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 라 마

'단 하나만 진심이면 돼'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 The Liar and His Lover , 2017 >



자리감성 리뷰

한국 드라마 TV-Serise 부문 :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 2017 )

원문 : 자리의 달콤한 꿈 이야기

글 : 자리 | 이미지 : '단 하나만 진심이면 돼'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 2017 )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2017320일부터 201759일까지 tvN에서 방영된 월화드라마로 동명의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01. 기 본 정 보  ( Introduction )


 제 목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 2017 년 )

 영 제

 The Liar and His Lover

 분 류

 드라마  ( 대한민국 )

 편 성

 tvN

 장 르

 음악 | 청춘 | 로맨스

 원 작

 아오키 코토미  ( あおきことみ , 青木琴美 , Aoki Kotomi ) 원작 만화  《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연 출

 김진민

 극 본

 김경민

 구 분

 TV Serise

 총화수

 60 분 × 16 부작

 제작국

 한 국  Republic of Korea )

 기획사

 스튜디오 드래곤  ( Studio Dragon Corporation )

 제작사

 본팩토리

 방영일

 2017' 03. 20 ~ 2017' 05. 09

 방영 시간

 매주 월, 화요일  23 : 00 ~

 등 급

 15 세 관람가

 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02. 줄 거 리  ( Synopsis )                         _ 출 처 : 위키백과  

정체를 숨긴 천재 작곡가 강한결과 그에게 첫 눈에 반한 비타민 보이스 여고생 윤소림의 순정소환 청량로맨스를 그린 음악 로맨스 드라마.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NAVER 만화

인기 밴드 쿠르드 플레이의 악곡을 담당하는 실력파 사운드 크리에이터 오가사와라 아키와 그의 여자 친구로 시대를 대표하는 여자 가수 마키의 이야기를 담아낸 만화

       『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 스튜디오 드래곤

아시아의 콘텐츠와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트렌드 리더로서 늘 새로운 시도로 시청자들에게 보는 증거움을 선사합니다.

       『  STUDIO DRAGON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스튜디오드래곤 주식회사   < Studio Dragon Corporation >

대한민국의 드라마 제작 기업으로 CJ()의 자회사 CJ ENM의 계열사이다. CJ E&M20103월 드라마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고, 201653일에 근로기준법 위반 등으로 논란이 잦은 스튜디오드래곤을 설립하였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75 (상암동, 동아디지털미디어센터 (DDMC) 1701)에 있다.






 


#03. Staff / 출연  ( Cast )

Staff

 김진민

 연출

 

 PD

 결혼계약  ( 2016 )

 오만과 편견   ( 2014 ~ 2015 )

 아오키 코토미  あおきことみ , 青木琴美 , Aoki Kotomi )

 원작

 

 만화가

 데뷔 : 1998년 만화 '99의 눈물'

 내 첫사랑을 너에게 바친다  ( 2009 )

 나는 여동생을 사랑한다   ( 2006 )




출 연 진  ( CAST )

 이현우

 강한결 ( 24세 / 작곡가 

 

 탤런트, 영화배우

 데뷔 : 2004KBS 2TV 어린이 드라마 '울라불라 블루짱'

 무림학교  ( 2016 )

 밤을 걷는 선비  ( 2015 )

음악 때문에 상처 입은 천재 작곡가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밴드 크루드플레이의 숨겨진 멤버. 크루드플레이 전 곡의 작곡 및 프로듀싱을 담당하고 있다. 케이라는 가명 뒤 숨겨진 한결을 아는 사람은 일부지만, 타고난 음감에 시대가 바라는 바를 캐치하는 예리한 감수성까지 그는 천재 히트 작곡가로서 필요한 모든 걸 갖췄다. 그러나, 이런 한결의 인생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도 음악이다. 왜냐하면 그의 모든 삶이 음악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수가 틀렸다 싶으면 녹음 현장을 뒤집어엎는 것은 물론이고, 작업에 들어가면 연락두절도 다반사라, 순탄한 연애는 꿈도 못 꿨다. 하지만 대한민국 최고의 여가수이자 한결의 연인인 유나에게 냉정하게 버림받을지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 우정도, 사랑도 음악 때문에 멀어져 한계에 다다른 바로 그 순간! 웬 새파란 고3짜리가 그의 삶 속으로 풍덩 뛰어든다. 속내는 솔직하다 못해 투명하고, 순진하다 못해 순수한, 진짜 어린애 윤소림 말이다! 한결의 거짓말에도 불구하고 용기 있게 다가서는 소림의 모습이, 날을 세우고 있던 한결의 마음의 모서리를 닳게 만든다. 그래서 그는 오히려 소림이 무서워진다. 그녀를 사랑하게 되면, 모든 것을 가지고 싶어서 견딜 수 없어지게 될까봐 말이다.

 조 이  ( 박수영 , JOY )

 윤소림 ( 19)  

 

 가수 

 데뷔 : 2014년 레드벨벳 싱글 '행복 ( Happiness )'

 겟잇뷰티  ( 2019 )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3  ( 2018 )

다시없을 첫사랑을 시작하는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여고생

첫 인상은 평범하다어디에나 있을 듯 발랄하고 해맑은 여고생이지만 이 평범한 소녀가 누구보다 특별해지는 순간이 있다그것은 바로 노래를 부를 때이다타고난 음색풍부한 성량고음과 저음을 넘나드는 정확한 음정노래 안에 행복을 쏟아 붓는 듯한 더없이 환한 미소까지그런데 화창한 열아홉의 봄거칠 것 없던 소림의 세상을 뒤집어 흔드는 사건이 생긴다그것은 자칭 작곡가 지망생인 강한결을 향한 폭풍 같은 첫 사랑어쩐지 소림의 우상인 크루드 플레이의 악곡을 떠올리게 하고 한 소절만으로 가슴을 벅차게 만드는 한결의 음악은소림을 첫눈에 반하게 만들어 버렸다어떤 잘못을 해도 미안해한 마디에 마음이 풀려 버리고나를 향하지 않는 미소 하나에도 심장이 터져버릴 듯 부풀어 오른다하지만 이 남자어쩐지 수상하다할일 없는 백수 지망생이라면서 매일 바쁜듯이 사라지고언뜻 흘러가는 이야기들에 앞뒤가 맞지 않다그리고 결정적으로 이 남자노래를 만들면서노래하는 여자는 싫단다그 와중에 우연히 만난 유명 프로듀서 최진혁이 오디션을 제안한다평범한 소녀였던 소림은 이제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여자로서도노래하는 뮤지션으로서도 말이다.

 이정진

 최진혁 ( 37세 / 프로듀서

 데뷔 : 1997년 패션모델

 영화배우

 

 은하  ( 2017 )

 대결  ( 2016 )

원석을 발굴하는 타고난 감을 가진 바람둥이 프로듀서

인재를 발굴하는 타고난 눈을 가진 SOLE 뮤직 N의 대표. 얼굴이며 몸매며 빠질 것이 없으니 일견 완벽해 보이는 남자다. 게다가 지고지순한 순정파이다. 그런데 그 순정이 여자를 향한 것이 아니라, 오로지 제가 찾은 원석에게만 향해 있다는 것이 함정이다. 진혁은 기본적으로 음악을 사랑한다. ‘작품성 있는 음악에 목을 매고, ‘돈이 되는 음악또한 기가 막히게 좋아한다. ‘작품성 있고 돈이 되는 음악이라면? 목숨을 내놓아도 좋을 정도다. 그런 의미에서 한결은 그가 찾아낸 최고의 보석이다. 그를 위해서라면 진혁은 악역도 마다하지 않는다. 그런데, 이런 진혁에게도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문제 정도는 있다. 크루드 플레이의 성장 가능성을 무시하고 대리연주자를 써서까지 다급하게 세상에 내놓았던 것 말이다. 그때는 이 거짓말이 불러올 결과를 예상하지 못했다. 한결이 만드는 음악에까지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말이다. 그래서 진혁은, 특단의 조치로 자신이 찾아낸 또 하나의 보석을 들이민다. 윤소림이라는 엄청난 보석을.

 이서원

 서찬영 ( 23세 / 베이시스트

 

 탤런트, 영화배우

 데뷔 : 2015JTBC 드라마 '송곳

 막판로맨스   ( 2017 )

 병원선   ( 2017 )

모차르트와 살리에리를 모두 품은 천재 베이시스트

크루드플레이의 베이시스트. 길고 섬세한 손가락으로 베이스를 연주하는 모습은 수려하기 그지없지만, 찬영의 베이스가 특별한 것은 절대 외모 때문이 아니다. 그는 천재라고 불릴만한 연주자. 하지만 크루드플레이의 베이스는 원래 한결의 자리였다. 데뷔 직전 탈퇴를 선언한 한결의 대타로 들어가게 된 것! 남의 자리를 채우는 것이 썩 마땅치는 않았지만, 한결의 노래는 연주자로써의 찬영을 실망시킨 적이 없었다. 그래서 한결이 좋았다. 자신이 찾을 수 없는 음악을 만드는 존재이기 때문에. 하지만 점점 지쳐간다. 나는 그런 음악을 만들 수 없다는 열등감에. 그렇게 혼란을 겪던 그의 앞에 소림이 나타난다. 저절로 곡의 영감을 떠올리게 만드는 소녀. 그런데 이 무슨 운명의 장난인지, 이번에도 한결의 대타로 그녀의 프로듀스를 맡게 된다. 하지만 상관없다. 이미 자신의 손에 들어온 것은 놓치지 않을 자신이 있으니까. 그 상대가 천하의 강한결이라고 해도 말이다!

 홍서영

 채유나 ( 26세 / 가수 

 

 뮤지컬배우, 탤런트

 데뷔 : 2016년 뮤지컬 '도리안 그레이'

 절대그이 ( 2019 )

 그녀의 사생활  ( 2019 )

한결의 연인이자 또 다른 비상을 꿈꾸는 탑 여가수

섹시하고 도발적인 외모로 몇 년간 대한민국 최고의 디바라 불렸다. 하지만 이런 유나에게는 이루지 못한 응어리가 있었다. 화려하고 도발적인 컨셉이라는 감옥에 갇혀서 자신의 음악을 한 번도 보여주지 못했던 것 말이다. 와중 찾아온 성대결절로 2년간 힘든 시기를 보내고, 겨우 자신의 곡을 준비해 세상에 내 놓았다. 하지만 대중들은 냉정했다. “섹시디바가 없는 채유나에게 대중은 관심이 없었다. 자존감은 바닥을 치고, 꼭 죽고만 싶은데 연인인 한결은 음악에 빠져 그녀를 돌아보지 않는다. 결국 유나는 늘 자신을 기대게 해준 남자, 진혁과 새로운 사랑에 빠지고 만다. 그런데, 다시 재기를 꿈꾸는 유나의 앞에 소림이 나타난다. 자신보다 예쁘지도, 말을 잘하지도, 똑똑하지도 않지만 노래를 부를 때만큼은 누구보다 특별해 보이는 소녀. 그런 소림을 바라보는 한결의 눈은, 유나가 한번도 보지 못한 것이었다. 그때서야 유나는 자신이 놓친 한결의 사랑이 다시 눈에 밟히기 시작한다.

 최민수

 강인우 ( 51세 )  

 

 탤런트, 영화배우

 데뷔 : 1985년 연극 '방황하는 별들

 무법 변호사   ( 2018 )

 죽어야 사는 남자  ( 2017 )

음악 속에 자유로운 한결의 아버지. 그는 타고난 뮤지션이다

예민한 귀. 풍부한 감성. 예술에 대한 확고한 자기 철학까지 말이다. 그러나 재능을 팔아먹는 장사 수완은 최악이라 수많은 명자작곡을 헐값에 팔아넘기고 기억도 못하는 게 대다수다. 속이 썩는 것은 홀로 집안을 꾸려야 하는 아내요, 아버지만큼이나 예민한 귀를 가졌던 아들 한결이었다. 때문에 한결이 일곱 살 때 일찌감치 이혼당하고 지방을 떠돌며 하고 싶은 음악을 하며 살았다. 제 안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찾아 헤매는 것이 그에게는 최우선의 삶이고, 그것이 바로 그에게 주어진 음악의 길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가끔은 음악을 위해서 놓쳤던 것들이 밟힐 때가 있다. 외계인보다 자신을 더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눈으로 바라보는 한결도 너무나 달라서 끌렸지만 너무나 달라서 끝나버린 현정과의 인연도 말이다.

 성 주   ( 김성주 )

 유시현 ( 24세 / 보컬, 기타리스트 )  

 

 가수, 탤런트

 데뷔 : 2014년 그룹 UNIQ ( 유니크 ) 디지털 싱글 앨범 ‘Falling In Love’

 내 뒤에 테리우스  ( 2018 )

 미치겠다, 너땜에!  ( 2018 )

보컬, 기타리스트, 그룹의 리더

크루드플레이의 보컬. 빛이 나는 완벽한 얼굴과 몸매에 뭘 해도 매력이 철철 넘쳐흐르니, 날 때부터 연예인 딱지를 달고 나온 것 같다. 한결, , 인호와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끈끈한 우정을 자랑한다. 한결의 재능을 알아보고 밴드를 만들자고 제안한 것 또한 시현이다. 그러나 한결이 없는 밴드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한 회의감을 마음속에 지니게 된다. 화려한 외모와는 다르게 시현은 제법 진득하게 연애하는 스타일이다. 특히 첫사랑을 몇 년 간 마음에 간직하고 있던 순정남이기도 하다. 그런데, 첫사랑 수연을, 회사에서 다시 마주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그것도 가장 감추고 싶었던 비밀을 그녀가 제일 먼저 눈치 챌 줄은 말이다.

 신제민  신태호 )

 이윤 ( 24세 / 기타리스트, 키보디스트

 

 탤런트

 데뷔 : 2012년 그룹 루나플라이 ( Lunafly ) 디지털 싱글 앨범 얼마나 좋을까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 2017 )

기타리스트 / 키보디스트,밴드의 귀염둥이

크루드플레이에서 기타, 키보드와 귀여움을 맡고 있다. 사랑스러운 외모와 애교로 가장 많은 누나 팬을 가지고 있다. 그룹 안에서는 타고난 솔직함을 무기 삼은 사이다 투척이 특기고 밝고 쾌활해서 분위기 메이커를 자처하는 윤이지만, 프로의 세계에 직접 발을 담그자 선명히 드러나는 재능의 차이가 윤의 마음을 어지럽히고 있기도 하다. 의외로 현실적인 면이 있어 크루드플레이의 해체를 대비해 패션 브랜드를 하나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윤의 머릿속에는 이런 생각이 떠돈다. 음악을 열심히 하는 것처럼 보이면, 조금만 더 노력하면, 누군가는 우리의 노력을 알아줄 것이라고.

 장기용

 지인호 ( 24세 / 드러머)  

 

 탤런트, 모델

 데뷔 : 2012 S/S 서울컬렉션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 2019 )

 킬잇   ( 2019 )

드러머, 형 같은 존재. 크루드플레이의 드러머

멤버 중 제일 훤칠한 키, 모델같이 잘 빠진 몸매로 일상이 곧 화보요, 드럼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 미친 존재감을 보여 준다. 게다가 이 왁자지껄한 청춘들 사이에서도 어른스럽고 다정한 성격으로 꼭 형과 같이 크루드플레이의 중심을 단단히 잡고 있는 빠져서는 안 되는 존재다. 그러나 그 또한 크루드플레이의 현재에 대해서 큰 고민을 안고 있다. 저를 사랑해주는 모든 사람을 속이며 유지하는 인기는, 한때 인호가 가졌던 목표나 꿈을 희미하게 지워버릴 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조금 무섭다. 자기의 정체가 탄로났을 때, 뒤돌아 설 사람들의 모습과 음악이 없는 자신의 모습이.

 임예진

 김순희 ( 60대 후반 )  

 

 영화배우, 탤런트

 데뷔 : 1976년 영화 '파계

 하나뿐인 내편  ( 2018 ~ 2019 )

 철수씨와 02  ( 2018 )

소림 할머니. 젊은 시절 날리는 끼로 유명했던 소림의 외할머니

지금 봐도 제법 고운 외모에 노래 실력도 빼어나다. 야채 행상부터 시작해 시장 통에 작은 가게 하나 얻게 된 것이 벌써 30년 세월이다. 그렇게 곱게 키운 딸 부부를 불의의 사고로 잃었다. 그 이후로 정성을 다해 홀로 남은 소림을 키웠다. 자식을 앞세우고 나니 다른 어떤 욕심도 없어져, 그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만을 바라며 소림을 대했다. 그렇게 귀하게 키운 손녀가 제 꿈을 위해 더 크고, 너무도 낯선 세상으로 나선다. 순희의 힘으로는 보호해줄 수 없는 곳이라 걱정이 더욱 크게 된다.

 

 백진우 ( 19세 / 기타리스트

 

 탤런트

 데뷔 : 2017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미추리 8-1000 시즌2  ( 2019 )

 이옵빠몰까  ( 2018 )

기타리스트, 소림을 짝사랑하는 소꿉친구

유치원 때부터 소림, 규선과 단짝이다. 집안도 좋고 외아들에 깔끔 떠는 스타일이라 무던하고 매사 웃기만 하는 소림을 구박하는 일이 일상다반사다. 그러나 진우의 구박은 소림을 향한 오랜 짝사랑에서 나오는, 거의 유치원생 수준의 유치한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소림과 조금이라도 더 함께하고 싶어서 기타를 배웠고, 크루드플레이를 엄청 싫어함에도 불구하고 같이 콘서트에도 갈 정도다. 그런데 소림이 어떤 이상한 남자를 좋아하게 됐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리를 한다! 한결을 향해 일편단심인 소림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괴로운데, 프로로 데뷔하게 되면서 한 번도 생각한 적 없었던 재능의 벽을 실감하게 된다.

 박종혁

 이규선 ( 19세 / 드러머 )  

 

 영화배우

 데뷔 : 2006년 영화 누가 그녀와 잤을까?’

 아찔한 사돈연습  ( 2018 ~ 2019 )

드러머, 소림과 진우를 어르고 달래는 평화주의자

소림과는 갓난아기 때부터 알고 지냈고. 가게가 바로 붙어있는 덕에 집안 모두가 친한 사이다. 어리버리한 소림을 살갑게 챙기고, 툭하면 욱하는 진우에게 일침을 날리는 규선이 없었다면 이렇게 오랜 우정을 유지하기 힘들었을 지도 모른다! 이처럼 성격도 좋고, 운동신경도 좋고, 공부도 나름 잘하지만, 다소 푸짐한 몸집 때문에 여자애들한테는 인기가 별로 없다. 뭐든지 빨리 배우고 익히는 편이다. 소림이 진혁에게 캐스팅 되면서 갑작스럽게 데뷔 기회를 잡았음에도 타고난 배짱으로 잘 적응해 나간다. 하지만 셋 중 가장 벽이 낮다는 이유로 세정의 표적이 되면서 인생에서 가장 우울한 시간을 겪게 되기도 한다.

 김인권

 봉선생 ( 37세 / 선생님

 

 탤런트, 영화배우

 데뷔 : 1998년 영화 '송어

 단, 하나의 사랑  ( 2019 )

 돌아와요 아저씨   ( 2016 )

소림, 진우, 규선의 마음 따뜻한 담임 선생님본명 봉원빈

고등학교 수학선생님으로 일하고 있다. 학생 지도에 너무나도 뜨거운 열정을 바친 나머지! 결혼은 조금 나중일로 미뤘다고...주변에 말은 하고 있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선을 보는 것에 열심인 노총각 선생님이다. 개그센스가 형편없고 작은 일에도 호들갑을 떨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만만해 보일 때도 있지만 실은 진심으로 학생들의 앞날을 걱정하는 뜨거운 가슴을 지닌 상남자다. 소림의 앞날을 위해 대학 시절 재수 없게 생각했던 동창 진혁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할 만큼 소림을 아껴주는 마음 따뜻한 선생님이다.

 전유림

 이세정 ( 19)  

 

 탤런트, 모델

 데뷔 : 2013 On Style '겟 잇 스타일'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 2018 )

 라디오 로맨스   ( 2018 )

소림, 진우, 규선과 같은 반인 여고생

대학에 가는 것이 일생의 목표인 세정에게 반 분위기를 망치는 애들은, 증오에 가까운 짜증을 불러일으킨다. 그 대표적인 존재가 바로 소림이다. 교실에서 노래를 불러대며 세정을 열 받게 만든다. 헤실헤실 세상 밝게 웃고 다니는 것도 너무 싫다. 그러나, 소림이 크루드플레이와 같은 소속사에 들어가 버린다. 크루드 플레이 찬영은 세정이 너무도 사랑하는 스타이다. 그리고 찬영과 같이 있는 소림을 보는 순간, 세정의 이성의 끈이 끊어진다.

 박지영

 유현정 ( 47세 / 후 엔터테인먼트 사장 )  

 

 영화배우, 탤런트

 데뷔 : 1989년 미스 춘향 선

 기름진 멜로   ( 2018 )

 구해줘   ( 2017 )

업계에서는 '여제'라고 불리는 후엔터테인먼트의 사장SOLE 뮤직 N의 모회사인 후엔터테인먼트의 사장

방송사까지 아우른 미디어 그룹의 장녀로, 업계에서는 여제라고 불린다. 타고난 장사꾼인 그녀에겐 음악도, 사람도 상품이지만, "재능"을 가진 사람들은 늘 현정의 골치를 썩게 만든다. 이를테면 최진혁이나, 강한결 같은 부류 말이다. 그래서 현정은 진혁을 늘 예의주시해왔다. 경계하고 혼을 내고, 더 많은 것을 주지 않으려고 했다. 그런 진혁은 늘 자신의 앞에서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진혁의 태도가 점점 변해간다. 현정이 가지고 싶었지만 가질 수 없었던 강한결이 있어서일까, 아님 자신감 넘치게 얘기하는 신인들 때문일까. 그렇게 골치가 아픈 찰나, 과거의 남자가 불쑥 그녀의 삶에 되돌아온다. 한때 음악이 줄 수 있는 꿈을 엿보게 했지만, 결국 멀어져 버린 한결의 아버지인 강인우가 말이다.

 이하은

 연수연 ( 25세 / 머시앤코 로드 매니저 

 

 모델, 탤런트

 데뷔 : 2013년 에잇세컨즈 2013 S/S

 농부사관학교  ( 2019 )

 스파이   ( 2015 )

머시앤코의 로드 매니저를 맡게 되는 시현의 첫사랑이자 철벽녀

SOLE 뮤직 N 2년차 신입사원이다. 특유의 딱딱한 말투, 정갈한 자세, 약간의 고리타분함과는 어울리지 않지만, 음악을 다루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일하는 것은 수연의 오랜 꿈이었다. 그리고 그 계기를 만들어 준 사람이 바로 크루드플레이다. 그녀가 크플의 팬이어서가 아니라, 학창 시절의 인연이 그녀의 꿈을 만들었다. 특히, 시현이 말이다. 잠깐의 인연일 뿐, 더는 닿을 수 없는 별이 되었다고 생각한 시현이 어느 날 갑자기 그녀의 삶에 불쑥 다시 발을 디딘다. 그것도 지금까지 그녀를 잊은 적이 없다는 눈을 하고서 말이다.






 


#04. 줄거리  ( Episode ) / 시청률  ( Ratings )                         출 처 : DAUM TV검색  

회 차

시청률 ( AGB )

줄거리  ( EPISODE )

 01.  제  1화

 1.52 %

국내 최고 밴드 '크루드플레이'를 이끌어가는 프로듀서 'K' 강한결(이현우). 그에겐 단 하나의 소음도작은 경험 하나도 음악적 영감이 된다음악이라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한결에게 불현 듯 악상이 찾아오게 되고휴대폰이 없던 한결, 우연히 지나가던 소림(조이)의 휴대폰을 빌려 멜로디를 녹음하게 되는데..!

노래가 전부인 열아홉 꽃다운 청춘 윤소림한결과 마주친 이후, 한결을 떠올리면 왠지 모르게 얼굴이 발그레 붉어지고 심장이 두근거리고..! 급기야 울렁거리는 마음을 주체하지 못하고 한결을 찾아 나서기 시작한다.

 02.  제  2화

 1.34 %

오디션장에서 극적으로 만난 소림과 한결하지만 두 사람의 마음은 다르고...! 크루드플레이의 신곡 멜로디가 소림의 휴대폰에 녹음되어 있다한결은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소림을 만나 노래를 삭제하려고 하는데..

한결을 만나 너무너무 좋은 소림한결의 속내는 알지 못한 채, 그를 향한 마음은 점점 깊어만 가고...! 

소림은 작곡가 지망생이라는 한결의 말에한결의 노래에 가사를 붙여 음악을 완성해 선물로 주려고 하는데..!

 03.  제  3화

 1.26 %

소림(조이)이 녹음해준 노래를 들은 한결(이현우). 호소력 짙은 소림의 목소리에 끌린 한결은 무작정 소림을 찾아나서기 시작하고..! 수업 분위기를 흐렸다는 오해로 학주에게 수모를 당한 소림그런 소림이 안타까운 봉선생(김인권)은 소림에게 오디션 볼 기회를 만들어주고.. 소림은 봉선생의 도움으로 쏠뮤직에 오디션을 볼 기회를 얻게 되는데..

 04.  제  4화

 1.83 %

쏠뮤직 연습생으로 들어간 소림(조이)! 두 사람의 구애를 받다?!

찬영(이서원)은 연습생인 소림을 직접 프로듀싱하고 싶은 생각에진혁(이정진)과 소림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게 되고.. 소림의 목소리가 영감이 되어 곡을 만들게 된 한결(이현우), 소림에게 자신의 노래를 불러달라고 고백하는데..!

 05.  제  5화

 1.43 %

찬영(이서원)과 약속으로 인해 한결(이현우)의 노래를 부를 수 없다고 말하는 소림(조이). 그런 소림이 한결은 답답하기만 하고..

한편, 찬영은 소림을 한결에게 뺏길까 마음이 불안하고소림에게 자신의 노래에 대한 확답을 받고 싶어 하는데..

 06.  제  6화

 1.46 %

한결이 프로듀서 ‘K’인 것을 알게 된 소림거짓말을 한 한결이 밉지만 이야기를 들어보려고 하는데..

현정을 필두로 오디션에 참가할 연습생을 뽑는 자리에 서게 된 소림,규선,진우그곳에서 소림은 한결과 유나가 함께 있는 것을 보게 되고한결의 노래가 유나를 떠올리며 만든 노래임을 알고 상처를 받게 되는데..

 07.  제  7화

 1.69 %

한결은 본격적으로 소림에게 노래를 불러달라며 구애 아닌 구애를 시작하게 되고..! 찬영 또한 소림에게 프로듀서 이상의 조언와 관심을 보인다..! 한편, 진혁은 소림과 진우, 규선의 데뷔에 박차를 가하는데..

08.  제  8화

 1.62 %

소림은 데뷔로 인한 의상 컨셉 촬영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풀셋팅 한 모습으로 한결의 앞에 나타나고..! 한결은 그런 소림의 모습을 보고 심장이 이상하게 울렁거리는데..! 

한편 한결과 찬영은 소림의 데뷔곡으로 신경전을 펼치게 되고찬영은 한결에게 더 이상 소림을 상처주지 말라고 말하는데..

 09.  제  9화

 1.49 %

머쉬앤코는 데뷔를 앞두고 본격적으로 연습에 박차를 가하지만앞으로의 계획이 유출되어 버리는 일이 발생한다진혁은 소림에게 한결에 대한 마음을 정리하라 말하고소림은 그럴 수 없어 한결을 다시 한 번 만나 마음을 전하려고 하는데..

 10.  제 10화

 1.43 %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소림과 한결데이트 아닌 데이트를 시작하지만, 서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기에 급급하다..

머쉬앤코와 찬영이 단합 겸 MT를 떠나게 되고이 사실을 알게 된 크루드플레이와 한결은 동행하게 된다질투에 눈이 먼 한결은 소림과 단 둘이 있을 시간을 만들려고 고군분투 하는데..!

11.  제 11화

 1.38 %

찬영은 한결과 소림이 만나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고소림까지 한결에게 빼앗길 것 같은 두려움에 휩싸이게 되고.. 한결은 소림과 찬영이 일적으로 함께 있는 것에도 질투를 느끼는데..!

한편 한강에서 소림과 찬영의 사진이 유출되면서소림은 찬영과의 스캔들에 휘말리게 되는데..

 12.  제 12화

 1.59 %

순희의 퇴원 후 소림은 다시 임시숙소에 들어가게 되고한결과 소림은 감시를 피해 어떻게든 만나려 방법을 찾는데...!

한편, 뮤직스케치북 생방송으로 연습에 돌입한 머쉬앤코진혁은 머쉬앤코에게 한결의 노래를 연습하게 하는데...

 13.  제 13화

 1.38 %

뮤직스케치북에 찬영 대신 한결그 결과, 크루드플레이 불화설과 팬의 폭로전 등이 수면 위로 오르게 되며또 다른 위기에 봉착하게 되는데...

한편, 찬영은 소림에게 자신의 진심을 고백하려 하지만소림은 그런 찬영이 당황스럽기만 한데...

 14.  제 14화

 1.55 %

인호의 사고로 인해 라이브 연주는 무산이 되고더불어 등을 돌렸던 팬들도 동정론과 함께 돌아온다현정은 이 기회로 쏠뮤직을 정리하려고 한다한편, 한결은 인호의 사고로 마음이 무겁기만 하고그런 한결을 지켜보는 소림은 한결이 걱정되기만 하는데...

 15.  제 15화

 1.22 %

인호가 퇴원하면서 현정은 루머를 해결하기 위한 기자회견을 열자고 말하고한결과 크루드플레이는 현정에게 대리연주를 인정하겠다고 말한다이에 한결과 현정은 대립각을 세우게 되고...

한결은 무거운 마음을 안고 소림을 만나 위로를 받으면서 서로의 힘이 되어준다기자회견 당일, 소림은 한결과 크루드플레이를 멀리서 응원하는데...

 16.  최 종 화

 1.37 %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그들... 

크루드플레이는 연주연습을 하며 새로운 무대를 함께 만들어가고머쉬앤코는 앞으로의 앨범을 찬영과 열심히 준비한다.

과연 크루드플레이와 머쉬앤코는 자신들의 음악을 할 수 있을까소림은 한결과 행복한 첫사랑의 설렘을 이어갈 수 있을까?






 


#05. 삽 입 곡  ( Sound track )


  관련 및 연계 홈페이지 링크  

■ tvN / TVING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즐거움엔 끝이 없다. tvN

       『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OST  






 


#06. '단 하나만 진심이면 돼'  그녀는 거짓말을 사랑해  ( The Liar and His Lover )


이 글은 헤살과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모든 포스팅은 개개인의 시각차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해석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현재 기록된 정보는 2019년 06월 기준임을 알립니다.

분할된 사진에 한해 클릭하면 확대되며 또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합니다. 혹 하단 링크 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면 'F5' 를 눌러 새로 고침해주세요. 또한 이 블로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어 모바일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화면 상태가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カノジョはしすぎてる)는 쇼가쿠칸의 Cheese! 플라워 코믹스에서 20095월부터 연재되었던 아오키 코토미 작가님의 일본 만화작품입니다. 59회 쇼가쿠칸 만화상 소녀부분부문을 수상하였으며 단행본은 20173, 22권을 끝으로 완결되었습니다. 201312월에는 일본에서 사토 타케루 주연의 실사 영화한 작품이 공개되었고 한국엔 2018124CGV를 통해 개봉된 바 있습니다.

이번 드라마화를 통해 정서적, 문화적인 차이, 더 나아가 원작에서 강조되었던 감수성을 얼마나 어필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매우 흥미로운 감상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첫 번째 느낌


브라운관 위에 수놓인 다채로운 색감과 신인배우들의 풋풋함이 한데 어우러져 싱그러운 신록의 향기를 발산하고 그룹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님의 맑고 청아한 음색을 통해 전해지는 달콤함과 작중 보이그룹 크루드 플레이(CRUDE PLAY)’의 강한 에너지와 일렉트로닉 기반의 트렌디한 밴드사운드가 귀를 사로잡습니다. 전체적으로 청량감이 가득한 연작형 뮤직비디오를 연상하게 하며 무엇보다 조이님의 미소, 과즙이 흘러넘칠 것만 같은 상큼한 매력에 한번 빠져들면 출구를 찾지 못할까 걱정이 됩니다.



 


 



특히 정성스럽게 다음어진 강한결(이현우 분)과 윤소림(조이 분)2인 구도를 담은 야외 촬영분은 짧은 분량임에도 오랜 시간동안 각인된 장면을 반복재생하게 할 만큼 둔중한 무게감을 지녔고 까다로운 햇살까지도 꼼꼼하게 담아낸 영상 속 파스텔 톤 컬러와 원색의 조화는 거친 마음도 녹여내 다시 봄을 끄집어냅니다. 아마도 인연의 단초가 되었던 모바일 저장장치에 실렸던 곡 하나가 열정, 공통된 관심사이자 꿈을 의미한 것이라고 가정한다면 파스텔컬러를 수줍은 사랑에 원색을 물러서지 않는 용기에 대입해보면 그 계절의 소환시기가 더욱 빨라질 수 있겠습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주식회사 쇼가쿠칸   < 株式会社小学館 , 소학관 >

사전, 문학 작품, 만화, 논픽션 등을 출판하는 일본의 출판사이다. 1922년에 설립되었으며, 회사 이름은 창립 당시 초등학생용 교육 도서를 주로 출판했기 때문에 붙여졌다.


사토 타케루  < 佐藤 健 / 1989321~ >

일본의 배우이다. 사이타마현 사이타마 시 이와쓰키 구 태생으로 사이타마 현립 고시가야키타 고등학교 이과계 출신이다.


레드벨벳   < Red Velvet >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대한민국 5인조 걸그룹이다. 팀명은 강렬하고 매혹적인 컬러 Red와 부드러운 느낌의 Velvet에서 연상되는 감각적인 이미지처럼, 색깔 있고 세련된 음악과 퍼포먼스로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201481, 디지털 싱글 `행복 (Happiness)`으로 4인조로 데뷔, 같은 해 10월에 디지털 싱글 Be Natural을 발매했다. 2015319, EP 앨범 1Ice Cream Cake에서는 멤버 예리가 합류 하면서 5인조로 재편성 되었다. 201599, 정규 1The Red로 컴백했다. 2016317, EP 앨범 2The Velvet을 발매했다. 201697, 세 번째 EP 앨범 Russian Roulette을 발매하였다. 201721일 네번째 EP 앨범 Rookie를 발매했다. 201779일 다섯번째 EP 앨범 The Red Summer가 발매되었다. 20171117일 정규 2Perfect Velvet이 발매되었다. 2018129일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The Perfect Red Velvet으로 컴백을 하였고, 같은 해 여름 Summer Magic으로 컴백했다. 20181130RBB로 컴백했다. 2019619The ReVe Festival’ Day 1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음반 활동 외에도 멤버들은 TV 방송이나 라디오 등에 출연하고 있다. 레드벨벳 전체가 여행을 떠났던 레벨업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각각의 멤버들 또한 여러 방송에 출연 중이다. 조이는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 4에 출연한 적이 있으며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위대한 유혹자와 같은 드라마와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시즌 2에 출연했었다. 예리는 쇼! 음악중심의 메인 MC를 맡았으며, 웬디는 트릭 & 트루의 고정 패널로 활동했었다. 아이린은 뮤직뱅크의 메인 MC를 맡았었고, 게임회사 여직원이라는 네이버 웹드라마의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했었다. 슬기는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의 주연으로 출연했었다.




첫 번째 사랑


여성의 첫사랑은 사랑할 때 조금씩 내어주다 어느 순간 정점을 이루고 사랑을 회수할 때도 조금씩 거두다 온전히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항상 미련이 없고 새로운 시작은 곧 첫사랑의 시작이자 마지막 사랑이길 염원하는 다짐과도 같습니다. 여성에게 첫사랑은 결국 지금 사랑에 빠진 상대에게 호감을 느끼고 마음에 담길 원했던 그 상태의 모습이라는 글귀를 어디선가 보고 생물학적 차이가 빚어내는 무지와 이성에 대한 오해를 끊어내기 위해 가끔 상념에 젖어들곤 합니다. 이것이 보편적인 사고라 하더라도 만남 횟수와 순번에 관계없이 사랑에 관한 해석을 재정립케 해준 상대를 첫사랑이라 지목하는 저처럼 첫사랑에 대한 인식을 달리 하는 부류도 분명 존재할 터 그런 의미에서 보면 강한결과 윤소림 모두 첫사랑에 빠졌다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언젠가부터 밀고 당기기를 잘하는 이가 연애의 고수라고 보는 시선에 불편함을 느낍니다. 밀고 당기기는 무언가를 얻기 위함이나 우위를 차지하고자 하는 경솔한 마음이 아닌 만남의 과정 중에 내외적인 장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우연 같은 것입니다. 작중 윤소림의 강한결을 향한 강한 애정은 직진녀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솔직하고 당당한 고백을 통해 강한결과 시청자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습니다. 스스로 꽃피운 마음을 자를 수 없다면 더 열심히 키워나겠다는 당찬 각오와 더 멋있고 잘난 사람의 출현이 품었던 연정을 차갑게 외면할 수 이유가 될까 반문하는 윤소림의 성정이 설렘을 자극했기 때문이 아닐는지요.

사랑이란 주재엔 남녀의 구분이 없으므로 쓸데없는 편견은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습니다. 경험상 그런 솔직함에 매료되어 연애의 장도에 오르기도 했으니 상대에 따라 본인을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본인을 가장 행복하게 하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첫 번째 기회


크루드 플레이는 외적으로는 완벽한 연주가 트레이드마크인 최정상밴드이지만 내적으로는 잦은 갈등과 다툼으로 언제든 분화할 수 있는 활화산으로 비유됩니다. 제법 촘촘하게 엮인 갈등의 고리는 첫 번째로 창출한 기회에 과도한 욕심이 개입하면서 생긴 부산물이며 대중에게 최고의 음악을 선보여야 한다는 중압감에 멤버들에게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는 천재작곡가와 원석 발굴자에서 실적압박으로 뮤지션과 사업가의 경계에서 애매모호한 태도를 취했던 가요계 미다스의 손의 오만과 독선이 낳은 결과물인 것입니다. 다행히 이 실패는 자아성찰을 통해 또 다른 기회의 창출로 이어지며 봉합의 수순을 따라 공존의 시대로 나아가는 전기를 마련합니다.



 


 




작품 밖에서도 적지 않은 배우들이 데뷔하는 기쁨을 누리며 첫 번째 기회를 잡았고 혹독한 평가와도 마주하지 않으면 안 되었습니다. 반신반의 했던 반응은 대체적으로 긍정으로 바뀌었지만 연기력만큼은 예외였습니다. 무난했던 조연들에 비해 주연급 배우들의 연기에 실망이 컸던 탓입니다. 감정표현이 미숙한 연기자 두 분의 내공이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더 깊어지길 바라며 회를 거듭할수록 안정감을 찾아간 조이님의 발굴이 최대 성과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  ( 출 처 : 위키백과 )  

미다스

만지는 모든 것이 황금으로 변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임금이다.

역사적으로 미다스는 기원전 8세기 무렵 소아시아 지역 프리기아 나라의 국왕이자 선대 왕인 고르디아스 왕의 아들이다.




첫 번째 변화


주인을 상실한 자작곡들의 아우성을 듣고 기민하게 반응했던 강한결의 실망은 자유로이 떠돌던 강인우(최민수 분)와는 달리 음악에 대한 집착을 야기했고 집착은 밴드를 위한 음악이 아닌 최고의 음악을 위해 주변 상황을 고려치 않는 태도로 변질됩니다. 모두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 곧 자기헌신에 있음을 부각할 뿐 정작 타인의 정서와 희생엔 무신경한 것은 다른 관점에서 보면 재능을 타고나지 못했더라면 서툰 대인관계로 인해 밴드의 와해를 걱정해야할 상황이고 더 큰 문제는 멤버들의 대리연주에 대한 죄책감과 짓밟힐 팬들의 신뢰, 그리고 같은 음악인으로써의 자존심을 지켜줄 최소한의 배려조차도 한 가지 사안에만 매진해야 흡족한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던 젊은 창작가에겐 용인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사람을 변화시킨다는 건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마도 채유나(홍서영 분)와 강한결의 관계가 연인 사이에서도 흔히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을 대변한다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화가 시작될 수 있었던 건 한 인간에 대한 굳건한 신뢰와 애정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타인에게 솔직한 감정을 숨김없이 털어놓을 수 있다는 것이 숨기고 감추고 거짓말 하는 것보다 더 쉬운 일이며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를 자각하게 해준 소녀에게서 던져진 외침에 때론 놀라서 뒷걸음치고 때론 위로받으며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던 건 어쩌면 인생에서 한 번도 닿지 못했을 특별한 인연을 기적적으로 만나 삐딱한 마음이 치유되었기 때문은 아니었을까요?     FIN.

 





      다른 작품에 대한 감성 리뷰도 확인해 보세요 !!!