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노부타 프로듀스 < 野ブタ。をプロデュース , 2005 >



자리감성 리뷰

일본 드라마 TV-Serise 부문 :  노부타 프로듀스  ( 2005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노부타 프로듀스  野ブタ。をプロデュース , 2005 )





노부타 프로듀스 (ブタをプロデュース)는 시라이와 겐(白岩玄)의 소설이자, 이를 원작으로 한 텔레비전 드라마로 원작 소설은 2004년 일본 문예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01. 기 본 정 보  ( Introduction )


 제 목

 노부타 프로듀스  ( 2005 년 )

 원 제

 野ブタ。をプロデュース

 영 제

 Nobuta wo Produce

 원

 소설 《野ブタ。をプロデュ-ス》 - 시라이와 겐

 분 류

 드라마  ( 일본 )

 편 성

 NTV

 장 르

 드라마 | 학원 | 청춘

 연 출

 이와모토 히토시 | 사쿠마 노리요시 | 키타가와 케이이치

 극 본

 키자라 이즈미

 구 분

 TV Serise

 총화수

 54 분 × 10 부작

 제작국

 일 본  ( Japan )

 방영일

 2005' 10. 15 ~ 2005' 12. 17

 방영 시간

 매주 토요일  21 : 00 ~ 21 : 54

 등 급

 연소자 관람가

 제 작

 토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02. 줄 거 리  ( Synopsis )                         _ 출 처 : 위키백과


지금까지 인생은 시시한, 이 세상의 모두는 게임이다라고 생각하고 있던, 클래스의 인기인 키리타니 슈지가, 갑자기 자신의 고등학교에 전학 와 전형적인 괴롭힘을 당하는 코타니 노부코·통칭 노부타를, 인기인으로 프로듀스해 나가는 이야기로, 이야기는 시종 슈지의 이야기로 진행해, 남자 고교생의 살벌한 인간관계를 코믹컬하게, 그리고 생생하게 그려 갑니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NAVER 책 - 들돼지를 프로듀스

일본 인기 드라마 '노부타 프로듀스' 원작 소설!

 『  들돼지를 프로듀스  노부타 프로듀스 )  






 


#03. Staff / 출연  ( Cast )

STAFF

 이와모토 히토시  ( いわもとひとし , 岩本仁志 , Iwamoto Hitoshi )

 연출

 

 PD, 영화감독

 데뷔 : 2002년 영화 '내일이 있다' 감독

 수상 : 200647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감독상 최우수작품상

 아카기 시즌2  ( 2017 )

 시간을 달리는 소녀  ( 2016 )

 사쿠마 노리요시  ( さくまのりよし , 佐久間紀佳 , Sakuma Noriyoshi )

 연출

 

 PD

 저, 운명의 사람입니다  ( 2017 )

 집을 파는 여자  ( 2016 )

 키자라 이즈미  ( きざらいずみ , 木皿泉 , Kizara Izumi ) 


 멤버 : 이즈미 쓰토무  和泉務 ) | 메가 도키코  妻鹿年季子 )

 극본

 

 수상 : 200647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각본상

 드라마작가

 팡세  ( 2017 )

 Q10  ( 2010 )

 시라이와 겐  ( 白岩玄 )

 원작

 

 수상 : 2004년 일본 문예상

 野ブタ。をプロデュース  ( 2004 )




출 연 진  ( CAST )

 카메나시 카즈야  ( かめなしかずや , 亀梨和也 , Kamenashi Kazuya )

 키리타니 슈지  역

 

 가수, 영화배우

 데뷔 : 2005년 슈지와 아키라 싱글 앨범 '청춘 아미고'

 수상 : 200647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남우주연상

 히가시노 게이고 편지  ( 2018 )

 저, 운명의 사람입니다  ( 2017 )

본작의 주인공. 스미다가와 고등학교 2학년. 겉으로는 의젓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지만, 실은 현재의 위치를​​ 얻기 위하여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다. 아키라와 노부코와의 만남으로 지금까지 착용한 "가면"을 벗고 자신에게 정직하게 살아간다. 정직한 마음을 말하는 자신을 버렸다, 마리코를 위해 교실에서 "해안"을 만들고, 마지막 추억 만들기를 하는 등, 사실 사람에게 상냥한 소년. 이야기는 슈지의 시선으로 이야기되어 간다.

 야마시타 토모히사  ( やましたともひさ , 山下智久 )

 쿠사노 아키라  역

 

 가수, 영화배우

 데뷔 : 1996년 쟈니스 주니어

 수상 : 2006년 닛칸스포츠 드라마 그랑프리

 코드 블루 - 닥터 헬기 긴급구명 시즌3  ( 2017 )

 5시부터 9시까지 - 나를 사랑한 스님  ( 2015 )

본작의 또 다른 주인공. 슈지의 친구이며, 슈지에 달라 붙어 다닌다. 대범하지만 우유부단하고 덜렁이로, 완력이 강하다. 항상 이상한 말버릇을 따라하거나 애니메이션 노래를 흥얼거리는 행동을 하고 있다. 정의감이 강하고 자신만의 규칙을 가지고 있으며, 생각한 것을 느낀 그대로 발언이나 행동을 취하는 성격으로 항상 주위와의 균형을 생각하는 슈지와는 대조적이다. 한편, 클래스에서도 혼자 붕 뜬 존재로 아버지가 회사 사장이라는 좋은 환경에서 성장했기 때문에 "하고 싶은 것이 없고, 지금까지 재미있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 노부코의 프로듀스를 시작한다. 아버지의 오랜 친구이던 히라야마의 집(두부 장수)에 신세를 지며 살고 있다. 그 곳은 슈지와 노부코와 함께 모이는 집합소의 하나로, 음료로 항상 두유를 먹는다. 이야기의 중반에서 노부코에게 연정을 품게 된다. 또한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텔레비전 드라마 판의 오리지널 캐릭터이다

아키라의 말투와 행동은 2000년 대히트 드라마 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IWGP)의 쿠보즈카 요스케가 연기한 타카시의 캐릭터를 참고했다고 한다.

 호리키타 마키  ( ほりきたまき , 堀北真希 , Horikita Maki )

 코타니 노부코  역

 

 영화배우

 데뷔 : 2003년 후지TV 드라마 '언제나 둘이서'

 수상 : 200647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여우조연상

 히간바나 - 경시청 수사 7과  ( 2016 )

 전차남  ( 2005 )

본작의 메인 히로인이자 진 주인공. 따분하면서 순수한 소녀이지만 어두운 성격 때문에 왕따를 당하게 되는데, 그 이유가 계부와의 불화 문제와 관련 있음이 밝혀진다. 가정은 좁은 아파트에서 경제적으로 풍족하지 못하다. 과묵하고 웃는 얼굴이 아니라서 자신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건 아니지만, 슈지와 아키라와의 관계에서 서서히 마음을 열어 간다.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서툴지만 한결같은 성격과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친절과 적극적이고 씩씩한 면을 서서히 보이게 된다.

 토다 에리카  ( とだえりか , 戸田恵梨香 , Toda Erika )

 우에하라 마리코  역

 

 영화배우

 데뷔 : 2000NHK 드라마 '오드리

 수상 : 200647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여우조연상

 대연애 - 나를 잊을 너와  ( 2018 )

 엔진   ( 2005 )

2-A반 학생. 여자 농구부의 캡틴으로 학교의 마돈나적인 존재. 항상 주위의 사람에게 상냥하게 성실하게 대한다. 사람의 소문이나 의견에 신경 쓰지 않고 마음이 강한 성격이다. 슈지를 좋아하지만, 고백이 거절당한 후에도 슈지 도시락을 만들어주는 등 슈지를 걱정하고 있었다. 또한 아오이의 본래 모습에 타격을 받고 노부코를 위로하고 친구가 된다.

 우카지 타카시  ( うかじたかし , 宇梶剛士 , Ukaji Takashi )

 키리타니 사토루  역

 

 영화배우

 아이즈  ( 2018 ~ 2019 )

 한자와 나오키  ( 2013 )

슈지의 아버지회사원 ). 애처가로 바쁜 아내 노부코 대신 집안일을 해내며, 아이들을 잘 배려하고 있다. 우정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후카우라 카나코  ( ふかうらかなこ , Fukaura Kanako )

 키리타니 노부코  역

 

 영화배우

 노부타 프로듀스  ( 2005 )

 미녀 혹은 야수  ( 2003 )

슈지의 어머니. 해외를 전전하며 일을 하는 커리어 우먼. 가끔 일본에 귀국하지만 곧 해외에 가서 버리기 때문에 등장 횟수는 적다.

 나카지마 유토  ( なかじまゆうと , 中島裕翔 , Nakajima Yuto )

 키리타니 코지  역

 

 가수, 영화배우

 슈츠  ( 2018 )

 한자와 나오키  ( 2013 )

슈지의 남동생초등학교 5학년 )

 이토 마사유키  ( いとうまさゆき , 伊藤正之 , Ito Masayuki )

 후루야 시게루  역

 

 영화배우

 새로운 왕  ( 2019 )

 화려한 일족  ( 2007 )

노부코의 양아버지노부코 어머니의 재혼 상대 )

 마스 타케시  ( ますたけし , 升毅 , Masu Takeshi )

 쿠사노 쇼이치  역

 

 영화배우

 코키치의 아내  ( 2019 )

 HERO 1  ( 2001 )

아키라의 아버지사장 ). 히라야마와는 친구사이다.

 이마와노 키요시로  ( いまわのきよしろう , 忌野清志郎 )

 고요쿠당 주인  역

 

 가수, 영화배우

 데뷔 : 1970RC석세션 싱글 앨범 くじはわない

 노부타 프로듀스  ( 2005 )

 맨하탄 러브 스토리  ( 2003 )

스미다가와 고등학교 근처의 서점 주인.

 타카하시 카츠미  ( たかはしかつみ , 高橋克実 , Takahashi Katsumi )

 히라야마 잇페이  역

 

 영화배우

 데뷔 : 1987년 영화 'ウェルター'

 어른 고교  ( 2017 )

 러브 제너레이션  ( 1997 )

아키라의 하숙집의 두부 가게의 주인. 아키라 아버지 쇼이치와는 오랜 친구이다.

 후와 만사쿠  ( ふわまんさく , 不破万作 , 杉原延幸 , Fuwa Mansaku)

 에하라 야스오  역

 

 영화배우

 심야식당 3  ( 2014 )

 내일의 빛을 잡고 1  ( 2010 )

교장

 오카다 요시노리  ( おかだよしのり , 岡田義德 , Okada Yoshinori )

 요코야마 타케시  역

 

 영화배우

 데뷔 : 1994TBS 드라마 '아리요사라바'

 이주는 기후로  ( 2018 )

 오! 마이 걸!!  ( 2008 )

슈지, 아키라, 노부코의 담임국어 교사 ). 바지 벨트를 올리는 것이 버릇. 과거에는 시집을 자체 제작하고 있었지만, 자신의 생계를 생각해 교사가 되었다.

 키무라 유이치  ( きむらゆういち , 木村祐一 , Kimura Yuichi )

 사오토메 세바스찬 )  

 

 영화배우, 방송작가

 다잉 아이  ( 2019 )

 허니와 클로버  ( 2008 )

체육 교사. 항상 죽도를 가지고 다니며 무서운 얼굴 표정을 하고 있다. 통칭 세바스찬.

 타쿠마 세이코  ( たくませいこ , 田熊靖子 , Takuma Seiko )

 쿠로키 히로코  역

 

 영화배우

 데뷔 : 2003년 영화 '이발사 요시노'

 부부도 시즌2  ( 2009 )

 노부타 프로듀스  ( 2005 )

수학 교사.

 나츠키 마리  ( なつきまり , 夏木マリ , 齊藤淳子 , Natsuki Mari )

 사다 쿄코  역

 

 영화배우, 가수

 오늘, 돌아갑니다.  ( 2019 )

 퍼스트 키스  ( 2007 )

마녀 같은 스타일을 한 교감 겸 미술 교사통칭 캐서린 ).

 히이라기 루미  ( ひいらぎるみ , 柊瑠美 , Hiiragi Rumi )

 아오이 카스미  역

 

 영화배우

 woman  ( 2013 )

 타이라노 키요모리  ( 2012 )

노부코의 첫 친구. 반에서는 눈에 띄지 않는 평범한 소녀이지만, 실은 노부코의 비디오테이프를 재생 불가능한 상태로 만들고, 유령의 집을 파괴하는 등 괴롭히는 행동을 하고 있다. 노부코가 수족관에서 도와준 할아버지가 자신의 할아버지라고 거짓말을 하고 노부코에 접근하지만, 그것은 사실 노부코에게서 슈지와 아키라를 멀어져 버리게 하려는 생각에서였다. 그러나 나중에 마리코에게 그동안의 숨겨진 정체가 발각된다.






 


#04. 부 제  ( Subtitle ) / 시청률  ( Ratings )                         출 처 : 위키백과  

 회 차

 부 제  ( SUBTITLE )

 시청률

 01.  제  1 화

 いじめられっ子転校生人気者に  

 왕따 전학생을 인기인으로

 16.1 %

 02.  제  2 화 

 秘 ) キレイ作戦

 ( 비밀 ) 예쁘게 하기 작전

 14.9 %

 03.  제  3 화

 恐怖文化祭

 공포의 문화제

 17.0 %

 04.  제  4 화

 告白作戦

 사랑의 고백작전

 16.4 %

 05.  제  5 화

 悪夢のデート

 악몽의 데이트

 17.1 %

 06.  제  6 화

 青春

 부모와 자식의 청춘

 17.7 %

 07.  제  7 화

 かす

 여자를 울리는 남자

 16.7 %

 08.  제  8 화

 いじめの正体

 이지메의 정체

 18.0 %

 09.  제  9 화

 れても友達

 헤어져도 친구

 16.8 %

 10.  최 종 화

 青春アミーゴ

 청춘 아미고

 18.2 %

 

 평균 시청률 ( 간토 지구 비디오 리서치 )

 

 16.9 %






 


#05. 삽 입 곡  ( Sound track )



 구 분

 곡 명

 작 사 작 곡 / 편 곡

 가 수

 주제곡

 青春アミーゴ  ( 청춘 아미고 )

 zopp Shusui | Fredrik Hult, Jonas Engstrand | Ola Larsson

 修二と彰  ( 슈지와 아키라 )






 


#06. 노부타 프로듀스  野ブタ。をプロデュース )


이 글은 헤살과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모든 포스팅은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현재 기록된 정보는 2019년 07월 기준임을 알립니다.

분할된 사진에 한해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또한 이 블로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어 모바일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화면 상태가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노부타 프로듀스를 흔히 시간 보내기용 혹은 사춘기 시절에 있을 법한 과잉된 자의식을 표출한 드라마로 평가하는 경우가 적지 않지만 저는 조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작품을 리뷰 해볼까합니다.




원작의 드라마화 확정이 불러온 변화


극본은 시청률은 낮았으나 첫 연속극 진출에도 불구하고 제22무코다 쿠니코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던 2003년 작 수박으로 잘 알려진 키자라 이즈미가 맡았습니다. 키자라 이즈미는 20071월에 결혼하신 이즈미 쓰토무(和泉 務) 작가님과 메가 도키코(妻鹿 年季子) 작가님으로 구성된 일본의 각본가 2인의 공동 필명입니다. 주연은 카메나시 카즈야님이지만 특별출연 형식을 취한 야마시타 토모히사님의 공동 주연으로 발표되었으며 히로인인 호리키타 마키님의 출세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더 텔레비전 잡지 주최의 제47회 드라마 아카데미상에서 최우수 작품상등 6개 부문을 수상하였으며 공동출연을 계기로 기간 한정 유닛을 결성한 슈지와 아키라2005112일 스웨덴 작곡가 팀에 의해 제작된 싱글 청춘 아미고를 발매하여 남녀노소를 막론한 폭넓은 지지와 큰 반향을 일으키며 첫 주부터 초동 52만장을 판매하는 등 엄청난 기록을 경신하며 4주 만에 16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연간 세일즈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원작에서는 남자였던 노부타를 여자로 변경한 것은 방송국과 스폰서의 의향이라고 알려져 있었으나 제작 당초에 키자라 이즈미의 요청에 의해 설정이 변경되었고 거기다 희망적인 엔딩을 원하는 제작사의 의중을 작품에 반영하다보니 세계관과 스토리 전개에 큰 폭의 수정이 불가피해지면서 원작과는 다른 매력을 지니게 됩니다. 그 여파로 원작의 등장인물은 대다수 자취를 감춘반면에 야마시타 토모히사님이 분한 쿠사노 아키라같은 TV 드라마판 오리지널 캐릭터가 등장하게 되고 키리타니 슈지(카메나시 카즈야 분), 쿠사노 아키라, 코타니 노부코(호리키타 마키 분) 3인의 내면적인 갈등과 성장을 통해 우정을 키워가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다보니 중반부터는 노부타를 인기인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조금 벗어나 3인사이의 관계정립에 방점이 찍혀 있습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무코다 구니코  < 向田 邦子 , むこうだ くにこ / 19291128~ 1981822>

일본의 드라마 각본가이자 수필가, 소설가이다. 대부분 작품이 가족의 일상과 관계를 다루고 있다. 1980년 제53회 나오키 산주고상을 수상했다. 1981822일 타이완에서 원동항공 103편 추락 사고로 인하여 사망했다. 1981년에는 무코다의 공적을 기념해 우수한 각본에게 시상되는 무코다 구니코상이 창설됐다.


수박   < すいか >

2003712일부터 920일까지 NTV 토요 드라마 시간대에 방송된 일본의 텔레비전 드라마이다.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 ザテレビジョンドラマアカデミー>

일본의 텔레비전 정보지더 텔레비전을 발행하는 KADOKAWA가 주최하는 텔레비전 드라마에 대한 상이다. 시즌마다 심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연 4회 개최되고 있다.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THE TELEVISION DRAMA ACADEMY AWARDS  47 회

TOP トップ ABOUT ドラアカとは NEWS 関連記事 ARCHIVES 受賞履歴

   『  TV 아카데미  47 회  ( 수상목록 )  




소통과 교류 통한 자기발전


작은 사회라 일컫는 코딱지만 한 학교의 일상 속, 예정된 평화는 인기를 얻기 위해 가식으로 포장된 삶을 영위하고 싶지 않은 이와 적당한 처세술로 상처받지 않고 일정 목표에 도달하려는 이 간의 삶의 철학이 맞부딪히며 산산조각나려 합니다. 이견의 중심이던 증오가 인간애에 굴복한 후 집단 따돌림에 대한 자구책으로 위태로운 자존감을 회복하여 존재감을 상승시킨다는 미명아래 변화를 시도하지만 서로를 향한 부러운 시선과 사회에 만연한 평행적 갈등만 확인한 채 일진일퇴를 거듭하다 세상을 향해 묵직하게 쏘아올린 작은 공 하나가 기적을 만들며 잃어버린 미소를 되찾게 합니다. 내면적인 갈등과 터무니없이 어둡고도 깊은 인간의 악의란 것과 맞서 싸우며 살기위해 몸부림치던 청춘들 틈에서 흘러나온, 세상을 과연 바꿀 수 있는가, 누구도 함부로 뽑을 수 없는 커다란 나무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 섞인 질문이 귓전을 때립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을 마주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와중에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것은 그 사람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 즉 경험하지 못한 세계와 마주할 수 있다는 것이고, 지금껏 갖지 못한 철학적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자기발전의 시간을 갖게 된다는 뜻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작중 쿠사노 쇼이치(마스 타케시 분)의 대사 중 본인이 살고 있는 세상에 비유한 현금수납통 안의 화폐 단위에 따라 분리된 세계가 암시하는 바는 매우 큽니다. 첫째는 인간을 둘러싼 욕망을 잠시 벗어두고 그 경계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가 곧 배움의 장이요, 직간접적으로 경험을 하지 않고서는 이해할 수 없는 세상과의 단절을 부정하는 것이며, 둘째는 비교적 경계허물기가 자유로운 고단위 화폐와 비견되는 사회 구성원들의 역할론이 중시되는 이유를 단적으로 표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정에 관한 사색


이 작품의 큰 장점은 누군가를 변화시킨 대가로 얻어낸 우쭐함이나 공치사도 아닌 부단한 노력으로 일군 변화와 그 과정에서 꽃피운 우정에 관해 사색의 시간을 갖게 한다는 점입니다. 작중 키리타니 슈지는 노부타의 진실을 바탕으로 한 관계 개선 노력이 내심 부러우면서도 정작 자신은 건강한 인간관계와는 거리를 두고 가식의 한복판에서 고뇌를 거듭합니다. 출발은 따뜻한 인간애였지만 자신의 철학을 과신하고 처세술을 권력으로 착각한 나머지 노부타의 존재감을 부각시키는 데는 성공했지만 따돌림 대상이 전환되며 슈지와 노부코의 학내 지위가 뒤바뀌게 됩니다. 드라마는 원작과는 달리 희망적인 정서가 반영되었지만 슈지의 착각은 못내 안타까움을 자아냅니다. 연극이 언젠가 끝을 맺듯 진실과 인성이 배제된 처세술은 장기화되면 될수록 악화되고 결국 속내가 드러나 고립무원의 신세로 전락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노력의 결실로 꽃피운 우정만큼은 퇴색되지 않았고 이해의 힘을 통해 더 굳건함을 과시하게 되니 노부타와 아키라에게 만큼은 진심이 닿았다고 생각됩니다.



 


 


우정의 의미를 깊이 헤아릴 수 있을 때 즘엔 친구의 숫자보다 농도에 집중하게 됩니다. 노부타 프로듀스의 진가는 여기에서 발휘되며 친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이에 대처하는 슈지와 아키라를 통해 당신이 생각하는 우정의 실체와 태도를 자문하게 합니다. 특히 괴롭힘이 실체화되는 교복 페인팅은 행동이 불쾌하거나 맘에 들지 않는 사람을 뜻하는 밥맛바보라는 맞불로 시선을 교란시키고 114일 고백의 날 이벤트엔 고백에 응할 요량으로 반복적으로 사다리 게임을 했던 슈지의 흔적을 통해 두 사람이 무릅썼던 부끄러움과 인기를 잃게 되더라도 우정을 택하려던 따뜻한 마음이 심장을 부드럽게 감싸안는 것 같습니다.     FIN.






      다른 작품에 대한 감성 리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