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강철 군도의 가문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

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강철 군도의 가문

원문 : 자리의 팔레트 : 자리 이미지 : 왕좌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Fan Art  /  Concept Art






   관련 링크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문 설명과 현황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

blog.naver.com

 





# 가문 설명 : 강철 군도  ( Iron Islands )






 가 문

 그레이조이 대가문  ( House Greyjoy )

 가 언

 우리는 뿌리지 않는다  ( We Do Not Sow )

 문 장

 검은색 바탕에 있는 노란 크라켄

 본 성

 파이크  ( Pyke )

 작 위

 소금과 암초의 왕  ( King of Salt and Rock )

 바닷바람의 아들  ( Son of the Sea Wind )

 파이크의 수확자 영주  ( Lord Reaper of Pyke )



그레이조이 가문의 권력은 영웅들의 시대의 위대했던 회색왕의 치세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전설에 따르면 회색왕은 바다 자체를 지배하고 아내를 위해 인어를 데려갔다고 전해집니다.

발론 그레이조이(Balon Greyjoy)의 야심찬 통치에서 입증된 것처럼 그레이조이 가문은 강철 군도를 지배하는 것보다 더 큰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발론이 살해된 후 유론 그레이조이(Euron Greyjoy)가 왕으로 선출되었고 야라(Asha Greyjoy)는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대너리스 타가리옌(Daenerys Targaryen)과 협상을 시도합니다.








 가 문

 할로우 가문  ( House Harlaw )

 가 언

 

 문 장

 검은 바탕 위의 은색 대낫

 본 성

 텐 타워즈  ( Ten Towers )

 작 위

 



강철 군도의 주요 가문 중 하나로 7대 섬 중 가장 풍요롭고 인구도 많은 할로우 섬을 다스리며 사실상 2인자 가문입니다.








 가 문

 볼마크 가문  ( House Volmark )

 가 언

 

 문 장

 

 본 성

 볼마크  ( Volmark )

 작 위

 볼마크의 영주  ( Lord of Volmark )

 그린쉴드의 영주  ( Lord of Greenshield )



강철 군도의 할로우 섬에 있는 귀족 가문으로 할로우 가문의 기수 가문이며 모계로 호알 가문의 피를 이어받은 가문입니다.

킹스무트에서 빅타리온 그레이조이를 지지했습니다.








 가 문

 굿브라더 가문  ( House Goodbrother )

 가 언

 

 문 장

 

 본 성

 해머혼  ( Hammerhorn )

 작 위

 



강철 군도의 주요 가문 중 하나로 7대 섬 중 가장 큰 그레이트 윅(Great Wyk)을 다스립니다. 그레이트 윅 내에만 세 개의 분가가 있으며 이외에도 올드 윅, 오크몬트 섬에도 분가가 있습니다.

시조는 회색왕의 충성스러웠던 가장 손윗 형제(eldest brother)라고 하며 과거에는 그레이아이언 가문, 그레이조이 가문 다음으로 킹스무트에서 왕을 많이 배출했습니다.

광업으로 번성하는 가문이지만 본성이 바다와 떨어져 있습니다.








 가 문

 드럼 가문  ( House Drumm )

 가 언

 

 문 장

 

 본 성

 올드 윅  ( Old Wyk ) 

 작 위

 



강철 군도의 주요 가문 중 하나로 강철 군도 7대 섬 중 가장 성스럽게 여기고, 왕을 뽑는 킹스무트가 열리는 올드 윅(Old Wyk)을 다스립니다.

안달족의 침공 당시 호알 가문, 그레이조이 가문, 오크우드 가문과 함께 그레이아이언 가문을 몰아낸 가문 중 하나이며 발리리아 강철검 붉은 비'를 보유하고 있는데 원래는 드럼 가문의 소유가 아니었으나 드럼 가문의 선조인 힐마르 드럼이 그의 재치와 나무 곤봉 하나로 갑옷 두른 기사에게서 빼앗았다고 합니다. 레인 가문의 잃어버린 보검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가 문

 보틀리 가문  ( House Botley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강철 군도의 귀족 가문 중 하나로 파이크 성 가까이 있는 항구인 로드스포트를 다스립니다.

유론 그레이조이가 돌아와서 왕좌에 앉자 이 가문의 영주가 테온 그레이조이의 계승권이 앞선다고 반대하자 이에 격분한 유론은 그를 물통에 넣어 익사시킵니다.








 가 문

 블랙타이드 가문  ( House Blacktyde )

 가 언

 

 문 장

 

 본 성

 블랙타이드  ( Blacktyde )

 작 위

 블랙타이드의 영주  ( Lord of Blacktyde )



강철 군도의 주요 가문 중 하나로 7대 섬 중 하나인 블랙타이드를 다스립니다.

멜리산드레의 예언 중 검은 파도가 탑을 부수는 대목의 검은 파도(Black tide)가 발음이 같은 블랙타이드(Blacktyde) 가문을 의미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가 문

 코드 가문  ( House Codd )

 가 언

 모두가 우리를 경멸하더라도  ( Though All Men Do Despise Us )

 문 장

 검은 바탕 위의 대구

 본 성

 

 작 위

 



강철 군도의 귀족 가문 중 하나지만 첩과 노비들의 후손이라서 다른 귀족들 사이에서 대접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가언에서 조차도 열등감이 느껴집니다. 지금까지 강철 군도에서 가언이 공개된 건 그레이조이 가문과 함께 둘뿐입니다.

유론 그레이조이가 돌아오자 가장 먼저 그를 왕으로 지지한 가문 중 하나이며 아샤 그레이조이는 맨 처음에 유론의 지지세력이 시원치 않은 코드 같은 2류 가문뿐이라며 별 위협이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가 문

 오크우드 가문  ( House Orkwood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강철 군도의 7대 섬 중 하나인 오크몬트를 다스리는 귀족 가문으로 호알 가문, 그레이조이 가문, 드럼 가문과 함께 그레이아이언 가문을 몰아낸 가문 중 하나입니다.

킹스무트에서는 유론 그레이조이를 지지했습니다.








 가 문

 파윈드 가문  ( House Farwynd )

 가 언

 

 문 장

 

 본 성

 론리 라이

 작 위

 



강철 군도의 가문 중 하나로 본가인 씰스킨 포인트의 파윈드 가문과 분가인 론리 라이트의 파윈드 가문으로 나뉘며 론리 라이트 섬은 알려진 세계의 섬 중 가장 서쪽에 있는 섬입니다. 가문의 시조는 강철 군도의 탐험가로 그레이트 윅에서 8일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론리 라이트 섬을 발견했고 거기에 정착해 가문을 세웠습니다.

가문에 물개로 스킨체인징 능력이 있다는 소문이 있어서 셀키라고도 불려, 강철 군도 사람들에게도 이상한 인간들 취급받는 미스터리한 가문입니다. 론리 라이트 섬에서 더 서쪽으로 크라켄 등 괴물이 나오는 바다 그리고 물과 과일이 풍부한 아에곤, 비세니아, 라에니스 3개의 섬이 있으며 그 너머는 미지의 바다입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