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쇼 핑

[후기] 삼성 포터블 SSD T3 ( Samsung Portable SSD )


자리사용 후기

Portable SSD 부문 : SAMSUNG Portable SSD T3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SAMSUNG Portable SSD T3



업무의 패턴을 바꾸다.





 ─────────────────────────────────────────────────────────────────────────────────

  모델명

  MU-PT1T0B/KH

 ─────────────────────────────────────────────────────────────────────────

  용량

  1TB ( *1MB = 1,000,000 bytes , 1GB = 1,000,000,000 bytes )

  인터페이스

  USB 3.1 ( Gen.1 , 5Gbps ), 3.0 , 2.0 호환

  암호화

  AES 256-bit hardware encryption

  크기

  74 × 58 × 10.5 ㎜

  전송속도

  최대 450MB/sec. ( * 성능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보안

  암호 설정 기능 ( *사용자가 사용을 원할 경우 암호 설정을 통해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제한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www.samsung.com/samsungssd 의 매뉴얼을 참조해 주십시오.)  

  * 지원범위 : Windows 7 이상 , Mac OS 10.7 이상 , Android KitKat ( version 4.4 ) 이상

  무게

  51g ( *무게는 제품 용량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UASP 모드

  지원

  인증

  CE , BSMI , KC , VCCI , C-tick , FCC , IC , UL , TUV , CB , EAC

  RoHS

  RoHS2

  보증기간

  제한적 3년 보증

  제품명

  SSD

  제조자/수입자

  삼성전자㈜

  제조국가

  한국/중국

  KC 인증 필 유무

  MSIP-REM-SEC-MU-PT1T0B

  동일모델의 출시년월

  2016년 2월

  A/S 책임자와 전화번호

  삼성전자서비스센터 / 1588-3366

  품질보증기준  결함·하자 등에 따른 소비자피해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소비자기본법 제16조 에 따라 보상가능

 ─────────────────────────────────────────────────────────────────────────

  삼성전자 공식 사이트

   SAMSUNG SSD 

 ─────────────────────────────────────────────────────────────────────────────────








1). ​Samsung Portable SSD T3 CASE

2). ​Samsung Portable SSD T3

3). USB 3.1 Type-C to Type A Cable

4). 사용자 메뉴얼 및 보증서







Advanced Encryption Standard  < AES , 고급 암호화 표준 , Advanced Encryption Standard >

2001년 미국 표준 기술 연구소(NIST)에 의해 제정된 암호화 방식이다. AES는 두 명의 벨기에 암호학자인 존 대먼과 빈센트 라이먼에 의해 개발된 Rijndael(레인달, [rɛindaːl]) 에 기반하며 AES 공모전에서 선정되었다.

AES는 미국 정부가 채택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1977년 공표된 DES를 대체한 AES, 암호화와 복호화 과정에서 동일한 키를 사용하는 대칭 키 알고리즘이다.

미국 표준 기술 연구소(NIST)20011126AES를 미국 연방 정보 처리 표준(FIPS-197)으로 공포하였다. NIST5년의 표준화 과정을 거쳤으며 이 과정에서 15개의 알고리즘이 경쟁, Rijndael 암호가 가장 적합한 알고리즘으로 선정되었다. 이 표준은 2002526일부터 효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AESISO/IEC 18033-3 표준에 포함되어 있으며 여러 암호화 패키지에서 사용되고 있다. AES는 또한 미 국가안보국에 의해 1급비밀(Top Secret)에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된 알고리즘 중 최초로 공개되어 있는 알고리즘이다.

Rijndael은 알고리즘의 개발자인 빈슨트 레이믄(Vincent Rijmen)과 요안 대믄(Joan Daemen)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으로 AES 표준은 여러 Rijndael 알고리즘 중 블록 크기가 128비트인 알고리즘을 말한다.

 

CE 마크  < Conformite Europeenne Mark >

CE(Conformite Europeenne) 마크는 제품이 안전, 건강, 환경 그리고 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유럽규격의 조건들을 준수한다는 의미이다.

 

연방 통신 위원회  < 聯邦通信委員會 ,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 FCC >

의회가 만들어 지휘하는 미국 정부 부서이다. 대부분의 결정 사항은 현 대통령이 관할한다.

FCC1934년의 통신법에 따라 제정된 것으로, 연방 무선시설 위원회의 뒤를 밟으며, 라디오 스펙트럼 (라디오 포함)과 텔레비전 방송), 그리고 각 미국 주의 전자 통신(유선, 위성, 케이블) 및 미국 안에서 시작되고 끝나는 모든 국제 통신의 사용을 비연합 정부의 자격으로 규제한다. 다시 말해, 유무선 통신 산업을 규제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미국 전자 통신 정책에 있어 중요한 요인이다. FCC는 주 연합 위원회로부터 유선 통신 규제를 받는다.

FCC는 미국 소유와 콜럼비아 특별구, 다시 말해 50개 주에 한꺼번에 결정 사항을 적용한다.

 

유해물질 제한지침  < 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Directive >

유럽연합(EU)에서 시행되며 해로운 물질을 사용한 전자제품이나, 전기기기를 제한하는 지침이다. 일반적으로 RoHS (알오에이치에스)라고 적는다. 20032월에 WEEE(Waste Electrical and Electronic Equipment)의해 제정 공포되고 200671일에 발효되었다. 중국에서도 이와 비슷한 제도 RoHS(일명 China RoHS)를 시행을 하고 있어 유럽에서 정한 6가지 품목과 유럽에서 규제 대상이 아니지만, 과학기기나 의학장비도 중국의 RoHS에는 규제 대상에 포함되어 있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 solid-state drive , SSD >

반도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저장하는 장치이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는 순수 전자식으로 작동하므로 기계식인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의 문제인 긴 탐색 시간, 반응 시간, 기계적 지연, 실패율, 소음을 크게 줄여 준다. 반면에 DRAM이 아닌 플래시 메모리가 적용된 SSD의 경우, 데이터 접근 시간이 아닌 연속적인 읽기와 쓰기에 대해 하드 디스크보다 속도가 낮은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신 기술이 적용된 SSD의 경우, 대부분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이상의 읽기와 쓰기 속도를 낸다.

 

삼성그룹  < 三星그룹 , Samsung Group >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집단이다.

실제로 삼성그룹이라는 상호의 회사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며,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삼성물산, 삼성생명 등 다수의 자회사를 두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삼성전자와 그 계열사를 1987년 대규모 기업집단으로 지정하였다.

1938, 이병철이 대구에서 삼성상회를 창립하였다. 이후 "삼성"이라는 상호 아래 여러 계열사를 설립하면서 그 규모를 키웠다. 1950년대 후반, 인수합병의 대표주자로 나서면서 오늘날 재계 서열 1위의 거대 기업집단으로 성장하였다. 삼성은 2013년 그룹 전체 380조 원 규모의 매출을 올렸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같은 해 대한민국의 명목 국내총생산(GDP)1428조 원이다. 해외 매출 비중이 훨씬 큰 삼성의 매출액은 GDP와 직접 비교하기 어렵다. 그럼에도 삼성의 매출액이 대한민국 GDP26.6%나 차지한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삼성의 수출은 20131572억 달러로 한국 전체 수출액 6171억 달러의 25%에 해당한다.


유에스비-스카시 프로토콜  < USB Attached SCSI Protocol , UASP >

유에스비(USB) 3.0 표준 규격에 스카시(SCSI) 프로토콜이 탑재되어 데이터 이동 속도가 개선된 컴퓨터 프로토콜. USB 3.0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더 빠르고 안정되어 외부 저장 장치에 최적화된 작업 환경을 구현한다. 특히 SSD와 같은 메모리 장치 사용 시 속도가 크게 향상된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윈도우 8(Windows 8)이나 애플(Apple) (Mac) OS X 10.8, 리눅스(Linux) 커널에서 지원된다. 


exFAT  < 확장 파일 할당 테이블 , Extended File Allocation Table , FAT64 >

특허 출원 중인 사유 파일 시스템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윈도우 CE 6.0 장치와 데스크톱 운영 체제 윈도우 비스타 서비스 팩 1 및 윈도우 7, 그리고 자사의 서버 운영 체제인 윈도우 서버 2008에 도입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exFATNTFS 파일 시스템이 자료 구조 오버헤드 등의 문제로 적절치 못할 경우, 또는 이전 버전인 FAT 파일 시스템의 파일 크기/디렉터리 제약이 문제가 되는 경우에 사용될 수 있다.

윈도우 XP와 윈도우 서버 2003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사로부터 업데이트 KB955704를 내려 받아 설치하면 exFAT 지원을 사용할 수 있다. exFAT 파일 읽기를 지원하는 실험적인 오픈 소스 리눅스 커널 모듈은 현재 개발 중이다. 마이크로소프트 exFAT 드라이버로부터 라이선스 받아 전달된 클로즈드 소스의 읽기/쓰기 리눅스 드라이버는 Tuxera를 통해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USB 온더고  < USB On-The-Go , USB OTG >

2001년 말에 동의한 뒤 나중에 개정된 USB 2.0 규격에 제공된 한 기능으로, 컴퓨터를 통하지 않더라도 자료를 주고받을 수 있게 하는 USB 형식이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삼성전자

 고객지원, 제품정보, 에어컨, 소개, IR, 비지니스, 콘텐츠, 모바일, TV, 가전, IT


 ■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찾기, 서비스예약, 다운로드, 소모품/액세서리, 채팅상담, 많이하는 질문,고객의 소리, 빠른해결

 ■ 삼성 뉴스룸

 삼성전자에서 직접 제작한 광고 컨텐츠.


 ■ 삼성 디지털프라자

 가전, IT, 모바일 제품 체험/상담/구매까지 한 번에! 삼성 제품 잘 사고 잘 쓰는 법. 


 


 『  SAMSUNG   

 


 『  SAMSUNG SERVICE   


 『  SAMSUNG NEWSROOM   



 『  SAMSUNG ELECTRONICS SALES   



상기 표기된 각 항목에 대한 주의사항과 함께 다음의 주의사항을 따르지 않을 경우 사용자 상해, 제품 손상 또는 데이터 손실의 우려가 있으니, 신중하게 읽고 제품 사용에 참고하십시오.

 

중요한 데이터에 대한 백업 및 보증

삼성전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T3에 저장된 데이터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T3에 저장된 데이터의 손실 및 복구 등에 수반되는 정신적 또는 물질적 피해 등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하십시오.

 

설정된 암호 분실에 대한 보증

T3는 고도화된 암호화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설정된 암호 분실 시 사용자 데이터에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암호분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암호를 잘 보관하십시오. 암호분실로 인해 제품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센터를 통한 온라인 공장 초기화를 통해 재사용은 가능하나, 초기화 도중 설정된 암호와 함께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도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수시로 백업하십시오.

 

안전 기준 준수 및 인증된 디바이스 연결

이 제품은 안전 기준에 따라 제한된 전원을 준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관련 표준을 준수하는 장치와 USB 포트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충격

제품에 심한 충격을 가하지 마십시오. 고장 및 데이터 손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분해, 손상, 제거

제품을 사용자 임의로 분해하거나 부착된 스티커 또는 라벨을 훼손 및 제거하지 마십시오. 사용자 임의로 제품을 분해, 파손하거나 라벨을 제거한 경우 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수리는 반드시 지정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해 받으십시오.

 

정품 사용

악세서리 및 부속품은 반드시 삼성전자에서 제공하거나 승인한 정품을 사용하십시오. 비정품 사용에 의한 기기의 손상 및 데이터 손실에 대해 제조사 및 판매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적정 온도 및 습도에서 사용

제품을 5~35°C의 적정 온도와 10~80% 이내의 적정 습도에서 사용하십시오.

 

PC, Android 외 다른 기기에 연결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의 USB 연결 가이드에 따라 적정한 조건과 방법을 확인 후 사용하십시오. 예기치 못한 간섭 등에 의해 T3 및 기기의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기에서 지원하는 파일 포맷 및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 따라 해당 기기에서 T3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니, 해당 기기가 지원하는 USB 저장장치에 대한 조건을 정확히 확인하시어 사용하십시오.

 

케이블 분리

케이블에 무리한 힘을 주어 분리하지 마십시오. 단선 및 커넥터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 및 업데이트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 반드시 아래 안전 수칙을 준수하십시오.

  • T3와 연결하는 PC 또는 Android 기기에는 반드시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하십시오
  • 운영체제 및 백신프로그램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관리하십시오.
  • 바이러스 검사를 자주하여 T3를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십시오.
  • T3에 다운로드한 파일은 바이러스 유무를 검사한 후 사용하십시오.

 

제품의 청소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닦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이나 화학물질, 세제 등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제품의 외관이 변질되거나 부식될 수 있으며, 화재 또는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어린이나 유아 또는 애완동물로부터의 보호

작은 부품으로 인해 질식사의 위험이 있으므로 입에 넣지 않도록 어린이나 유아 또는 애완동물로부터 제품을 분리하여 관리하십시오. 또한 어린이가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바른 취급방법과 사용방법을 알려주고 바르게 사용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Samsung   Portable SSD   T3   영상  -



-  Samsung   Portable SSD   T3   Review  영상  -

 





모든 자료는 사용 전 ⦁ 후의 솔직한 평을 기록하며 현재 기록된 시세나 정보는 2017년 12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이후 경과일수에 따라 변경 폭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정보공유 및 구매자, 구매희망자들의 참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노트북 시장에 부는 경량화바람이 거세다고 다른 포스트를 통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슬림한 제품이 휴대성에 장점을 보이는 반면 부품 업그레이드가 어려워지는 형국이라 그 방편으로 외장부품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이유, 혹은 HDD 대비 빠른 속도를 이유로 이 포터블 SSD를 구매하셨거나 구매예정이신 사용자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웹툰 질풍기획콜라보 온라인광고로 보는 ‘T3’의 특장점


직장생활의 고된 일상을 코믹하게 그려내 회사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던 웹툰 질풍기획에 삼성 포터블 SSD ‘T3’의 빠른 속도, 안전한 보안성, 강한 내구성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녹여내 20165월 당시, 430만 뷰를 달성했던 총 3편의 콜라보 광고를 기억하실 겁니다.





3초 안에 자료를 가져오라는 상사의 지시에 2초면 충분하다며 속도를 부각한 속도편’, 중요정보를 빼내려는 사람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보안성편’, 떨어지고 밟혀도 끄떡없이 튼튼한 내구성편으로 구성되어 소비자의 공감을 잘 이끌어 내었다는 평을 받는 동시에 제품의 특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음에 모두가 공감하셨으리라 봅니다.

 

 

 

포터블 SSD ‘T3’의 외관


명함크기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2.5인치의 일반 외장 HDD보다 더 작습니다. 전체적으로 라운딩 처리되어 흡사 피처 폰의 배터리 충전케이스와 비슷한 모양새를 가졌으며 전면에는 삼성로고가 후면에는 제품명과 용량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상하구분 없이 연결이 가능한 USB 3.1 포트가 자리하고, 40정도로 데스크톱에서 사용하기엔 조금 짧고 노트북에서는 적당한 길이로 판단되는 연결 케이블이 별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3’‘T1’의 후속제품으로 250GB/500GB/1TB/2TB 네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색상은 전체적으로 노트북 키보드와 조화를 이루고 51그램의 가벼운 무게가 장점입니다. 또한 2미터 높이에서 낙하하거나 5톤 트럭이 밝고 지나가는 충격에서도 견딜 수 있는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 소중한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포터블 SSD ‘T3’의 사양


인터페이스는 USB 3.1을 지원하나 Gen.1 규격으로 USB 3.0과 같은 최대 스피드 5Gbps에 머물지만 USB 2.0 대비 약 10배 빠르게 전송이 가능하고 외장하드(HDD) 대비 4배 빠른 초당 450MB의 읽기, 쓰기 속도를 구현합니다. 다만 하위버전에서는 인터페이스 제약에 따라 성능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USB 3에서도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 지원 여부에 따라 성능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T3Windows OSMac OS 및 최신 Android 운영 체제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exFAT’로 파일 시스템이 포맷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종 기기간 교차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현재의 운영체제에 맞게 포맷을 진행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T3’의 암호화 소프트웨어는 암호를 설정하고 암호화를 사용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께 게재된 이미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쉬워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폰에서의 사용을 원한다면 OTG 케이블이 필요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amsung Portable SSD’를 검색하시어 모바일 보안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외장 SSD 사용시 주의사항


가격이 비싸 단순 데이터 보관용도로 사용하실 거라면 외장 HDD를 구매하시고 내장된 저장디스크의 용량이 협소하고 업그레이드 제한이 있어 구매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외장 SSD를 구매하시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외장 SSDUSB처럼 자동으로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변경이 되어 처음 의도와는 달리 설치된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외장 SSD의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를 변경하시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방법은 외장 SSD를 연결한 채로 내 컴퓨터혹은 파일 탐색기(Window Key + E)PC’를 선택 후 마우스 우 클릭합니다. 메뉴 POP UP이 활성화되면 관리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관리 항목을 클릭하면 잠시 후 컴퓨터 관리’ POP UP이 활성화 되며 좌측 메뉴트리의 저장소항목에 디스크 관리가 보입니다. 이를 선택하면 파티션 정보가 나열됩니다. 외장 SSD가 자동 할당된 드라이브에 마우스 우 클릭하시면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변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드라이브 문자를 변경해야 하는데 최신 노트북은 CD-ROM이 내장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 내장된 저장디스크보다 빠른 A,B 드라이브 문자나 알파벳 후위의 문자로 변경하시면 외장 SSD가 해제되어 다시 연결된 상태에서도 변경 없이 확정된 드라이브 문자로 할당되어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FIN.

 





      다른 상품 정보의 후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