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13년 만에 돌아온 전설의 명작' 히어로 시즌 2 < HERO Season 2 , 2014 >



자리감성 리뷰

일본 드라마 TV-Serise 부문 : '전설의 명작'  히어로  시즌 2  HERO Season 2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13년 만에 돌아온 전설의 명작'  히어로 시즌 2  ( Hero Season 2 , 2014 )





HERO, 후지 TV 계열에서 방송된 기무라 타쿠야주연의 일본의 텔레비전 드라마입니다. 

2001년에 게츠9시간대에 방송된 후, 2006년에 단발 드라마가 방송되었으며, 영화화되기도 했습니다. 2014년에 속편이 게츠9시간대에서 방송되었으며 역시, 영화로 제작되었습니다.




 


 


#01. 기 본 정 보  ( Introduction )
 

 제 목

 히어로  ( 2014 년 )

 원 제

 HERO

 시 즌

 Season 2

 분 류

 드라마  ( 일본 )

 편 성

 후지 TV

 장 르

 드라마 | 수사물

 연 출

 히라노 신 | 스즈키 마사유키 | 카나이 히로시

 극 본

 후쿠다 야스시

 구 분

 TV Serise

 총화수

 54 분 × 11 부작

 제작국

 일 본  ( Japan )

 방영일

 2014' 07. 14 ~ 2014' 09. 22

 방송 시간

 매주 월요일  21 : 00 ~ 21 : 54






 


#02. 줄 거 리  ( Synopsis )                         _ 출 처 : NAVER  

중졸 학력으로 검사가 된 남자 쿠리우 코헤이의 활약상을 그린 드라마






 


#03. Staff / 출연

Staff

 히라노 신  ひらのしん , 平野眞 , Hirano Shin )

 연출


 PD 

 수상 : 2014년 제82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감독상

 Chef - 3성급 급식   ( 2016 )

 러브송  ( 2016 )

 스즈키 마사유키  すずきまさゆき , 鈴木雅之 )

 연출

 

 영화감독, PD

 데뷔 : 1990년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수상 : 2014년 제82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감독상

 혼노지   ( 2017 )

 히어로2  ( 2015 )

 카나이 히로시  かないひろ , 金井紘 , Kanai Hiro )

 연출


 PD 

 수상 : 2014년 제82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감독상

 민중의 적 - 이 세상, 이상하지 않습니까!?  ( 2017 )

 귀족탐정  ( 2017 )

 후쿠다 야스시  ふくだやすし , 福田靖 , Fukuda Yasushi )

 각본


 드라마 작가 

 데뷔 : 1996년 드라마 'BLACK OUT' 작가

 DOCTORS 최강의 명의 스페셜 2018  ( 2018 )

 먼저 태어났을 뿐인 나   ( 2017 )




출 연 진

 기무라 타쿠야  きむらたくや , 木村拓哉 , Kimura Takuya )

 쿠리우 코헤이  ( 검사 | 40 )  

 

 가수, 영화배우

 데뷔 : 1988년 후지TV 'WA-まれ'

 수상 2014년 제82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남우주연상

 BG 신경변호인  ( 2018 )

 A LIFE - 사랑스러운 사람  ( 2017 )

어찌어찌 하다가 도쿄지검 죠사이지부에만 벌써 세 번째로 부임한 어느덧 불혹의 검사. 이제는 나이도 먹었고 근속 연차도 쌓이면서 세상과도 검찰 조직과도 타협할만한데 여전히 장발에 염색 머리, 사복 차림을 고수하며 홈쇼핑 제품으로 근력 운동 또한 부지런히 계속하고 있다. 그래선지 죠사이지부 직원을 통틀어 가장 건강한 상태라는 진단을 받는다. 1기와 달라진 점이라면 검사 배지를 목걸이로 만들어서 걸고 다니는 정도?! 어쨌든 그가 돌아오자 죠사이지부의 사무관들은 잔잔하게 흘러가던 일상은 끝났다며 충격과 공포에 빠지게 된다.

 키타가와 케이코  きたがわけいこ , 北川景子 , Kitagawa Keiko )

 아사기 치카  ( 사무관 | 28)  

 

 영화배우

 데뷔 : 2003년 잡지 '세븐틴' 

 펑크 사무라이, 베어뫼시다  ( 2018 )

 탐정은 바에 있다 3  ( 2017 )

도쿄지검 죠사이지부 소속 검찰사무관. 원래 에가미의 담당이었다가 에가미가 특수부로 전출된 뒤 쿠리우의 뒤치다꺼리를 하게 된다. 1기의 아마미야포지션이지만 아마미야와는 달리 딱히 정의감이나 명예욕에 이끌려 검찰청에 들어오지 않은 평범한 직장인 타입. 공사구분이 명확해 일과시간 이후에 홀로 맛집 순회를 하는 것이 일생일대의 낙이었으나 쿠리우를 만나면서 그 행복을 잃는 대신 점점 검찰의 사명감에 눈뜨게 된다. ‘쿠리우못지않은 과거 이력이 반전 포인트.

 스기모토 텟타  すぎもとてった , 杉本哲太 , Sugimoto Tetta )

 타무라 마사시  ( 검사 | 44 )  

 

 영화배우, 가수

 데뷔 : 1981TBS 드라마 'さんのお弁当'

 프리티가 너무 많아  ( 2018 )

 무요안 은거수행 시즌2  ( 2018 )

도쿄지검 죠사이지부 소속 주임검사. 1기의 시바야마포지션이라 시바야마와 비슷한 느낌이 있다. ‘카와지리처럼 한 때 특수부에 있었지만 3년 전에 방출된 이후로는 지나간 시절을 못내 그리워하고 있다. 동료인 바바검사와는 전임지에서 사귀었던 사이. 하지만 출세를 노리고 우시마루의 사위가 되기 위해 바바검사를 버리고 만다. 그 후 죠사이지부에서 재회하게 되었지만 그 일에 대해 당사자에게 사과 한 번 하지 않았다. 그런 이유로 겉으로는 바바와 견원지간이지만 부인과의 사이가 소원하다보니 내심 바바와 연애하던 시절을 그리워한다는 느낌이 든다. 호통으로 피의자를 몰아 부치는 취조 스타일이 특기. 살짝 경박한 느낌도 있어서 파트너인 엔도와는 티격태격하면서도 제법 죽이 잘 맞는다.

 야시마 노리토  やしまのりと , 八嶋智人 , Yashima Norito )

 엔도 켄지  ( 사무관 | 38

 

 영화배우 

 아이언 그랜드마 시즌2  ( 2018 )

 대여배우 살인 사건 - 거울은 가로로 매일 깨진다  ( 2018 )

역시나 스에츠구와 함께 여전히 죠사이지부를 지키고 있는 검찰사무관. 담당은 타무라’. ‘시바야마때와는 달리 타무라마로라 부르며 티격태격 투닥거린다. 그나마 나이 들고는 표리부동한 면은 많이 줄었나 싶었지만 경박한 모습은 여전하며 아직도 결혼 못한 채 예나 지금이나 중증 미팅병에 빠져 허우적 대고 있다. 1기에 이어서 자신의 이름을 빙자해 검사를 사칭하다 큰 코 다칠 뻔 하기도.

 요시다 요  よしだよう , 吉田羊 , 吉田羊右子 , Yoshida Yo )

 바바 레이코  ( 검사 | 42

 

 영화배우 

 수상 : 2015년 도쿄 드라마 어워드 2015 여우조연상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 2019 )

 엄마가 아무리 나를 싫어해도  ( 2018 )

도쿄지검 죠사이지부 소속 검사. 1기의 나카무라와 비슷한 포지션이라 강단있고 드센 여장부 스타일. ‘나카무라처럼 피의자는 물론이고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는 파트너 이도를 괴롭히는 것을 낙으로 삼고 있다. 상술한 대로 타무라와는 애증으로 얽힌 관계이다. 겉으로는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지만 내심 그를 못 잊는 눈치. ‘나카무라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이혼 경력이 있고 은근 외로움도 많이 느끼는 타입이라 일과 시간이 끝나면 일명 밤의 바바 검사로 불리며 육식계의 본능을 마구 분출한다고.

 마사나 보쿠조  (まさなぼくぞう , 正名僕蔵 , Masana Bokuzo )

 이도 슈지  ( 사무관 | 42 )  

 

 영화배우 

 못난이도 I LOVE YOU  ( 2018 )

 타치바나 노보루 청춘 비망록 3  ( 2018 )

도쿄지검 죠사이지부 소속 검찰사무관. 담당은 바바’. 1기에서는 외부 경비업체 직원으로 근무했지만 직원들의 모습을 동경하다 결국엔 검찰사무관 시험에 합격해 나이 차이 나는 아내와 결혼까지 성공한 어찌 보면 작중 최고의 성공남. 빨리 퇴근해서 부인과 달콤한 신혼생활을 보내고 싶지만 사사건건 트집 잡으며 퇴근시켜주지 않는 바바검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그 사이에 아내가 떠나버릴까 봐 전전긍긍하기도 한다. 아직 검찰사무관 업무가 서툴러서 간혹 실수를 저지르곤 하지만 취미로 배우고 있던 풋살 덕택에 용의자의 알리바이를 격파한 이후로 착실히 성장하고 있다. ‘바바의 술시중을 들다가 타무라바바의 과거를 듣게 되지만 취해서 긴가민가하다가 기어코 기억해낸다.

 하마다 가쿠  はまだがく , 濱田岳 , Hamada Gaku )

 우노 다이스케  ( 검사 | 31 )  

 

 영화배우

 데뷔 : 1998년 드라마 '혼자만의 너에게'

 와로텐카  ( 2017 ~ 2018 )

 낚시 바보 일지 - 신입 사원 하마사키 덴스케 시즌2  ( 2017 )

도쿄지검 죠사이지부 소속 검사. 1기의 에가미와 비슷한 포지션이라서 그런지 에가미가 그랬던 것처럼 아사기를 짝사랑한다. 자신의 고향인 하치오우지에서 신동으로 불릴 정도로 도쿄대를 단번에 입학하고 사법고시도 젊은 나이에 일찍 합격했다는 사실에 자부심이 강한 편이지만 키가 작고 여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이 부족하다는 사실 또한 은연중에 느끼고 있다. 그 때문인지 에가미가 특수부로 전출된 이후 아사기와 파트너가 된 쿠리우를 의식하다 못해 급기야는 쿠리우스타일을 똑같이 따라하다 동료들에게 타박을 당한다.

 코히나타 후미요  こひなたふみよ , 小日向文世 , Kohinata Fumiyo )

 스에츠구 타카유키  ( 사무관 | 53

 

 영화배우

 데뷔 : 1988년 영화 '상하이 반스킹'

 히가시노 게이고 편지  ( 2018 )

 리갈 V  ( 2018 )

여전히 죠사이지부에서 근무 중인 검찰사무관. 담당은 우노’. 젊은 나이에 검사가 된 그와 파트너가 되었지만 세대 차이부터 시작해서 여러모로 부담스러운 눈치. 일과 시간이 끝나면 여전히 사교댄스에 심취해 있으며 요즘 들어 부쩍 몸이 말을 안 듣는 상태가 되었다. ‘나카무라가 교토로 떠난 이후에 비슷한 스타일의 바바에게 푹 빠져 있다. 물론 예나 지금이나 상대방은 전혀 받아줄 생각이 없으니 문제.

 마츠시게 유타카  まつしげゆたか , 松重豊 , Matsushige Yutaka )

 카와지리 켄자부로  ( 부장검사 | 55 )  

 

 영화배우 

 헤이세이 바시루   ( 2018 )

 태양을 사랑한 사람 - 1964 그 날의 패럴림픽  ( 2018 )

도쿄지방검찰청 죠사이지부장. ‘우시마루의 후임이며 한때 특수부에 있었지만 수사 방식에 대한 마찰로 밀려난 이후로 여러 지부를 전전하면서 우시마루처럼 복지부동에 길들여진 전형적인 관리직 타입. 모난 것 없이 무난한 삶을 지향하지만 결국엔 참다못해 폭주하고 후회하고를 반복하기도 하는 전형적인 소심파. 하지만 검사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만큼은 절대로 놓치지 않는 일면도 갖고 있다. 그렇게 쿠리우에게 이리저리 휘둘리다보니 자신의 천직은 역시나 검사임을 새삼 깨닫게 되어 점점 쿠리우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준다. “힘내자, !”가 말버릇. 죠사이지부 내에서 바바타무라의 과거를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이었으나 바바의 전남편과 얽히는 소동으로 인해 결국 사무관들에게 들키고 만다.

 카도노 타쿠조  (かどのたくぞう , 角野卓造 , Kadono Takuzo )

 우시마루 유타카  ( 도쿄 지검 차석 검사 | 62 세 )  

 

 영화배우

 데뷔 : 1972년 연극 '기아해협'

 최후의 동창회   ( 2017 )

 선술집 모헤지 시즌6  ( 2017 )

도쿄지방검찰청 차석검사. 갑작스러운 와병으로 세상을 떠난 나베시마의 후임. 여전히 복지부동과 자리보전에 여념이 없는 흔한 관리직 스타일이다. 그동안 이리 저리 고생하다가 고대하던 차석검사까지 올라가서 이제 좀 살만하나 싶더니만 사위인 타무라와 딸의 사이가 좋지 않은 문제로 시달리는 것도 모자라 쿠리우까지 죠사이지부로 복귀하고 나니 위통이 그칠 날이 없는 신세가 된다. 하지만 여차 하면 나베시마처럼 쿠리우를 전적으로 도와주는 든든한 상사의 모습은 여전하시다.

 카츠야  かつや , 勝矢 , Katsuya )

 코스기 케이타  ( 경비원 | 33

 

 영화배우 

 갱구스  ( 2018 )

 파문: 두 사람의 야쿠효미가미  ( 2017 )

도쿄지검 죠사이지부 청사 담당 경비원. 유니폼으로 미루어보아 이도가 근무했던 경비 회사와 같은 곳에서 근무하는 것 같다. 1기의 이도와 같은 포지션을 물려받았지만 카메라 앵글에서 철저히 소외되었던 1기과 달리 접수대의 업무를 겸임하면서 죠사이지부의 관찰자 시선을 맡게 되었다. ‘쿠리우가 배속된 이후 바람 잘날 없는 죠사이지부의 하루를 직접 목도하면서 그들의 활약에 점점 감화되어가는 가는 모습이 관전 포인트. 그런데 교대 없이 24시간 밤낮으로 일하던데 도대체 언제 쉬고 언제 자는 걸까?

 타나카 요지  たなかようじ , 田中要次 , Tanaka Yoji , BoBA )

 마스터  ( St.George's Tavern마스터 )  

 

 영화배우

 데뷔 : 1989년 뮤직비디오 'SEEK AND FIND'

 미트볼 머신: 고도쿠  ( 2017 )

 탐정은 오늘밤에도 우울한 꿈을 꾼다  ( 2017 )






 


#04. 부 제  ( SUBTITLE )

회 차

부 제

시청률

 01.  제  1화

 13년 만에 게츠9에 부활! 쿠리우 새로운 전설의 시작은 시효 직전의 보석 강도

 26.5 %

 02.  제  2화

 쿠리우 VS 민완 변호사! 여자의 적두 치한의 거짓말과 수수께끼

 19.0 %

 03.  제  3화

 진실의 행방 콤비 해소 위기!? 절대로 사과하지 않는 검사

 20.5 %

 04.  제  4화

 미스즈 검사 등장! 넌 내가 지킨다

 18.7 %

 05.  제  5화

 귀신 검사와 비밀을 아는 소녀의 눈물

 21.0 %

 06.  제  6화

 엔도가 체포! 참극의 미팅

 20.1 %

 07.  제  7화

 운명의 만남 애증의 아타미 출장

 19.0 %

 08.  제  8화

 쿠리우 위기! 대역 출두의 어둠

 20.5 %

 09.  제  9화

 용서받지 못할 거짓말! 치열한 팀전

 20.2 %

 10.  제 10

 최종장 돌입 들춰지는 진실의 대가죠사이 지부 최후의 사건

 22.3 %

 11.  최 종

 전대미문의 재판원 재판! 쿠리우, 검사 생명을 건 결단·정의를 위한 최종 결전

 22.9 %






 


#05. 삽 입 곡  ( SOUND TRACK )






 


#06. '13년 만에 돌아온 전설의 명작'  히어로  시즌 2  ( HERO Season 2 )


이 글은 헤살과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모든 포스팅은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현재 기록된 정보는 2019년 03월 기준임을 알립니다.

분할된 사진에 한해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또한 이 블로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어 모바일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화면 상태가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금일은 평균 시청률 36.8%를 기록했던 전설의 명작으로 일본드라마 팬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 봤을 법한 히어로의 속편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3년 만에 재확인한 드라마의 가치


후지 TV 개국 55주년 기념으로 13년 만에 HERO의 속편으로 제작된 이 연속드라마는 작품이 가진 가치와 저력을 다시 한 번 재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2010년에 들어 예전에 비해 출연작들이 별 성과를 거두지 못했던 주연배우 기무라 타쿠야님이 아직 건재함을 입증하는 신호탄이 되었습니다. 13년이란 오랜 시간이 경과되었고 주연배우들이 다수 하차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즌2의 평균 시청률은 21.3%를 기록했으며 ORICON STYLE이 집계한 147월 연속드라마 만족도 랭킹에서 63%를 획득하며 1위에 올라서기도 했습니다.






HERO는 최종학력이 중졸인 검사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단정한 슈트대신 청바지, 티셔츠, 점퍼로 무장한 지금까지 본적 없던 괴짜검사를 필두로 개성 넘치는 동료 검사들과 사무관들이 펼치는 대표적인 법정드라마로 예리하고 치열한 법리다툼에 초점을 두는 여타 드라마와는 달리 인간인간성에 대한 문제를 부각시키는 휴먼 드라마적인 요소가 다분한 작품입니다. 법정드라마라지만 법정이 없고 법정 밖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비판이 제기되기도 하지만 끊임없이 진실과 용기를 논하는 히어로만의 주제의식이 훈훈한 감동에 이르게 하는 것이 이 작품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오리콘   < Oricon >

일본의 음악 인기 차트를 시작으로 하는 음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이다. 이름은 "Original Confidence"(최초의 신뢰)의 줄임말이다.

오리콘에서 발표하는 '오리콘 차트'는 일본에서 가장 지명도 높은 음악 인기 차트로, 일간, 주간, 월간 등의 집계기간과, 대중 음악, 엔카(대한민국의 트로트와 비슷한) 등 장르별 차트, DVD나 비디오 게임 등의 판매 랭킹 및 모니터 조사에 따른 광고 호감도도 발표한다. 20053월부터 온라인 음악 판매 사업에 뛰어들어 최신 랭킹에서 그대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oricon style' 등의 잡지 출판을 하고 있는 것은 '오리콘 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이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오리콘 스타일

芸能音楽・ランキングなどオリコンならではのエンタメ情報はもちろん

      『  ORICON NEWS  




균형의 조화


시즌2에 접어들며 이 작품도 변화를 선택했습니다. ‘아마미야 마이코로 분했던 마츠 다카코님이 하차하고 키타가와 케이코님이 새로운 히로인 역을 맡아 쿠리우(기무라 타쿠야 분)’검사의 담당 사무관으로 등장했으며 기존의 죠사이지부 담당검사들은 모두 전출되어 다른 인물들로 대체되었다는 설정입니다. 또한 나베시마차석검사 역의 코다마 키요시님이 2011년 영면함에 따라 극중에서도 나베시마차석검사가 고인이 된 설정이며, 기존 시리즈의 우시마루(카도노 타쿠조 분)’ 부장검사가 차석검사로 승진하여, 시즌2에도 계속 등장합니다.

새로운 부장검사역은 고독한 미식가마츠시게 유타카님이 맡았으며 경비로 분했던 이도 슈지(마사나 보쿠조)’님이 사무관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카메라 앵글 밖의 소외자로 구분되던 경비실이 카메라 앵글 안으로 이전되며 새로운 경비 코스기 케이타역의 카츠야님이 혜택을 누리게 된 것이 눈에 띕니다.







그 외에 기존 시리즈 사무관이었던 엔도 켄지(야시마 노리토 분)’, ‘스에츠구 타카유키(코히나타 후미요 분)’는 사무관으로 그대로 등장하며 죠사이지부 담당검사였던 에가미 타츠오(카츠무라 마사노부 분)’나카무라 미스즈(오오츠카 네네 분)’가 카메오 형태로 몇몇의 에피소드에 등장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이렇게 많은 배우들이 하차하고 합류하면서 HERO가 가진 매력이 훼손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컸지만 시즌1에 대응하는 각자의 포지션을 유사하게 매칭시키면서 변화와 유지의 조화를 균형 있게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하지만 쿠리우검사의 사무관인 아사기 치카와 같이 자신만의 세계가 확실히 구분되는 인물의 등장이 더 반가운 것은 왜일까요? 우려를 불식시킨 대신 13년 전과 비교해 볼 때 변화가 거의 없다는 의미가 작품엔 어떤 작용을 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HERO가 가진 흡입력


이 작품이 가진 폭발적인 흡입력은 무엇에서 나오는지 생각해보다 문득 무라카미 하루키작가님의 장편소설 상실의 시대가 떠올랐습니다. “삶 속에서 무수한 경험을 통해 감격적인 환희와 슬픈 상실의 아픔이 되풀이되더라도 허무와 무상의 세월을 초월해서 재생의 의욕과 내일은 희망 속에 살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듯, 인생을 산다는 건 수많은 것들을 상실해 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만 상실의 범위가 특정되어 국한된 것이 아니라서 상실하지 말아야할, 상실되어도 기어코 재생시켜야 하는 것들까지도 대중의 기억 속에서 사라져버리는 것 아닌가 덜컥 겁이 나기도 합니다. 때론 욕망이 우선시되고 물질이 우선시되어도 결코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인간과 인간성, 그리고 인간으로서의 자세라는 걸 이 작품을 통해서나마 상기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쿠리우검사는 악인을 절대로 용서치 않는다는 정의와 피해자와 함께 우는 검찰이 된다는 원론적인 입장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피의자들을 진정으로 마주하고 납득시키며 처분을 받아들이게 하는 인간적인 캐릭터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그의 옷차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신분과 지위에 연연하지 않고 오직 진실을 향해 내딛는 그의 파격적인 행보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였을 터입니다.


이 이상의 언급은 시즌1과 중복될 소지가 있어 히어로시즌1 리뷰의 링크를 안내하오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FIN.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노르웨이의 숲   < ノルウェイの>

일본의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장편 소설로서 1987년에 발표되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대표작으로서 2009년에는 대한출판문화협회가 조사한 대한민국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일본 소설로 뽑히기도 했다.

2010년에는 일본에서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상실의 시대가 제작되었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NAVER 책

책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

      『  상실의 시대 (원제 노르웨이의 숲)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진실을 향한 끈질긴 추적!' 히어로 시즌 1 + SP  < HERO , 2001 >

      『  HERO Season 1 + SP  






      다른 작품에 대한 감성 리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