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스톰랜드의 가문 ( 2011 ~ 2019 )

반응형




자리의 보조 자료

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스톰랜드의 가문

원문 : 자리의 팔레트 : 자리 이미지 : 왕좌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Fan Art  /  Concept Art






   관련 링크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문 설명과 현황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

blog.naver.com

 





# 가문 설명 : 스톰랜드  ( Stormlands )






 가 문

 스톰즈 엔드의 바라테온 대가문  ( House Baratheon of Storm's End )

 가 언

 맹위는 우리의 몫  ( Ours is the Fury )

 문 장

 왕관을 쓴 수사슴

 본 성

 스톰즈 엔드  ( Storm's End )

 작 위

 스톰랜드의 대영주  ( Lord Paramount of the Stormlands )

 스톰즈 엔드의 영주  ( Lord of Storm's End )



칠왕국의 현 왕가이자 국왕령, 드래곤스톤, 스톰랜드를 다스리는 대가문으로 과거에는 스톰랜드를 다스렸으나 로버트의 반란 이후 본가가 왕가가 된 지금은 가문이 세 개로 나뉘었습니다. 국왕이 아닌 바라테온 가문의 가주는 스톰즈 엔드의 영주(Lord of Storm's End)이자 스톰랜드의 대영주(Lord Paramount of the Stormlands)입니다.

흑발벽안 그리고 사각 턱이 특징이며 가언에 알맞게 다혈질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가든의 왕

렌리 바라테온(Renly Baratheon)과 티렐 가문(House Tyrell)의 우정은 로버트 바라테온(Robert Baratheon)의 막내 동생에게 자신을 왕으로 선포하기 위한 재정적, 군사적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아에곤 타가리옌 정복 후 세워진 바라테온 가문은 로버트(Robert Baratheon)가 미친 왕 아에리스 타가리옌(Aerys Targaryen)으로부터 철왕좌를 탈취한 이후 칠왕국을 통치해 왔습니다







 가 문

 타스 가문  ( House Tarth )

 가 언

 

 문 장

 장미색 위의 노란 태양, 푸른색 위의 하얀 달

 본 성

 이븐폴 홀  ( Evenfall Hall )

 작 위

 



스톰랜드의 타스 섬을 다스리는 가문으로 타스는 타스 가문의 본가가 있는 섬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한때는 왕국의 왕가였으나 결혼으로 듀랜든 왕가의 스톰랜드에 복속되었습니다. 또한 가주를 '이븐스타'라 부르는 전통이 있습니다.

타가리옌 가문의 일원과 혼인을 맺었다고 하는데 누군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키 큰 던칸의 피가 흐른다고 합니다.








 가 문

 펜로즈 가문  ( House Penrose )

 가 언

 우리 업적을 써놓기를  ( Set Down Our Deeds )

 문 장

 

 본 성

 파치멘트

 작 위

 



스톰랜드에 있는 문인 가문으로 엘라에나 타가리옌 공주가 시집온 뒤로 상당히 출세한 가문이며 이후에도 몇 번이나 타가리옌 가문과 결혼으로 맺어졌습니다.








 가 문

 에스터몬트 가문  ( House Estermont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스톰랜드의 가문 중 하나로 스톰랜드에서 두 번째로 큰 에스터몬트 섬을 다스립니다.

에스터몬트 섬은 돛장이왕 에리크 3세 치세에 듀랜든 가문의 스톰랜드 왕국에 편입되었고 안달족의 침공 당시 스톰랜드에서는 타스 다음으로 들어온 안달족들과 결혼동맹을 통해 안달족들을 동화시켜 나갔습니다.

로버트 바라테온, 스타니스 바라테온, 렌리 바라테온의 어머니가 이 가문 출신이며 현재 에스터몬트 섬은 다섯 왕의 전쟁에서 황금 용병단에게 점령당했고 가문 일원들 몇몇이 인질로 잡혀있습니다.








 가 문

 코닝턴 가문  ( House Connington )

 가 언

 

 문 장

 붉은 바탕과 흰 바탕 위의 마주 보고 있는 그리핀

 본 성

 그리핀의 홰  ( Griffin's Roost )

 작 위

 



스톰랜드의 가문으로 한때는 부유한 가문이었지만 지금은 영지를 잃고 기사급 가문 정도로 몰락했습니다.

가언은 알려져 있진 않으나 전통적으로 '그리핀! 그리핀!'이란 슬로건을 사용합니다.







 가 문

 시워스 가문  ( House Seaworth )

 가 언

 

 문 장

 회색 바탕 위의 양파가 그려진 돛을 단 배 

 본 성

 

 작 위

 



다보스 시워스가 스타니스 바라테온에게 기사 서임을 받으며 시작된 작은 기사 가문이었으나 현재는 레인우드를 영지로 하는 엄연한 영주 가문이 되었습니다. 다만 현재 스타니스 바라테온이 스톰랜드의 실질적 지배권을 상실하였기에 명목상 영지일 뿐입니다.








 가 문

 모리겐 가문  ( House Morrigen )

 가 언

 

 문 장

 

 본 성

 까마귀의 둥지  ( Crow's Nest ) 

 작 위

 



스톰랜드의 주요 귀족 가문 중 하나로 다섯 왕의 전쟁에서 다른 스톰랜드 가문들과 마찬가지로 렌리 바라테온에게 충성을 맹세했다가 스타니스 바라테온에게 넘어갔습니다.








 가 문

 펠 가문  ( House Fell )

 가 언

 

 문 장

 

 본 성

 펠우드  ( Felwood )

 작 위

 



스톰랜드의 가문으로 별달리 알려진 정보는 없으나 로버트의 반란 당시 보인 행적을 종합할 때, 친 타가리옌 가문이거나 이였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가 문

 스완 가문  ( House Swann )

 가 언

 

 문 장

 검은 바탕과 은빛 바탕 위의 마주 보고 있는 백조

 본 성

 스톤헬름  ( Stonehelm )

 작 위

 



스톰랜드의 귀족 가문으로 남부 도른 변경에 있는 레드 워치(Red Watch) 지역을 다스립니다.

스톰랜드의 가장 큰 강인 슬레인 강(Slayne) 유역을 다스리며 부를 축적했고 스톰랜드의 대영주인 바라테온 가문 다음으로 강력한 가문으로 카론 가문과 함께 가장 오래된 기수 가문입니다.

다섯 왕의 전쟁에서는 영주 본인은 병을 핑계로 본성을 떠나지 않으면서 맏아들 도넬은 렌리 바라테온에게 보내고 둘째인 발론은 킹스 랜딩의 조프리 바라테온 왕에게 보냈습니다. 렌리에게 간 도넬은 렌리가 죽은 이후 스타니스 바라테온 휘하로 들어가나 블랙워터 전투에서 포로로 잡히고 조프리에게 항복했습니다. 맏아들의 이런 행보를 보고 킹스 랜딩으로 돌아온 제이미 라니스터는 동생 발론 스완에게 충성심을 시험하는 질문들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가 문

 카론 가문  ( House Caron )

 가 언

 No Song So Sweet

 문 장

 

 본 성

 나이트송  ( Nightsong )

 작 위

 변경의 영주 ( Lord of the Marches )

 변경의 원수 ( Marshal of thr Marches )



도른 변경의 가문 중 하나로 스완 가문과 함께 가장 오래된 기수 가문 중 하나지만 다른 도른 변경의 가문들을 지배하고 있지는 않으며 영웅들의 시대 때부터 존재했다는 유서 깊은 가문으로 가수와 전사들로 유명하고 1,000번의 전투에 참전했다고 전해집니다.

스톰랜드의 서남쪽 끝, 대공의 길 입구 근처에 위치하여 도른과의 전쟁이 있을 때마다 포위당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지난 1,000년 동안 최소한 37번 포위당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강한 성이지만 리치 왕국에게 점령당하거나 도른의 파울러 가문에 의해 제1차 도른 전쟁에서 불탄 적도 있었습니다.

다섯 왕의 전쟁에서 다른 스톰랜드 가문들과 마찬가지로 렌리 바라테온에게 충성을 맹세했다가 스타니스 바라테온에게 넘어갔으나 가주이자 유일한 가문의 적통인 브라이스 카론이 블랙워터 전투에서 전사하여 일단 대가 끊깁니다.








 가 문

 돈다리온 가문  ( House Dondarrion )

 가 언

 

 문 장

 검은색 바탕에 두 갈래로 갈라진 보라색 번개

 본 성

 블랙헤이븐

 작 위

 



스톰랜드의 도른 변경에 있다 보니 군사력이 상당해서 과거 독수리 왕 토벌전에서는 보병 4, 기병 8백인 도합 4,800명을 이끈 적이 있습니다.

옛날 스톰랜드와 도른이 전쟁 중이었던 시기에 가문의 시조였던 스톰랜드군 전령이 왕에게 전하는 중요한 문서를 옮기던 중 도른인 병사 둘과 마주쳐 사로잡히기 직전, 갑자기 번개가 내리쳐 병사 둘을 태워죽였다고 하며 그렇게 무사히 전달한 문서가 전쟁의 승리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 덕에 전령은 귀족 신분과 영지를 하사받고 돈다리온 가문의 시조가 되었습니다. 가문의 문장은 이 일화에서 따온 것입니다.

작중 시점에서 돈다리온 가문의 영주였던 베릭 돈다리온이 의적 집단인 깃발 없는 형제단을 이끌며 활약해준 덕분에 꽤 존재감 있는 가문이었지만 베릭 영주가 캐틀린 스타크를 레이디 스톤하트로 부활시키고 사망한 뒤로 비중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가 문

 셀미 가문  ( House Selmy )

 가 언

 

 문 장

 

 본 성

 하베스트 홀  ( Harvest Hall )

 작 위

 



스톰랜드의 도른 변경에 있는 가문 중 하나로 이 가문의 일원인 바리스탄 셀미는 POV로 등장하는 등 주연급 인물인 데 비해, 가문 자체는 비중이 현저히 낮습니다.

다섯 왕의 전쟁에선 다른 스톰랜드 가문들과 마찬가지로 렌리 바라테온에게 충성을 맹세한 이후에는 별다른 언급이 없지만 렌리가 사망한 후에는 아마 다른 가문들처럼 스타니스를 지지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