질이나 당지질의 구성성분으로서 세포내에서는 주로 생체막에 부착되어 있고, 소포체와 골지체 등의 분비형 단백질과 결합되어 있다. 일부 기능성 올리고당의 경우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대장으로 내려가 장내 유익균의 영양원이 되어 대장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당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만 그 당이 연결된 당쇄는 그 외에도 생명현상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세포간의 정보 전달, 세포 분화, 바이러스나 세균의 감염, 암세포의 전이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DNA의 경우 뉴클레오타이드가, 단백질의 경우 아미노산이 1차원적으로 연결된 생체고분자로서 존재하지만 당쇄의 경우 가지친 구조를 지닐 수 있기에 더욱 다양한 분자 구조를 지닐 수 있다.


정백도조절기  < pearling controller , polishing conteoller , 精白度調節機 , せいはくどちょうせつき >

정미기의 출구쪽에 분동 또는 스프링을 이용한 출구 저항장치를 두어 정백실내의 압력형성을 조절함으로써 정백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구.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奈良県吉野やたがらす北岡本店

 株式会社北岡本店 639-3111奈良県吉野郡吉野町上市61 


 ■ 돈키호테

 가전용품, 일용잡화, 식품, 시계·패션용품 및 스포츠·레저용품 등을 판매하는 대형 마트&디스카운트 스토어

 ■ 株式会社  ビックカメラ

 ビックカメラ 온라인 쇼핑몰.

 

 


 『  kitaoka-honten  

 


 『  Don Quijote  


 『  ビックカメラ   



1유통기한, 제조일자, 보관방법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는 주류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  일본  화제 상품  사쿠라 사라사라  리뷰  영상  -



-  일본  화제 상품  사쿠라 사라사라  소개  영상  -





모든 자료는 사용 전 ⦁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나 정보는 2017년 12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이후 경과일수에 따라 변경 폭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정보공유 및 구매자, 구매희망자들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여행을 하면서도 줄곧 고민되는 것이 선물이 아닐까 합니다. 금방 잊히는 것들이나 단발적으로 쓰여져 버려지는 것들이 아닌 기억에 오래남거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없는지 꼼꼼히 둘러보면 비싼 비용을 지불하지 않더라도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일본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선물리스트에 벚꽃 술을 추가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청주의 정의


일본 전국시대를 누볐던 다테 마사무네 (正家)라는 무사 가문의 자랑거리 중 하나가 쌀과 국화로 빚은 국화주로 술맛이 좋다하여 국정종(菊正宗)이라 불리며, 오늘날 일본 내 손꼽히는 사케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합니다. 우리가 흔히 부르는 정종(正宗)’ 이 여기에서 비롯된 이름이며 일본 청주(사케)는 쌀로 만든 술 중 잘 거른 맑은 상태의 술을 통칭하는 것으로 니혼슈(日本酒), 사케()등의 명칭으로 불립니다.



청주는 원료로 쓰이는 쌀의 품질과 정미도, 그리고 물이 그 품질과 맛을 좌우합니다. 일본과 우리의 산천이 다른 것과 같이, 물과 쌀이 다른 것이 사케와 우리 청주의 맛을 가르는 또 하나의 기준이 됩니다. 또한 사케는 오랜 기간 동안 국주(國酒)로서 발전하여 쌀의 정미도와 쌀의 등급에 따라 빚은 술의 등급을 세분화시켜, 우리 청주보다 더욱 세밀하게 맛의 차이를 만들어 낸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케의 역사


청주(淸酒)는 일본에서 서기 400년경 처음으로 문헌에서 발견되었고 19세기의 막부(幕府)시대에 이르기 까지 주세가 정립되는 과정을 거치며 발전되어 왔습니다. 현재는 일본에서 맥주 다음으로 가장 널리 음용되고 있는 國酒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세계시장에서 "사께()"라는 명칭으로 가장 넓게 보급된 아시아권의 대표적인 주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주조법은 한반도의 영향을 크게 받아 청주의 기원은 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나 이 양조기술을 오랜 시간 갈고 닦아 세계적인 니혼슈(日本酒)로 발전시킴으로써 세계시장에 우뚝 섰습니다. 현재 일본에서는 약 2000 여개 청주 메이커가 있으며, 각자 특색 있는 제품을 출시하여 치열하게 경쟁하므로 전국적으로 청주의 종류는 무려 수 만 가지에 이르고 각 지방에서는 그 지방 특유의 고유한 명칭과 특징을 살린 다양한 제품들이 매년 수없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사쿠라 사라사라 ( さくらさらさら )


앙증맞은 병속에 흐드러지게 핀 벚꽃 한 송이가 자리한 핑크색상 계열의 사케를 보고 있노라니 금세 봄이 올 것만 같습니다. 봄바람이 불지 않는데도 벚꽃이 살랑거리는 그 자태에 구매욕을 쉬이 버릴 수 없으니 직접 음용하지 않아도 달콤함에 취할 것이며 적은 용량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봄을 상기시키기엔 이 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봄이란 계절적 의미만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니니 소중한 벗에게 좋은 선물이 되겠고, 마법의 병속에 애정을 듬뿍 보낸다면 여심을 저격하는 것 또한 어렵지 않을 것도 같습니다.


 


예쁜 디자인에 비스듬하게 세울 수 있어 장식용으로도 그만이며, 365일 입이 아닌 눈으로 머금을 수 있는 주류라 할 수 있겠습니다. 얼음과 탄산에 함께 타 마시면 좋다지만 알코올 도수가 11도로 도수가 낮고 자극이 없는데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단맛이 있어 일부로 혼합하여 마실 필요가 없으며 그 맛은 칵테일 모히또를 마시는 것과 비견 된다 생각됩니다. 일반 국내 소주의 맛과 농도와는 견줄 수 없으니 이 시끌벅적한 연말에 분위기를 돋우는데 일조한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의 제품


사쿠라 사라사라이외에도 사쿠라 유라유라키라키라라는 제품이 존재합니다.

사쿠라 유라유라는 사쿠라 사라사라의 봄 시즌 한정 상품으로 일본 규수지방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이며 종이 박스 포장이 아닌 아크릴 투명 박스포장으로 판매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용량과 도수가 사라사라와 동일하고 키라키라 또한 용량이 500 로 용량차이만 있을 뿐 동일한 제품군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단 사라사라와 유라유라에는 한 송이 벚꽃이 들어있는 반면, 키라키라에는 세 송이의 벚꽃이 들어 있습니다.



장식을 위해서는 사쿠라사라사라또는 유라유라를 음용을 위해서는 키라키라를 구매하시고 가급적 일본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직구나 일부 백화점에서도 구입은 가능하나 가격차가 커서 손해를 볼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 유통기한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데, 공식적으로는 사쿠라 사라사라의 유통기한은 없습니다만 실질적으로는 상미기간이라고 해서 제조일 후 2년을 품질 유지기간으로 봅니다. 완전 밀봉상태에서는 2년 후에도 드실 수는 있으나 맛과 향을 포함한 품질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못하므로 사케는 되도록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FIN.

 






      다른 상품 정보의 후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