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어떤 문은 닫힌 채로 두는 것이 좋다.’ 로스트 룸 < The Lost Room , 2006 >



자리감성 리뷰

북미 드라마 TV-Serise 부문 : 로스트 룸  ( The Lost Room , 2006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어떤 문은 닫힌 채로 두는 것이 좋다.’  로스트 룸  ( The Lost Room )





로스트 룸 (The Lost Room)Syfy에서 제작, 방영한 미국의 SF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TV로는 총 3부작으로 편성되어 방영되었으며 DVD는 한 회를 2화로 분할 하여 총 6부작으로 발매하였습니다.








 



#01. 기 본 정 보  ( Introduction )



 

 로스트 룸  ( 2006 )

 원 제 The Lost Room
 분 류 드라마  ( 미국 )

 편 성

 Syfy

 장 르

 액션 | 판타지 | 미스터리 | SF

 연 출 크레이그 R. 백슬리 | 마이클 W. 앳킨스
 극 본 로라 학컴 | 크리스토퍼 레오네 | 폴 워크맨

 구 분

 TV Serise

 총화수

 평균 80 × 3 부작  ( TV 기준 ) | 평균 40 × 6 부작  ( DVD 기준 )

 제작국

 미국  ( United States of America )

 제작사

 Syfy

 방영일

 2006’ 12. 11 ~ 2006’ 12. 13

 등 급

 미 상

 방송 시즌

 1  ( Final )



  관련 링크  

■ SYFY WIRE

Watch full episodes, get news, see trailers, videos and interviews for everything from the worlds of sci-fi, fantasy, horror and comics

『  SYFY WIRE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Syfy 

NBC 유니버설이 운영하고 있는 미국의 유료 케이블 TV 민영방송이다. 과학 및 공상 영화를 전문으로 하는 채널로, 현재 NBC 유니버설 소속이다. "좋은 것을 상상합시다."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영국과 캐나다에서도 방송 중이다.







 


#02. 줄 거 리  ( Synopsis )                         _ 출 처


선샤인 모텔의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10호실에서 유출된 '오브젝트(물건)'들을 둘러싼 음모와 비밀을 파헤쳐 가는 수사관의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 추적 판타지 드라마로 돈독한 부녀지간인 주인공 조 밀러(피터 크라우즈)와 그의 딸 애나(엘 패닝)가 우연히 초자연적 물건인 '열쇠'를 손에 넣게 되면서 뜻하지 않는 사건에 휘말려 로스트 룸 안에 갇힌 딸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이다.







 


#03. Staff / 출연  ( Cast )


STAFF

 크레이그 R. 백슬리  ( Craig R. Baxley  /  Craig Redding Baxley )

 연출

 

 영화감독

 Human Target  ( 2011 )

 Kingdom Hospital  ( 2004 )

 마이클 W. 앳킨스  ( Michael W. Watkins )

 연출


 영화감독, PD

 Grey's Anatomy  ( 2018 ~ 2020 )

 Criminal Minds  ( 2011 ~ 2012 )

 로라 학컴  ( Laura Harkcom )

 극본


 시나리오 작가, PD

 Parallels   ( 2015 )

 Bar Karma  ( 2011 )

 크리스토퍼 레오네  ( Christopher Leone )

 극본


 영화감독, 시나리오 작가

 Gone - A Wayward Pines Story  ( 2015 )

 Suit Up  ( 2012 ~ 2013 )


 폴 워크맨  ( Paul Workman )

 극본


 시나리오 작가, PD

 The Replacement  ( 2017 )




출 연 진  ( CAST )

 피터 크라우즈  ( Peter Krause )

 조 밀러  ( Joe Miller )  

 

 영화배우

 9-1-1   ( 2018 ~ 2020 )

 The Catch  ( 2016 ~ 2017 )

 사건 수사 중 우연히 선샤인 모텔 10호실의 열쇠를 얻게 된 형사. 귀여운 딸 애나를 홀로 키우며 부인과 양육권 소송 중이다.

 엘르 패닝  ( Elle Fanning )

 애나 밀러  ( Anna Miller )  

 

 영화배우

 데뷔 : 2001년 영화   아이 앰 샘

 The Great   ( 2020 )

 CSI NY  ( 2004 )

 조 밀러의 딸. 우연한 사고로 로스트 룸에 들어갔다가 그곳에서 사라지게 된다.

 크리스 바우어  ( Chris Bauer  /  Mark Christopher Bauer )

 루 디스타파노  ( Lou Destefano )  

 

 영화배우

 데뷔 : 1989년 드라마  '미드나잇 콜러'

 Homeland  ( 2020 )

 The Deuce  ( 2017 ~ 2019 )

 조 밀러의 파트너이자 선배인 형사. 항상 조의 편에 서주는 듬직하고 의로운 인물. 조와 애나를 몹시 아낀다.

 로저 바트  ( Roger Bart )

 하워드 위즐몬태규  ( Howard 'The Weasel' Montague )  

 

 영화배우

 데뷔 : 1994년 드라마  'The George Carlin Show'

 Good Trouble  ( 2019 ~ 2020 )

 A Series of Unfortunate Events  ( 2018 ~ 2019 )

 볼펜의 소유자이자 뒷골목의 세력가.

 줄리아나 마굴리스  ( Julianna Margulies )

 제니퍼 블룸  ( Jennifer Bloom )  

 

 영화배우

 데뷔 : 1991년 영화  '복수무정 2’

 Billions  ( 2020 )

 The Good Wife  ( 2009 ~ 2016 )

 신비한 물건들을 찾아 없애려는 군단의 일원으로 열쇠를 손에 넣으려 조 밀러에게 접근했다가 조력자로서 힘을 실어주기도 한다.

 케빈 폴락  ( Kevin Pollak  /  Kevin Elliot Pollak )

 칼 크로이츠필드  ( Karl Kreutzfeld )  

 

 영화배우

 Better Things  ( 2017 ~ 2020 )

 Billions  ( 2019 )

 전당포의 주인으로 권력과 부를 누리고 있는 인물. 수많은 물건들을 소장 중이며 특별한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피터 제이콥슨  ( Peter S. Jacobson )

 월리 자브로우스키  ( Wally Jabrowski )  

 

 영화배우

 데뷔 : 1993년 드라마  '뉴욕경찰 24'

 NCIS - Los Angeles  ( 2018 ~ 2019 )

 Colony  ( 2016 ~ 2018 )

 조 형사가 병원에서 만난 버스 티켓의 소유자. 갤럽으로 통하는 티켓을 가지고 있으며 물건에 대한 사전 지식이 풍부하다.

 이완 브렘너  ( Ewen Bremner )

 해롤드 스트리츠키  ( Harold Stritzke )  

 

 영화배우

 Will  ( 2017 )

 Banished  ( 2015 )

 비밀조직 콜렉터스에 관해 조사하는 중 만나게 되는 인물로, ‘물건의 소유자이다.

 데니스 크리스토퍼  ( Dennis Christopher  /  Dennis Carrelli )

 마틴 루버  ( Dr. Martin Ruber )  

 

 영화배우

 Graves  ( 2016 )

 CSI - Crime Scene Investigation  ( 2007 )

 조 밀러가 근무하는 경찰서의 검시관. 조와 루 형사의 사건을 도와주다가 우연히 비밀의 방 로스트 룸을 보게 된다.

 에이프릴 그레이스  ( April Grace )

 리 브리지워터  ( Lee Bridgewater )  

 

 영화배우

 데뷔 : 1990년 드라마  '차이나 비치'

 Interrogation  ( 2020 )

 The Incredible Life of Darrell  ( 2018 )

 조 밀러가 근무하는 경찰서의 동료. 조가 뜻밖의 사건에 휘말리게 되자 애나의 실종과 관련한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수사를 펼친다.

 마거릿 조  ( Margaret Cho  /  조모란 )

 수지 강  ( Suzie Kang )  

 

 희극배우

 The Bold Type  ( 2020 )

 The Masked Singer  ( 2019 )

 전 세계에 흩어진 물건들의 위치와 소유자의 정보를 취급하는 정보판매원. 특정 물건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정보의 중요도에 따라 산정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04. 에피소드  ( Episode )                         출 처 


 회 차

 에피소드  ( EPISODE )

 01.  제   1 화

 열쇠와 시계  ( The Key and the Clock )

 조 밀러 형사는 전당포에서 불에 타 숨진 채 발견된 두 남자가 신비한 열쇠를 거래하는 과정에서 비롯된 것임을 밝혀내게 되고 그것이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거의 백여 개의 물건들 중 하나일 뿐이며 숨겨진 모텔방과의 연결고리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02.  제   2 화

 빗과 상자  ( The Comb and the Box )

 조 밀러는 파트너의 살인 누명을 쓰고 도주 중으로 군단의 멤버 제니퍼 블룸과 합세해 딸 안나를 찾는 데 도움이 될만한 물건을 찾는 와중에 숨겨진 방의 신비한 과거에 대해 알게 되며 마틴 루버는 재통합 수도회에 가입하기 위해 물건을 탐색하기 시작합니다.

 03.  제   3 화

 눈과 핵심 물건  ( The Eye and the Prime Object )

 마지막 에피소드. 조 밀러는 핵심 물건을 찾고 그의 딸을 구하기 위해 모든 협력자들과 자원을 총동원합니다하지만 협력자 중 한 명은 궁극적으로 조를 배신하고 세계의 대격변을 부추기는 일련의 사건들을 발동시키기 시작합니다.






 


#05. 삽 입 곡  ( Sound track )





 


 


#06. '어떤 문은 닫힌 채로 두는 것이 좋다'  로스트 룸  ( The Lost Room )



이 글은 헤살과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모든 게시행위는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현재 기록된 정보는 20205월 기준임을 알립니다.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되며 이 블로그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어 모바일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화면 상태가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 룸은 방영 당시보다 종방 후에 뒤늦게 화제가 된 미국의 미니드라마로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물건들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에도 불구하고 낮은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인해 속편의 제작이 무산되었고 오히려 이 같은 개념을 계승한 웨어하우스 13 (Warehouse 13)Syfy 채널의 시청률 기록을 갈아엎는 성과를 올리며 본작과 큰 대조를 이뤘습니다. 결과만 놓고 봤을 때는 본작에 대한 부정적인 비평이 많을 법도 한데 우호적인 평가 일색이라는 것은 아무래도 기발한 아이디어를 소재로 채택해 흥미를 돋운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백여 개의 물건 중 언급 또는 추정되는 물건의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데다 정확한 능력이 밝혀진 물건의 비율은 20%에 불과하지만, 분실된 공간 내·외부의 경계를 기준으로 하여 물건의 영향력에 큰 차이를 두고 각기 다른 사상과 목적을 가진 개인이나 집단이 이를 소유하기 위해 갈등의 한복판에 뛰어들게 하는 꽤 괜찮은 이야기를 다룹니다. 특히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파괴되지 않고 서로 교감하며 말도 안 되는 얘기 즉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을 발생시키는 상식 밖의 특별함을 대하는 인간의 추한 욕망과 자의적 해석을 경계하지 못하고 극단주의에 매몰되어가는 인간 혹은 집단의 이기심을 풍자하는 듯한 느낌이라 더욱 집중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진한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작중 마틴 루버(데니스 크리스토퍼 분)’93년도 화상 사건의 생존자 간의 대화에서 물건이 빚어내는 초자연적인 현상에 대한 시대적 인식과 반응이 매우 단호한 것을 감안할 때, 일부 소유자가 발생시킨 기현상을 목격한 자들의 태도는 드라마의 개연성을 붕괴시킬 여지가 많고 훌륭한 연기를 선보인 조연급 배우들에 비해 조 밀러로 분한 피터 크라우즈님의 연기력은 대본에 너무 의지한 나머지, 배역과의 일체감을 갖는데 실패한 것처럼 보입니다.


조 밀러라는 캐릭터에 대한 높은 의존도도 문제인데, SF 판타지물이라기보다 SF 판타지 요소가 담긴 추리물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개인의 탁월한 수사력이 돋보인 반면에 수사관의 자질이 의심되는 사려 깊지 못한 행동을 과다 노출하며 캐릭터의 지위에 의문을 제기하게 합니다. 딸의 실종도 사실은 물건의 위험한 능력을 인지하고서도 그대로 방치한 결과이며 작중 초반, 열쇠형 문고리가 설치된 모든 문을 열 수 있다고 알려진 선샤인 모텔 10호실의 열쇠는 후반부에 들어 초회차 방문 때는 열고 싶은 문을 기억해야 한다는 둥 극적 연출을 위한 모든 요소들이 긴장감은커녕 설정상의 허점만 드러낸 것 같습니다.



 


 



-상에 떠도는 비평 중 그나마 편차가 존재한다면 열린 결말에 따른 해석차인데 결말부에 이르러서는 마틴 루버에게 살해된 파트너 루 디스타파노(크리스 바우어 분)’의 복수뿐 아니라 루 디스타파노 살인 사건의 진실 규명, 열쇠의 이용 권한을 박탈시키고자 초기화를 감행했던 시도 실패 그리고 보유자 대신 물건이 된 조 밀러의 후사가 누락 된 것으로 보아 후속작을 염두한 채 제작되었음을 간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속작 기획이 불발되면서 열린 결말로 끝을 맺게 되었는데 콘로이의 실험을 복제했던 칼 크로이츠필드(케빈 폴락 분)’콘로이와 같은 운명을 맞게 되고 조 밀러는 살아있는 물건으로서 공간 내에서만 발생하는 초기화의 예외가 되어 그토록 찾아 헤매던 딸만이 아니라 외부에서 기다리던 제니퍼 블룸(줄리아나 마굴리스 분)’과도 행복한 재회를 하게 됩니다.

또 분할된 시공간에서 딸을 찾을 수 있었던 건 단순히 조 밀러가 물건이 되었기 때문이며 물건이 되었을 때 걱정했던 기억의 소거는 화상 사건의 생존자처럼 조 밀러가 아닌 최초의 보유자가 예외였을 가정(假定)도 가능케 합니다.



연출 자체가 치밀하지 못하고 정형화된 느낌이어서 납득이 어려운데 그나마 짧은 분량에 재미가 없진 않아서 시간 보내기엔 적절한 작품 같습니다.     FIN.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웨어하우스 13  < Warehouse 13 >

미국 Syfy 채널에서 200977일부터 방송하기 시작한 공상 과학 드라마이다. 웨어하우스 13은 미국 비밀검찰국 요원인 마이카 베링과 그녀의 파트너 피트 라티머가 초자연적인 유물을 보관하는 13번 비밀창고로 전출 가면서 시작된다. 그들은 잊힌 유물들을 찾아내기도 하며, 새로운 유물을 수사하기도 한다. 대한민국에선 슈퍼 액션에서 방송되기도 했다.

책임 프로듀서인 Jack KennyDavid Simkins1980년대 드라마인 13일의 금요일을 표절했다는 이유로 고소당했다. 또한 이 드라마는 엑스파일, 레이더스, Moonlighting의 부분들을 묘사하고 있다.

웨어하우스 13 시리즈의 첫 편은 35십만 명이 시청한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Syfy 역사상 3번째로 큰 수치이다. 또한 50% 가까이의 여성 시청률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최초 6개의 에피소드는 Syfy10대 에피소드에 뽑히기도 하였다. 그중 에피소드 6Burnout44십만 명을 끌어들여, Syfy에서 최고로 많이 본 에피소드 기록을 세웠다.

20098, 웨어하우스 132시즌 13편의 재계약을 이뤄냈으며, 201076일부터 방송하였으며 2010105, 2011711일부터 3시즌이 방송되었다. 시즌4는 총 20부작으로서 방영 기간은 20120723~ 20130708일 시즌5는 총 6부작으로 20140414~ 20140519일로 방영이 종료되었다.










      다른 작품에 대한 감성 리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