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국왕령의 가문 ( 2011 ~ 2019 )

반응형




자리의 보조 자료

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국왕령의 가문

원문 : 자리의 팔레트 : 자리 이미지 : 왕좌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Fan Art  /  Concept Art






   관련 링크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문 설명과 현황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

blog.naver.com

 





# 가문 설명 : 국왕령  ( Crownlands )






 가 문

 킹스 랜딩의 바라테온 대가문  ( House Baratheon of King's Landing )  -  현 왕가

 가 언

 맹위는 우리의 몫  ( Ours is the Fury )

 문 장

 왕관을 쓴 수사슴과 금사자

 본 성

 레드 킵  ( The Red Keep )

 작 위

 안달, 로인, 최초인들의 왕  ( King of the Andals, the Rhoynar, and the First men )

 칠왕국의 영주  ( Lord of the Seven Kingdoms )



칠왕국의 현 왕가이자 국왕령, 드래곤스톤, 스톰랜드를 다스리는 대가문으로 과거에는 스톰랜드를 다스렸으나 로버트의 반란 이후 본가가 왕가가 된 지금은 가문이 세 개로 나뉘었습니다. 국왕이 아닌 바라테온 가문의 가주는 스톰즈 엔드의 영주(Lord of Storm's End)이자 스톰랜드의 대영주(Lord Paramount of the Stormlands)입니다.

흑발벽안 그리고 사각 턱이 특징이며 가언에 알맞게 다혈질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왕좌의 왕

아에곤 타가리옌 정복 후 세워진 바라테온 가문은 로버트(Robert Baratheon)가 미친 왕 아에리스 타가리옌(Aerys Targaryen)으로부터 철왕좌를 탈취한 이후 칠왕국을 통치해 왔습니다. 부친의 사망 이후에는 조프리 바라테온(Joffrey Baratheon)이 자신의 정통성을 단호히 확신하며 왕국을 통치했습니다. 조프리마저 죽자 그의 어린 동생 토멘(Tommen)이 왕위를 계승하였으나 셉트의 폭발이라는 희대의 복수극을 주도한 모친에 의해 토멘은 자살하고 결국 세르세이(Cersei)가 왕좌에 올랐습니다.








 가 문

 타가리옌 대가문  ( House Targaryen )  -  과거 왕가

 가 언

 불과 피  ( Fire And Blood )

 문 장

 검은 바탕에 머리 셋 달린 붉은 드래곤

 본 성

 미린의 대피라미드

 작 위

 미린의 여왕  ( Queen of Meereen )



드래곤의 여왕

타가리옌 가문은 발리리아(Valyria)의 고대 문명에서 유래하여 동부 대륙에서 용을 데려와 드래곤스톤(Dragonstone) 섬에 정착한 뒤 발리리아의 멸망(Doom of Valyria)으로 알려진 불가사의한 재앙이 그들의 고국과 세계의 용 대부분을 절멸시키자 웨스테로스(Westeros)를 침공하여 지배 가문이 되었습니다.

로버트의 반란(Robert’s rebellion)은 대부분의 타가리옌 가문 일원을 제거하고 왕국을 잃게 했지만 그녀의 타고난 권리를 통절히 인식하고 있던 대너리스 타가리옌(Daenerys Targaryen)은 에소스(Essos)에서 수년간의 망명 생활을 한 후 웨스테로스로 돌아왔습니다.

그녀는 존 스노우(Jon Snow)와 연대하여 죽은 자들의 군대에 대항하기 위해 철왕좌를 되찾을 계획을 보류했습니다








 가 문

 케틀블랙 가문  ( House Kettleblack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큰 키, 큰 코, 흑발이 특징인 국왕령의 작은 기사 가문입니다.

이 가문에 자유도시 간의 전쟁 중 기사 작위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삼형제가 있었는데, 권력 다툼 중이던 티리온과 세르세이 양쪽 모두가 그들을 끌어들이려 했으나, 여성의 매력을 어필하여 마음을 잡은 세르세이의 명령에 지저분한 일들을 도맡아 처리하며 출세하다 그녀가 몰락하면서 함께 몰락의 길을 걷게 됩니다.








 가 문

 스토크워스 가문  ( House Stokeworth )

 가 언

 충성이 자랑  ( Proud to be faithful )

 문 장

 녹색 바탕의 금색 포도주 잔을 안고 있는 하얀 양

 본 성

 스토크워스 성  ( Castle Stokeworth )

 작 위

 



국왕령의 귀족 가문으로 본성인 스토크워스 성은 킹스 랜딩 북부에 위치하며 봉신급 영주 중에서는 수도에 제일 가깝습니다. 가언은 충성스러운 것을 자랑스러워하라이며 아에곤의 정복 당시 로스비 가문과 함께 가장 먼저 항복하게 된 가문입니다. 그 이후에는 국왕령의 다른 가문들과 마찬가지로 왕가의 직속 영주가 되었으며 로스비 가문과 함께 수도의 식량 보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작중 시점에서 가주는 탄다 부인(Lady Tanda)이고 자식으로 두 딸이 있는데, 세르세이 라니스터의 부추김을 받은 장녀 팔리스와 남편이 티리온의 충신으로 의심받는 차녀 롤리스의 남편 브랜을 암살하라는 암시를 받고 어설프게 일을 벌였다가 실패하여 브론이 가문을 장악하게 됩니다.








 가 문

 로스비 가문  ( House Rosby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국왕령의 귀족 가문으로 로스비 성과 근처 마을을 다스리고 있습니다. 가문 자체의 힘은 그렇게까지 강력한 편은 아니지만 로스비 로드라는 길이 킹스 랜딩과 연결되어 있어 수도의 식량 보급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에곤의 정복 당시 스토크워스 가문과 함께 가장 먼저 항복하게 된 가문이며 정복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도른 원정에서 가주가 모래의 수호자라는 칭호를 받고 선스피어를 맡고 있다가 메리아 마르텔에 의해 추락사하게 됩니다.

또한 용들의 춤에서는 흑색파에서 녹색파로 갈아탔고 이 때문에 가주가 라에니라 타가리옌에게 처형당했습니다.








 가 문

 매시 가문  ( House Massey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국왕령의 가문으로 매시의 갈고리라는 반도 지역을 다스립니다.

최초인 혈통의 유서 깊은 가문이며 처음에는 듀랜든 가문의 봉신으로서 스톤댄스 성과 매시의 갈고리를 하사받았으나 무능한 두르왈드 왕의 치세에 스톰랜드 왕국의 영향력에서 이탈하여 따로 왕국을 세웠습니다. 콸튼 2세가 다시 무력으로 복속시켰지만 바 에몬 가문이 어린 후계자를 내세워 괴뢰 왕국을 세웠고 이후 또다시 복속됩니다.

바 에몬 가문과 함께 드래곤스톤의 타가리옌 가문과 친분을 유지하다 아에곤의 정복 당시에는 듀랜든 가문이 아니라 아예 타가리옌 가문 편에 붙어버렸고 그 이후에는 스톰랜드가 아니라 국왕령에 편입되었습니다.

 







 가 문

 파링 가문  ( House Farring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국왕령의 가문.







 가 문

 리커 가문  ( House Rykker )

 가 언

 

 문 장

 

 본 성

 던 포트  ( Dun Fort )

 작 위

 



국왕령의 가문이며 더스켄데일의 반역 사건으로 다클린 가문이 멸족당한 후 더스켄데일을 넘겨받은 가문입니다

과거 타이윈 라니스터는 금 똥을 싼다더라라는 농담을 지어낸 게 바로 리커 가문의 전 가주였다고 합니다.








 가 문

 드래곤스톤의 바라테온 대가문  ( House Baratheon of Dragonstone )

 가 언

 맹위는 우리의 몫  ( Ours is the Fury )

 문 장

 불타는 붉은 심장 위의 왕관을 쓴 수사슴

 본 성

 드래곤스톤  ( Dragonstone )

 작 위

 웨스테로스의 왕  ( King of Westeros )

 드래곤스톤의 영주  ( Lord of Dragonstone )



칠왕국의 현 왕가이자 국왕령, 드래곤스톤, 스톰랜드를 다스리는 대가문으로 과거에는 스톰랜드를 다스렸으나 로버트의 반란 이후 본가가 왕가가 된 지금은 가문이 세 개로 나뉘었습니다. 국왕이 아닌 바라테온 가문의 가주는 스톰즈 엔드의 영주(Lord of Storm's End)이자 스톰랜드의 대영주(Lord Paramount of the Stormlands)입니다.

흑발벽안 그리고 사각 턱이 특징이며 가언에 알맞게 다혈질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협해의 왕

마지막으로 생존해 있는 바라테온 형제인 스타니스(Stannis)는 자신이 적법한 왕이라고 믿었고 붉은 사제 멜리산드레(Melisandre)는 그에게 중용되어 바라테온 가문의 왕위 계승에 대한 정당성을 얻는 데에 여러모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아에곤 타가리옌 정복 후 세워진 바라테온 가문은 로버트(Robert Baratheon)가 미친 왕 아에리스 타가리옌(Aerys Targaryen)으로부터 철왕좌를 탈취한 이후 칠왕국을 통치해 왔습니다








 가 문

 벨라리온 가문  ( House Velaryon )

 가 언

 예스럽고, 참되고, 용감하게  ( The Old, The True, The Brave )

 문 장

 

 본 성

 드리프트마크  ( Driftmark )

 하이 타이드  ( High Tide )

 작 위

 조류의 군주  ( Lord of Tide )

 드리프트마크의 주인  ( Master of Driftmark )



국왕령 협해의 주요 귀족 가문으로 드리프트마크 섬을 다스립니다. 현재는 드래곤스톤의 바라테온 가문의 휘하에 속해있고 가문의 상징은 해마입니다. 발리리아 혈통의 유서 깊은 가문이며 그러한 까닭에 가문원 상당수가 은발자안을 보유하고 있어, 아에곤의 정복 이전부터 오랜 세월 동안 타가리옌 가문과 통혼해 오기도 했습니다. 드래곤 로드는 아니지만 코를리스 벨라리온의 사생아로 의심받던 아담 벨라리온이 용에 탑승했던 것을 고려해보면 통혼의 결과 드래곤 라이더들이 많이 배출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대대로 제독들을 배출한 가문이기도 하며 왕가와의 혈연과 부로, 한때는 칠왕국의 2인자 자리에까지 오른 가문이었지만 지금은 세가 훨씬 줄었습니다.







 가 문

 셀티가르 가문  ( House Celtigar )

 가 언

 

 문 장

 

 본 성

 클로 섬  ( Claw Isle )

 작 위

 클로 섬의 영주 ( Lord of Claw Isle )



국왕령 협해의 클로 섬을 다스리는 가문으로 타르가르옌 가문, 벨라리온 가문과 마찬가지로 발리리아 혈통의 가문입니다. 아에곤의 정복 당시 벨라리온 가문과 함께 처음부터 타가리옌 가문을 지지했으며 머나먼 과거부터 크랙클로 갑의 소유권을 주장하고 있었지만 비세니아 타가리옌의 협상으로 갑의 영주들이 자발적으로 항복함으로써 물거품이 되어버렸습니다. 이후에도 여전히 세금을 징수하기 위한 시도를 했으나 징수인들은 거의 돌아오지 못 했다고 합니다.

꽤나 부유한 가문으로 성에는 온갖 종류의 보물들을 쌓아두고 있다고 하며 심지어 발리리아 강철로 만들어진 도끼나 크라켄을 부리는 마법 뿔나팔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덤으로 소협의회의 재무대신들을 많이 배출한 가문이기도 합니다.








 가 문

 바 에몬 가문  ( House Bar Emmon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국왕령의 귀족 가문이고 영지는 매시의 갈고리 반도의 샤프 포인트입니다.

안달족의 침공 당시 안달족 군벌이었던 토가리온 바 에몬이 시조로, 듀랜든 가문의 콸튼 2세에게 매시 가문이 패배하자 혼란을 틈타 매시 가문의 어린 후계자를 내세워 괴뢰 왕국을 세웠지만 듀랜든 가문에 복속됩니다.

매시 가문과 마찬가지로 드래곤스톤의 타가리옌 가문과 친분을 유지하다 아에곤의 정복 당시에는 듀랜든 가문이 아니라 아예 타가리옌 가문 편에 붙어버렸고 용들의 춤에서는 흑색파를 지지했습니다.








 가 문

 선글라스 가문  ( House Sunglass )

 가 언

 

 문 장

 흰 바탕 위에 둥글게 수 놓인 일곱 개의 별

 본 성

 스윗포트 사운드  ( Sweetport Sound )

 작 위

 



국왕령의 귀족 가문으로 드래곤스톤의 영주에게 배속되는 휘하 기수 가문 중 하나입니다.

문장이 말하듯 전통적으로 칠신교를 신봉하며 독실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가 문

 램튼 가문  ( House Rambton )

 가 언

 

 문 장

 다홍색 바탕 위의 금색 뿔을 가진 양

 본 성

 

 작 위

 



선글라스 가문 휘하의 기사 가문으로 선글라스 가문과 비슷하게 가문원들이 독실한 편입니다. 현재는 왕비파에 의해 멸족 당했습니다.









 가 문

 브룬 가문 ( House Brune )

 가 언

 

 문 장

 

 본 성

 다이어

 작 위

 



국왕령 크랙클로 갑의 가문으로 선조인 브룬 형제들은 크랙클로 갑에 잠시나마 평화를 불러왔다고 합니다. 용들의 춤 당시에는 흑색파 편에 섰고 왈리스 무톤 경과 함께 룩스 네스트를 녹색파 손에서 해방시켰습니다.









 가 문

 크랩 가문 ( House Crabb )

 가 언

 

 문 장

 

 본 성

 위스퍼스

 작 위

 



국왕령 크랙클로 갑의 귀족 가문으로 본성은 위스퍼스였지만 지금은 오래전에 버려져 폐허가 되어있습니다. 선조인 클라렌스 크랩이 잘라서 보관한 머리들이 속삭인다는 이유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고도 하는데 진짜 이유는 절벽에 바닷물이 흘러 들어가면서 내는 소리 때문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킹스가드 세 명을 배출했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