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프라이스리스 - 있을리 없잖아, 그런거! < PRICELESS - あるわけねぇだろ、んなもん! , 2012 >



자리감성 리뷰

일본 드라마 TV-Serise 부문 :  프라이스리스 - 있을리 없잖아, 그런거!  ( 2012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프라이스리스 - 있을리 없잖아, 그런거!  2012 )





PRICELESS~있을 리 없잖아, 그런 거!~ (PRICELESSあるわけねぇだろんなもん!), 20121022일부터 1224일까지 매주 월요일 후지 TV 계열의 게츠쿠시간대에 방송된 일본의 텔레비전 드라마입니다. 주연은 기무라 타쿠야로 공식 사이트의 로고 디자인에서는 ‘PRICELE$S’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01. 기 본 정 보  ( Introduction )


 제 목

 프라이스리스 - 있을리 없잖아, 그런거!  ( 2012 년 )

 원 제

 PRICELESS - あるわけねぇだろ、んなもん!

 분 류

 드라마  ( 일본 )

 편 성

 후지 TV

 장 르

 드라마 | 코미디

 연 출

 스즈키 마사유키 | 히라노 신 | 카나이 히로

 극 본

 후루야 카즈나오

 구 분

 TV Serise

 총화수

 54 분 × 10 부작

 제작국

 일 본  ( Japan )

 방영일

 2012' 10. 22 ~ 2012' 12. 24

 방영 시간

 매주 월요일  21 : 00 ~ 21 : 54

 등 급

 연소자 관람가

 제 작 후지 TV 드라마 제작 센터

 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02. 줄 거 리  ( Synopsis )                         _ 출 처 : NAVER

잘나가던 샐러리맨이 하루아침에 바닥끝으로 떨어지면서 돈으로는 살수 없는 소중한 것들을 배워가는 이야기






 


#03. Staff / 출연  ( Cast )

Staff


 스즈키 마사유키  ( すずきまさゆき , 鈴木雅之 )

 연출

 

 영화감독, PD

 HERO 2  ( 2014 )

 프로포즈 형제  ( 2011 )

 히라노 신   ( ひらのしん , 平野眞 , Hirano Shin )

 연출

 

 PD

 Chef - 3성급 급식  ( 2016 )

 5시부터 9시까지 - 나를 사랑한 스님   ( 2015 )


 카나이 히로시   ( かないひろ , 金井紘 , Kanai Hiro )

 연출

 

 PD

 민중의 적 - 이 세상, 이상하지 않습니까!?  ( 2017 )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 2016 )


 후루야 카즈나오  ( ふるやかずなお , 古家和尚 , Furuya Kazunao )

 극본

 

 드라마작가

 하게타카   ( 2018 )

 스미카 스미레   ( 2016 )




출 연 진  ( CAST )

 기무라 타쿠야  ( きむらたくや , 木村拓哉 , Kimura Takuya )

 킨다이치 후미오 ( 38 세 ) 

 

 가수, 영화배우

 데뷔 : 1988년 후지TV 'WA-まれ'

 BG 신변경호인   ( 2018 )

 HERO 2  ( 2014 )

당초 미라클 보온병 영업 기획부 과장으로, 사내에서는 누구에게나 가까운 분위기 메이커적인 존재였다. 어느 날 돌연 기억에 없는 죄를 덮어 쓰고 회사를 해고당한 후 집도 잃고 가난뱅이로 전락. 마리오카 형제와 만나 행복장(코후쿠소)에 들어가, 가난한 사람의 처세술을 배워 간다. 핫도그 포장마차 영업을 거쳐 자신의 회사인 해피니스 보온병을 설립하고, 그 사장으로 취임한다.

 나카이 키이치  ( なかいきいち , 中井貴一 , Nakai Kiichi )

 모아이 켄고 ( 46 세 ) 

 영화배우

 데뷔 : 1981년 영화 '연합함대'

 쿠모키리 니자에몽 4  ( 2018 )

 스마일   ( 2009 )

당초 미라클 보온병 영업 기획부 부장으로, 킨다이치의 상사였다. 존재감이 없고 근처에 있어도 눈에 띄지 않을 때가 많다.

킨다이치의 해고 철회를 요구하며 자이젠과 교섭하지만, 거꾸로 자이젠에게 협박당해 아무 말도 못하고 오히려 입막음을 위해 토이치로와 자이젠의 책략으로 영업 총괄 본부장으로 승진까지 한다. 선대와는 확실히 다른 경영 방침에도 처음엔 따르지만, 가혹한 할당량을 달성한 회사마저 내치는 방식에 분노하여, 토이치로에게 진언하고 퇴직했다. 아내에게도 일방적으로 이별을 통지 받고, 갈 곳을 잃어 행복장(코후쿠소)에 몸을 담게 된다. 처음에는 재취업하여 이 상황에서 벗어나려 내정까지 받았지만, 킨다이치의 핫도그 포장마차의 도움이나 츠지와의 대화를 통해, 미라클 보온병 설립 초기에 무엇보다 아끼던 보온병 만들기의 원점을 떠올리며, 킨다이치와 함께 지내기로 결단한다.

 카리나   ( かりな , 香里奈 , 能瀬香里奈 , Karina )

 니카이도 사야 ( 27 세 ) 

 영화배우, 모델

 데뷔 : 2000년 잡지 '레이' 전속 모델

 레 미제라블 끝나지 않는 여로   ( 2019 )

 내가 연애할 수 없는 이유   ( 2011 )

당초 미라클 보온병 경리부 직원으로 휴식 시간에는 주식 거래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 부정한 영수증 발행이나 잔업 신청 등을 허락하지 않고, 부정한 사안을 찾아냈을 때는 철저하게 조사한다.

기밀 정보 누설의 범행 당일이라고 하는 날의 킨다이치의 알리바이를 알게 된 일을 발단으로, 킨다이치의 해고에 대해 추궁하려 하지만, 한직인 사사 편찬실로 좌천됐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조사를 계속해, 전무의 책상을 조사하고 있던 것을 들켜 징계 해고 처분이 된다. 게다가 편애하고 있었던 주식도 폭락하고, 사원 기숙사에서도 쫓겨나, 행복장(코후쿠소)로 오게 된다. 방이 만실에다가 살 곳도 없어서 어쩔 수 없이 킨다이치와 룸 쉐어를 하게 되고, 그의 행동에 휘말려 나가게 된다.

해피니스 보온병에서는 임원이 되어, 수면 시간까지 줄여가며 경영 스케줄의 설정과 작업 공정의 재검토를 하여 공헌한다. 한때는 자신의 생각과는 다른 킨다이치와 모아이의 회사 경영 방침에서, 회사에 설 자리는 없다고 느끼고, 행복장(코후쿠소)를 떠나 토이치로의 권유에 따라 그의 비서가 되지만, 토이치로의 결과 중시 방식에 반발하고 미라클 일렉트로닉스퇴사, 해피니스 보온병에 돌아온다.

 후지키 나오히토   ( ふじきなおひと , 藤木直人 , Fujiki Naohito )

 오오야시키 토이치로 ( 40 세 ) 

 

 영화배우, 가수

 데뷔 : 1995년 영화 '꽃보다 남자'

 여름 하늘  ( 2019 )

 굿 닥터   ( 2018 )

19721016일생. 당초 미라클 보온병 부사장이었지만, 이복동생인 킨다이치에게 사장 자리를 물려주겠다는 아버지의 유언을 묵살하고, 차기 사장으로 취임한다.

 후지가야 타이스케   ( ふじがやたいすけ , 谷太輔 , Fujigaya Taisuke )

 에노모토 코타로 ( 25 세 ) 

 

 가수, 영화배우

 데뷔 : 2011년 키스 마이 풋2 싱글 앨범 [Everybody Go]

 사쿠라코 씨의 발밑에는 시체가 묻혀 있다   ( 2017 )

 독신 귀족   ( 2013 )

미라클 보온병 영업 기획부 사원. 중대한 업무상의 미스를 범했을 때에도 거래처에 함께 나가 사죄해 주는 상사 킨다이치의 인품을 존경하고 있었다.

 이세이 오가타   ( イッセーおがた , イッセー尾形 , 尾形一成 , Issey Ogata )

 자이젠 슈 ( 55 세 ) 

 

 영화배우

 나와 꼬리와 카구라자카   ( 2018 )

 사랑하는 파리녀   ( 2012 )

전무. 토이치로의 판단에 따라, 은폐 공작에 여념이 없다.

 마에다 오시로   ( まえだおうしろう , 前田旺志郎 , Maeda Ohshiro )

 마리오카 칸타 ( 11 세 )  

 

 영화배우

 은하 철도 999 Galaxy Live Drama  ( 2018 )

 우츠보카즈라의 꿈   ( 2017 )

.

 타나카 카나우   ( Tanaka Kanau )

 마리오카 료타 ( 7 세 )  

 

 오, 마이 대드!!  ( 2013 )

 쿠로유리단지 서장 ( 2013 )

.

 코지마 하루나  ( こじまはるな , 小嶋陽菜 , Kojima Haruna )

 토미자와 모에 ( 19 세 )  

 

 가수, 영화배우

 데뷔 : 2006AKB48 싱글 앨범 [벚꽃의 꽃잎들]

 아오이 호노오   ( 2014 )

 야스코와 켄지  ( 2008 )

1993214일 출생. 자신의 코스프레 사진을 찍어 파는 노상 아이돌.

 나츠키 마리   ( なつきまり , 夏木マリ , 齊藤淳子 , Natsuki Mari )

 마리오카 이치린 ( 64 세 ) 

 

 영화배우, 가수

 오늘, 돌아갑니다.  ( 2019 )

 노부타 프로듀스  ( 2005 )

행복장(코후쿠소)의 주인. 집을 뛰쳐나간 아들 대신에, 손자들을 돌보고 있다.

킨다이치로부터 하숙 신청이 있었을 때, 1500엔의 숙박비를 지불하는 것을 조건으로 걸어 돈 버는 일과 돈의 중요함을 일깨워준다.

 렌부츠 미사코  ( れんぶつみさこ , 蓮佛美沙子 , Renbutsu Misako )

 히로세 요코 ( 24 세 )  

 

 영화배우

 데뷔 : 2006년 영화 '이누가미가의 일족'

 어디에도 없는 나라  ( 2018 )

 전개걸   ( 2011 )

최근, 킨다이치와 교제하기 시작한 여성. 소식불통이 된 그를 걱정하며 직접 회사로 찾아가지만 해고되었다는 충격적인 내용을 접하게 된다.

 쿠사카리 마사오   ( くさかりまさお , 草刈正雄 , Kusakari Masao )

 히로세 료이치  역

 

 영화배우

 데뷔 : 1974년 영화 '히미코'

 여름 하늘   ( 2019 )

 닥터 X 시즌 5  ( 2017 )

.

 마스 타케시  ( ますたけし , 升毅 , Masu Takeshi )

 후지사와 켄 ( 45 세 )  

 

 영화배우

 코키치의 아내  ( 2019 )

 버저 비트 : 벼랑 끝의 히어로  ( 2009 )

바의 마스터. 정에 얽매여, 돈이 부족한 단골고객이었던 킨다이치를 800엔의 급료로 1일만 고용한다.

킨다이치의 인품을 잘 알고 있어, 문제를 일으키고 회사를 해고당했다고는 도저히 생각되지 않는다고 그를 격려한다.

 시가 코타로   ( しがこうたろう , 志賀廣太郎 , Shiga Kotaro )

 츠지 역

 

 영화배우

 꽃보다 맑음 - 꽃남 넥스트 시즌   ( 2018 )

 육왕   ( 2017 )

미라클 제작소 사장. 미라클 보온병의 보온병 제조 현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인물.






 


#04. 부 제  ( Subtitle ) / 시청률  ( Ratings )                         출 처 : 위키백과  

 회 차

 부 제  ( SUBTITLE )

 시청률

 01.  제  1 화

 첫 가난5백 엔 버는 건 어렵다

 16.9 %

 02.  제  2 화 

 가난하다는 것은 약한거야?

 18.8 %

 03.  제  3 화

 1만 엔 라멘

 15.2 %

 04.  제  4 화

 마지막 한 명도 왔다

 18.4 %

 05.  제  5 화

 기적의 시작

 15.7 %

 06.  제  6 화

 일본에서 가장 가난한 사장, 탄생!

 18.1 %

 07.  제  7 화

 대역전

 17.2 %

 08.  제  8 화

 안녕그리고, 고마워

 20.1 %

 09.  제  9 화

 최후의 투쟁~저마다의 생각

 17.4 %

 10.  최 종 화

 일부 생방송 스페셜 성스러운 밤에 일으키는 마지막 기적

 18.7 %

 

 평균 시청률 ( 간토 지구 비디오 리서치 )

 17.7 %






 


#05. 삽 입 곡  ( Sound track )



 구 분

 곡 명

 가 수

 주제곡

 Jumpin' Jack Flash

 The Rolling Stones


 







 


#06. PRICELESS~있을 리 없잖아, 그런 거!  PRICELESSあるわけねぇだろんなもん! )


이 글은 헤살과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모든 포스팅은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현재 기록된 정보는 2019년 06월 기준임을 알립니다.

분할된 사진에 한해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또한 이 블로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어 모바일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화면 상태가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배우 기무라 타쿠야님의 주연을 맡은 프라이스리스 있을리 없잖아, 그런거!는 후지 TV 계열 연속드라마로써는 달의 연인 - Moon Lovers이래 2년 만이며 TBS 계열의 연속드라마 남극 대륙 - 신의 영역에 도전한 남자와 개의 이야기이래, 1년 만입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달의 연인 : 문 러버스   < 恋人 : Moon Lovers >

2010510일부터 75일까지 후지 TV 게츠쿠 시간대에 방송된 텔레비전 드라마로, 미치오 슈스케의 소설 달의 연인을 원작으로 한다.





기무라식 토크쇼


배우 기무라 타쿠야님의 주연작 대부분에선 매우 유사한 패턴이 발견되곤 합니다. 흔히 이 배우의 연기를 두고 대본에 의존하기보다 일상의 대화를 이어가는 듯한 연기라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 프라이스리스 - 있을리 없잖아, 그런거!에서도 이 범주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매 작품에 예외가 용인되질 않으니 못하나 안하나 공방이 끊이질 않는데다 한술 더 떠 주연배우 일인에 편중된 전형적인 영웅 만들기가 노골적으로 반복 연출되는 것에도 비판적인 의견이 많습니다. 물론 맡은 배역을 카멜레온처럼 변화무쌍하게 소화해낼 연기 내공을 쌓는 것이 배우의 덕목 중에 하나라는 사실을 부정할 수 없으나 기무라 타쿠야님의 경우엔 한정된 연기스펙트럼을 장점으로 승화시켜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한데다 공감을 이끌어내는 재능이 탁월해 대체 불가한 배우로 평가받기도 하며 영웅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혼자가 아닌 우리 혹은 팀이 존재하는 것을 배제하고 단순히 주연배우 일인을 영웅화한다고 보기엔 다소 무리한 지적이다 봅니다.






뒤에 다시 언급하겠지만 있을 리 없는 과장된 내용들이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몰입을 방해하는 수준은 아니라서 무난하게 정주행이 가능하며 적절히 포함된 유머 코드가 각 구간의 강약조절을 도와 밸런스를 맞춥니다.




카인과 아벨


미라클 일렉트로닉스사와 ‘Happiness 보온병사간의 특허분쟁의 발발을 통해 양측과 친분이 있던 히로세 료이치(쿠사카리 마사오 분)는 과거의 기억을 헤집어 오오야시키 토이치로(후지키 나오히토 분)와 킨다이치 후미오(기무라 타쿠야 분)가 이복형제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카인과 아벨을 떠올리며 신음합니다. 창세기 41-16절이 전하는 인류 최초의 살인 이야기가 스토리의 일부로 차용된 듯한 표현을 보며 스토리와 연관지어 살펴 보건데 유사점은 있으나 다른 결론을 도출하며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상이합니다.






불행의 근원은 인간의 나약함과 질투심에서 촉발했고 소실로 이어지는 결과엔 변함이 없습니다. 다만 소실의 대상이 인간에서 기업으로 변화했고 죄를 범한 자에 대한 심판과 관용 또한 인간의 손에 의해 결정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과거의 기억 속에 접점을 둔 히로세 료이치, 오오야시키 토이치로, 킨다이치 후미오 이 삼인(三人)의 트라이앵글에 주목한다면 더 큰 재미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덧붙여 최초의 보온병은 선대사장과 창립멤버가, 궁극의 보온병은 이복동생인 킨다이치 후미오와 직원들이 만들어냈다면 이제는 본인과 직원들이 한 가족으로서 보온병을 만들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는 오오야시키 토이치로의 최종회 마지막 연설이 눈에 띕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카인과 아벨

카인(קַיִן)과 아벨(הֶבֶל)은 구약성경 창세기에 나오는 아담과 이브의 두 아들이다. 형 카인은 농부였고 동생 아벨은 양치기였다. 카인은 사람이 낳은 최초의 사람이었고, 아벨은 최초로 사망한 사람이었다. 카인은 동생 아벨을 죽임으로써 최초의 살인을 저질렀다. 이슬람교의 경전인 꾸란에서는 이들을 단순히 아담의 아들들(ابني آدم)이라고 한다.





be priceless


하루아침에 무일푼으로 전락한 킨다이치 후미오의 웃픈 행각과 행복장 해고 삼인방의 기막힌 동거 그리고 미라클 일렉트로닉스사의 직원 1,507인의 자발적 퇴사 등 있을 리 없는 과장된 연출은 부당함에 대한 발칙한 상상이 투영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는 공만 앞세운 채 기업의 성장에 공헌한 근로자의 처우개선의지는 뒷전이거나 언제든지 충원 가능한 대체품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회사의 말로는 통쾌함을 주지만 그 순간도 잠시, 인식의 전환을 부추기는 중압감에 짓눌리고 반추를 거듭한 끝에 마음에 담기는 것들이 있습니다. 근검절약, 돈의 가치, 삶의 가치, 더불어 사는 세상, 동료의 귀중함이 그것입니다.



 


 



작품의 캐치 프레이즈처럼 그냥 웃는 게 가치일 것 같아 시작한 정주행의 시간이 갈수록 허투루 보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알맹이도 없이 성공하는 것보다 내면을 다지고 실패를 경험하는 편이 사람이나 기업 모두를 더욱 크게 만든다.’는 작중 대사를 끝으로 마무리 합니다.     FIN.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캐치프레이즈  < catchphrase >

다른 사람에게 주의를 끌기 위해 사용되는 문구 및 문장을 말한다. 상품 광고에서는 캐치프레이즈 (광고 문구)가 상품의 인상을 결정하는 요인 중 중요한 것으로 다뤄지고 있다. 직업으로서 캐치프레이즈를 창작하는 사람을 카피라이터라고 한다.







      배우 '기무라 타쿠야' 님의 다른 작품에 대한 감성 리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