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 임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Ⅱ - 데드파이어 옵시디언 에디션 < 2018 >

 

 

 

 

자리의 일부 공략

CRPG PC 부문 : Pillars of Eternity Ⅱ - Deadfire  Obsidian Edition

원문 : 자리의 팔레트 | 글 : 자리 | 이미지 :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Ⅱ - 데드 파이어  옵시디언 에디션  ( 2018 )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의 후속작으로 2018년 5월 8일 발매되었으며, 한글 버전은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2016년 5월부터 개발에 들어갔으며 전착처럼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후원금을 모아 재정을 충당했습니다. 디렉터는 조쉬 소여, 프로듀서에 카트리나 가스텐, 리드 디자이너는 바비 널이고 작가진에는 캐리 파텔, 메간 스타크 같은 인재들이 대거 합류하며 옵시디언 입장에서는 세대교체적 작품이기도 합니다. 전작의 퍼블리싱을 담당하던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와의 계약이 불발되어 ‘버서스 이블(Versus Evil)’이라는 인디게임 전문 퍼블리싱 업체가 퍼블리셔를 담당하였으며 실물 패키지 유통은 ‘THQ 노르딕’이 담당하였습니다.

 

 

 

 


 

# 01. 기본 정보  ( Introduction )

 

제 목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Ⅱ - 데드파이어  옵시디언 에디션

영 제

Pillars of Eternity Ⅱ - Daedfire  Obsidian Edition

분 류

게 임  ( 미국 )

장 르

고전 롤플레잉

등 급

청소년 이용불가

플랫폼

Winsows | Linux | Mac | PS4 | XB360 | Switch | XBO

모 드

싱글 플레이

언 어

한국어 자막

엔 진

인피니티 엔진  ( IE )

제작국

미 국  ( United States of America )

제작사

Obsidian Entertainment

유통사

Versus Evil | H2 Interactive

발매일

2018' 05. 08

구성정보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 게임 내 애완동물 : 코스모, 스페이스 피그 | 스페셜 아이템 : 디파이언트 복장 |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펜 & 페이퍼 RPG 스타터 가이드 영어판 | 디지털 가이드북 Vol.ⅱ 영어판 (약 120페이지) | 고해상도 게임 맵 | 디지털 가이드북 Vol.ⅱ 한국어판 (약 120페이지 / 다운로드 링크 제공) | 겨울의 짐승 (Beast of Winter) DLC | 탐구자, 학살자, 생존자 (Seeker, Slayer, Survivor) DLC | 잊힌 성소 (The Forgotten Sanctum) DLC

전 작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관련 링크

 

Obsidian Entertainment

Obsidian.net is the home for Obsidian Entertainment, developer of Star Wars Knights of the Old Republic II, Neverwinter Nights 2, Alpha Protocol, Fallout: New Vegas, Dungeon Siege III, South Park: The Stick of Truth, and Project Eternity

www.obsidian.net

 

Home - Versus Evil

Available Now for PC. Play the demo on Steam.

versusevil.com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해외 게임 라이선스 업체,게임 주변기기 유통, 신규 플랫폼 사업 안내

www.h2interactive.co.kr

 

 

구매 링크

 

Pillars of Eternity II: Deadfire on Steam

Patch 5.0 - Turn-based mode and The Ultimate challenge out now! Pursue a rogue god over land and sea in the sequel to the multi-award-winning RPG Pillars of Eternity. Captain your ship on a dangerous voyage of discovery across the vast unexplored archipela

store.steampowered.com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 데드파이어 - 옵시디언 에디션

수많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RPG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의 후속작,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데드파이어’는 지하에 오랫동안 묻혀 있던 거신 에오타스가 눈을 뜨고 모든 것을 파괴하기 시작

directg.net

 

 

 

출 처 : 위키백과

관련 정보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 Obsidian Entertainment >
미국의 롤플레잉 게임 전문 제작사이다. 인터플레이 엔터테인먼트의 블랙 아일 스튜디오가 해체되고 나서 2003년에 설립되었다. 지금까지 개발한 게임의 대다수는 다른 게임 회사의 후속작들이었다.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 Downloadable content / DLC >
인터넷을 통해 비디오게임의 공식 콘텐츠를 배포하는 것을 의미한다. DLC는 게임 내의 의상 추가에서 확장팩처럼 새로운 스토리의 확장에 이르기까지 여러 종류가 있다. 즉 DLC는 새로운 게임 모드, 사물, 레벨과 도전과제 등을 이미 완성되어 발매된 게임에 추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또는 게임 종류에 따라서 언락 확장 패치를 다운로드 받는 방식도 존재한다.

H2 인터렉티브  < H2 INTERACTIVE >
대한민국의 게임 배급사 중 하나이다. 2009년 설립되었으며, 여러 게임 개발사들의 게임들을 퍼블리싱 또는 한글화하여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2014년엔 스팀에 직접 게임을 퍼블리싱 하기도 하였으며 2013년 자체 디지털 유통 판매 사이트인 다이렉트 게임즈를 오픈하기도 하였다.

 


 

# 02. 시스템 요구사항  ( System requirements )

 

 

최소 사양  ( Minimum )

권장 사양  ( Recommended )

OS

Windows Vista 64-bit or Newer

Windows 10 64-bit or Newer

Processor

Intel Core i3-2100T @ 2.50 ㎓
AMD Phenom II X3 B73

Intel Core i5-2400 @ 3.10 ㎓
AMD Phenom II X6 1100T

Memory

4 GB RAM

8 GB RAM

Graphics

DirectX 11 Compatible

NVIDIA Geforce GTX 960

DirectX®

-

-

Storage

45 GB 사용 가능 공간

45 GB 사용 가능 공간

Sound

DirectX Compatible Sound Card

DirectX Compatible Sound Card

Additional

64-bit 프로세서와 운영체자가 필요합니다.

64-bit 프로세서와 운영체제가 필요합니다.

 


 

# 03. 줄 거 리  ( Synopsis )

 

출 처 : DIRECT GAMES

 

지하에 오랫동안 묻혀 있던 거신 에오타스가 눈을 뜨고 모든 것을 파괴하기 시작하는 시점에서 이야기를 진행한다. 플레이어는 에오타스를 쫓아 데드파이어 제도로 향하게 되며, 항로를 개척하고 이국적인 섬들을 탐험하면서 다양한 지역과 사람들을 발견하고 퀘스트를 수행함과 동시에 이야기를 풀어나가게 된다.

 

 


 

# 04. 제작진 및 등장인물  ( Crew  /  NPC )

 

Crew


조슈아 에릭 소여 ( Joshua Eric Sawyer )

디렉터

게임 디자이너
네버윈터 나이츠 2 ( 2006 ) : 수석 디자이너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 2015 ) : 프로젝트 디렉터


카트리나 가스텐 ( Katrina Garsten )

프로듀서

Department Producer, Associate Producer, Assistant Producer
하스스톤 ( 2019 ~ 2020 ) : Blizzard Animation, Production
아머드 워페어 ( 2016 ~ 2019 ) : 프로듀서


바비 널 ( Bobby Null )

리드 디자이너

수석 디자이너
Dungeon Siege III ( 2010 )
Neverwinter Nights 2: Storm of Zehir ( 2007 ~ 2008 )


캐리 파텔 ( Carrie Patel )

게임 디렉터

게임 디자이너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 2015 ) : Narrative Designer


메간 스타크 ( Megan Starks )

게임 시나리오 작가

게임 디렉터
Wildstar ( 2011 ~ 2015 ) : 게임 디자이너
아우터 월드 ( 2015 ~ ) : Narrative Designer

 

NPC


에데어

클래스 : 전사 | 종족 : 초원족 출신 배경 : 디어우드 - 농부

가장 먼저 합류하는 동료. 플레이어가 캐드누아에서 정신을 잃고 배 안에서 일어날 때부터 그의 옆을 지키고 있다. 본작에서는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다가 옛 애인의 아들을 만나게 된다. 신들의 실체를 모른 채로 가운을 열렬하게 섬기는 조티가 적극적으로 대쉬해 오자 처음엔 난감해 하지만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조티와의 연애가 급진전될 가능성이 있다. 전설 아이템이 한손 근접무기에 치중된 경향이 강한 시스템 특성상 무난하게 파티에 참여시킬 수 있는 동료이다.


알로스

클래스 : 마법사 종족 : 갈색 엘프 출신 배경 : 아디어 - 젠트리

잉그위스 유적지에서 재회하게 되는 동료. 납 열쇠회를 추적하던 도중 그 일부 분파의 발자취를 데드파이어 군도에서 발견해서 이를 뒤쫓다 플레이어를 만나게 된다. 전작에 등장한 다른 동료들과 달리 새로 등장하는 캐릭터들 중 영매사인 세라펜을 제외한 다른 동료들에게 별다른 거부감이나 마찰 없이 잘 지내는 편이다.


팔레지나

클래스 : 성전사 종족 : 새의 화신족 출신 배경 : 베일리아 공화국 – 군인

베일리아 공화국의 기사. 데드파이어 군도에 진출한 베일리아 무역회사에 소속되어 네케타카에 파견 나왔다가 플레이어를 만나 합류한다. 에데어와 마찬가지로 신들의 실체를 확인한 바 있기 때문에 새로운 동료들의 신앙심을 불쾌하게 생각해 플레이어를 포함한 주변인들과 마찰이 심한 편이다. 또한 베일리아 무역회사의 입장과 대치되는 선택을 할라치면 그의 융통성 없고 독선적인 성격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전작과는 달리 멀티클래스로 챈터의 스킬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작의 카나 루아가 소환하던 드레이크나 오우거를 불러낼 수 있다.


조 티

클래스 : 사제 종족 : 초원 – 사바나 인간 출신 배경 : 레드세라스 – 농부

여명성의 신도. 플레이어의 선박이 좌초된 섬의 마을에서 만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주시자임을 밝히자 영혼을 인도하는 등불을 들고 그를 따라나섰다가, 플레이어가 마주하는 영혼들을 수확하여 순환의 수레바퀴로 인도하려 한다. 하지만 수많은 영혼의 죽음을 짊어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서 지속적으로 악몽을 꾼다. 에오타스의 또다른 이면인 '가운'이라는 신격을 섬기는데 그 신앙심 때문에 팔레지나와 같은 파티에 있을 경우 심각하게 충돌하기도 한다. 초반, 에데어에게 큰 관심을 보이지만 플레이어와도 연애가 가능하다.


세라펜

클래스 : 영매사 종족 : 와일드 올란 출신 배경 : 프린치피 센 파트레나 – 침략자

프린치피 해적연합의 우두머리가 플레이어에게 붙여주는 동료. 노예 출신인 관계로 노예상인에게 깊은 원한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 임무도 데드파이어 군도의 노예매매에 관련된 일이다.


마이아

클래스 : 레인저 종족 : 아일랜드 오모아 출신 배경 : 로아타이 – 명사수

전작에 등장했던 챈터 카나 루아의 누나. 데드파이어 군도에 진출한 로아타이 함대 왕립 데드파이어 회사의 저격수로 굉장히 냉철한 성격이다. 회사의 참모가 플레이어에게 붙여주는 첩자이며 이쉬자라는 새와 언제나 함께한다.


테케후

클래스 : 챈터 종족 : 바다의 화신족 출신 배경 : 데드파이어 군도 – 예술가

후아나의 도시, 네케타카를 방문할 때 만날 수 있는 동료. 느가티에게 은총을 받은 선택받은 화신족이며 물형성자이다. 출생배경이나 능력만 놓고 보면 평범한 신화의 주인공 지위지만 플레이어가 주시자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존재감이 밀리는 편. 여신 느가티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팔레지나와 같은 파티에 소속되었을 경우 험악한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한다.


파시나

클래스 : 마법사 종족 : 영혼 출신 배경 : 베일리아 공화국 – 마법사 견습생

검은 벽장에서 선행 임무 완료 후 영입 가능한 DLC 잊혀진 성소의 추천 동료이다.


이드윈

종족 : 백색 엘프 출신 배경 : 웬딩 화이트 – 과학자

영혼 예견자의 첨탑에서 영입 가능. DLC 겨울의 짐승의 추천 동료이다.


레 케

종족 : 폭풍족 출신 배경 : 예주하 – 사절

동쪽 끝 중간쯤에서 항해 이벤트로 영입이 가능하다. 처음에는 언어가 통하지 않지만 금방 말을 배운다.


콘스탄텐

클래스 : 챈터 종족 : 산맥 드워프 출신 배경 : 디어우드 – 방랑자

사나운 암말 2층에 있다. DLC 탐험가, 학살자, 생존자의 추천 동료이다.

 

머 키

클래스 : 수도승 종족 : 허스 올란

데드라이트 요새에서 영입가능하다.

 

바트니어

클래스 : 사제 종족 : 종말의 화신족

DLC 겨울의 짐승에서 영입할 수 있다.

 

캐드 누아의 집사

전작에서 캐드 누아를 관리하며 주인공을 보좌했던 석상. 이번 작에서는 초반에 캐드 누아가 파괴되었을 때, 에데어와 함께 플레이어를 구하고 캐드 누아의 남은 자산을 활용해서 에오타스를 추격할 배를 구입하는 등 맹활약을 펼치지만, 그 이후에는 아무런 역할도 없는 으스스한 선실 장식품으로 전락한다.

 

카나 루아

전작에서 플레이어와 모험을 함께한 로아타이 챈터, 누나인 마이아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주인공과 헤어진 이후 로아타이 부족의 명사가 된 모양이며 본작에서는 해상 이벤트로 아주 잠시 등장한다. 참고로 파티에 마이아가 있으면 약간의 추가대사가 있다.

 

마네하

전작의 dlc에서 등장해 플레이어와 모험을 함께한 바바리안. 본작에서는 던니지 여관에서 등장해서 인사를 나누지만, 동료로 영입할 수는 없다.

 

콘셀하우트

전작에서 플레이어에게 패배해 소환수가 되어버렸던 바로 그 마법사. 에오타스가 캐드 누아를 쑥대밭으로 만든 틈을 타서 데드파이어로 도망쳐 왔으며 베카르나의 연구 성과를 가로채려고 그의 연구소를 점거했다. 마침 알케미르의 의뢰로 연구소를 찾아온 플레이어에게 재도전한다. 만약 콘셀하우트를 또 죽이면 그 해골을 애완동물로 들고 다닐 수 있는데,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 애완동물에는 콘셀하우트를 휴식당 1회 소환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출 처 : 위키백과

관련 정보


주시자
수동적인 관찰자이자 능동적인 참여자로서 타인의 영혼을 인지하고 그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으며 그들의 본질에 영향을 끼치는 매우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자를 일컫습니다. 심혼술사(Animancer)들은 읽어버린 영혼들을 볼 수 있고 개인의 전생을 인식할 수 있다고 알려진 주시자에 대한 민간 전설을 연구했지만, 그 제목에 대한 대부분의 주장들은 기껏해야 사기꾼이거나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고 최악의 경우 폭력적이었습니다.

 


 

# 05. 게임 특징  ( Game characteristics )

 

게임의 전반적인 틀은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가운데 한 파티에 참여시킬 수 있는 동료의 수가 5인으로 줄었고 단조롭다고 지적받는 해전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플레이어가 최초 게임 시작시 게임 난이도와 함께 정지가 가능한 실시간이나 턴제 진행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작에서는 주요 신격들에 의해 힘든 선택을 강요받았다면 본작에서는 신격들의 대립과 추가된 4개 진영 간의 갈등 속에 다시 한번 쉽지 않은 선택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본작에서 등장하는 신격들과 추가된 4개의 진영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신격

 

 

 

에오타스

전작 이전의 시대에 와이드웬이라는 농부의 몸에 강림해서 모종의 계획을 추진하지만 실패하고 결국 죽게 된다. 하지만 신격으로서의 혼의 정수는 윤회를 거쳐 캐드 누아에 안치된 영혼석 거인으로 흘러들어 부활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가 거금을 들여 꾸며놓은 캐드 누아를 파괴하고 3백 명 이상의 영혼을 빨아들인다. 여기엔 플레이어의 혼령도 포함된 터라 베라스의 도움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베라스

저승의 신. 에오타스에게 영혼을 흡수당해 죽임을 당하게 된 플레이어를 되살려 에오타스의 의도를 밝혀내는 임무를 부여한다. 물론 신격의 의중에 반하는 선택을 할 수는 있으나 결과는 장담할 수 없다.

 

온드라

물의 신. 데드파이어 군도 일대에서는 '느가티'로 불리고 있다. 동료인 타케후와 아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어서 플레이어에게 타케후에 대한 사실을 알려주거나 그를 부탁하기도 한다.

 

마그란

화염의 신. 에오타스가 온드라의 사발이라는 해역에 위치한 후아나의 고대 황금의 도시 우카이조로 가서 고대 잉그위스인들이 만든 영혼의 순환과 윤회를 관장하는 장치를 박살 내려 한다는 사실을 알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마그란의 이빨이라는 지명에 위치한 화산을 폭발시킨다. 그 과정에서 자신을 섬기는 거인족이 몰살당하게 되지만, 그 거인족의 존재의의가 애초에 그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티끌만큼도 주저하지 않는다.

 

갈라웨인

사유카라는 섬 근처에서 고대 잉그위스인들이 남긴 장치를 분석해 어떤 생물이든 크게 성장시키는 연구를 하고 있다. 이 때문에 사유카 섬 근처의 모든 생물들이 비정상적으로 비대해져 나돌아다니자, 이 섬의 항구를 제대로 쓸 수 없었던 왕립 데드파이어 함대 측에서 플레이어에게 사건 해결을 의뢰한다. 플레이어가 이 의뢰를 받아들여 고대 잉그위스 인들의 연구실로 가서 장치의 작동을 멈춰도 갈라웨인은 분노만 터뜨릴 뿐 플레이어를 죽이진 않으나 연구실을 벗어나려는 순간 큰 위험이 닥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리머간드

겨울의 짐승 DLC의 신격. 자신의 영역인 하얀 간극에 드래곤 리치 네리스키라스가 출현하여 활개 치자 주시자로 하여금 드래곤을 처치케 한다. 주시자는 여러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어떤 방법으로 사건을 마무리하든 종국에는 본인의 화신인 겨울의 짐승이 등장한다. 원래는 하얀 간극에서 누구도 빠져나갈 수 없는 게 원칙이지만 플레이어가 문제를 해결해 준다면 거래나 제압을 통해 탈출할 수 있다.

 

와 엘

잊혀진 성소 DLC의 신격. 아비돈 사후에 신들 모두 육체를 파기하기로 합의했음에도 불구하고 와엘 자신은 비밀의 신에 걸맞게 자신도 모르게 미지의 홀이 있는 섬에 자기 육신을 몰래 감춰두었다. 주시자는 대마법사들의 의뢰를 받아 이걸 이용하려는 모라를 추적하면서 신의 육신을 에오타스를 막기 위한 병기로 이용할지 아니면 영원히 깨우지 못하게 저지할지가 잊혀진 성소의 주 내용이다.

 

 

 

진 영

 

 

 

프린치피 센 파트레나

주시자가 가장 먼저 만나는 진영. 데드파이어 군도 일대를 주름잡는 해적집단이다. 베일리아어로 "고향 없는 공작들"이라는 뜻을 지닌 이 단체는 구 베일리아가 멸망했을 때 탈출한 귀족들이 데드파이어 군도로 넘어와서 터를 잡은 자들이다. 일곱 명의 해적 군주들로 이루어진 의회가 이들을 지배하고 있으며 현재는 과거의 전통과 출세를 중시하는 구파와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그냥 자유분방한 해적질을 추구하는 신파로 나뉘어 대립하고 있다. 구파의 수장 "마지막 공작" 퍼란테 선장은 예의 있고 격식있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정작 군도 내의 노예매매와 베일리아 무역회사와 연줄이 닿아있고, 신파의 수장 "바다늑대" 엘디스 선장은 거친 첫인상과 달리 오히려 자유지상주의자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해적 의회의 과반을 구파가 장악하고 있는지라 엘디스 선장은 구파를 진압하고 프린치피를 장악하기 위해 전설적인 유령선을 손에 넣으려고 하고 있다. 프린치피의 함선은 다른 세력과 달리 적극적으로 주시자의 배를 공격해오니 전력이 약한 초반에는 주의해야 한다. 동료 중 세라펜이 프린치피 소속으로 구파와 신파 양쪽에 악감정을 가지고 있는 소수파이다.

 

후아나

데드파이어 군도의 원주민. 다양한 부족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가장 큰 섬인 네케타카를 장악한 채,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카한가 부족이 사실상 부족의 대표로 외부 세력과 교섭을 진행하고 있다. 섬의 외치는 오네카자 여왕이, 내치는 아루이히 왕자가 담당한다. 영혼석을 비롯한 막대한 자원과 잉그위스 유적이 풍부한 전략적 요충지인 이곳으로 베일리아 공화국과 로아타이가 진출하면서 이들로부터 자주성을 지키면서 동시에 이득을 얻어낼 수 있는 실리적 외교를 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당연히 이 지역에서 창궐하는 해적 떼인 프린치피 역시도 골치거리. 외부 세력을 견제하는 동시에 적당한 개방정책으로 이득을 취하려 하기 때문에 강경파와 개방/개혁파 양쪽에게 비난을 받는 처지이기도 하다. 언뜻 보면 불쌍하게만 보이지만 후아나 사회도 많은 불평등과 모순이 산재한 사회인데, 엄격한 카스트 제도에 얽매여 사회 발전은 저하되고 있고 공동 생산/차별분배로 하층민이 굶어 죽어가는 걸 전통이라고 간과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점도 발견된다. 많은 부족들은 오히려 로아타이나 베일리아 공화국 휘하에서의 삶이 더 나아졌다고 언급할 정도. 사실 고대 도시 우카이조를 수도로 하는 강력한 해양국가였지만 우카이조의 손실 이후로는 대부분의 강력한 고대 기술을 잃고 지금의 상황에 이르렀다. 후아나의 가장 강력한 전력인 물형성술도 본래의 기술이 실전되어 바다 드래곤의 정수를 훔쳐 사용하는 일종의 사도이다. 동료 중 테케후가 후아나 소속으로 부족의 기대에 부흥하려고 노력하는 한편 후아나를 이용하려는 다른 모든 세력을 좋지 않게 본다.

 

베일리아 무역회사

베일리아 공화국에서 데드파이어 군도의 경제적 침탈을 위해 세운 무역회사다. 데드파이어의 풍부한 자원 중 특히나 높은 가치를 가진 빛나는 영혼석을 확보하여 큰 이익을 얻기 위해 여러 군도에 무역회사를 세우고 있다. 네케타카 여왕의 항구에 본사가 위치하며 본사의 행정관인 알바리와 상급자인 감독관 카스톨이 은밀하게 대립하고 있다. 알바리는 전형적인 식민주의자로 데드파이어의 모든 자원을 수탈하여 큰 수익을 발생시키고자 하며 카스톨은 직위에 어울리지 않는 소심한 성격이지만 데드파이어의 영혼석을 연구하여 순간이동을 비롯한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한다면 빛나는 미래가 펼쳐질 것이라고 믿는 낭만주의자이다. 다만 사업가로서의 수완은 떨어지는지라 상부의 압박을 해소하기 위해 프린치피 구파와 손을 잡고 뒤가 구린 일을 추진하고 있다. 동료 중 팔레지나가 베일리아 소속으로 조국에 대한 애국심과 자부심이 크기 때문에 베일리아와 척질 경우 동행이 어려워질 수 있다.

 

왕립 데드파이어 회사

데드파이어 군도에 진출한 란가 누이가 출자하는 로아타이의 무역 회사. 겉으로는 로아타이의 이익을 위한 무역회사지만 실제로는 강력한 함대를 앞장세워 데드파이어에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본부인 황동 성채는 말이 좋아 무역소지 사실상 요새나 다름없다. 로아타이의 이득을 위해서 후아나 부족과 베일리아 정착지의 주요 인사들을 암살하고 있으며 대규모 함대를 파견하여 주요 거점을 점거하는 등 사실상 전쟁도 불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베일리아 공화국과 달리 심혼술 발전은 더딘 편이지만 조국에 몰아치는 폭풍을 잠재울 수 있는 실마리를 얻기 위해 데드파이어 군도 전역의 잉그위스 유적을 연구하고 있기도 하다. 동료 중 전작의 동료였던 카나 루아의 누나인 마이아 루아가 이곳 소속의 정예 소총수이자 저격수이다. 조국을 사랑하지만 조국의 행보에 있어서는 조금 의문을 품고 있는 베테랑 포지션.

 

 

출 처 : 위키백과

관련 정보


심혼술

인간의 영혼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상처받은 영혼을 치료하고 사물에 생명을 불어넣기도 하지만 본작에서 구현된 이 학문은 강령술과 유사한 행태를 보입니다.

 


 

# 06. 일부 공략  ( Game walkthrough )

 

본작의 퀘스트는 게임의 핵심적인 이야기를 골자로 하는 주 퀘스트와 주 내용과는 별개로 독자적인 이야기를 선택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보조 퀘스트, 일반적인 임무와 진영, 탐험, DLC 관련 퀘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급적 공략 없이 게임을 즐기시되 진행이 까다로운 부분만 공략하기 때문에 임무의 덩어리 중 극히 일부분만 언급될 수 있습니다. 공략만 편독(偏讀)하기 위해 블로그에 접근한 분들은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서라도 「# 05. 게임 특징」과 아래 「# 08. 전체 리뷰」를 대충이라도 훑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망자에게 바치는 찬가

위치 : 네케타카의 신성한 계단 내 허공의 영묘 | 종류 : 지역 퀘스트

 

 

영묘 안에 배치된 석관을 열어 ‘이세이르 찬가 – 경계’와 ‘이세이르 찬가 – 관문’이란 2개의 석판을 획득하고, 획득한 석판을 활성화하여 퀘스트를 갱신시킨 뒤, 위의 화면 갈무리 장소에서 문 양측의 스켈레톤에게 석판 획득 후 추가되는 영주와 영애를 호명하는 지문을 선택하면 닫혀있던 문이 열리고 안쪽에서 베라스의 사제 이세이르와 대화 또는 격퇴하여 마지막 석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출 처 : 위키백과

관련 정보


스켈레톤  < Skeleton >
보통 인간 해골이 형태를 갖추고 생전에 쓰던 칼이나 기타 무장을 하는 것으로 그려지지만 인간 해골이 아닌 다른 동물의 뼈로 된 스켈레톤도 종종 등장. 개그성향이 섞인 작품에선 관절기, 골절 등에 매우 약한 것으로 묘사된다. 그 단순한 생김새 때문인지, 좀비와 더불어 언데드의 기본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잦다. 여러 매체에서 스켈레톤은 마법사나 마왕의 마력으로 움직이는 부하로 많이 나오며 대부분 자의식과 지능이 없는 존재로 그려지고 있다.

 

 

질서회복

위치 : 마제항구의 고레치 거리 | 종류 : 임무

 

 

일라리는 아래의 위치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무쇠위장

위치 : 던니지 | 종류 : 임무

 

 

태양의 거리에 있는 특정 상인에게서 덜 익은 야자석을 구매할 수 있고 좀도둑의 은신처에 적재된 상자를 뒤져 썩은 먹장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왕의 관의 제이콥 하커에게 화염해초 추출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빼돌린 열매

위치 : 티카와라 후아나 마을 내의 쿠아루 오두막 | 종류 : 임무

 

 

오두막 내에 서성이는 론기 앞의 상자에서 론기의 일지를 훔쳐 임무를 갱신시킬 수 있습니다. 자정이 가까워지는 시간에 아래 해변에 론기가 출현하는데 론기가 머물고 간 부근의 상자에서 말린 코이키 열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나친 성장

위치 : 데드파이어 군도 사유카 인근의 시그나스 모르 | 종류 : 왕립 데드파이어 회사 진영 퀘스트

 

 

시그나스 모르 내부 좌측의 산호 동굴에서 열쇠를 습득한 후 우측의 잉그위스 장치에 진입하면 갈라웨인과 대화할 수 있고 장치를 비활성화함으로써 섬 주변의 보호막을 파괴하여 산호 등의 지나친 성장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단 잉그위스 장치에 진입하여 장치를 비활성화하기 전에 일반 첨탑의 기계 장치를 멈추면 갈라웨인은 만날 수 없습니다. 최상단 지역의 벽화를 조작하여 진입할 수 있는 숨겨진 방에서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작 순서 뱀 벽화  ▶  상어 벽화  ▶  고래 벽화  ▶  크라켄 벽화


 

잉그위스 장치를 비활성화하고 시그나스 모르를 떠나려 하면 보스 크라켄이 막아섭니다.

 

 

베카르나의 어리석음

위치 : 데드파이어 군도에 속한 베카르나의 천문대 | 종류 : 보조 퀘스트

 

 

관측소 도서관에서 리바이던, 여사냥꾼, 물총새, 표범 별자리에 관한 문헌을 찾은 뒤 퀘스트 아이템을 활성화합니다. 다음 위층의 천체 관측소로 올라가 좌측의 망원경을 가로막고 서 있는 콘셀하우트 무리를 격퇴하고 망원경을 이용하여 각 별자리의 좌표를 획득합니다. 중앙에 자리한 천체모형의 제어장치에 획득한 좌표를 입력하면 전체모형이 기동하게 되고 에오라의 달 모형 중 하나가 열리면서 비밀 은닉처가 드러나 베카르나의 기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안식처

위치 : 모타레 오 코지 | 후아나 진영 퀘스트

 

 

아래 화면 갈무리에 표시된 지점으로 이동하여 퍼즐을 맞춰야 하고 이 퍼즐의 힌트는 지역 내의 흩어진 석상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단 퍼즐 조합 이전에 이 지역에서 황금 내륜과 외륜을 획득한 후 표시 지점에서 황금 바퀴를 채워 넣고 비문을 정렬시켜 문양을 맞춰갈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비문 "그 뿌리는 리쿠후의 어두컴컴한 창자에서 자랄지언정 결실은 반갑기 그지없도다" 는 오키키 열매 문양과 대응하도록 정렬합니다.

 

두 번째 비문 "우리는 수호의 서약을 맺었노라. 그 석화된 사지는 데드파이어의 건강이자 안전이도다" 는 영혼석 문양과 대응하도록 정렬합니다.

 

세 번째 비문 "느가티께서 선택받은 민족에게 본인의 어두컴컴하고 경동하는 왕구의 지배권을 내려주셨도다" 는 물형성술 문양과 대응하도록 정렬합니다.

 

마지막 비문 "우리의 기원이자 종착지요 고향이로다. 우리가 어딜 가든 수평선은 영원히 그곳일지니." 는 우카이조 문양과 맞추고 판을 누릅니다.

 

 

네케타카 지하의 그림자

위치 : 네케타카 페리키의 전망대 내 물형성자 길드의 폐허 | 종류 : 후아나 진영 퀘스트

 

 

길드 폐허의 우측 돌문에서 페리키의 헌신 전체 문구나 길드마스터 주문을 참조하여 눈금반을 조작합니다.

 

가엾은 느가티, 비탄의 여인이여. 천상의 진주가 그녀의 시선과 교차할 때, 그녀의 눈은 비처럼 끝없이 눈물로 차오르리라. 그러나 하늘을 향한 달의 여정은 계속될 것이매, 연인의 사랑은 손가락을 맞댄 것처럼 덧없기만 하도다.

 

 


아귀의 머리 모양  ▶  달의 문양  ▶  폭풍우의 형상  ▶  달의 문양  ▶  두 개의 손

 

문이 열리면 안에서 스키오리엘라파스의 처우를 결정합니다.

 

 

불타는 다리

위치 : 사도의 경계 내 쇠락의 신전 | 종류 : 겨울의 짐승 DLC 퀘스트

 

 

와이드웬의 해시계로 시간대를 조정하여 새벽, 정오, 황혼을 넘나들며 와이드웬의 모든 영혼조각(떠도는 영혼)을 찾아내야 합니다. 빛이 내려앉는 지역에서만 시간대 조정이 가능하며 소환된 장소 인근의 통행이 가능한 곳에서 영혼과 대화를 나누며 파편을 수집하기 시작해, 모든 영혼과 대화를 끝마치고 나서야 퀘스트가 갱신되면서 새벽 시간대의 에본 두르 다리로 돌아가 와이드웬이 온전할 때 그의 영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한없는 죽음의 영역

위치 : 사도의 경계 내 하얀 간극 | 종류 : 겨울의 짐승 DLC 퀘스트

 

 

부패한 영토를 수색하다 만난 수호자 린하이더의 도움으로 네리스키라스의 둥지로 내려갈 수 있는데, 플레이어는 둥지로 내려가기 전에 이 하얀 간극을 헤매고 있던 성자 와이드웬, 심문관 낙시바, 침수된 왕국의 국왕 윈가우로 오 와투리 1세를 설득해 순환의 고리로 돌려보내거나 네리스키라스 퇴치에 협조시킬 수 있으며, 둥지로 내려간 후에는 네리스키라스를 꾀어 리머간드의 화신과 담판을 짓게 한다든지 그것도 아니면 플레이어의 직업이 마법사일 경우 드래곤의 성구함과 거기에 담긴 네리스키라스의 영혼을 가지고 원래 세계로 돌아오는 선택지 중 하나를 골라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사건을 마무리하든 리머간드의 화신인 겨울의 짐승이 등장하게 되는데, 원래는 하얀 간극에서 누구도 떠날 수 없는 게 원칙이지만 플레이어의 노고에 대한 보상으로 예외를 두겠다며 사후 주시자의 영혼이 하얀 간극으로 오게 되는 대신, 필멸자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게 해 주겠다는 거래를 시도합니다. 그대로 제안을 받아들일 수도 있지만 겨울의 짐승을 무력으로 제압하여 하얀 간극을 빠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색칠한 가면

위치 : 오리 오 코이키 | 종류 : 일반 퀘스트

 

 

오리 오 코이키에 도착해 아래 갈무리 지점에서 키페하의 질문에 답하던 중 오네카자 2세 여왕님께서 동맹의 증표로 주신 공물을 가져왔다고 하면 조약과 관련된 경구를 묻는데, “무너지는 산맥을 넘어, 병든 바다를 건너.”라고 답하면 승강기를 내려줍니다. 물론 오답으로 승강기를 이용하지 못하더라도 이 지역을 잘 살펴보면 내부로 진입하는 또 다른 길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 속에서 기다리는 자

위치 : 잿빛 입 | 종류 : 디어우드의 공허 ㈜ 퀘스트

 

 

에오타스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 우카이조에서 환생의 순환을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해 지반에서 에오타스와 대면합니다. 잿빛 입은 아래 갈무리 지점에 위치합니다.

 

 

폭풍전야

위치 : 온드라의 사발 | 종류 : 디어우드의 공허 ㈜ 퀘스트

 

 

온드라의 사발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만반의 준비가 갖춰져야 합니다. 군도의 세력들은 우카이조에 도달하고자 주시자의 도움을 받으려고 할테지만, 어느 한편에만 치중하게 되면 다른 세력들의 화를 돋우게 되고 이런 세력과 관련이 있는 현 파티의 동료들이 이탈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느 한 진영과 강력한 동맹을 구축하든 독자적으로 행동하든 플레이어의 선택엔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단 프린치피 진영과의 동맹으로 유령선을 얻는 것 외에는 현재 운영하는 선박의 강화가 우선되어야 하며 그렇지 못한 경우 사발의 폭풍을 극복하지 못하고 바다에 수장되고 맙니다. 폭풍을 견뎌내려면 드래곤 날개 돛과 블랙우드 선체를 필요로 하고, 블랙우드 선체는 블랙우드 통나무 4개를 수집하여 제조의 유니크 탭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온드라의 사발에 요동치는 폭풍을 건너면 황금의 도시 우카이조와 맞닥뜨리고 우카이조의 수호자와 대면하게 됩니다.

 

 

 

탐험 지역 : 모래에 휩쓸린 유적

 

내부 진입과 동시에 함정에 걸리지 않고 조심스럽게 전진하며 함정을 해체해 나가는 것이 관건인데, 유적 가장 깊숙한 곳에 네 개의 기둥과 중앙의 화염 때문에 접근 불가한 석관이 존재합니다. 이 석관을 열기 위해서는 먼저 현재 파티에 소속된 4명의 동료를 각 기둥으로 이동시킨 후 일시 정지한 상태에서, 각 기둥에 설치된 레버를 일제히 당기게 하고 일시 정지를 해제하여 한꺼번에 레버를 당겨 중앙의 화염을 차단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석관 속의 아이템을 획득하면 문이 닫히면서 모래가 쏟아져 들어옵니다.

 

 

탐험 지역 : 미지의 홀

 

내부의 홀로 진입하기 위해 벽면의 문장을 작동시켜 문을 열고 나가다 보면 더 이상 문을 개방할 수 없어 전진이 불가한 지역이 나오는데 바로 이전의 문과 그 이전의 문에 동료들을 한 명씩 배치하여 문장을 한 번 더 작동시키면 이전의 문은 닫히지만, 그 외의 동료들은 가운데 내부의 홀로 전진이 가능해집니다. 내부의 가장 안쪽 홀로 진입하면 모든 문이 개방되어 이동이 자유로워집니다. 미지의 홀은 미리 탐험하지 않더라도 DLC 잊혀진 성소와 관련된 퀘스트 수행을 위한 경유지이기도 합니다.

 

 


 

# 07. 삽 입 곡  ( Sound track )

 

 


 

# 08.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Ⅱ - 데드파이어  옵시디언 에디션

 

이 글은 헤살과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모든 게시행위는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현재 기록된 정보는 2021년 1월 기준임을 알려 드립니다.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되며, 이 블로그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어 모바일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화면 상태가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Ⅱ》는 선박과 동료들을 재구성하고 상향시킬 수 있으며, 각각의 퀘스트에 따라 함께 할 파티를 편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료들에게 능력과 직업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새롭게 도입된 동료 시스템을 통해 동료들 간의 인간관계 및 상호 작용을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대한 장정의 시작

 

캐드 누아를 파괴하고 3백 명 이상의 희생자를 낸 에오타스의 계획을 밝혀내기 위해, 전작의 트윈 엘름즈에 있는 성좌의 전당에서 타오스를 찾게 해달라고 간청한 바 있는 베라스의 사자가 되어 주시자로서 다시 한번 위대한 장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미 신들의 실체를 규명한 주시자지만 아직도 에오타스의 몸속에 남아있는 희생자의 혼령 중 주시자도 포함된 터라 부당한 거래에 불응하기 어렵습니다. 베라스를 섬기며 그를 거역하지 않는 조건으로 육신을 돌려받는데, 한때는 신들의 도움이 절실했으나 이제는 신들이 주시자의 도움을 필요로 하니 격세감을 금할 수 없습니다.

 

 

원래의 몸으로 돌아왔을 때, 캐드 누아를 관리하며 주시자를 보좌했던 집사가 에데어와 함께 주시자를 구하고 캐드 누아의 남은 자산을 매각하여 에오타스를 추격할 배를 구입한 후, 그를 쫓아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에오라’ 대륙 동쪽 끝에 위치한 데드파이어 군도로 이동해 왔음을 보고받고, 에오타스를 저지하기 위한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에오타스의 계획을 밝혀내고 그를 저지할지 관망할지 결정하기까지 주시자는 끊임없이 선택의 과정을 겪게 됩니다.

 

 

 

소폭의 변화와 기대치 미달

 

전작의 훑어보기에서 고전 RPG를 표방한다고 해서 UI를 포함한 게임 내 그래픽 품질마저도 복고적일 필요가 있는가에 대한 의문 그리고 전혀 미래 지향적이지 않은 게임 시스템은 다수의 호평과는 달리 일부 플레이어들의 불만을 고조시키기엔 충분한 것 같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그로부터 3년이 흘러 출시된 본작은 얼마나 달라져 있는지 해부해 봅니다.

 

 

게임을 최초로 구동하면 UI의 변화가 눈에 띄고 게임 내 그래픽도 일정 수준의 향상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변화는 플레이어의 기대치를 높이지만 장시간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전작부터 추구해온 기본적인 시스템의 한계도 더욱 명확해집니다. 먼저 대사의 가독성이 향상됐다지만 방대한 분량의 텍스트는 전혀 줄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방대한 텍스트로 완성된 게임이 그 고집을 고수하면서까지도 얻어낸 결과는 매우 불만족스러워, 전작을 이미 접해본 플레이어조차도 POE의 세계관과 사건의 인과관계를 완벽히 이해할 수 없을뿐더러 중요한 정보를 놓칠세라 꼼꼼히 지문을 읽어야 하는 통에, 게임 진행 시간만 터무니없이 늘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매우 우려스럽습니다. 더불어 전작에서 제기됐던 잦은 맵 로딩과 버그 및 최적화 문제가 개선되지 않아 플레이어들의 발목을 잡습니다. 화면 전환이 매끄럽지 않은 것은 기본이고 아이템을 줍는 행위가 되지 않아 화면 전환 후 재시도해야 하거나 아이템 거래 후 캐릭터 조작이 일시 불가한 문제, 빈번하게 발생하는 캐릭터 이동 불가 상태, 새로운 지문 추가 없이 반복적으로 대화를 요청하는 동료 간의 상호 작용 시스템 등 아직 고쳐져야 할 문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그나마 AI 스크립트 기능은 크게 개선되어 자동전투 수준의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되었고 직업 간의 균형이 맞지 않아 단일 직업군의 가치가 떨어진다는 비판은 다른 플레이어와 적대할 필요가 없는 싱글모드에서 챈터나 수도승을 비롯한 강력한 멀티 클래스들 위주로 그룹을 형성하면 되기 때문에 단점으로 치부하기엔 무리가 따릅니다. 또 주 퀘스트의 분량이 매우 짧다는 지적도 어느 정도 보조 퀘스트로 만회가 가능하며 새롭게 추가된 해상전과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이벤트는 매우 빈약하고 지나친 감이 없지 않은데 그보다 텍스트보다 동영상 콘텐츠를 선호하는 시대에 너무 뒤떨어진 사고에 의해 개발된 탓이 아닌지 의문을 갖게 합니다. 물론 전작과 달리 대륙이 아닌 군도가 배경인지라 선박의 운용과 건조, 선원을 모집하고 능력치를 향상시켜 가는 과정은 그런대로 재미는 있습니다.

 

 

 

추가 콘텐츠와 게임 진행시 유의할 점

 

옵시디언 에디션에는 고대 비밀을 간직한 채 종말론을 신봉하는 교단이 집단거주하고 있는 섬에 들어가서 고대의 영혼과 악마의 시험대로 가득 찬 신비한 차원, The Beyond를 탐험하게 되는 겨울의 짐승(Beast Of Winter) DLC와 미발견 유적지에서 고대 유물을 탈취하며 파티의 전투력과 플레이어의 지휘 능력을 검증받게 되는 탐험가, 학살자, 생존자(Seeker, Slayer, Survivor) DLC, 수 세대 동안 잊힌 비밀을 발견하여 에오라의 위대한 마법사의 운명을 결정지을 수 있는 잊힌 성소(The Forgotten Sanctum) DL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 진행시 유의할 점은 주시자를 포함한 동료의 레벨 제한은 20레벨이며 야영, 휴식의 제한이 없어 전체 난이도가 감소한 반면, 한 캐릭터가 심각한 부상이 쌓여 부상 정도가 3이 되면 사망하기 때문에 적절한 휴식이 담보되어야 한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특정 동료가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는 전작과 같이 그룹에 그 동료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진행 가능하며 해상탐험으로 발견한 섬의 유적 탐사에 성공하면 섬의 작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원 모집 후 게임 진행시간으로 하루가 경과하면 선원들의 급료가 자동 지급되고 선박의 건조와 활성화는 항구도시 네케타카에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출항할 때는 물자 공급과 선원들의 사기에 주의해야 하고 입항 후에는 지역지도의 좌측 아래에 자리한 바다 이동, 도보 이동을 선택하여 현재 도시를 벗어나 출항 준비 혹은 섬 내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수배범을 처리하며 경험치와 명성, 구리 동전을 획득할 수 있고 특정 섬 가운데는 암호수 석호처럼 이야기와 무관한 우두머리가 배치되어 플레이어의 도전을 자극합니다.     FIN.

 

 

 

별자리의 콘텐츠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

 

 

 


 

 

 

 

 

다른 작품에 대한 공략 & 리뷰도 확인해 보세요 !!!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 Pillars of Eternity , 2015 >

★자리의 일부 공략 CRPG 게임 PC 부문 :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 Pillars of Eternity , 2015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별자리 | 이미지 :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 Pillars of Eternity..

medilam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