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리치의 가문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

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리치의 가문

원문 : 자리의 팔레트 : 자리 이미지 : 왕좌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Fan Art  /  Concept Art






   관련 링크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문 설명과 현황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

blog.naver.com

 





# 가문 설명 : 리 치  ( the Reach )






 가 문

 티렐 대가문  ( House Tyrell )

 가 언

 강하게 자라리  ( Growing Strong )

 문 장

 녹색 들판에 핀 황금빛 장미

 본 성

 하이가든  ( Highgarden )

 작 위

 남부의 관리자  ( Warden of the South )

 리치의 대원수  ( High Marshal of the Reach )

 맨더의 대영주  ( Lord Paramount of the Mander )

 도른 변경의 수호자  ( Defender of the Marches )

 하이가든의 영주  ( Lord of Highgarden )



수 세기 동안, 티렐 가문은 리치를 다스리던 고대 가드너 왕가(House Gardener)를 섬기고 때로는 인척 관계를 맺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타가리옌 정복 당시, 가드너 가문이 멸문당하자 티렐 가문은 철왕좌에 굴복하고 리치의 대영주이자 남부의 관리자(Warden of the South)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세르세이 라니스터(Cersei Lannister)가 바엘로르의 셉트(Sept of Baelor)를 날려 메이스 영주(Lord Mace)와 마저리 여왕(Queen Margaery), 티렐 가문의 후계자인 로라스(Loras)를 죽일 때까지 라니스터와 동맹 관계였습니다.

올레나 티렐(Olenna Tyrell)은 그녀의 손주들이 죽은 후, 타가리옌의 왕위 탈환을 지원하기 위해 엘라리아 샌드(Ellaria Sand)와 동맹을 맺었습니다만 제이미 라니스터(Jamie Lannister)가 몰고 온 라니스터 대군에 의해 하이가든(Highgarden)이 함락되고 티렐가 최후의 일인이자 사실상 영주였던 올레나는 처형당합니다.








 가 문

 플로렌트 가문  ( House Florent )

 가 언

 

 문 장

 어민(ermine) 위 파란 꽃에 둘러싸인 붉은 여우

 본 성

 브라이트워터 킵  ( Brightwater Keep )

 작 위

 



리치 지역의 귀족 가문 중 하나로 시조는 초록손 가스의 딸인 여우 플로리스의 아들 중 하나라고 합니다.

티렐의 봉신인 것에 대한 불만이 많은 유서 깊은 명가로서 자기들이 고대 가드너 왕가의 혈통을 제일 많이 이어받아 혈통이나 정통성 면에서 티렐 가문보다 더 뛰어나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더불어 가드너 가문의 본성이었던 하이가든에 대한 계승권도 주장하지만 지지는 거의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섯 왕의 전쟁 발발시 처음엔 렌리 바라테온을 지지했으나 이후 스타니스 바라테온을 지지하고 있으며, 스타니스의 아내 셀리스가 이 가문 출신인지라 자연스럽게 플로렌트 가문의 인물들이 멜리산드레와 얽혀 를로르 신앙으로 개종하게 되었습니다. 스타니스 휘하의 왕비파(Queen's man)의 주축이 이 가문입니다.

4부에서 철왕좌는 반역을 이유로 플로렌트 가문의 권리를 박탈하고 갈란 티렐에게 영주권을 넘겼습니다. 이후 플로렌트 가문은 철왕좌에 완벽하게 등을 돌렸고 스타니스에게 충성을 바치고 있습니다.








 가 문

 하이타워 가문  ( House Hightower )

 가 언

 우리는 길을 밝힌다  ( We light the way )

 문 장

 타오르는 봉화가 있는 탑

 본 성

 하이타워  ( Hightower )

 작 위

 



리치의 귀족 가문으로 웨스테로스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자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올드타운을 다스리는 명가입니다. 올드타운이 칠왕국의 수도 킹스 랜딩 다음으로 큰 도시이다 보니 이곳을 다스리는 하이타워 가문도 엄청난 재력을 보유하고 있기에 대가문이 아닌 가문들 중에서는 단연 최강이며 어지간한 대가문에 버금가는 힘을 보유했다고 평가됩니다. 랜딜 탈리는 하이타워 가문은 라니스터 가문만큼 부유하며 하이가든의 다른 어떤 기수보다도 3배 이상의 병력을 동원할 수 있다고 평가한 적이 있습니다.

기수 가문으로 비스버리 가문, 불워 가문, 코스테인 가문, 쿠이 가문, 물렌도르 가문을 두고 있습니다.








 가 문

 물렌도르 가문  ( House Mullendore of Uplands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리치의 귀족 가문으로 하이타워 가문의 기수 가문입니다. 용들의 춤 당시에는 주군인 하이타워 가문과는 달리 흑색파였으며 다섯 왕의 전쟁에서는 렌리 바라테온을 지지했었습니다.








 가 문

 코스테인 가문  ( House Costayne )

 가 언

 

 문 장

 

 본 성

 세 개의 탑  ( Three Towers )

 작 위

 



리치의 귀족 가문으로 위스퍼링 사운드 만의 남쪽에 위치하며 하이타워 가문의 기수 가문입니다.

용들의 춤에서는 하이타워 가문이 녹색파를 지지했는데도 불구하고 흑색파를 지지했고 블랙파이어 반란에서는 블랙파이어 가문의 반란군에 가담했으며 붉은 잔디밭의 전투에서 다에몬 타가리옌의 좌익을 맡았습니다.








 가 문

 불워 가문  ( House Bulwer )

 가 언

 불명예 이전에 죽음을  ( Death Before Disgrace )

 문 장

 

 본 성

 블랙크라운 ( Blackcrown )

 작 위

 



리치의 귀족 가문으로 하이타워 가문의 기수 가문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시조는 초록손 가스의 아들 파괴자 보로스로 황소의 피를 마시고 수십명 분의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가 문

 비스버리 가문  ( House Beesbury )

 가 언

 우리의 침을 조심하라

 문 장

 

 본 성

 허니홀트

 작 위

 



리치에 있는 가문으로 하이타워 가문의 기수 가문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시조는 초록손 가스의 자식 중 하나인 영원히 달콤한 엘린으로 꿀을 너무나도 좋아하여 꿀벌의 왕에게 그의 자식들을 영원히 보살피겠다는 맹세를 하고 최초의 양봉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가 문

 레드와인 가문  ( House Redwyne )

 가 언

 

 문 장

 

 본 성

 아버  ( Arbor )

 작 위

 아버의 영주  ( Lord of the Arbor )



시조는 초록손 가스의 자식 중 하나인 '포도나무의 길버트'로 인간들에게 포도주 만드는 법을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강력한 함대와 부를 겸비해 위세가 당당한 리치의 귀족 가문으로 영지인 아버 섬은 포도주와 조선업으로 유명합니다만 5부 시점에서 함대가 드래곤스톤 원정을 떠난 사이에 유론 그레이조이가 이끄는 강철 함대에게 점령당했습니다.








 가 문

 오크하트 가문  ( House Oakheart )

 가 언

 우리의 뿌리는 깊다  ( Our roots go deep )

 문 장

 

 본 성

 올드 오크  ( Old Oak )

 작 위

 



남부의 귀족 가문 중 하나로 전설에 의하면 시조는 초록손 가스가 거인 여자와 관계하여 낳은 참나무 존이라고 하며 웨스테로스 최초의 기사였다고 전해집니다.

대대로 무인 가문이며 도른 변경의 가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도른 인들과 싸워왔습니다.








 가 문

 포소웨이 가문  ( House Fossoway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리치의 귀족 가문 중 하나로 풍요로운 리치 지역의 가문답게 문장이 사과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시조는 초록손 가스의 자식 중 하나인 궁수 포스라고 하며 본가인 사이더 홀의 포소웨이(붉은 사과)와 분가인 뉴 배럴의 포소웨이(푸른 사과)로 갈라져 있습니다. 이 분열은 본편 시작 약 100년 전쯤인 덩크와 에그 이야기 시리즈에서 다루고 있는데 치졸한 짓을 한 본가의 사촌 형과 이를 못마땅히 여기고 분가한 사촌 동생의 다툼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메이스 티렐을 따라 렌리 바라테온에게 가담했지만 렌리의 사망 이후 두 가문 모두 스타니스 바라테온에게 전향했으며 스타니스 아래에서 블랙워터 전투에 참전했다가 대패하고 항복, 조프리 왕의 결혼식에도 참석합니다.








 가 문

 메리웨더 가문  ( House Merryweather )

 가 언

 

 문 장

 풍요의 뿔

 본 성

 

 작 위

 



귀족 가문으로 아에리스 2세 때 수관이었던 오웬 메리웨더가 로버트의 반란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재산을 몰수당하고 추방당한 가문입니다. 왕권이 바뀌면서 웨스테로스로 돌아왔지만 위세는 전만 못합니다.








 가 문

 록스튼 가문  ( House Roxton )

 가 언

 

 문 장

 

 본 성

 더 링  ( The Ring )

 작 위

 



남부의 귀족 가문으로 안달족 모험가를 시조로 두고 있습니다.








 가 문

 탈리 가문  ( House Tarly )

 가 언

 선봉  ( First in Battle )

 문 장

 

 본 성

 혼 힐  ( Horn Hill )

 작 위

 혼 힐의 영주  ( Lord of Horn Hill )



남부 지역의 귀족 가문으로 티렐 가문의 충직한 기수입니다. 시조는 초록손 가스의 자식들인 사냥꾼 할론뿔 헌돈이라고 하며 숲의 마녀와 결혼하여 그녀의 힘으로 수백 년을 살았다고 전해집니다.

도른 변경을 수호하는 변경 영주 중 하나이고 대대로 유명한 무인들을 배출하면서 이름을 떨친 가문이며 탈리 가문의 본성인 혼 힐은 도른 과의 접경지대인 붉은 산맥 자락에 위치하는 데도 의외로 부유한 가문이라고 합니다. 무인 가문이라는 자부심이 대단해서 랜딜 탈리는 탈리 가문원이 마에스터가 되는 것조차 용납하지 않았는데 마에스터가 되면 영주들에게 굽신거리는 노예의 삶을 살게 된다는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무인으로 성장하지 못한 샘웰 탈리는 아버지에게 자식 취급을 받지 못하고 결국 야경대에 강제 입대하게 된 것입니다.

현 가주인 랜딜은 칠왕국 전체를 통틀어도 손가락에 꼽힐 명장으로 로버트의 반란 당시 로버트 바라테온에게 뼈아픈 패배를 안긴 전적이 있으며 다섯 왕의 전쟁에서도 혁혁한 전공을 세운 바 있습니다. 참고로 발리리아 강철로 만든 명검 하츠베인(Heartsbane)을 가문의 보검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가 문

 카스웰 가문  ( House Caswell )

 가 언

 

 문 장

 켄타우로스

 본 성

 비터브릿지  ( Bitterbridge )

 작 위

 여울목의 수호자



리치의 가문 중 하나로 맨더 강과 로즈로드가 만나는 리치의 주요 거점지인 비터브릿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가 문

 애쉬포드 가문  ( House Ashford )

 가 언

 우리의 태양은 밝게 빛난다  ( Our sun shines Bright )

 문 장

 주황색 바탕 위의 V형 수장 아래 화려한 태양

 본 성

 애쉬포드  ( Ashford )

 작 위

 



리치의 대가문인 티렐 가문의 기수 가문으로 로버트의 반란 당시 로버트 바라테온이 랜딜 탈리에게 패배했던 전투인 애쉬포드 전투(Battle of Ashford)가 바로 이 애쉬포드 가문의 영지에서 벌어진 전투입니다. 그리고 덩크와 에그 이야기에서 바엘로르 왕세자가 덩크를 위해 7인의 결투 재판에서 싸우다가 죽은 곳도 바로 이 가문의 영지지만 본편에는 이 가문 출신 인물이 단 한 명도 등장하지 않습니다.








 가 문

 피크 가문  ( House Peake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리치의 도른 변경에 위치한 최초인 혈통의 유서 깊은 가문으로 시조는 플로렌트 가문과 동일하게 여우 플로리스입니다. 가드너 왕가 치하에서 맨덜리 가문과 대립 관계였다가 나중에 맨덜리 가문을 몰아내는 데 성공했고 가드너 가문과의 여러 혼인동맹으로 승승장구했지만 가드너 가문의 대가 끊기고 티렐 가문이 리치를 차지하면서 세력이 약해졌습니다.

가문의 문장에 그려진 세 개의 성은 그들이 실제로 소유했던 스타파이크, 던스톤버리, 화이트그로브를 의미합니다. 그 중 던스톤버리는 약 1,000년 전까지 맨덜리 가문의 소유였던 것을 맨덜리 가문을 리치에서 몰아낸 공헌으로 하사받은 것이지만 1차 블랙파이어 반란에서 반란군의 편을 든 대가로 두 개의 성을 빼앗겨 남은 성은 스타파이크 하나뿐입니다.

여러모로 반란 및 음모와 관련이 깊은 가문으로 용들의 춤에서는 아에곤 2세의 녹색파를 지지했는데, 이때 언윈 피크 영주는 흑색파를 배신한 대가로 얼토당토않은 대가를 요구하던 용의 씨앗들을 암살하는 데 성공하지만 정작 병력이 흑색파에게 격퇴당해 후퇴해야 했으며, 아에곤 3세 치하에서는 섭정 중 하나로 활동하지만 딸을 왕비로 삼으려는 등 지나친 야심을 보이다가 다른 영주들의 견제로 섭정 자리에서 축출당합니다. 1차 블랙파이어 반란에서도 판세를 잘못 읽는 바람에 성 두 개를 빼앗긴 고르몬 피크 영주는 이를 만회하려고 2차 반란을 주도했으나 시작도 하기 전에 브린덴 리버스에게 들켜 사형당합니다. 이후에도 피크 가문은 마에카르 1세 치하에서 다시 반란을 일으켰으나 진압당하고 이 반란으로 마에카르 왕마저도 전사합니다. 이렇게 교활한 야심가 이미지가 강한 가문이고 왕가에 자주 밉보였는데도 어떻게든 매번 재기하여 가문을 보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가 문

 크레인 가문  ( House Crane )

 가 언

 

 문 장

 

 본 성

 레드 레이크  ( Red Lake )

 작 위

 



리치의 귀족 가문 중 하나로 시조는 붉은 호수의 로즈이며 두루미에 빙의할 수 있는 스킨체인저였다고 합니다. 이 가문의 여자들은 대대로 두루미로 스킨체인징할 수 있다는 소문이 있으며 본성인 레드 레이크는 가드너 왕조 때 평화적으로 병합됐습니다.








 가 문

 노크로스 가문  ( House Norcross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리치의 귀족 가문으로 티렐 가문의 기수 가문입니다.








 가 문

 로완 가문  ( House Rowan )

 가 언

 

 문 장

 

 본 성

 골든그로브  ( Goldengrove )

 작 위

 



리치의 주요 가문 중 하나로 리치 북부 경계의 대부분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조라고 전해지는 황금나무 로완은 초록손 가스의 딸로 플로리스와 함께 재주꾼 란의 어머니라고 전해지며 연인이 자신을 버리고 떠나자 슬픔에 차서 사과를 자신의 금발에 싸서 심었는데 그 자리에서 황금색의 사과나무가 자라났다고 합니다.

덩크와 에그 이야기에 등장하는 유스티스 오스그레이와 로한 웨버 둘 다 로완 가문의 휘하였으며 야경대의 다에론은 이 집안 가주의 딸을 건드렸다가 강간누명을 쓰고 장벽으로 추방당했습니다.








 가 문

 오스그레이 가문  ( House Osgrey )

 가 언

 

 문 장

 

 본 성

 스탠드패스

 작 위

 



리치의 가문이고 웨버 가문의 영토와 가깝습니다.

가드너 왕조 치세에는 콜드모트를 포함한 성 네 개와 소영주 수십 명, 기사 수백 명을 휘하에 두고 플로렌트 가문, 스완 가문, 타르벡 가문, 하이타워 가문 등의 명문가들과 결혼으로 맺어질 정도로 상당한 세력을 자랑하던 가문이였으나 아에곤의 정복 이후에는 콜드모트 성을 잃는 등 서서히 몰락해갔습니다.

1차 블랙파이어 반란에서 블랙파이어 가문에 가담했다가 패배, 덩크와 에그 이야기 시점에서는 결국 3개의 가난한 촌락들을 소유한 지주 기사 가문으로 추락하여 로완 가문의 기수 가문으로 연명하는 상태입니다. 분가로 리피 레이크의 오스그레이 가문이 있었으나 대가 끊겼습니다.








 가 문

 웨버 가문  ( House Webber )

 가 언

 

 문 장

 

 본 성

 

 작 위

 



리치의 귀족 가문으로 로완 가문의 기수 가문이며 한때 오스그레이 가문의 영지였던 콜드모트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가 문

 체스터 가문  ( House Chester )

 가 언

 

 문 장

 

 영 지

 그린실드  ( Greenshield )

 작 위

 



방패 군도에 위치한 네 개의 가문 중 하나로 다스리는 섬은 그린실드입니다.

4부 까마귀의 향연에 다른 방패 군도 가문들과 함께 등장하여 함대를 이끌고 유론 그레이조이의 남부 침략을 저지시키려 하나, 가주가 전사하며 패배하고 그린실드는 마론 볼마크에게 하사됩니다.







 가 문

 휴잇 가문  ( House Hewett )

 가 언

 

 문 장

 

 본 성

 휴잇 성  ( Lord Hewett's Castle )

 작 위

 



방패 군도에 위치한 네 개의 가문 중 하나로 다스리는 섬은 오큰실드입니다.

4부 까마귀의 향연에 다른 방패 군도 가문들과 함께 등장하여 함대를 이끌고 유론 그레이조이의 남부 침략을 저지시키려 하나, 가주가 포로로 잡히며 패배하고 오큰실드는 이발사 누테에게 하사됩니다.

영주 가족 중 여자들은 부인부터 어린아이까지 모두 발가벗겨져 술 시중을 들어야만 했고 연회가 끝난 다음엔 유론의 부하들이 다 나눠 가졌습니다.







 가 문

 그림 가문  ( House Grimm )

 가 언

 

 문 장

 

 본 성

 그림스톤  ( Grimston )

 작 위

 



방패 군도에 위치한 네 개의 가문 중 하나로 다스리는 섬은 그레이실드입니다.

4부 까마귀의 향연에 다른 방패 군도 가문들과 함께 등장하여 함대를 이끌고 유론 그레이조이의 남부 침략을 저지시키려 하나, 가주가 포로로 잡히며 패배하고 그레이실드는 하라스 할로우경에게 하사됩니다.








 가 문

 세리 가문  ( House Serry )

 가 언

 

 문 장

 

 영 지

 사우스실  ( Southshield )

 작 위

 



방패 군도에 위치한 네 개의 가문 중 하나로 다스리는 섬은 사우스실드입니다.

4부 까마귀의 향연에 다른 방패 군도 가문들과 함께 등장하여 함대를 이끌고 유론 그레이조이의 남부 침략을 저지시키려 하나, 가주는 패배하여 도망치고 후계자는 전사하며 사우스실드는 '웃지 않는' 안드릭에게 하사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