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상식

[상식] 블루스택 3


자리의 COMPUTER | MOBILE 상식

EMULATOR 부문 : BLUESTACKS 3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BlueStacks 3




블루스택3는 안드로이드 OS를 컴퓨터에서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로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던 것을 최근엔 모바일 게임이나 어플을 직접 구동하기 위한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명 칭

  Bluestacks

  환 경

  Windows / macOS

  지 원

  Windows 7 이상 

 ─────────────────────────────────────────────────────────────────────────

  BlueStacks 공식 사이트

   BlueStacks 

 ────────────────────────────────────────────────





모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 컴퓨터에서 실행가능

게임 사용자가 통화로 인한 끊김 , 작은 화면, 장시간 이용 시 배터리 과열로 인한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블루스택은 기술을 연구개발 하여 모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 컴퓨터에서 원활하게 실행되고 사용자는 큰 모니터 화면, 키보드 및 마우스로 안드로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멀티 앱 플레이어 기능

블루스택의 새로운 멀티 앱 플레이어 지원기능은 한국 사용자들 사이의 뜨거운 화제 입니다. 사용자는 블루스택 멀티 앱 플레이어 기능을 사용하여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에 서로 다른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여러 개의 계정으로 동시에 여러 개의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력한 에뮬레이터 엔진

블루스택 에뮬레이터 엔진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성능을 자동감지 하며 사용자의 컴퓨터 성능에 맞춰 자동으로 에뮬레이터 엔진 성능을 조정합니다. 따라서 블루스택은 한국 사용자에게 가장 안정되고 빠른 안드로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이 특별한 기능을 가진 다른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는 없으며 이 기능은 블루스택이 소유한 특허 기술입니다.

 

블루스택의 모든 설정 자동 조정

블루스택은 게임의 해상도와 윈도우의 크기를 플레이어 컴퓨터에 가장 적합한 환경으로 자동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특별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선명한 화면과 시각 효과로 최상의 게임 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 BlueStacks >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BlueStacks App Player) 및 기타 클라우드 기반 크로스 플랫폼 제품을 생산하는 미국의 기술 회사이다.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와 macOS를 구동하는 PC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회사는 2009Jay Vaishnav, Suman Saraf, Rosen Sharma에 의해 설립되었다.

 

응용 소프트웨어  < application software >

넓은 의미에서는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뜻한다. 따라서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웹브라우저들뿐만 아니라 컴파일러나 링커 등도 응용 소프트웨어인 셈이다. 또는 좁은 의미에서는 OS 위에서 사용자가 직접 사용하게 되는 소프트웨어들을 뜻한다. 이런 경우 컴파일러나 링커등 시스템소프트웨어를 제외한 워드프로세서 등의 소프트웨어들만을 주로 뜻한다. 이렇게 뜻을 한정할 경우 응용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여집합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다. 간단하게 줄여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하며 더 줄여서 앱(app)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쉽지만 꽤 정확하지는 않은 비유를 쓰자면, 이것은 하드웨어의 세계에서 전기 불빛을 응용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이라 하고, 발전소를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발전소는 전기를 생산하지만, 전등과 같은 응용품을 이용하기 전에는 그 자체가 빛을 내는 등의 사용자가 바라는 기능을 수행하지는 않는다.

 

에뮬레이터  < Emulator >

한 시스템에서 다른 시스템을 복제한다. 그리하여 두 번째 시스템이 첫 번째 시스템을 따라 행동하는 것이다. 외부의 행동에 대해 똑같이 따라하려고 하는 이 관점은 시뮬레이션과는 정 반대이다. 왜냐하면, 시뮬레이션은 자주 내부 상태와 관련하여, 흉내 내는 시스템의 추상적인 모델과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도트 퍼 인치  < Dots per inch , DPI >

인쇄와 디스플레이 해상도의 측정 단위이며, 특히 1 제곱인치 (2.54 제곱센티미터) 공간 안에 만들어진 점이나 화소의 수를 말한다.


OpenGL  < Open Graphics Library , 오픈지엘 >

1992년 실리콘 그래픽스사에서 만든 2차원 및 3차원 그래픽스 표준 API 규격으로, 프로그래밍 언어 간 플랫폼 간의 교차 응용 프로그래밍을 지원한다. API는 약 250여개 가량의 함수 호출을 이용하여 단순한 기하도형에서부터 복잡한 삼차원 장면을 생성할 수 있다. OpenGL은 현재 CAD, 가상현실, 정보시각화, 비행 시뮬레이션 등의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컴퓨터 게임 분야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Direct3D와 함께 컴퓨터 그래픽 세계를 양분하고 있다. Direct3D와는 달리, 표준안이 여러 관련 업체의 토론과 제안으로 이루어지기에 버전 업데이트는 느린 편이다. OpenGL을 사용하여 개발된 대표적인 게임은 이드 소프트웨어의 퀘이크, 3 시리즈이다. 현재 비영리 기술 컨소시엄인 크로노스 그룹에 의하여 관리되고 있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PC 구동 프로그램, 사용방법, 업데이트, 다운로드 제공.

 


 



 『  BlueStacks App Play   

 




 -  새로운  게임플랫폼  블루스택 3  소개  -



 -  APP PLAYER   BlueStacks  Guide  영상  -






모든 자료는 사용 전 ⦁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나 정보는 201710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이후 경과일수에 따라 변경 폭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정보공유 및 구매자, 구매희망자들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태블릿, 모바일 폰 등의 하드웨어 사양이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게임의 품질도 획기적으로 발전하면서 모바일 게임 시장이 과열양상을 띄고 있습니다. 유저들은 제각기 이동 중 휴대하기 편한 모바일기기를 통하여 게임을 즐기는 시간 이외에 기기의 성능문제 혹은 소셜미디어, 전화 등의 서비스를 게임과 병행이 어렵다는 이유로 PC에서 안드로이드와 IOS기반의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앱플레이어라는 플랫폼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다수의 플랫폼이 서비스 중으로 이 앱플레이어 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필자가 추천하는 블루스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플레이어 정보



녹스 앱플레이어 5

최고급 엔진 및 안드로이드 킷캣 기반으로 개발된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플레이어로 영상콘텐츠 제작, 다중플레이, 복원, 가상키보드, 게임패드 연결, 마우스 매크로, APK 파일 설치, 스마트 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리니지M, 데스티니6 등 모든 모바일 게임 및 어플을 완벽히 호환하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플레이어입니다.



 

 

미뮤 앱플레이어

리니지2 레볼루션, 삼국블레이드 등 언리얼4 엔진기반 게임의 그래픽을 완벽히 구현하며 최신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폰 대비 2배에 가까운 놀라운 속도와 뛰어난 호환성으로 다양한 하드웨어를 안정적으로 지원합니다. 그 외 기존 사용 환경을 플랫폼 업데이트 후에도 그대로 복원하며 최대 9개까지 다중 플레이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손 쉬운 영상녹화와 편집기능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에 용이합니다.



 

모모 앱플레이어

모든 CPU를 호환하는 최신 커널 기반의 최적화된 앱플레이어로 넓은 화면과 손쉬운 게임조작으로 편리한 게임 컨트롤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며 발열 걱정 없이 구글 연동 한번으로 다양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그 외에 별, ANDY 등이 있으나 녹스에서 파생되거나 혹은 점유율이 너무 낮고 위에서 거론된 그이상의 기능을 찾기 어려워 게재하지 않겠습니다.

 

 


블루스택3의 기능 및 특징




한국 게이머들을 위한 플랫폼

다년간의 경험과 무수한 테스트를 통해 한국 사용자들의 습관과 패턴을 마스터하여 블루스택3를 한국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인기게임 모음

한국 게이머들을 위해 선정된 인기게임모음으로 실제 사용자들의 인기와 블루스택을 사용한 데이터를 참조하여 선정하였으며, 게임 아이콘을 클릭하면 게임의 팁이나 리뷰 등을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쿠폰 모음

블루스택은 한국의 유명 개발사들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쿠폰모음 탭에서 블루스택 전용 게임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루스택만의 특별한 혜택

게임개발사와 사용자들 간의 접점이 되는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하여 개발사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 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선물 및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수준의 게임 플랫폼

블루스택은 빠른 속도, 안정성, 고해상도 지원으로 다른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 비해 높은 수준의 품질 및 성능을 제공합니다.

 

멀티 앱 플레이어 기능

사용자는 블루스택 멀티 앱 플레이어 기능을 사용하여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에 서로 다른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개의 계정으로 동시에 여러 개의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력한 에뮬레이터 엔진

블루스택 에뮬레이터 엔진은 사용자가 사용 중인 PC의 성능을 자동 감지하여 사용자의 PC 성능에 맞춰 자동으로 에뮬레이터 엔진 성능을 조정합니다. 따라서 블루스택 사용자는 가장 안정되고 빠른 안드로이드 앱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블루스택 만이 소유한 특허기술입니다.

 

블루스택의 모든 설정 자동조정

블루스택은 게임의 해상도와 윈도우의 크기를 플레이어 PC에 가장 적합한 환경으로 자동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특별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선명한 화면과 최상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3의 다운로드 및 설치


블루스택 공식 사이트에 접근하면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3버전부터는 이 공식 사이트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받은 셋업 파일을 실행하면 먼저 소프트 라이센스에 동의하고 사용자설치를 클릭하여 설치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어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계정 연결에 성공하면 플랫폼 전반에 대한 TIP과 각 탭에 대한 짤막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키매핑을 편집할 수 있고 Ctrl + 휠 버튼을 사용하여 줌 인 & 줌 아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될 쯤엔 환경 설정이 시작됩니다. 사용언어를 선택하고 원하는 Google 서비스를 선택하신 후 플랫폼 구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옵션부분을 설정하면 재시작 후 플랫폼 내의 구글 플레이에서 원하는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첨부된 이미지는 중국의 MICA팀이 총기를 의인화하여 개발한 전략육성 게임 소녀전선을 실제로 구동한 화면입니다. 다만 모바일폰에서 사용하는 게임 데이터와 동기화를 위해서는 해당 계정의 연동은 필수라는 점만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블루스택3를 추천하는 이유


블루스택3는 안드로이드 OSPC에서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이 플랫폼을 통하여 모바일 게임을 구동하는 유저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사실 버전업되기 이전의 프로그램에서는 높은 CPU 점유율과 잦은 렉 발생으로 과연 이 앱 플레이어를 통하여 다중플레이가 가능한지 의문이 들기도 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무료로 지속적인 사용을 원할 경우 정해진 턴마다 제휴 앱을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유저들의 입맛에 맞게 빌드업된 블루스택3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한국 사용자들에게 구애를 펼치고 있습니다.

 



플랫폼의 설치와 구동에 있어 번거로움이 없고 최적화를 위해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던 구 버전과는 달리 간단하게 옵션을 설정하여 최적화를 꾀할 수 도 있습니다. 먼저 플랫폼이 실행중인 상태에서 작업관리자를 호출합니다. 작업관리자의 세부정보에서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의 우선순위를 높음으로의 설정이 가능하지만 이 또한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입니다.

설정옵션에 진입하여 엔진 탭을 클릭합니다. CPU & 메모리 설정 부분에서 메모리는 최대로 CPU 코어는 ‘1‘로 지정한 후 재시작하면 최적화 설정은 완료됩니다.

특히나 사용자의 PC 성능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되어 옵션 설정 없이 구동하더라도 사용상 지장이 전혀 없으며 색상이 왜곡되지 않아 선명한 화질로 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렉이 발생하거나 플레이 중인 앱이 강제 종료될 수 있으나 이는 모든 앱 플레이어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현상이며 구동이 되지 않는 앱은 개발사에 피드백을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 몇 개발 Tool과의 충돌로 인해 플랫폼 사용 중 여러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은 지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FIN.




2017.11.06 블루스택 3 설치 오류


블루스택3 설치 도중 오류가 났거나, 재설치가 필요할 때 간혹 첨부된 이미지와 동일하게 이미 최신버전으로 설치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유틸리티가 종료되면서 아무런 반응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상기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하여 좌측부터 실행하고 재 설치에 실패 했을 경우 우측도 실행해 보시면 설치가 가능할지도 모르니 한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BS_cleanup.exe

HD-Uninstaller_native.exe




      다른 컴퓨터 관련 상식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