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웨스터랜드의 가문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

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웨스터랜드의 가문

원문 : 자리의 팔레트 : 자리 이미지 : 왕좌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Fan Art  /  Concept Art






   관련 링크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문 설명과 현황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

blog.naver.com

 





# 가문 설명 : 웨스터랜드  ( Westerlands )






 가 문

 라니스터 대가문  ( House Lannister )

 가 언

 나의 포효를 들으라  ( Hear Me Roar )

 문 장

 진홍바탕에 그려진 황금빛 사자

 본 성

 캐스털리 록  ( Casterly Rock )

 작 위

 서부의 관리자  ( Warden of the West )

 라니스포트의 방패  ( Shield of Lannisport )

 캐스털리 록의 영주  ( Lord of Casterly Rock )



웨스테로스에서 가장 부유한 가문인 캐스털리 록의 라니스터는 타가리옌 드래곤이 대륙을 정복하기 전까지는 그들의 왕국에서 왕으로 군림했습니다. 세르세이 라니스터(Cersei Lannister)와 로버트 바라테온(Robert Baratheon) 왕과의 결혼으로 가문이 킹스 랜딩에 이르게 된 세르세이 라니스터는 비록 그 과정에서 세 자녀를 잃었지만 적을 제거함으로써 권력을 장악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현재 칠왕국의 여왕으로 철왕좌에 앉아 있습니다.








 가 문

 마브랜드 가문  ( House Marbrand

 가 언

 밝게 불타리

 문 장

 

 본 성

 애셔마크

 작 위

 



웨스터랜드의 귀족 가문으로 안달족의 침공 당시 최초인과 안달족의 혼인동맹으로 생긴 가문 중 하나입니다.








 가 문

 웨스털링 가문  ( House Westerling )

 가 언

 단 하나뿐인 명예  ( Honor, Not Honors )

 문 장

 모래색 바탕에 그려진 6개의 하얀 조개

 본 성

 크랙  ( The Crag )

 작 위

 



서부 지역의 귀족 가문 중 하나로 크랙의 영주이며 라니스터 가문의 기수 가문입니다.

영웅들의 시대부터 수천 년간 이어졌다는 유서 깊은 가문이라 아에곤의 정복 전후로 라니스터 가문의 왕족들과 혼사를 맺기도 했고 마에고르 1세의 부인 중 하나였던 제인 웨스털링도 이 가문 출신입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광산이 고갈되자 위세가 기울어서 한때 웨스테로스 전역에서 크고 아름다운 요새로 유명했던 크랙 성조차도 관리할 자금이 없어 을씨년스러운 분위기가 영지 전체를 뒤덮고 있습니다. 또 스파이서 가문과 맺어졌지만 스파이서 가문이 대가 짧고 평이 좋지 못한 관계로 무시 받고 있습니다.

다섯 왕의 전쟁 중 북부와 크랙 성에서의 전투에서 웨스털링 가문의 사람들이 포로가 되었을 때 제인 웨스털링이 롭 스타크와 가까워지고 결국 둘은 결혼하게 됩니다. 이 결혼으로 웨스털링 가문은 북부 쪽에 가담했지만 피의 결혼식 이후 다시 라니스터 가문 편으로 돌아서게 됩니다.








 가 문

 페인 가문  ( House Payne )

 가 언

 

 문 장

 흰색과 보라색 체크무늬와 그 위의 노란색 동전들

 본 성

 

 작 위

 



웨스터랜드의 귀족 가문으로 라니스터 가문의 기수 가문입니다.

라니스터 가문에게 몇몇 충성스러운 하인들을 배출했지만 현 시점에서는 사실상 몰락한 수준이며 문장인 노란색 동전들에는 뭔가 사연이 있지만 잊혔다고 합니다. 의외로 페인 가문 출신의 인물들이 소설과 드라마 내에서 꽤나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개개인에 관한 것일 뿐 가문 자체에 대한 비중이나 자료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가 문

 크레이크홀 가문  ( House Crakehall )

 가 언

 누구보다 사나운  ( None so Fierce )

 문 장

 갈색 바탕의 얼룩 멧돼지

 본 성

 크레이크홀 성  ( Crakehall Castle )

 작 위

 



웨스터랜드의 귀족 가문으로 서부의 대가문 라니스터의 기수 가문입니다.

시조는 멧돼지 사냥꾼 크레이크(Crake the Boarkiller)이고 거점인 크레이크홀은 서부의 남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라니스포트와 하이가든을 이어주는 오션 로드(Ocean Road)에 위치합니다. 서부의 유서 깊은 가문으로 작중에서도 꽤나 비중 있게 등장하는 가문입니다.








 가 문

 파맨 가문  ( House Farman )

 가 언

 바람이 우리 말  ( Wind is our Steed )

 문 장

 

 본 성

 페어캐슬  ( Faircastle )

 작 위

 



웨스터랜드의 귀족 가문 중 하나로 웨스터랜드에서 가장 큰 섬인 페어 섬을 다스립니다.

영웅들의 시대에서는 독립된 왕국의 왕가였지만 라니스터 왕가 휘하로 들어갔으며 페어 섬을 자주 침입하는 강철 군도를 싫어합니다. 대대로 탐험가들을 배출한 가문이기도 합니다.

한때는 이곳 가문의 영주가 라니스터 가문에 불만을 품고 있었는데 타이윈 라니스터가 사신을 보내서 카스타미르의 비를 들려주자 바로 사그라들었다고 합니다








 가 문

 레포드 가문  ( House Lefford )

 가 언

 

 문 장

 

 본 성

 골든 투스

 작 위

 



웨스터랜드의 주요 가문 중 하나로 웨스터랜드를 방어하는 중요 요충지이자 금광 생산지인 골든 투스를 관리합니다.

안달족의 침공 당시 최초인과 안달족의 혼인동맹으로 생긴 가문 중 하나이며 용들의 춤에서는 라니스터 가문과 함께 녹색파 편에 섰습니다. 딱히 비중은 없지만 위치가 위치인 만큼 상당히 부유한 편에 속하는 가문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가 문

 플럼 가문  ( House Plumm )

 가 언

 나를 시험하라   ( Come Try Me )

 문 장

 

 본 성

 

 작 위

 



웨스터랜드의 귀족 가문으로 최초인 혈통의 유서 깊은 가문입니다. 그렇게 큰 가문도 아니면서 엘라에나 타가리옌 공주와의 결혼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가 문

 브락스 가문  ( House Brax )

 가 언

 

 문 장

 

 본 성

 혼베일

 작 위

 



웨스터랜드의 귀족 가문으로 안달족의 침공 당시 최초인과 안달족의 혼인동맹으로 생긴 가문 중 하나입니다.








 가 문

 리덴 가문  ( House Lydden )

 가 언

 

 문 장

 

 본 성

 딥 덴

 작 위

 



웨스터랜드의 귀족 가문이며 안달족 모험가들이 시조로, 라니스터 가문의 피를 이어받았던 조프리 리덴 경이 라니스터 가문에 결혼하여 첫 번째 안달족 왕인 조프리 라니스터가 되었습니다. 즉 라니스터 가문의 직계 조상인 셈입니다. 하지만 작중에서 비중은 별로 없으며 휘하 병사 한 명이 용감한 형제단를 자극했다가 싸움이 붙었고 타이윈 라니스터에게 교수형 당한 바 있습니다.








 가 문

 베인포트 가문  ( House Banefort )

 가 언

 

 문 장

 

 본 성

 베인포트  ( Banefort )

 작 위

 



웨스터랜드의 귀족 가문으로 자세한 건 불명이지만 강철 군도랑 매우 가깝기 때문에 방비가 철저하게 되어있을 거라고 추정됩니다. 참고로 파이크에서 배로 2일 거리입니다.

영웅들의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가문으로 가문의 시조는 두건 쓴 남자라고 전해지는 자이며 두건 쓴 왕들이 다스렸다가 라니스터 가문의 첫 번째 왕 로레온 라니스터에게 패해 복속되었습니다. 레인-타르벡 반란 당시 타이윈 라니스터를 지지하였습니다.








 가 문

 클리게인 가문  ( House Clegane )

 가 언

 

 문 장

 노란 바탕에 사냥개 세 마리

 본 성

 

 작 위

 



역사가 아주 짧은 지주 기사 가문으로 현 가주 그레고르 클리게인의 조부가 라니스터 가문의 개집 관리인이었을 때 동물원에 있던 사자가 탈출해서 타이토스 라니스터의 목숨을 위협하는 사고가 발생하자 이때 클리게인 가문의 시조가 사냥개들과 함께 사자에 맞서 싸워 타이토스를 지켜냈으나 그는 심한 부상을 당했고 세 마리의 개도 죽었습니다. 타이토스 라니스터는 충성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땅을 떼 주고 그의 아들을 종자로 삼아 기사 훈련을 받게 해줬습니다. 하지만 2대 가주와 그 딸이 의문의 죽음을 맞이한 데다 그레고르 역시 결투에서 독을 바른 창에 찔려 죽고 맙니다. 이후 동생인 산도르마저 부상을 입고 앓다가 죽었으므로 클리게인 가문은 대가 끊기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