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도른 공국의 가문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

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도른 공국의 가문

원문 : 자리의 팔레트 : 자리 이미지 : 왕좌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Fan Art  /  Concept Art






   관련 링크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문 설명과 현황 ( 2011 ~ 2019 )

​​★자리의 보조 자료미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HBO 메가 히트 드라마’ 왕좌의 게임 – 가...

blog.naver.com

 





# 가문 설명 : 도른 공국  ( Principality of Dorne )






 가 문

 마르텔 대가문  ( House (Nymeros) Martell )

 가 언

 불굴, 불곡, 불파  ( Unbowed, Unbent, Unbroken )

 문 장

 황금의 창에 찔린 태양

 본 성

 선스피어  ( Sunspear )

 작 위

 도른의 대공  ( Prince of Dorne )

 선스피어의 영주  ( Lord of Sunspear )

 샌드쉽의 영주  ( Lord of Sandship )



아에곤의 정복기에 도른은 칠왕국에 병합시키려는 타가리옌 왕의 모든 노력에 저항했습니다. 타가리옌 왕과 도른 공주의 결혼동맹이 성사되고 나서야 마침내 이 지역은 철왕좌의 지배하에 두게 되었습니다.

킹스 랜딩에서 오베린 마르텔(Oberyn Martell)의 죽음은 왕실과 마르텔 가문의 관계를 복잡하게 만들었고 도른 대공과 엘라리아 샌드(Ellaria Sand) 사이의 도른에 대한 충성심을 분열시켰습니다. 분노한 엘라리아는 오베린의 사생아인 모래 뱀들(Sand Snakes)의 도움으로 미르셀라 바라테온(Myrcella Baratheon)과 도란(Doran Martell)을 살해하고 라니스터에 대한 복수를 위해 티렐 그리고 타가리옌 가문과 협력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의 계획은 바다에서 모래뱀을 생포하고 엘라리아와 타이엔(Tyene)을 세르세이(Cersei)에게 넘겨 처형하도록 한 유론 그레이조이(Euron Greyjoy)에 의해 좌절됩니다.







 가 문

 데인 가문  ( House Dayne )

 가 언

 

 문 장

 하늘에서 떨어지는 별과 검

 본 성

 스타폴  ( Starfall )

 작 위

 



도른의 붉은 산맥에 자리한 주요 귀족 가문 중 하나로 무예로 유명한 가문입니다.

로인족이 주가 되는 도른의 여타 지역과 달리 외모가 다른데, 로인족의 이주 전부터 만년 넘게 이어진 최초인 왕가의 혈통이지만 발리리아인 처럼 자안과 은발이 특징입니다.

분가로는 하이 허미티지(High Hermitage)의 데인 가문이 있습니다.








 가 문

 아이언우드 가문  ( House Yronwood )

 가 언

 우리는 길을 지킨다  ( We Guard the Way )

 문 장

 

 영 지

 아이언우드  ( Yronwood )

 작 위

 



도른의 주요 귀족 가문으로 땅이 풍요롭고 매장된 수많은 광물 덕분에 한때 도른에서 가장 강력한 왕가였으나, 니메리아의 세력과 힘을 합한 마르텔 가문에 패해 무릎을 꿇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도른에서 손꼽히는 강력한 가문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블랙파이어 반란에서 블랙파이어 가문의 반란군을 지지했으며 거의 한 세기 동안 이어진 반란들 가운데 무려 세 차례나 검은 드래곤의 편을 들었는데, 아마도 도른의 재독립 혹은 마르텔 가문 대신 도른의 대영주가 되길 희망했던 까닭으로 추측됩니다.

전 영주와 오베린 마르텔의 결투 직후 영주가 사망하는 일이 발생하여 마르텔 가문과 아이언우드 가문 사이의 분위기가 험악해지기도 했지만, 도란 마르텔이 오베린을 추방하고 자기 아들 쿠엔틴 마르텔을 대자로 보내서 갈등을 봉합하였고 이 화해의 손길이 주효했는지 그 뒤로 별 탈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쿠엔틴은 이후 아이언우드 가문에서 자랐으며 대너리스 타가리옌을 신부로 맞이하러 떠났을 때 그와 동행한 사람들은 아이언우드 가문 영주의 아들, 영주의 사촌, 영주의 측근으로 전원 아이언우드 가문 관계자였습니다.








 가 문

 파울러 가문  ( House Fowler )

 가 언

 

 문 장

 

 영 지

 Skyreach

 작 위

 대공의 고갯길의 관리자



도른의 귀족 가문 중 하나로 옛날에는 바위와 하늘의 왕들이라고 불렸으며 데인 가문, 아이언우드 가문과 함께 도른에서 가장 강력한 왕가 중 하나였으나 니메리아의 전쟁에서 마르텔 가문에 복속되었습니다.

도른과 북쪽의 리치를 잇는 대공의 고갯길을 지키는 역할을 하며 대대로 도른 변경의 영주들과 잦은 싸움을 벌여 왔습니다.








 가 문

 윌 가문  ( House Wyl )

 가 언

 

 문 장

 

 영 지

 윌  ( Wyl )

 작 위

 



도른의 주요 가문 중 하나로 본웨이(Boneway)에 위치하며 영지는 윌입니다.

옛날부터 도른 변경의 가문들과 싸워왔으며 대대로 기습과 게릴라전에 능한 가문입니다. 과거 듀란든 가문이 도른을 침공해오자 이론우드 가문과 힘을 합쳐 막아냈고 도른 원정 발발 후에는 군을 이끌고 남하하는 정복왕 아에곤의 수관인 오리스 바라테온의 군대를 무찌르고 오리스를 생포하기도 했습니다. 아에곤이 포로 석방을 위한 몸값을 지불했는데도 오리스를 포함한 포로들의 손을 잘랐기 때문에 기껏 맺어진 평화협정이 취소되고 다시 전쟁이 터져 재차 벌어진 원정에서 결국 오리스에게 격파당하고 그의 손을 자른 윌 가문 가주의 아들은 손과 발을 모두 잘립니다. 막 왕위에 즉위한 바엘로르 왕이 평화 협상을 하면서 사촌인 '용기사' 아에몬 타가리옌을 구하러 왔을 때는 윌 가문 영주가 풀어놓은 독사에 물려 아에몬을 구출한 직후 바엘로르가 실신했는데, 윌 가문 사람들은 아에몬과 바엘로르가 얼마나 버틸지 내기까지 하는 잔혹한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가 문

 울레르 가문  ( House Uller )

 가 언

 

 문 장

 

 본 성

 헬홀트 ( Hellholt )

 작 위

 



도른의 귀족 가문으로 도른 사막 한가운데에 위치하며 상당한 세를 자랑하지만 대신 도른에 '울레르 가문의 절반은 정신이 나갔고, 나머지는 더 하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평판이 좋지 못한 가문이라고 합니다.

니메리아의 정복 당시 마르텔 가문을 지지했으며 니메리아의 두 번째 남편이 울레르 가문 출신의 남자였습니다. 아에곤의 정복 땐 라에니스 타가리옌이 타고 있던 용 메락세스를 스콜피언으로 격추시키는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오베린 마르텔의 정부 엘라리아 샌드가 이 가문의 영주의 서녀입니다.








 가 문

 맨우디 가문  ( House Manwoody )

 가 언

 

 문 장

 검은 바탕에 황금 왕관을 쓴 해골

 영 지

 킹스그레이브  ( Kingsgrave )

 작 위

 



도른의 귀족 가문 중 하나로 대공의 고갯길에 위치한 킹스그레이브의 영주이며 니메리아의 전쟁에서 마르텔 가문에 굴복한 여섯 왕가 중 하나입니다.

영지 이름과 가문의 문장은 이곳에서 리치의 왕 중 일인을 맨우디 가문의 시조가 죽인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가 문

 쿼르가일 가문  ( House Qorgyle )

 가 언

 

 문 장

 

 본 성

 샌드스톤  ( Sandstone )

 작 위

 



도른의 귀족 가문으로 영지는 도른 서쪽의 샌드스톤입니다.

안달족 모험가들이 사막에 세운 가문이라고 하며 니메리아의 전쟁 당시 마르텔 가문에 맞서 아이언우드 가문을 지지하였습니다. 도른 정복 당시에는 라이오넬 티렐을 암살한 범인으로 의심되고 있으며 야경대의 제오 모르몬트 전임 사령관도 이 가문 출신입니다.








 가 문

 톨란드 가문  ( House Toland )

 가 언

 

 문 장

 꼬리를 문 용

 영 지

 고스트 힐   ( Ghost Hill )

 작 위

 



도른의 유력 가문 중 하나로 문장은 꼬리를 문 용인데, 4부 까마귀들의 향연에서 나온 바에 따르면 이는 시간에는 시작도 끝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아에곤 1세의 도른 원정 전까지는 영지 이름에 걸맞게 유령이 그려진 문장을 썼지만 도른으로 진군한 아에곤이 톨란드 가문의 가주가 내세운 대전사와 결투하여 그를 살해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그 대전사는 기사가 아니라 톨란드 가문의 정신 나간 광대였고 가주는 그 사이 이미 도망친 뒤였습니다. 이 사건 이 사건 이후 가문의 문장을 꼬리를 문 용으로 바꿨으며 그 용감한 광대를 기리기 위해 문장의 색을 광대의 옷 색깔이었던 금색과 녹색으로 정했다고 합니다.








 가 문

 조르데인 가문  ( House Jordayne )

 가 언

 기록되게 할지어다  ( Let it be written )

 문 장

 

 본 성

 토  ( Tor )

 작 위

 



도른의 유력 가문 중 하나로 도란 마르텔의 명령에 따라 킹스가드 발론 스완의 선스피어 방문을 늦추기 위해 가문의 성에서 발론을 위한 사냥 대회를 열었었습니다.








 가 문

 블랙몬트 가문  ( House Blackmont )

 가 언

 

 문 장

 

 본 성

 블랙몬트  ( Blackmont )

 작 위

 



도른의 귀족 가문으로 본성은 붉은 산맥의 토렌틴 강 근방의 블랙몬트입니다.

도른 변경의 영주들과 대대로 싸워왔으며 니메리아의 전쟁에서 마르텔 가문에 굴복한 여섯 왕가 중 하나입니다.








 가 문

 바이스 가문  ( House Vaith )

 가 언

 

 문 장

 

 영 지

 바이스  ( Vaith )

 작 위

 붉은 사구의 영주



도른의 귀족 가문으로 시조는 안달족 모험가이며 이 가문의 이름은 그린블러드 강의 지류인 바이스 강에서 따온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